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정보] RG 윙 건담 TV판 Ver 외 신제품 잡지 사진 [38]




 

RG 윙 건담 외 잡지 1.jpg

 

 

RG 윙 건담 외 잡지 2.jpg

 

 

RG 윙 건담 외 잡지 3.jpg

 

 

RG 윙 건담 외 잡지 4.jpg

 

 

RG 윙 건담 외 잡지 5.jpg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38
    1


    (614841)

    175.125.***.***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번 윙 얼굴이 너무 잘나와서 더 안습한 RG 윙EW 한정판을 내던 수정 판을 내던 이건 고쳐야 되지 않나
    21.02.28 01:57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때부터 뭔가 잘못되기 시작했는데 이때 지적하면 레프 얼굴 설정화대로 멋있게 나온거라고 비추 테러 받음 ㅋㅋㅋ
    21.02.28 05:18
    BEST
    뚫려있으면 입체감이 있어보이니깐 개발진들이 거기서까지 장인정신을 발휘하고 싶었던모양인데. 꼭 그럴꺼라면 하다못해 마스크는 슬릿 구멍뚫린것과 음각몰드로 처리된것 두가지를 선택식으로 넣어주었더라면 좋았을꺼란 생각이 드네요. 마스크같은 작은부품쯤 한개만 더 흰색런너 어딘가에 추가로 집어넣어주었더라면 말이죠
    21.02.28 02:36
    (1962178)

    58.143.***.***

    BEST
    뭐 잘 해보려다가 하던거 같은데 이상하다 싶었으면 거기서 멈춰야하는데 말 많이 나오니까 안되겠다 싶었던거겠죠 뭐 전 슬릿보다는 그 주먹손이 더 이해가 안됐었네요
    21.02.28 02:54
    (614841)

    175.125.***.***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박스아트부터 속이고 들어갔죠. 윙도 마찬가지고..
    21.02.28 13:12
    (4579215)

    39.120.***.***

    와 윙건담 미쳤다 개멋져
    21.02.28 01:33
    RG도 가격이 많이 오르네요.
    21.02.28 01:54
    윙 옵션에 분할된 톨2 머리라도 넣어주지 저리 비쌀거면
    21.02.28 01:55
    (614841)

    175.125.***.***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번 윙 얼굴이 너무 잘나와서 더 안습한 RG 윙EW 한정판을 내던 수정 판을 내던 이건 고쳐야 되지 않나
    21.02.28 01:57
    BEST
    엥?....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때부터 뭔가 잘못되기 시작했는데 이때 지적하면 레프 얼굴 설정화대로 멋있게 나온거라고 비추 테러 받음 ㅋㅋㅋ | 21.02.28 05:18 | | |
    (1340965)

    118.235.***.***

    엥?....
    히잉.....하고 있는 거 같음 | 21.02.28 09:26 | | |
    엥?....
    진짜 억울해보인다 | 21.02.28 10:35 | | |
    엥?....
    얼굴은 그냥 기술과시로 기교부리고 있다고 쳐도 마빡은 아무리봐도 설계미스인데 고칠생각을 전혀 안하네요. | 21.02.28 11:04 | | |
    (938016)

    118.91.***.***

    오버액션토끼좋아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진짜요? 기본 설정화랑 RG 설정화 어느쪽도 안따른거같은데ㅋㅋ | 21.02.28 12:49 | | |
    (614841)

