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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윙 Ew가 새 날개 달고 나온 건 TV판 윙 제로 때문이죠.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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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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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그건 윙제로의 날개 때문이라고 원인을 단정하기보단 디자이너의 의견 표명이라고 표현이 더 맞지 않을까요? 윙제로가 조금 억울해할거 같은데.
25.10.11 18:12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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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건 다 좋은데 담당한 작품들마다 설정 꼬아 버리는게 별로입니다. -_-a
25.10.11 18:25

(IP보기클릭)211.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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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카토키의 농단이라고 생각하는게 제일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25.10.11 18:32

(IP보기클릭)2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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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반다이 녀석들이 프라 또 팔아먹게 디자인 싹 바꿔보라고 카토키한테 시킨 게 백퍼니까..
25.10.11 18:44

(IP보기클릭)125.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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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세기에서도 이미 한 번 한 전적이 있습니다. MS08소대에 나온 초기형 짐인데 짐 카이 날림 포샵 버전이죠. -_-a
25.10.11 19:16

(IP보기클릭)2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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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그건 윙제로의 날개 때문이라고 원인을 단정하기보단 디자이너의 의견 표명이라고 표현이 더 맞지 않을까요? 윙제로가 조금 억울해할거 같은데.
25.10.11 18:12

(IP보기클릭)221.161.***.***

phantoam
작중에서 좀 멀쩡하게 나왔으면 그럴 일도 없죠. TV판 윙 제로는 1. 우리 편을 다 죽이니까 적이 당황하네? 2. 그 사이에 적을 잡으면 일단 "승리"한다? 3. 그럼 일단 아군을 모두 죽인다. 식의 선택을 강요하고 이걸 거부하면 파일럿도 죽이는 기체라(...) 외려 사이코패스 살인기계로 나오던 TV판 이미지에서 벗어났다는 점에선 역으로 윙 제로 본인의 이미지로는 좋은거죠. | 25.10.11 18:48 | |

(IP보기클릭)221.161.***.***

phantoam
그리고 의견 표명이란 말도 잘못된 게 애초에 디자이너가 이러 이러한 컨셉으로 이런 디자인을 만들었다는 건 만들어진 과정 자체를 ㅡ제작 비화를 밝힌 거라 의견 표명과는 거리가 멉니다. | 25.10.11 21:24 | |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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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건 다 좋은데 담당한 작품들마다 설정 꼬아 버리는게 별로입니다. -_-a
25.10.11 18:25

(IP보기클릭)211.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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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카토키의 농단이라고 생각하는게 제일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25.10.11 18:32

(IP보기클릭)221.161.***.***

천개산
딱히 저때는 농단이라고 할 것도 없던 시절입니다. | 25.10.11 18:48 | |

(IP보기클릭)125.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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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sar1.1

우주세기에서도 이미 한 번 한 전적이 있습니다. MS08소대에 나온 초기형 짐인데 짐 카이 날림 포샵 버전이죠. -_-a | 25.10.11 19:16 | |

(IP보기클릭)39.7.***.***

안경모에교단
이건 짐 개도 사실은 그냥 짐이었죠. 디자인만 다른. | 25.10.13 18:11 | |

(IP보기클릭)2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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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반다이 녀석들이 프라 또 팔아먹게 디자인 싹 바꿔보라고 카토키한테 시킨 게 백퍼니까..
25.10.11 18:44

(IP보기클릭)221.161.***.***

0M0)
디자인 변경하라고 했지만 그 디자인 결정은 디자이너와 감독이 했죠. | 25.10.11 18:49 | |

(IP보기클릭)106.101.***.***

근데 그렇게 치면 패영에서 윙제로가 톨기스 플뤼겔의 날개를 뜯어서 장비하는기체라는걸 생각하면 전혀 그런의미가 아닌데요
25.10.11 19:42

(IP보기클릭)221.161.***.***

지나가던 빌더
? 순서가 완전 거꾸로이신데요. 패영은 EW OVA제작 이후 10년 뒤입니다. 저 인터뷰는 90년대 후반에 EW 제작 당시고요. | 25.10.11 21:25 | |

(IP보기클릭)221.161.***.***

지나가던 빌더
플뤼겔 설정은 프로토 제로와 Ew판 사이의 간극을 메꾸려고 10년도 넘어서 추가한 "설정"이고 저거는 디자이너가 디자인할 때 이런 컨셉이다. 라고 사실 관계를 밝힌건데 기체 설정이랑 뭔 상관입니까? | 25.10.11 21:47 | |

(IP보기클릭)106.101.***.***

Quasar1.1
아 그런 인터뷰가 있어요? 인터뷰를 못봐서 몰랐네요. | 25.10.12 02:03 | |

(IP보기클릭)218.232.***.***

전혀 문외한이라 설정단계에서 어떤 결정이 우선인진 모르겠지민 듀오가 작품 상에서 사신으로 돌아가는걸 좋아하진 않지만 행야 할 일이니 낫에 박쥐날개를 한 데스사이즈를 끌고 나가는 모습을 생각하면 디자인은 그쪽이 우선이 아닌가 싶네요 에피온과 데스사이즈, 둘 다 악마나 사신 형상인만큼 대척점인 이미지론 천사가 딱인데, 메인 기체는 사실 윙제로인만큼 그쪽에 부여하는게 맞으니 날개를 달아줬겠죠 이후에 만든 전쟁병기 이미지 탈피란 이미지는 나중에 부여된게 아닐까 싶네요
25.10.11 21:37

(IP보기클릭)221.161.***.***

지라야 동인지
아뇨 처음 디자인 컨셉입니다. 반대입니다 전쟁 병기 탈피시키려고 새 날개를 달았다고 디자이너 본인이 공식으로 인터뷰한 사실관계에 자꾸 사족이 달리는지 모르겠네요. | 25.10.11 21:46 | |

(IP보기클릭)218.232.***.***

Quasar1.1
몰랐네요 | 25.10.12 10:56 | |

(IP보기클릭)59.9.***.***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TV판의 그 절대적인 힘을 지닌 통제불능의 살인 병기적 측면이 더 마음에 들었네요.
25.10.12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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