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정보] MG 윙 건담 제로 EW Ver.KA 해외 리뷰 (스크롤 주의) [24]




 

이번에는 MG 1/100 윙 건담 제로 EW Ver.Ka의 리뷰를 소개합니다!

 

1.jpg

 

MG 윙 건담 제로 EW Ver.Ka는, 『신기동전기 건담 WEndless Waltz에 등장하는 MS 『윙 건담 제로의 카트키 하지메 씨 완전 감수판 1/100 스케일 모델 키트입니다. 생물적인 날개를 지닌 특징적인 기체 형상을 완전 신규 조형으로 재현. 관절 기구나 변형 기구의 철저한 검증에 의해, 가동성의 확대나 네오 버드 형태로의 부드러운 변형을 실현한 키트입니다. 가격은 6,050엔 (세금 포함)입니다.

 

 

 

2.jpg

 

 

3.jpg

 

주인공 『히이로 유이가 탑승하는 천사를 연상시키는 특징적인 날개를 지닌 기체 『윙 건담 제로 EW가 Ver.Ka로 키트화. MG는 2004년 10월에 발매된 MG 윙 건담 제로 (엔들리스 왈츠 버전) (이하 MG판) 이후 16년만의 입체화입니다. (프레반을 제외하고)

 

 

 

4.jpg

 

 

5.jpg

 

성형색은 메탈릭감이 있는 블루 2색과 청결감 있는 무광 화이트를 메인으로, 부분적으로 레드나 옐로우를 배색. 내부, 관절 파츠류는 그레이 성형색으로 정리되어 쿨하고 히로익한 컬러링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씰은 각부 센서를 보완할 뿐. 도색도 거의 필요없고, 가조립으로 충분히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6.jpg7.jpg

 

각부 외장이나 등부 윙 등의 파츠에는 언더 게이트가 채용되어 있어서 최대한 게이트 흔적이 눈에 띄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8.jpg9.jpg

 

폴리캡은 미사용. 강도가 필요한 곳에는 ABS가 사용되며 관절이나 내부 파츠에는 KPS가 사용됩니다. 관절 강도는 그럭저럭 높음. 등에 특유의 윙을 장비하고 있기 때문에 후방에 비중이 걸리지만 윙을 균형 있게 배치하면 자립이 가능합니다.

 

 

 

10.jpg

 

 

11.jpg

 

실드, 트윈 버스터 라이플, 빔 사벨 칼날 ☓ 2, 대기권 돌입 모드용 조인트 파츠, 네오 버드 형태용 조인트 파츠, 디스플레이용 조인트 파츠2종, 손가락 파츠(평손용 : 좌우, 무장용 : 좌우, 쥐는 용 : 좌우), 히이로 유이 피규어가 부속.

 

 

 

12.jpg

 

다크 그레이 성형색의 슬라이드 락식 액션 베이스가 부속됩니다.

 

 

 

13.jpg

 

잉여 부품이 몇 개 부속됩니다.

 

 

 

14.jpg

 

습식 데칼이 부속. 도색파에게는 기쁜 배려네요. 특별 전용 엠블럼 등은 없지만, 코션 타입의 마킹이 다수 부속되어 있습니다.


MG 윙 건담 제로 EW (가지고 있는 프레반으로부터 발매된 MG 윙 건담 제로 EW & 드라이 츠베르크 [스페셜 코팅], 이하, MG판)와 비교하면서 각부를 살펴 보겠습니다.


15.jpg

 

 

16.jpg

 

 

17.jpg

 

머리를 MG판과 비교. 언뜻 보면 그다지 큰 차이는 없지만, 각부의 몰드가 깊어지고 세련된 인상. 메트부는 좌우로 끼워넣는 타입이지만, 뒤통수의 접합선은 단락 몰드화되어 있습니다.

 

 

 

18.jpg

 

트윈 아이나 머리볏 앞뒤의 센서는 클리어 파츠에 씰을 붙이는 색분할입니다.

 

 

 

19.jpg

 

측면의 윙은 제로 시스템용으로 전개 가능합니다. 개별 파츠로 세밀하게 색분할되는 등 신축성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20.jpg

 

 

21.jpg

 

 

22.jpg

 

동체부. 꽤 세밀한 파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어 인테이크의 장갑이나 가슴팍의 안테나 등도 개별 파츠로 색분할되어 있습니다. 리어 아머를 포함하여 MG판과 비교해도 조형적인 밀도감이 다릅니다.