    175.125.***.***

    BEST
    오버액션토끼좋아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박스아트부터 속이고 들어갔죠. 윙도 마찬가지고.. | 21.02.28 13:12 | | |
    엥?....
    엔간한 RG 슬릿 뚫어놓은건 저는 다 만족하는데 레프는 진짜 용서가 안됨... 심지어 레프 제외하고 사람들이 몬쉥겼다고 하는 프리덤도 저는 디게 좋았는데도 레프는 용서가 안돼요 골드 프레임에서 막힌걸로 넣어주기 시작했으면 이후 생산분이라도 수정해야 하는거 아니냐 이것들아ㅏㅏㅏㅏㅏㅏㅏ | 21.02.28 13:54 | | |
    오버액션토끼좋아
    진짜 이악물고 아닌뒈? 멋진뒈? 하는 사람들 꽤 있었슴 | 21.02.28 15:33 | | |
    오버액션토끼좋아
    ㅋㅋ 어떻게든 이기려고 하는 그런거 있죠 | 21.02.28 16:57 | | |
    초창기에는 왜 슬릿에 구멍을 뚫어 놓은건지.......
    21.02.28 02:06
    BEST
    오리는짹짹
    뚫려있으면 입체감이 있어보이니깐 개발진들이 거기서까지 장인정신을 발휘하고 싶었던모양인데. 꼭 그럴꺼라면 하다못해 마스크는 슬릿 구멍뚫린것과 음각몰드로 처리된것 두가지를 선택식으로 넣어주었더라면 좋았을꺼란 생각이 드네요. 마스크같은 작은부품쯤 한개만 더 흰색런너 어딘가에 추가로 집어넣어주었더라면 말이죠 | 21.02.28 02:36 | | |
    BEST
    오리는짹짹
    뭐 잘 해보려다가 하던거 같은데 이상하다 싶었으면 거기서 멈춰야하는데 말 많이 나오니까 안되겠다 싶었던거겠죠 뭐 전 슬릿보다는 그 주먹손이 더 이해가 안됐었네요 | 21.02.28 02:54 | | |
    오리는짹짹
    뚫은거 좋았는데... | 21.02.28 05:03 | | |
    -new world-
    잼잼손이 없어진게 언제부터였던가 싶네요 진짜 잼잼손 용서가 안되던데 ㅋㅋㅋ | 21.02.28 09:07 | | |
    (938016)

    118.91.***.***

    오리는짹짹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관절강도 수명도 짧고 보수조차 쉽지않은 전신 프레임 얼굴 밸런스 망치는 콧구멍 뭘 제대로 쥐질 못하는 가동손 개발자한테 넌 주먹을 이따위로 쥐냐고 묻고싶은 주먹손 초창기는 기술력 보여주겠다고 똥고집 부리던 시절이었죠... | 21.02.28 13:00 | | |
    오리는짹짹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슬릿 뚫는게 무조건 나쁜건 아니라는건 RG 퍼슷만 봐도 알 수 있음 | 21.02.28 13:56 | | |
    트레인 머스탱
    퍼스트는 그래도 봐줄만하긴하죠 근데 안뚫었음 더 좋았을거같아여 | 21.02.28 14:04 | | |
    aldrich88
    고양이 주먹손은 퀀터 부터인가 없어졌을겝니다 | 21.02.28 14:07 | | |
    (5172968)

    211.36.***.***

    트레인 머스탱
    퍼스트처럼 얼굴이 넓고 인중 길이가 충분하면 괜찮겠지만, 윙이나 아스트레이처럼 그러지 못하면 슬릿 사이의 면적은 그대로라서 얼굴 비율이 망가져버리죠. | 21.02.28 14:18 | | |
    (938016)

    118.91.***.***

    트레인 머스탱
    퀀터도 마찬가지였어요 일반적인 비주얼의 주먹손이라 할수있는건 빌드락부터였죠 | 21.02.28 14:27 | | |
    히라리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런가 싶어서 찾아보니 엑시아부터 퀀터까지 같은 손 돌려쓰기네요...? 뭐지 왜 난 잘못 알고 있었지 | 21.02.28 14:33 | | |
    (5172968)

    211.36.***.***

    트레인 머스탱
    퀀터 때도 마찬가지로 쥠손이 포함되었습니다. 아예 빠진 건 즈고크나 아예 무장손이 주먹손을 겸용한 시난주, 쥠손의 조형 개선이 이루어진 것은 RG 빌드락이 처음입니다. | 21.02.28 15:10 | | |
    (5025894)

