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모바일게임들은 했지만 몇천원 월정액이나 겨우 과금하였고, 한 두달밖에 하지 않아 적지 않았습니다.
퍼즐앤드래곤 : 첫 과금한 게임, 예전부터 월정액씩 몇천원씩 하다가 퍼즐앤드래곤에는 20만원 좀 넘은 큰 과금액을 투자하여 약 3년여간 재밌게 플레이하였으나,
점점 심해지는 캐릭터 파워 인플레와 점점 나오는 고난이도 던전들에 대한 피로감에....지워 버렸음.
소녀전선 : 무과금으로 재밌게 플레이하여, 스킨 뽑기때문에 20만원 넘게 과금하였고, 1년 좀 넘게 하였지만...
고난이도 랭킹전에 피로함에 더불어 점점 나오는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듯한 캐릭터들의 등장하고 몇만 자원 때려박았으나 나오지도 않고, 애써 키운 죽창들이 사장 되어가고, 원하는 스킨도 나오지 않아 떠났음.
페그오 : 원래부터 타입문 팬이었던 나에게 꿈같은 게임이었음. 일그오 첫 출시때부터 10만원 과금하여 공명을 뽑았으나, 그 당시 공명은....지금의 탑서포트가 아니라, 답이 없는
그냥 5성 캐스터짜리였고, 아무리 팬이지만 이 겜은 너무 아니라 싶고, 언어장벽으로 인하여 환불받고 떠나게 되었는데
6장, 7장의 대성공으로 인한 떡상을 보고, 희한하게 생각하였음..도대체 왜?? 이 겜의 매출이 월드 클래스라는게 믿어지지 않았음.
근데 한그오 출시되고, 언어장벽이 사라지고 리세마라로 리메이크된 공명을 얻고 난 뒤..........현재까지 제가 한 모바일 게임 중 백만원 넘게 과금한 유일무일한 모바겜이
되어버렸음. 퀘스트는 하루만에 다 끝낼 수 있어, 숙제같은 짜증나는 퀘스트도 없고, AP 소비하면 부담없이 게임을 끝낼 수 있다는 것이 나에게는 최고였음.
스토리도 팬들에게는 좋고, 캐릭터성도 좋아 과금을 안하게 할 수 없고....이제 백만원 넘게 되어 더 이상의 무리한 과금은 힘들지만...왜 이 겜이 월드클라스 매출을 기록하 는지 이해가 가게 되었다. 물론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믿기지 않겠지만 말이다.
(IP보기클릭)122.37.***.***
(IP보기클릭)1.243.***.***
진짜 퍼즐은 심심할때 진짜 재밌게 했었는데 말이죠...그 당시 적소가 무과금의 희망이었는데 지금 어떻게 되는지...참 재밌게 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그래도 퍼즐가 잘 나가기는 하겠죠? | 19.12.06 08:02 | |
(IP보기클릭)122.37.***.***
몬스한테 자리 내주긴 했지만 아직 잘나가긴 합니다. “아직도 퍼드해?”라고 한물간 게임 취급 받기는 하지만요 ㅋㅋㅋㅋ | 19.12.06 08:09 | |
(IP보기클릭)65.24.***.***
(IP보기클릭)175.196.***.***
(IP보기클릭)175.196.***.***
대학시절부터 3년간 과금도 진짜 엄청하고 친구들도 다같이하기도했고 친구등한명은 당시 목키리뽑는다고 70질러서 실패하고 다른친구들은 전부 녹키리있고.. | 19.12.06 08:43 | |
(IP보기클릭)122.37.***.***
지금은 주류 파티의 평균 별이 6개 이상이라서 쉽게 못건드려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뿌리는 돌은 수백개인데 파티 짜려면 그 몇배는 털어가니까 이제 슬슬 정이 떨어지네요 | 19.12.06 10:04 | |
(IP보기클릭)22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