 

 

 

23.jpg

 

흉부 내부 프레임. 좌우 장갑은 외장 파츠에 의한 구성이기 때문에 내부 프레임은 간이적인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서치 아이는 그린 씰을 붙여, 그 위에 돔 상태의 클리어 파츠를 씌우는 사양.

 

 

 

24.jpg

 

어깨 장갑은 개폐가 가능. 전개하는 것으로 내부의 머신 캐논이 노출됩니다. 머신 캐논은 앞으로 쭉 인출할 수 있으며, 상단으로 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5.jpg

 

콕피트 해치는 앞으로 개폐가 가능. 내부에는 탱크탑 차림의 히이로 유이 피규어가 격납되어 있습니다.

 

 

 

26.jpg

 

 

27.jpg

 

흉부 장갑은 슬라이드 전개가 가능. 팔의 가동성이 넓어져, 트윈 버스터 라이플의 양손잡이 등에서는 보다 자연스러운 포즈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28.jpg

 

사이드 아머는 네오 버드 형태 변형처럼 암을 통해 폭넓게 전개가 가능.

 

 

 

29.jpg

 

고간부는 앞뒤로 슬라이드하여 다리의 가동성이 넓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30.jpg

 

허리 아머 뒷면은 각부 모두 뒷받침 파츠가 조형. 세세한 부분까지 정성스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31.jpg

 

 

32.jpg

 

팔을 MG판과 나란히 비교. 이 쪽도 형태에 큰 변화는 없지만, 몰드가 세밀하게 조형되어 숄더 아머나 앞팔 장갑 등도 파츠에 의해 리얼하게 색분할되어 있습니다.

 


 

33.jpg

 

팔 내부 프레임.

 

 

 

34.jpg

 

팔뚝은 통형으로 접합선은 없습니다. 앞팔도 흰색, 파란 색 장갑 모두 좌우로 끼워넣는 타입이지만 접합선은 단락 등으로 몰드화되어 있습니다. 핸드 파츠는 엄지만 가동하고, 나머지 4개의 손가락은 재조합식.

 

 

 

35.jpg

 

앞팔은 롤 가동됩니다.

 

 

 

36.jpg

 

앞팔의 장갑을 연동시킴으로써 트윈 버스터 라이플을 잡고 유지하기 위한 조인트부가 노출. 다만 앞팔을 롤하고 전개하지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붉은 측면 윙도 수납 가능. 센서는 클리어 파츠에 그린 씰을 붙여서 색분할합니다.

 

 

 

37.jpg

 

숄더 아머도 몰드가 들어간 메카니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3장의 장갑도 파츠에 의해 색분할되고 전개 수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내부 파츠의 측면에 접합선이 생기는 것이 조금 신경 쓰이는 부분입니다.

 

 

 

38.jpg

 

숄더 아머 내부 프레임.

 

 

 

39.jpg

 

 

40.jpg

 

다리. 늘씬하지만, 각부 장갑이 세밀하게 파츠 분할되는 등 메카니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각부의 몰드도 내부 파츠와의 균형에 의한 색분할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41.jpg

 

다리 내부 프레임. 런너 태그에는 『MG 1/100 윙 건담 제로 Ver.Ka라고 인쇄되어 있으므로, 내부 프레임의 유용은 특별히 생각되고 있지 않을지도.

 

 

 

42.jpg

 

허벅지는 앞뒤로 끼워넣는 타입이지만, 무릎을 구부리면 전개되는 구조이므로 접합선이라는 개념은 없습니다. 종아리 좌우의 장갑이나 아킬레스 부분의 장갑이 전개 가능. 고집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43.jpg

 

 

44.jpg

 

무릎을 구부리면 허벅지와 무릎의 장갑도 함께 전개. 종아리 장갑을 전개시킴으로써 무릎을 완전히 구부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45.jpg

 

발도 메카니컬한 구조로. 뒷부분의 장갑은 전개가 가능합니다.

 

 

 

46.jpg

 

발끝은 변형용으로 뻗어서 꺾을 수 있고 발끝도 젖힐 수 있습니다.

 

 

 

47.jpg

 

 

48.jpg

 

윙은 특유의 생물적인 형상을 재현.본체와의 밸런스도 좋은 것 같습니다.

