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0분간 플레이 하면서 발견한 정보들 모아봤습니다.
잘못된 사항, 추가 사항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1. 라운드(판)의 연속성
없습니다.
체력, 판정 강화 아이템, 점수, 콤보수 등 그 어떠한 것도 연속되지 않습니다.
그 판은 그 판 내에서 모든 효과가 끝납니다.
2. 도움주는 캐릭터
1명~3명 사이로 무작위(랜덤)로 출현합니다.
만약 3명이 모두 모여 일정 유닛을 꾸린다면 추가 목표가 발생하는데, 해당 목표를 달성하면 보너스를 줍니다.
조합에 따라 보상 내용등이 다르므로 차차 확인해나가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확인 된 조합과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이나 오소로이(복장통일) - S스코어 클리어시 LP10회복
1학년 - 체력최대로 클리어시 LP20회복
2학년 - 체력 최대로 클리어 시 획득 경험치 1.2배
3학년 - 체력 최대로 클리어 시 획득 골드 1.2배
릴리화이트 - 풀콤보로 클리어시 LP30회복
프렌탐 - 풀콤보로 클리어시 이벤트 점수를 1.3배 가산
비비 - 풀콤보로 클리어시 경험치 1.3배
(KiMa♪, りゅうが, waddd 님 정보 감사합니다. 추가했습니다.)
먄약 2명 이하로 출현한 경우, 추가목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이벤트 점수 계산 방법
스코어 등급과 콤보 등급에 차등이 있습니다.
SS 를 찍을 경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SS를 찍을 경우 기본 점수의 1.2배, 1.08배를 받는 것으로 보아 아마 메들리 이벤트와 같은 계산 방법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판정 강화 위주로 덱을 꾸리며 스코어 등급을 S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이벤트 결과 정산
5판 모두 끝내거나 중간에 중단 할 경우 정산이 됩니다.
정산되는 내역은 판 마다 획득한 메달, 이벤트 점수, 경험치, G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경험치가 매 판마다가 아닌 마지막에 정산되기 때문에 중간에 레벨 업을 한 후 초기화하는 LP로 판을 이어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벤트 점수는 EX 5판 기준 2500~3000 점 정도씩 정산됩니다. 따라서 컷 오르는 것이 굉장히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5. LP 킵(보관) 여부
안됩니다.
메들리 이벤트는 EX 3판을 눌러놓으면 미리 LP가 차감되기 때문에 최대 60LP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챌린지 이벤트는 수집이나 스코어매치와 같이 판을 시작해야지 LP가 차감됩니다.
따라서 바쁠 때 메들리 이벤트처럼 LP를 보관했다가 나중에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6. 곡 변경(닷지) 가능 여부
안됩니다.
한 번 곡이 정해지면 닷지 등의 방법으로 곡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7. 라운드 유지 여부
가능합니다.
한 라운드 클리어 후 앱을 종료해도 이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라운드 종료 후에는 앱 내에 있는 각종 기능(부원 관리, 설정 변경, 가챠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곡을 먼저 본 후 어려운 곡이면 덱 구성을 변경해서 도전할 수 있습니다.
8. 퍼스트 라이브 보상
받습니다.
공지에도 있었던 사항으로 당일 최초 한 판만 클리어하면 돌과 G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성하려고 궁금한 건 다 눌러보고 있습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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