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21에 적용된 대표적인
젠트라디 계통의 기술로는
최신 형상기억합금 복합소재를 사용하여
날개나 팔 다리 등을 유연하게 신축하여
자유자재로 형상과 표면적을 바꿀 수 있다.
주익은 고속비행시 얇고 작게,
저속비행시 두껍고 넓게 변화함으로서
어떤 상황에서든
최적의 양력을 발생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좌우 날개를 아예 비대칭적으로 변형시켜
과감한 기동을 할 수도 있고,
파이터 모드에서 동체 내부로 수납되는
팔 다리는 크기를 줄임으로써
보다 컴팩트한 가변을 가능케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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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형도 변형이지만
설정 자체가 괴팍한 기체입니다.
이번 HG 1/100 시리즈가
원작 프로포션을 지향한다고 하지만
저런 설정이다보니 교체로 만든다고 해도
복잡할수도 있고
리미트해제까지 깔끔하게 재현한다면
여러가지로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현재는 재현하기 쉬운(?)쪽부터
나올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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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파츠교체에 가장 적합한 설정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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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21은 팔다리 수납이 문제지, 오히려 그것만 파츠교환으로 해결하면 파이터 형태가 깔금하게 나옵니다. 교환식이면 yf-10보다 변형기믹은 더 단순해질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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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21 내고 vf-22 로 3개내고 라이트임멜만 버전 하고 내고 ㅋㅋㅋ 거기에 문슈터즈 ㅋㅋ | 22.10.03 14: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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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파츠교체에 가장 적합한 설정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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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에 설정상 교체해야될 파츠가 더 많아서 원가가 상승하니까 YF-19 판매량보고 결정하지 않을까싶네요. 아무래도 주인공보다 비싼 라이벌기체는 부담스러우니... | 22.10.03 17: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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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피아즈망가대왕
yf-21은 팔다리 수납이 문제지, 오히려 그것만 파츠교환으로 해결하면 파이터 형태가 깔금하게 나옵니다. 교환식이면 yf-10보다 변형기믹은 더 단순해질걸요? | 22.10.03 17: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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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21은 다리를 그대로 동체 안에 수납한다는 변형방식때문에 지금까지 나온 변형하는 YF-21들은 전부 프로포션이 이상합니다. 그나마 잘 나왔다는 야마토 YF-21도 설정화보다 다리가 얇게 나왔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이터 모드에서 동체가 두꺼워지는 걸 피할 수가 없어서 꼼수를 써서 눈속임을 했을 정도니까요. 그러니 완전변형을 포기하고 파츠 교체 방식으로 구현한다고 했을 때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 YF-21과, 마찬가지고 비슷한 이유로 프로포션과 변형의 양립이 힘든 VF-17이지 싶습니다. | 22.10.03 18: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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