    211.59.***.***

    근데 6월 발매는 조금ㅎㅎ;;
    21.02.28 03:11
    왜 버스터 쉴드에 빔파츠가 없는걸까
    21.02.28 04:40
    윙시리즈MG는 슬슬 2.0내줄 때 됬는데 정말 거하게 우려먹네....
    21.02.28 08:50
    (40417)

    122.43.***.***

    EW 확장세트는 데사헬 외에도 어찌 쓸 방도는 있긴 한...일반 톨기스에 들려줘도 괜찮아 보일듯한 히트 사벨에 센롱도 저 등짐은 나쁘지 않을듯 하고...
    21.02.28 10:20
    저게 콧구멍이라고 하는데 저는 어릴때부터 저게 입으로 보여서 도저히 적응이 안되더라고요 몰드였으면 엑센트로 한번 찍어주고 지워주면 끝인데
    21.02.28 11:35
    (549401)

    211.179.***.***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TV판 윙은 얼굴 크기를 이렇게 원본의 90%로 줄이면 더 좋을 것 같네요. 헬멧은 그대로 둬도 될 것 같고.
    21.02.28 14:44
    (5172968)

    211.36.***.***

    제오
    뭐, 변수가 여럿 있겠지만 인상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얼굴입니다. 때문에 지나치게 음영을 띄우는 것은 저렇게 선명한 이미지가 아닌 이상 악효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RG는 정면에서 보이는 얼굴이 훨씬 작기 때문에, 정측면 이미지만으로 판별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니 조금 기다려보는 것이 맞지 않을까 합니다. | 21.02.28 15:15 | | |
    (5172968)

    211.36.***.***

    제오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실물로 직접 여러 각도를 보고 나서야 결정하는 게 나아보입니다. 특히 얼굴은 사포질하나 삐끗해도 전후가 확 달라지는 부분이니까요. | 21.02.28 15:19 | | |
    (549401)

    211.179.***.***

    lnDeX
    이렇게 바스트샷으로 보면 괜찮아 보이기도 하지만, 몸 전체를 놓고 보면 머리가 살짝 커 보여서요. (위 잡지샷 말고 이전에 올라온 좀더 선명한 사진도 그렇더군요) 하지만 머리통 자체보다는 얼굴이 커서 그런게 아닐까 해서 줄여본 겁니다. 그러니까 좀 괜찮아지더군요. | 21.03.01 20:51 | | |
    (5172968)

    219.254.***.***

    제오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건 전신 디자인 방법론의 한계로, 몸통이 짧으면 필연적으로 헤드가 커보이게 됩니다. MG 윙 건담 제로 Ver.ka는 그 대표적 예시로 몸통이 정확히 헤드 2개 길이에 불과하고 그 때문에 여러 시선에서 비교적 비성숙한 형태를 띱니다.(물론 성숙함으로 좋고 나쁨을 가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를 연유로 헤드나 페이스의 크기를 줄이면 기체의 얼굴로 드러나는 아이덴티티가 줄게 됩니다. 양산기라면 모를까, 페이스 자체로 그 특색이 판별되는 주인공기의 입지에서는 차선책으로나 고려되는 사안입니다. 이 때는 체형을 성숙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 답안으로, 대표적으로 허리를 길게 만들어 최소 헤드:몸통 길이비가 1:2.3이 되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번 윙 건담은 목의 길이가 매우 짧으므로, 목 연장과 목 주변 구조물의 확대가 필요할 겁니다. 한편으로 저 자체도 어설피 건드는 일보다 완성도 높은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모형 개조 경험을 바탕으로 짧게나마 답해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실제품을 보지 않는 이상 2D 감상에서 조형을 건드리는 일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각도는 물론이고 조명의 광량, 사출색에 따라서도 키트의 분위기가 변화하고 다만 어떤 환경에서든 전천후 좋은 디자인으로 개수하기 위한다면 저 고정된 각도와 광량에서는 쉽게 판단이 서지는 않더군요. | 21.03.01 21:19 | | |
    (549401)

