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미세팁데스와
오늘은 오토 라이브와 스킵 티켓이 궁금해서 간단한 비교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_ _)
스쿠스타에는 오토 플레이 기능이 있습니다. 곡을 1회 클리어하면 그 곡의 그 난이도에서 켜는게 가능하죠. 동그라미 친 저 버튼을 누르면 켤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아이돌 게임에서 오토플레이 단 게임은 최근에 꽤 많아서... 당장 게가 만든 우타프리 샤니라이라던가, 옆동네 밀리라던가...
그렇다면 스쿠스타의 오토 플레이는 통상 플레이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한 번 쓱 테스트해봤습니다
오토플레이 중에는 노트가 자동으로 처리되지만...
모든 노트가 그레잇 (가끔씩 크리티컬) 으로 처리됩니다.
작전 변경이나 SP특기 자동 사용은 없으니 수동 조작 해줘야 합니다.
어필 찬스...는 내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SP특기를 사용해서 볼티지를 몇 이상 얻어라 이런 찬스는 직접 SP특기 발동해서 깨야합니다
라이브 결과
획득 경험치는 16입니다. 드롭 아이템에는 무려 악세사리가 나왔네요ㄷㄷㄷ
그렇다면 이번엔 같은 덱으로 통상 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확실히 판정 높은게 많이 나오니 볼티지가 높게 나옵니다.
경험치랑 드롭 아이템 양은 그닥 차이가 없어보이네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라이브 스킵 티켓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킵 티켓은 달성 목표를 다 달성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그 난이도에서 S랭을 찍어야 쓸 수 있습니다.
스킵 티켓을 사용하면 게스트의 개성, 히라메키 스킬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게스트 안 빌리고 플레이 하는 거랑 똑같다는 거죠.
동그라미 친 버튼을 누르면
티켓 사용량에 따라 엘피 소모량이 달라집니다
적용된 상태 (라이브 개시 버튼 주목)
여기서 오토 안 누르고 그냥 개시 눌러도 됩니다
그러면 라이브가 스킵되고 자동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볼티지는 당연히 제로... 이지만 경험치와 드롭 아이템 양은 차이가 없는 듯 합니다
경험치에 X1이 있는 걸 봐선, 티켓 소모량 = 배수인 것 같네요
+ (라이브 스킵 내용 추가)
무난하게 S 클리어 가능한 곡에 스킵티켓 5장을 써봤습니다
경험치 x5에 볼티지는 당연히 0군요
중요한 드롭 아이템은 직접 5번 돌린 것과 같이 5회차 분량까지 모두 다 나옵니다
인연 pt 역시 배수가 적용되네요
<결론>
- 스쿠스타는 육성을 위해서는 라이브를 반복 플레이해 재료를 모으는 게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걸 서포트하기 위해 오토, 스킵 티켓이 있는 것 같네요
- 오토를 켜든 안 켜든 경험치나 드롭 아이템 양에는 그다지 차이가 없는 것 같으니 재료 노가다는 역시 오토로ㅋㅋㅋㅋㅋㅋㅋ
- 원활한 오토 노가다를 위해서는 자신의 덱 스펙보다 좀 요구 스태미너나 요구 라이브 파워 등이 낮은 난이도를 도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요구 스태 + 어필 찬스 조건 등이 덱 스펙보다 확연히 낮은 곳에서는 가드덱으로 안 바꾸고 걍 SP덱이나 볼티지덱으로 방치해둬도 될 듯요...
- 스쿠스타는 엘피가 3분에 1회복이다 보니 엘피통이 정말 빨리 찹니다. 아마도 오토까지 고려한 게의 계획된 설정이 아닐련지...
- 슼페는 상시 배수로! 슼타는 오토나 스킵으로! 우리 모두 엘피통 편하게 비웁시다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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