 

 

 

49.jpg

 

 

50.jpg

 

 

51.jpg

 

 

52.jpg

 

큰 날개를 MG판과 나란히 비교. 형태 자체는 그다지 변하지 않는 인상이지만, 뒷면의 정보량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MG판에서는 작은 날개가 고무 소재로 후두둑하기 쉽고, 분리되면 어디의 날개인지 알 수 없게 되어 버렸지만, 이 쪽은 KPS 파츠 구성으로 전혀 분리되지 않습니다. 조합 강도가 높기 때문에 임시 조합 등으로 나중에 분해할 경우에는 미리 분해시키기 쉽게 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53.jpg

 

작은 날개는 접속부가 볼 조인트 접속으로 플렉시블하게 가동. 다양한 방향으로 전개할 수 있습니다.

 

 

 

54.jpg

 

상단의 날개는 중앙에서 기어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 쪽을 전개시키면 한 쪽도 같이 전개됩니다.

 

 

 

55.jpg

 

안쪽에는 버스터 라이플 마운트용 암을 조형.

 

 

 

56.jpg

 

 

57.jpg

 

 

58.jpg

 

큰 날개용의 암은 복수 파츠의 조합으로 볼 조인트에 의한 접속이나 스윙 가동에 의해 플렉시블하게 가동합니다.

 

 

 

59.jpg

 

 

60.jpg

 

뒷부분의 날개는 전체가 KPS 소재. 좌우로 끼워넣는 타입으로 전체적으로 접합선이 나옵니다. 언더 게이트 사양이므로 컷팅하는 것을 잊어버리고 접합선에 틈이 생겨 버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61.jpg

 

내부의 윙은 전개가 가능.

 

 

 

62.jpg

 

암은 좌우로 끼워넣는 타입이지만 접합선은 단락 등으로 몰드화되어 있습니다. 윙의 기부에는 사벨 홀더가 조형. 앞으로 전개하여 꺼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63.jpg

 

백팩은 심플한 박스 타입. 윙의 암 접속용 하드 포인트가 조형되어 있는 정도입니다. 변형 기구가 있어서 암에 의한 전개가 가능. 리어 아머에 마운트시킬 수 있습니다.

 

 

 

64.jpg

 

 

65.jpg

 

MG 윙 건담 제로 EW & 드라이 츠베르크 [스페셜 코팅]과 나란히 전신을 비교. 프로포션에 그렇게 큰 차이는 없지만, 각부의 구조나 세부 정보량이 상당히 다릅니다. MG판 쪽은 상당히 헐렁해져 있어서 윙의 배치가 불안정한 상태였습니다. 고무 소재의 작은 날개도 후두둑 빈도가 높습니다.

 

 

 

66.jpg

 

 

67.jpg

 

윙을 분리한 상태에서도 비교. 크기가 조금 다른 것 같고, Ver.Ka 쪽이 조금 크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기부 형상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윙을 교환하거나 해서 다시 조립할 수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68.jpg

 

 

69.jpg

 

하이 레졸루션 윙 건담 제로 EW와도 나란히. 하이 레졸루션은 꽤 어레인지가 더해져 있습니다. Ver.Ka의 오소독스함을 잘 알 수 있네요.

 

 

 

70.jpg

 

머리의 상하 가동은 그 나름대로. 그다지 넓게는 가동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좌우로는 간섭 없이 스윙시킬 수 있습니다.

 

 

 

71.jpg

 

팔은 수평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팔꿈치는 완전하게 구부리는 것이 가능.

 

 

 

72.jpg

 

 

73.jpg

 

어깨는 앞으로 인출하여 폭넓게 스윙시킬 수 있습니다.

 

 

 

74.jpg

 

복부가 가동하여 상반신을 앞으로 구부릴 수 있지만, 후방으로 거의 움직이지 않아 상반신을 뒤로 젖힐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75.jpg

 

리어 아머의 중앙부가 간섭하므로, 허리의 회전은 45도 정도까지. 액션 베이스와 스탠드는 리어 아머의 슬러스터 파츠를 분리하고 조인트 파츠를 장착하여 디스플레이됩니다. 조인트 파츠에 3.0mm 축 등의 접속부가 없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시키는 스탠드는 액션 베이스 등으로 제한될 것 같습니다.

 

 

 

76.jpg

 

앞뒤 다리 가동은 모두 폭넓게 전개가 가능. 허리 아머가 후두둑하는 일도 없습니다.

