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랩틱입니다.
오늘 소개는 [MD] 울트라코어 게임입니다.
MD / MD 호환기用
「울트라코어」
ULTRACORE / ウルトラ·コア
EA Digital Illusions CE / Strictly Limited,
United Games Entertainment GmbH
[게임 트레일러]
울트라코어(ULTRACORE)는 디지털 일루전(Digital
Illusions)에서 개발한 벨트스크롤 슈팅 액션게임입니다.
발매일은 2019년 10월 17일
[Digital Illusion Creative Entertainment]
디지털 일루전 크리에이티브 엔터테인먼트는
1992년 설립된 스웨덴 개발사입니다.
회사명이 너무 길어서 약자로 DICE로도 불리죠.
2006년 미국의 EA의 자회사로 편입되어 현재는 '스타
워즈 배틀 프론트' 및 '배틀 필드' 시리즈로 유명합니다.
[디지털 일루전의 '울트라코어']
1994년
이 게임은 원래 1994년에 메가 드라이브와 메가CD,
아미가(AMIGA)용으로 출시 예정이었으나, 32비트
게임 시장 도래에 따라 '발매 취소'가 되었습니다.
(당시 개발 진도 99% 상황에서 미출시 확정이
됐으니 개발자들은 한이 서렸을 듯 하네요~)
2019년
약 24년이 지나 다시 팀을 구성하여 완성도를 높이고
보완하여 독일의 퍼블리셔인 '스트릭틀리 리미티드
게임즈(Strictly Limited Games)'에 의해 출시됐습니다.
(MD, Nintendo Switch, PlayStation 4, PS Vita)
일판 커버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지역색에
맞게 바꿔 그렸어도 좋았을 텐데 아쉬운 부분이네요.
일본 지역 발매는 '컬럼버스서클'이 담당.
(Columbuscircle / コロンバスサークル)
▼
컬럼버스서클 퍼블리셔
원래 제목은 '하드코어'였으나 상표권 문제로
'울트라코어'로 변경됐다고 합니다.
울트라코어는 빠른 탄속 액션과 지형 지물을 점프로
이동 진행하는 전형적인 런앤건 게임입니다.
마치 아케이드 게임, <사이코-닉스 오스카>나 슈퍼
패미컴 게임인 <슈퍼 터리칸>을 닮아 있죠.
사이코-닉스 오스카 (DATA EAST, 1988)
슈퍼 터리칸 (Factor 5, 1993)
[오픈 케이스]
여느 메가 드라이브 게임 케이스 느낌과 동일
합니다만, 동봉된 취급설명서와 롬 카트리지 라벨
이미지의 저급 인쇄 부분은 꽤나 아쉽습니다.
※ 설명서의 경우, 스테이플러 부근을 휴지로 닦으면
시커먼 가루가 묻을 정도로 인쇄질이 떨어집니다.
소장하실 분은 이점을 고려하여 구매하자마자
잘 털고 닦아 주셔야 합니다.
케이스나 게임팩에 메가 드라이브 마크가 없으니
향수가 덜합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요.
울트라코어 (ウルトラ·コア)
일판 발매원은 컬럼버스 서클 (Columbus Circle)
국내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아 해외 직구로
약 54,700원을 들여 구매했습니다.
(물론, 해외 배송비 및 세금 포함 가격입니다)
게임 취급설명서
- 스토리 -
2099년, 인류는 눈부신 기술 발전을 이뤄 마침내
우주를 정복했다. 행성을 탐사 미션 중이던 병사
H.C.는 전초 부대 알파로부터 긴급 연락을 받았다.
"모든 부대는 즉시 기지로 귀환하라...
우리는 적의 공격을 받고 있다!"
밴스(Vance) 사령관은 전투용 안드로이드를
보내 모든 것을 파괴하려고 한다!
사력을 다해 놈을 막아야 한다!!
