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한번쯤 만화 속 장면을 따라하며 노는 모습,
친구들과 놀거나 같이 만화를 보던 모습을 시작으로
어린 시절부터 많은 분들이 성인이 될 때 까지 함께 해온 건담 시리즈를
전부는 아니지만 쭉 보여주면서 마치 건담과 함께 팬들이 걸어온 발자취를 보여주는 듯한 모습
기존 건담을 봐오다가 처음 G건담을 봤을 때의 당황스러움ㅋㅋ
성인이 되어 자식이 생겼는데 자식에게로 이어지는 건담에 대한 좋아하는 마음
자식들과 같이 쌓아가는 건담에 대한 추억
거기에다가 각 건담 주인공 기체들의 짧지만 강렬한 모습들
건담 팬들이 줄곧 보고 싶어했던 실제 움직이는 건담을 재현한
요코하마 건담을 처음 직접 가서 봤을 때의 감동 등등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치 팬들을 마중 하는 듯한 주인공들과 주인공 건담들의 마지막 모습까지....
영상을 보고 느낀게 다를수도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좀 뭉클해지면서 뭔가 벅차오르는 감동이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건담X 30주년이어서 그런지
주변 다 변할 때 굳건하게 건담X 스티커가 남아있네요ㅋㅋㅋ


(IP보기클릭)182.216.***.***
퍼건부터 실시간 감상한 사람은 손주까지 볼 나이라는게 리얼해서 무섭네요 ㅎㅎ
(IP보기클릭)182.216.***.***
퍼건부터 실시간 감상한 사람은 손주까지 볼 나이라는게 리얼해서 무섭네요 ㅎㅎ
(IP보기클릭)1.230.***.***
그건 그렇습니다 ㅋㅋㅋ 퍼건 첫방영때부터 줄곧 보아오신 분들은 연세가 있을때니 50년의 세월이 역시 만만치 않구나 다시 생각드네요 ㅋㅋ | 26.05.15 20:09 | |
(IP보기클릭)49.239.***.***
(IP보기클릭)1.230.***.***
맞아요 동감합니다. 저도 퍼건부터 보진 않았고 중간부터 유입되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건담이라는 작품을 좋아하고 함께 한 시간들을 생각하면 찡한게 올라오더라고요 :) | 26.05.15 20:19 | |
(IP보기클릭)211.222.***.***
(IP보기클릭)1.230.***.***
인정합니다. 이번 N주년 기념 영상도 너무 잘만들었어요 노래도 좋고 | 26.05.15 20:20 | |
(IP보기클릭)61.253.***.***
(IP보기클릭)1.230.***.***
영상은 본문 쓴 대로 사람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거니깐요. 저는 영상과 노래 둘 다 정말 마음에 들었고 노래는 나중 풀버전 뜨면 자주 듣고 다닐 것 같습니다. | 26.05.15 20:36 | |
(IP보기클릭)14.56.***.***
(IP보기클릭)1.230.***.***
영상의 내용을 생각하면 제목 잘 지은 것 같아요 | 26.05.15 22:33 | |
(IP보기클릭)175.120.***.***
(IP보기클릭)1.230.***.***
맞습니다 ㅋㅋ 그 당시의 충격을 잘 표현 해낸 디테일 | 26.05.15 22: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