 

 

 

77.jpg

 

발목은 아킬레스 장갑을 전개하여 다소 여유가 있지만, 그래도 거의 앞뒤 스윙을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좌우로의 스윙은 그럭저럭.

 

 

 

78.jpg

 

좌우로의 다리가 수평까지는 되지 않지만 어느 정도 넓게 전개시킬 수 있습니다.

 

 

 

79.jpg

 

고간부에 가동 기믹이 추가되어 있어서 다리를 크로스하는 듯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80.jpg

 

허벅지와 고간부가 간섭하기 쉽지만, 다리의 접속부를 간섭시키지 않도록 하면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 모두 폭넓게 스윙할 수 있습니다.

 

 

 

81.jpg

 

무릎 세우기는 편안하게 재현할 수 있었습니다.


가동성의 총괄로서는 이만큼 정밀하면서 각부의 가동성도 충분히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포즈를 연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절 강도도 높고 후두둑도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포징을 즐길 수 있을 듯. 단, 고간부의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빙글빙글 움직여 파손시켜 버리는 것은 피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82.jpg

 

 

83.jpg

 

MG판과 나란히 가동성을 비교. MG판도 가동성이 넓은 편이지만 좌우로의 다리 가동의 폭 등이 크게 다릅니다.

 

 

 

84.jpg

 

트윈 버스터 라이플. 버스터 라이플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행 연결할 수 있는 2연장형 버스터 라이플입니다.

 

 

 

85.jpg

 

 

86.jpg

 

각부 모두 단락 등으로 몰드화되어 접합선이 나올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센서는 그린 씰을 붙인 색분할. 클리어 파츠는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87.jpg

 

뒷부분에는 앞팔에 마운트시키기 위한 조인트가 조형되고, 방향을 바꿔서 수납되어 있습니다. 트윈 버스터 라이플로 양손잡이를 할 경우, 앞팔에 마운트를 시키기 위해 빙글 아래로 향하게 하고 조인트부를 전개시켜 앞팔에 고정합니다.

 

 

 

88.jpg

 

그립은 수납 가능하며, 측면의 장갑도 연결용으로 전개할 수 있습니다.

 

 

 

89.jpg

 

 

90.jpg

 

연결시켜서 트윈 버스터 라이플로, 연결 강도는 그럭저럭이고, 일반적으로 장비시키는 것에는 문제가 없을 듯.

 

 

 

91.jpg

 

 

92.jpg

 

 

93.jpg

 

측면의 장갑을 전개하여, 포신을 접는 것으로 수납 형태로. 센서나 동력 파이프도 함께 가동합니다. 전개된 측면의 장갑도 원래대로 되돌려 놓습니다.

 

 

 

94.jpg

 

버스터 라이플은 중앙에서 접는 것으로 윙 내부에 격납할 수 있습니다. 포신 부분을 암으로 고정시키지만, 그다지 고정강도가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구부분도 조금 고정되어 있어서 특별히 떨어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95.jpg

 

 

96.jpg

 

실드. 각부 모두 파츠로 세밀하게 색분할되는 등, 메카니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97.jpg

 

좌우 윙은 전개가 가능. 센서는 클리어 파츠에 그린 씰을 붙이는 색분할입니다.

 

 

 

98.jpg

 

중앙의 암이나 접속부 등 변형용으로 각부를 전개가 가능합니다.

 

 

 

99.jpg

 

앞팔에 슬라이드 고정하지만 고정 강도는 그다지 높지 않은 것 같고, 팔의 각도에 따라 쑥 뒷부분에서 빠져나갈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00.jpg

 

히이로 유이 피규어. 신기동전기 건담 W의 OP에서의 포즈, 탱크탑 차림으로 조형되어 있습니다.

 

 

 

101.jpg

 

대충 무장하고.

 

 

 

102.jpg

 

 

103.jpg

 

윙에 존재감이 있기 때문에 약간의 포즈로도 다이나믹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4.jpg

 

 

105.jpg

 

버스터 라이플의 유지 강도가 높지 않고, 유지에 조금 불안정성이 있습니다. 그립과 손가락 파츠는 앵커 고정이지만 고정 강도가 느슨하기 때문에 엄지 손가락의 강도로 유지된 상태. 그래서 엄지 손가락이 헐렁해지면 버스터 라이플의 보유가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1개 보유의 경우에도 앞팔에 조인트해 버리면 문제없이 유지할 수 있을 듯.