[플레이어 데이터와 조작방법 소개]
- 캐릭터 데이터 -
오묘한 외모를 가진 주인공 플레이어 정보입니다.
전투 파일 : 이등병 H.C. / 35세 / 무기 전문가
진행은 좌우 이동과 앉기(↓), 8방향 총구 회전, 점프
액션이 주가 되는 슈팅 액션게임 방식입니다.
맵 구성은 중간중간 게이트를 통해 이동하며
카드키를 얻어야 통과할 수 있는 지점, 그리고
공격에 의해 생성되는 길 등 많은 기믹과
미로 요소가 혼합되어 있는 디자인입니다.
버튼 구성은 액션 / (슈팅)공격 / 점프 / 무기전환
폭탄으로 4가지 타입이 준비, 선택 가능합니다.
● FREE / ● 8WAY
중장기병 발켄 (MASAYA, 1992)
총구를 돌릴 수 있습니다. 마치 메샤이아 게임 <발켄>
처럼 말이죠. 멈춘 상태에서 공격 버튼을 누른 채
십자키를 회전 입력하면 총구를 돌릴 수 있으며, 이동
하는 중간에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총구를 홀드,
백스탭을 밟으며 이동/점프 공격이 가능합니다.
- 화면 구성 -
인터페이스 화면
주요 아이템 이미지 및 숫자 등 잘 보여야 할 요소가
가독성이 떨어져 매우 아쉽습니다. 색상 대비나 명도 차로
가독성을 높이고 아이템 크기를 키웠다면 좋을 듯 해요.
- 무기 일람 -
기본적인 디폴트, 빠른 발사력의 머신건, 점사식 레이저건,
탄을 흩뿌려 쏘는 스캐터, 탄이 원을 그리며 날아가는 트윈건,
로켓 런처, 레이저MK3 등... 다양한 발사 장치가 준비되어
있으며 아이템을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공략 힌트 -
코인 100개를 모아 보너스를 획득하거나 보다 높은
높은 위치에 가기 위해 적을 밟는 것을 이용, 그리고
빈 공간을 슈팅 공격하여 숨겨진 발판 찾기 등등
여러 기믹을 이용해야 합니다.
게임 진행 중 무기 판매점이나 터미널 기기를 맞닥뜨리는데
터미널의 경우, 자신의 위치가 표시된 맵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카드를 삽입하여 문을 연다거나
엘레베이터 가동, 층 활성화 등 장치를 기동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현재 자신의 위치 및 맵 구조를 확인!
게임 진행 중 이야기를 녹인 이벤트 신(SCENE)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발 스태프 소개 및 사용상 주의사항
자, 이제 울트라코어 게임을 구동, 플레이 해 보겠습니다.
오늘 수고해 줄 기기는 메가 드라이브와 메가 CD 일체형인
SEGA 원더메가(WONDERMEGA)입니다.
[게임 평]
개인적 게임 평은 매우 빠른 탄환 속도와 그에 따른
시원한 대미지 타격감, 그리고 유저가 원하는 타겟 방향
회전에 따른 편의적 조작감이 매우 좋은 런앤건 게임!
하지만 가독성이 떨어지는 UI와 터미널처럼
몇몇 불편한 UX 디자인만 개선되었다면 더욱 좋은
게임성을 갖췄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GAME OVER SCENE]
게임 오버 화면입니다. 플레이어의 사망 모습이
다소 이상야릇~해 보이는 건, 비단 저 뿐만이 아닐 듯···.
(ఠ౬ఠ;;
출시까지 약 25년이나 걸린 비운의 울트라코어!
아래 영상을 끝으로 오픈 케이스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울트라코어 오픈 케이스 및 초반 플레이 영상]
울트라코어 (ULTRACORE / ウルトラ·コア)
"1994년 MD게임 개발
99% 완료!"
▼
"1994년 32비트 게임 시장 도래로
발매 취소"
▼
"2019년 수정 보완하여
약 24년만에 여러 플랫폼으로 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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