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019년 9월 9일 월요일)는 캐스터클래스 픽업 소환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정말 기적적인 확률로 호부가지고 공명을 건지길 바랐지만 메데이아 릴리가 튀어나왔죠.
사실 그때 당시 마지막 호부가 1장 남아있었지만, 갑자기 어떤 호기심이 생겨서 아껴두었습니다.
그게 뭐냐면......
[소환페이지 띄워놓고 자정이 넘어 날이 바뀌면 그래도 그 소환페이지에 해당하는 픽업대상이
튀어나올 것인가? 아니면 소환이 실행되더라도 다음날 픽업대상이 나오는가?]
오늘은 버서커 픽업하는 날입니다. 그래서 버서커 서번트가 나오면 호부 한 장 날린 셈 치고
캐스터라면 설마 호부 한 장에 공명을 겟 하는 기적이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망상과 함께
마지막 호부 한 장으로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화면이 어둡지만 자세히 보시면 어제자 캐스터 클래스 픽업 창을 띄워놓았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시 50분에 이렇게 세팅, 그리고 10여분간 대기합니다.
12시(0시) 2분. 월요일이 지나고 화요일이 왔음을 확인했습니다.
자, 그럼 1회 소환을 눌러볼까요!?
(꾹!)
결과는........................!?
.............!?!?!?!?
으앍 오류 메시지!!!!!!
결국 이대로 타이틀화면으로 강제 이동.
호부는 어떻게 되었나 확인해보니 다행히도 공중으로 날아가거나 하진 않았군요. 이 호부는
멀린 픽업에 보태볼까 합니다.
#실험 결과 = 버서커 픽업날 미리 띄워둔 캐스터 픽업창에서 소환을 실행하면 캐스터도 버서커도
나오지 않고 얌전히 타이틀 화면으로 튕긴다. 물론 돌/호부도 변동사항 없음.
제가 하는 게임중에 어도비 플래시 기반의 클리커 웹브라우저 게임이 있는데 거기선 시간제로 뭔가
진행되고 있을 때 해당 창만 미리 띄워놓으면 시간이 초과되어도 기능이 정상실행 되는 걸 확인했었습니다.
룰렛 돌리기(페그오의 그 룰렛은 아님.)라든지 신캐릭터 '구입' 등등 말이죠.
그런 면에서 봤을 때 페그오는 나름 허술한 곳 없이 탄탄하게 짜여진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