 

 

 

106.jpg

 

 

스탠드의 조인트 파츠가 각형이므로 키트를 미묘하게 각도 변화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액션 베이스 등에 포함되어 있는 조인트 파츠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107.jpg

 

 

108.jpg

 

트윈 버스터 라이플은 앞팔에 고정할 수 있으므로 튼튼한 유지가 가능합니다. 어깨가 슬라이드하므로, 극중 씬과 같은 라스트 슈팅 씬도 편안하게 재현이 가능. 확실히 본편을 보고 있는 것 같은 재현성 높은 포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9.jpg

 

 

110.jpg

 

 

111.jpg

 

빔 사벨 칼날은 클리어 그린 성형색. 그립은 앵커 고정이므로 제대로 보유할 수 있습니다. 관절 각부의 강도가 높기 때문에 의외로 빙글빙글 움직여도 후두둑 등이 없어서 포징시키기 쉽습니다.

 

 

 

112.jpg

 

대기권 돌입 모드는 숄더 아머를 바깥쪽으로 인출하여 내려 두도록 합니다. 그리고 프란트 아머에 조인트 파츠를 장착.

 

 

 

113.jpg

 

큰 날개는 전방으로 전개하여 조인트 파츠에 접속. 발끝은 뻗어 둡니다.

 

 

 

114.jpg

 

등부의 윙을 좌우로 벌리면 대기권 돌입 모드로 변형이 완료됩니다.

 

 

 

115.jpg

 

 

116.jpg

 

 

117.jpg

 

생물적인 날개로 감싸 개성적인 형태로 변화합니다. 무게가 있지만, 특별히 관절 등을 움직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습니다.

 

 

 

118.jpg

 

이어서 네오 버드 형태 (대기권 외 모드)로의 변형입니다. 다리를 역 S자로 배치하고 발끝을 뻗어 둡니다. 팔은 각도를 바꿔 앞팔 장갑을 슬라이드하여 올려 둡니다.

 

 

 

119.jpg

 

① 백팩을 내려서 리어 아머에 고정. ② 사이드 아머를 전개해 후방에 배치하고 ③ 윙의 암은 각도를 바꿉니다.

 

 

 

120.jpg

 

프런트 아머에 조인트 파츠를 장착하고 윙을 겨드랑이에서 전면으로 전개하여 조인트 파츠와 접속합니다.

 

 

 

121.jpg

 

팔을 안쪽으로 돌리고 뒷부분의 윙을 좌우로 전개합니다.

 

 

 

122.jpg

 

실드는 내부의 암이나 좌우 조인트 부분 등을 전개합니다.

 

 

 

123.jpg

 

등부에 실드를 장착하고 좌우에 버스터 라이플을 장착하면 네오 버드 형태 (대기권 외 모드)로의 변형이 완료됩니다.

 

 

 

124.jpg

 

 

125.jpg

 

네오 버드 형태(대기권 외 모드). 샤프한 플라이트 형태로 변형됩니다.관절 등 각부의 강도가 높기 때문에 특별한 형상을 무너뜨리지 않고 디스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숄더 아머에 락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조금 휘청거리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할지도.

 

 

 

126.jpg

 

 

127.jpg

 

 

128.jpg

 

 

129.jpg

 

 

130.jpg

 

네오 버드 형태를 여러 각도에서. 상당한 사이즈가 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시 공간 확보가 필요합니다.

 

 

 

131.jpg

 

MG 짐 커맨드 (콜로니전 사양)와 비교해도 이 사이즈 차이.

 

 

 

132.jpg

 

 

133.jpg

 

 

134.jpg

 

중량이 있기 때문에 지주에도 스트레스가 가해지지만, 조인트 파츠의 강도가 상당히 있기 때문에 비스듬히 해도 낙하하지 않고 디스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35.jpg

 

 

136.jpg

 

네오 버드 형태(대기권 내 모드)로의 변형은 윙의 배치를 변경할 뿐입니다. 큰 날개는 상단 좌우로 전개.

 

 

 

137.jpg

 

 

138.jpg

 

 

139.jpg

 

 

140.jpg

 

대기권 외 모드에 비해 생물적인 윙이 상단에 배치된 것으로, 보다 이질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로 변화.


적당히 몇 장 봐주시길.

 

141.jpg

 

 

142.jpg

 

 

143.jpg

 

 

144.jpg

 

 

145.jpg

 

 

146.jpg

 

머신 캐논을 전개.