    211.179.***.***

    lnDeX
    몸통 짧은 것도 있죠. 몸통 전체보다는 가슴 부위가 짧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기도 하지만요. 이건 디자인의 한계일지도. 윙은 어깨에 구조물까지 있어서 머리가 파묻혀 보이는 문제도 있고. 그리고 건담류는 머리에 아이덴티티가 있기는 하지만, 크기를 약간 줄인다고 그게 크게 훼손된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개조는 저도 가끔 하기는 합니다만 (HG ZZ 머리라든지, 인피니티즘 겟타 드래곤 머리라든지 - 둘 다 특히 얼굴을 손 본 경우.) 최소한만 건드리는 편이예요. (조형 실력 문제가 크고, 시간도 엄청나게 걸려서...) 그러면서도 인상이 꽤 좋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꽤 만족스럽더군요. RG 윙을 살 생각은 없기 때문에 실제 개조할 일은 없겠지만, 2D로라도 가볍게 해 본 겁니다. | 21.03.01 21:52 | | |
    (5172968)

    219.254.***.***

    제오
    시도 자체야 나쁘게 볼 것 없고, 오히려 단순 조립보다는 자신이 직접 개조하려는 의사를 드러내는 편이 개인적으로는 더 좋게 느껴집니다. RG 자체가 일률적으로 비슷한 형태의 마스크를 씌울 뻔 한 게 뉴와 임펄스인데, MG ZZ Ver.ka도 그렇고 페이스는 그 제품을 존중해주는 선에서 조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형태 면에서 기존 윙 건담의 페이스에 가깝게 내준 것이 아닐까 싶기는 합니다. 저도 어디까지나 개인 경험상의 이야기이니 어느쪽이 정답이다! 라고 이야기 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단지 정보 게시판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이야기 쪽에서 말하는 게 더 좋은 말이 오갈 것 같네요. | 21.03.01 22:11 | | |


    1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711659 공지 [공지] 루리웹 프라모델 커뮤니티 공통공지 (121) priceto 27 237407 2015.05.03
    1711638 공지 [공지] 정보/자료 게시판 이용안내 (24) RPL 14 248667 2015.05.03
    2241601 정보 roness 1 289 21:45
    2241600 정보 roness 1 681 21:26
    2241599 정보 스펜터 1 473 21:20
    2241595 정보 roness 3 1730 20:55
    2241588 정보 스펜터 1 1617 20:36
    2241585 정보 드네버랜드 2 3032 19:40
    2241577 정보 roness 1110 18:52
    2241572 정보 스펜터 5 4021 18:16
    2241570 정보 스펜터 5 4630 18:11
    2241569 정보 스펜터 2 1195 18:06
    2241559 정보 스펜터 5 2964 17:02
    2241550 정보 roness 16 5724 15:00
    2241546 정보 호비론 16 10970 12:58
    2241539 정보 roness 4 2825 11:59
    2241513 정보 스펜터 11 4363 2021.04.12
    2241498 정보 스펜터 31 12162 2021.04.12
    2241485 정보 roness 5 4978 2021.04.12
    2241479 정보 드네버랜드 23 13650 2021.04.12
    2241477 정보 roness 2 3552 2021.04.12
    2241472 정보 드네버랜드 8 10326 2021.04.12
    2241465 정보 스펜터 6 2486 2021.04.12
    2241460 정보 스펜터 11 4919 2021.04.12
    2241459 정보 roness 6 6571 2021.04.12
    2241457 정보 스펜터 5 2896 2021.04.12
    2241455 정보 드네버랜드 4 5871 2021.04.12
    2241453 정보 스펜터 5 6823 2021.04.12
    2241445 정보 스펜터 8 4689 2021.04.11
    2241439 정보 스펜터 4 3766 2021.04.11

    글쓰기 2531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