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잡담] 건담계 2대 미스테리 [15]


profile_image


(937686)
20 | 15 | 7654 | 비추력 465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5
1
 댓글


(IP보기클릭)1.255.***.***

BEST

덧붙여서 본문에 안 나온 1/144 구판 HG (왼쪽) 는 눈썹파였고, 본문과 달리 MG 1.0 (오른쪽) 은 눈썹 파가 아니라 귀에도 포구가 있는 걸 보면 중립이었던 거 같아요.
26.05.15 21:42

(IP보기클릭)1.255.***.***

BEST

더블 제타는 눈썹에 누가 봐도 발칸 구멍같이 생긴 무늬가 있는데 막상 설정은 귀에 있는 게 발칸이라고 하며, 또 그렇게 생각하자니 정수리에도 귀와 똑같은 구조물이 있다보니 덩달아 귀까지 저게 발칸이 맞냐? 정수리처럼 그냥 덕트 아니냐? 해서 생기는 혼란이죠. 심지어 건담에서 발칸이란 물건은 좌우 두개를 묶어서 그냥 발칸이라고 하는데 이건 그냥 발칸이 아니라 굳이 '더블' 발칸이라고 부르니까 그렇다면 눈썹과 귀 둘 다 발칸인 게 아닐까? 라는 주장까지 있는 바람에 더더욱 수렁으로... 일단 당시에 나왔던 1/100 의 삽화에서는 귀를 발칸으로 규정하고 있어요.
26.05.15 21:35

(IP보기클릭)211.213.***.***

BEST
더블제타의 헤드 발칸의 경우에는 (구)MG 더블제타 설명서를 보면 [종종 설계 변경이나 시기에 따라서는 구경이나 장탄 수, 위치까지 바뀌었다] 라고 언급하는 걸 봐서는 사실 어디에 달려 있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해석을 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6.05.15 21:26

(IP보기클릭)118.235.***.***

야전에서 필요에 따라서 교체한듯 합니다. 2차대전 기종중에는 N 형까지 개수한 기체도 있죠.
26.05.15 21:20

(IP보기클릭)211.213.***.***

BEST
더블제타의 헤드 발칸의 경우에는 (구)MG 더블제타 설명서를 보면 [종종 설계 변경이나 시기에 따라서는 구경이나 장탄 수, 위치까지 바뀌었다] 라고 언급하는 걸 봐서는 사실 어디에 달려 있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해석을 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6.05.15 21:26

(IP보기클릭)211.234.***.***

마츠나가
없는 살림에 혼자서 커버칠 전투가 많으니 손을 많이 댔나보군요. | 26.05.15 22:52 | |

(IP보기클릭)112.156.***.***

마츠나가
아니 그걸 그런 식으로 포장을 한다고? ㅋㅋㅋㅋㅋ | 26.05.16 23:53 | |

(IP보기클릭)1.255.***.***

BEST

더블 제타는 눈썹에 누가 봐도 발칸 구멍같이 생긴 무늬가 있는데 막상 설정은 귀에 있는 게 발칸이라고 하며, 또 그렇게 생각하자니 정수리에도 귀와 똑같은 구조물이 있다보니 덩달아 귀까지 저게 발칸이 맞냐? 정수리처럼 그냥 덕트 아니냐? 해서 생기는 혼란이죠. 심지어 건담에서 발칸이란 물건은 좌우 두개를 묶어서 그냥 발칸이라고 하는데 이건 그냥 발칸이 아니라 굳이 '더블' 발칸이라고 부르니까 그렇다면 눈썹과 귀 둘 다 발칸인 게 아닐까? 라는 주장까지 있는 바람에 더더욱 수렁으로... 일단 당시에 나왔던 1/100 의 삽화에서는 귀를 발칸으로 규정하고 있어요.
26.05.15 21:35

(IP보기클릭)1.255.***.***

BEST
구름해

덧붙여서 본문에 안 나온 1/144 구판 HG (왼쪽) 는 눈썹파였고, 본문과 달리 MG 1.0 (오른쪽) 은 눈썹 파가 아니라 귀에도 포구가 있는 걸 보면 중립이었던 거 같아요. | 26.05.15 21:42 | |

(IP보기클릭)211.234.***.***

구름해
결국 더블제타나 스리덤이나 설정이 자주 달라지는 게 디폴트인 것 같네요 | 26.05.15 21:46 | |

(IP보기클릭)39.120.***.***

스리덤은 알고 있었는데 더블제타 발칸은 생각지도 못했네요.
26.05.15 21:43

(IP보기클릭)27.116.***.***

스리덤 콕핏 위치를 생각하면 아래쪽이 맞을것 같은데 정말 위치가 제멋대로네요.
26.05.15 23:53

(IP보기클릭)121.144.***.***

실제로는 허리 길이차이 때문이고 메빌 말고는 대략적으로 비슷한 위치 아님?
26.05.16 00:08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468460016
칼리두스 포구랑 덕트간 v자가 다 비슷해보이지만 당장 큰선생 설정화 기준으로도 배인데 시장판 포스터는 덕트랑 완전 가로 일직선 위치고, 허리가 늘었으면 그만큼 칼리두스 위치가 내려와야죠 | 26.05.16 00:30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468460016
당장 칼리두스 중앙이랑 덕트 레이아웃 기준으로 놓고 봐도 MG, HGCE, 메로혼이 제일 위치 잘 지킨 케이스고 | 26.05.16 00:33 | |

(IP보기클릭)122.36.***.***


이거 어째 바잠의 고간 논란에서 본 거 같은 데자뷰가......
26.05.16 09:02

(IP보기클릭)14.40.***.***

클랑셰=씨
이간 만악의 흑막 카토키가 해놓은 짓 | 26.05.16 18:02 | |

(IP보기클릭)112.156.***.***

클랑셰=씨
만악의 흑막 | 26.05.16 23:53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