 

 

 

147.jpg

 

 

148.jpg

 

 

149.jpg

 

 

150.jpg

 

이상입니다. MG판에서는 다리가 긴 인상이 있었지만, Ver.Ka에서는 윙 제로의 특징을 살리면서 프로포션 밸런스가 좋은 키트로 완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MG판과 같은 후두둑이나 무기 보유의 어려움 등 불만점은 적고, 세밀한 파츠 구성에 의해 정보량도 많아지는 등 높은 완성도를 지닌 키트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신경 쓰이는 점은 약간 버스터 라이플의 유지에도 불안정성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고정식 무장손이 부속되어 있었으면 좋았겠네요. 복잡한 변형 기구지만 네오 버드 형태의 박력이나 존재감은 실물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장점이 있죠.


생각보다 관절 강도가 단단하기 때문에 포즈도 잡기 쉽고 취급도 쉽습니다. 비교적 키트화가 풍부한 윙 제로이지만 입체화된 키트 중에서도 톱 레벨의 완성도로 되어 있기 때문에 꼭 입수하여 그 밸런스나 조형의 좋은 점을 맛보셨으면 하네요.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24
    1


    (4948483)

    218.52.***.***

    BEST
    비교를 해도 될지는 모르겠만 RG지옹을 보고 느낀게 요즘 MG는 내부프레임 디테일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느끼게 되내요.
    20.11.28 05:24
    BEST
    각부 외장이나 등부 윙 등의 파츠에는 언더 게이트가 채용되어 있어서 → 언젠가 코팅판을 내고 말겠다는 반씨네의 의지표명
    20.11.28 06:07
    BEST
    프로포션은 구판에서부터 이미 완벽했던건가.. 그쪽으로는 거의 안바꼈네
    20.11.28 07:40
    BEST
    구판도 윙 버카 베이스라서 라서 프로포션은 크게 바뀌지는 않을겁니다
    20.11.28 09:05
    BEST
    처음에는 구판과 차이를 잘 못느꼈는데 이렇게 비교하니 ver.ka는 ver.Ka네요
    20.11.28 10:23
    이번 리뷰는 출처가 없네요 ㅠ.ㅠ 암턴 덕분에 매번 좋은 리뷰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1.28 05:09
    (4948483)

    218.52.***.***

    BEST
    비교를 해도 될지는 모르겠만 RG지옹을 보고 느낀게 요즘 MG는 내부프레임 디테일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느끼게 되내요.
    20.11.28 05:24
    (2754336)

    211.178.***.***

    뭐어때
    MG에 들일 성의를 큼직하게 뚝 떼다가 RG에 갖다붙이는 느낌 | 20.11.28 17:14 | | |
    BEST
    각부 외장이나 등부 윙 등의 파츠에는 언더 게이트가 채용되어 있어서 → 언젠가 코팅판을 내고 말겠다는 반씨네의 의지표명
    20.11.28 06:07
    BEST
    프로포션은 구판에서부터 이미 완벽했던건가.. 그쪽으로는 거의 안바꼈네
    20.11.28 07:40
    BEST
    용사님과함께
    구판도 윙 버카 베이스라서 라서 프로포션은 크게 바뀌지는 않을겁니다 | 20.11.28 09:05 | | |
    머리엔 프레임이 없는건가...
    20.11.28 08:19
    (1620)

    121.164.***.***

    프레임이 MG 윙이나 윙제로 것이 아니고 신규군요? 스트라이크RM 예를 볼때 당연할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20.11.28 08:21
    (203060)

    121.161.***.***

    하이레졸에 버카 날개만 달아주고 싶다..
    20.11.28 09:00
    (499900)

    121.176.***.***

    이래봐도 겉모양은 날개가 별 차이 안나는거 같음.. 실제론 차이 많이 나지만.. 처음 공개 됐을때, 날개는 별 차이 안나보여요 했다가 비추 폭탄 미친듯 받았었지.. 저렇게 내부 구조 안보면(or 공개영상 못보면) 알수가 있냐고..
    20.11.28 09:00
    내가내라꼬
    주익 디자인 자체는 그대로 가져다 쓰긴 했죠 진짜 유심히 봐야 한두부분 바뀐 수준... 그래도 기믹이나 구조에서 많이 추가됐으니 약간 아쉽지만 만족합니다 ㅠ | 20.11.28 09:21 | | |
    (499900)

    121.176.***.***

    아이작아시모프
    근데 그때 완전 비추폭탄에... 댓글로 눈이 어떻게 됐냐니 그런 말 겁나 들었음 ㅋㅋㅋㅋ | 20.11.28 09:30 | | |
    (709821)

    223.38.***.***

    내가내라꼬
    버전 1.5정도로 무난하게 낸듯 메컴이랑 하이레졸만 봐도 윙유닛 디자인 바꾸려면 갈아엎을수 있는데 무리안한듯 | 20.11.28 10:12 | | |
    (499900)

    121.176.***.***

    페르도
    내부 기믹 이런게 기깔나다고 하더군요~ 기대됩니당 ㅎ | 20.11.28 10:50 | | |
    구판과 버카를 비교하면 mg 퍼스트 건담 2.0과 3.0, 오리진의 차이 정도 되려나요.
    20.11.28 10:20
    (5080106)

    124.54.***.***

    나중에 펄 미러 코팅 나오겠죠?
    20.11.28 10:21
    윙제로EW 네오버드 형태 추가는 공식설정이 된건가여,,,
    20.11.28 10:21
    BEST
    처음에는 구판과 차이를 잘 못느꼈는데 이렇게 비교하니 ver.ka는 ver.Ka네요
    20.11.28 10:23
    (4865578)

    175.119.***.***

    구판도 명품이구나
    20.11.28 10:31
    히이로 피규어 잘못만들었네... 윙제커 탑승시 긴바지였는데 티비판 반바지로 만들었어...
    20.11.28 10:52
    추세가 가면 갈수록 내부 몰드,프레임은 줄이고 가동성을 늘리는 거군요 팔꿈치만 보면 HG같은데
    20.11.28 11:26
    G-X
    (236064)

    220.89.***.***

    팔다리 기믹이 참 마음에 드네요. 팔뚝 돌아가는건 포즈 잡을때마다 필요하다고 느꼈었는데 이제사 들어가고. 다리 접었을때 장딴지 벌어지는 것도 특이하고.
    20.11.28 11:42
    보니까 구판은 애니메이션인 엔드리스 왈츠 기준이고 버카는 만화책인 패자들의 영광 기준인 듯 싶은데요.
    20.11.28 18:12
    네오버드도 저렇게 밑에 가려서 놓고보니 나쁘지 않내요. 언더게이트 많이 썻다는거도 맘에 들고
    20.11.29 12:24


    1








    903755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711659 공지 [공지] 루리웹 프라모델 커뮤니티 공통공지 (122) priceto 27 232668 2015.05.03
    1711638 공지 [공지] 정보/자료 게시판 이용안내 (25) RPL 14 243220 2015.05.03
    2234418 정보 스펜터 6 5685 14:20
    2234388 정보 스펜터 4 8301 01:22
    2234384 정보 스펜터 8 3500 2021.01.24
    2234355 정보 스펜터 4 5760 2021.01.24
    2234333 정보 스펜터 10 7709 2021.01.24
    2234324 정보 스펜터 13 8663 2021.01.24
    2234323 정보 스펜터 9 10006 2021.01.24
    2234321 정보 스펜터 5 4730 2021.01.24
    2234313 정보 스펜터 16 5707 2021.01.23
    2234296 정보 스펜터 4 5223 2021.01.23
    2234294 정보 스펜터 11 6016 2021.01.23
    2234292 정보 스펜터 8 9563 2021.01.23
    2234291 정보 스펜터 9 6471 2021.01.23
    2234289 정보 스펜터 10 4100 2021.01.23
    2234283 정보 스펜터 6 6466 2021.01.23
    2234264 정보 스펜터 14 11408 2021.01.23
    2234263 정보 스펜터 11 10090 2021.01.23
    2234251 정보 스펜터 1 3071 2021.01.22
    2234243 정보 스펜터 15 12079 2021.01.22
    2234241 정보 스펜터 13 12014 2021.01.22
    2234230 정보 스펜터 4 4307 2021.01.22
    2234224 정보 스펜터 5 5589 2021.01.22
    2234213 정보 스펜터 4 5610 2021.01.22
    2234204 정보 스펜터 4 3119 2021.01.22
    2234199 정보 스펜터 3 5539 2021.01.22
    2234191 정보 스펜터 7 6376 2021.01.22
    2234187 정보 스펜터 6 3596 2021.01.22
    2234171 정보 스펜터 5 3859 2021.01.22

    글쓰기 493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