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글 입니다만... 다른분들께 도움될까 싶어서 적습니다.
지금 많은 분들이 당하셨겠지만...
저처럼 최초 설치후 '별 생각 없이 구글 계정을 선택' 하는 바람에 데이터가 연동되버려서
리세마라한 데이터를 구글 계정에 연동시키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 계정 연동을 취소한 뒤, 계정 연결을 하지않고 리세마라를 해도 그 계정에는 예전 데이터가 남아있습니다. )
전 페북을 싫어해서 페북 계정을 쓰고싶지않기때문에..
약간 항의식으로 넷마블에 문의해본 결과...
위 양식대로 1:1문의를 통해 정식 탈퇴 요청을 보내주면 지워준다고 합니다
시간이 좀 걸릴테지만 구글 계정을 이용하려면 이 방법 밖에 없는 듯합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IP보기클릭)122.254.***.***
(IP보기클릭)27.100.***.***
(IP보기클릭)59.25.***.***
(IP보기클릭)1.234.***.***
괜찮습니다 :) | 17.11.22 00:22 | |
(IP보기클릭)118.45.***.***
(IP보기클릭)1.234.***.***
옙 고객센터 1:1문의입니다 | 17.11.22 00:22 | |
(IP보기클릭)221.143.***.***
(IP보기클릭)221.143.***.***
처음에 리세하기전에 연동하고 리세잘된걸로 리세하기전거 연동된걸 복구할수있다는건지 | 17.11.22 02:54 | |
(IP보기클릭)14.36.***.***
리세 하기전의 데이터가 계정에 연동되버리면 리세하고나서의 데이터가 연동되지않는 상태입니다. 하기전의 데이터를 삭제요청을 해야지만 삭제해준다고하니 삭제후에 리세한 데이터를 연동시키면 될듯합니다. | 17.11.22 11:19 | |
(IP보기클릭)223.62.***.***
망했네요 ㅠㅠ 삭제신청전에 데이터가 복구가 안될거같은데 리세한데이터가 안남아있을거같은데 ㅠㅠ 리세한데이터를 찾는방법은 없는건가요 | 17.11.22 11:30 | |
(IP보기클릭)116.41.***.***
(IP보기클릭)14.36.***.***
2번의 플레이어아이디는 당연히 '삭제시킬' 플레이어 아이디, 즉 연동되어있는 리세하기 전의 데이터 입니다. 게스트 계정의 데이터는 기기에서도 들고있는거기 때문에 삭제 걱정은 안하셔도 될거에요. | 17.11.22 11:20 | |
(IP보기클릭)116.41.***.***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17.11.22 16:27 | |
(IP보기클릭)211.54.***.***
(IP보기클릭)211.54.***.***
그리고 만약 해준다고 해도 몃가지 불안한점도 있네요. 1. 현재 진행중인 계정연동이 안되있는 데이터가 탈퇴처리 후 구글계정에 재연동 가능여부. 2. 탈퇴처리 과정 중 현재 진행중인 데이터 소멸 가능성. 3. 탈퇴처리에 걸리는 기한에 따른 불이익 여튼 계정연동 한번 잘못했다가 피보는중이네요,,. | 17.11.22 10:58 | |
(IP보기클릭)14.36.***.***
1. 재연동이 안되면 구글쪽에 신고하면 됩니다. 2. 현재 진행중인 데이터를 소멸 시킬 근거고 이유도 방법도 없습니다. 아이디 기재도 안했을뿐더러, 서버뿐 아니라 기기에 들고있는 데이터라서 그쪽에서 지울 방법이 없습니다. 3. 처리 기한이 걸리는건.. 뭐 어쩔수없네요. 제가 문의 보냈다는게, 연동안된다고 문의하니 현재 한번 연동되면 변경이 되지않습니다. 라고 하길래 그럼 저는 페북 계정 쓰기 싫으니까 계정으로만 하겠다. 그쪽 약관으로 인해 내가 계정연동을 못하고 플레이 하는거니 이로 인해 발생하는 ( 기기변경이나 기기 초기화 등 ) 모든 문제들은 그쪽에서 감당해줄걸로 이해하면 되겠냐, 란 식으로 항의하듯 문의했더니 연동된 계정 데이터의 사용을 원하지않는다면 양식대로 탈퇴신청을 해달라, 라고 한거라서요. 안해줄리가 없지요 | 17.11.22 11:25 | |
(IP보기클릭)211.54.***.***
방금 답변을 받았는데 웃기는게.... 현재 설치되어있는 게임을 삭제하지않으면 탈퇴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허참... 일부로 저러는건지...아무리 생각해도 탈퇴랑 게임삭제랑은 전혀 연관성이 없는데 | 17.11.22 11:45 | |
(IP보기클릭)110.35.***.***
저도탈퇴신청하였더니 게임 삭제하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가 연동한 방법은 1. 리세마라 완료한 게스트 계정을 페이스북 연동. 2. 녹스에서 페이스북 연동한 계정 로딩하여 전상적으로 연동된 것을 확인 3. 플레이어ID 를 신고한 기기에 설치된 페그오 삭제 -> 재 설치 4. 재 설치 후 페이스북 연동된 계정 불러오기 -> 구글 계정 연동 이렇게 해서 해결 했습니다 | 17.11.24 13:46 | |
(IP보기클릭)211.186.***.***
(IP보기클릭)118.45.***.***
(IP보기클릭)14.36.***.***
당연히 구글 계정 삭제 권한이 넷마블에게 있을 수가 없습니다. 삭제했다간 고소 사유.. 윗 댓글에 하셨다는 분이 이미 계시듯 저도 문제없이 연동되있던 데이터만 삭제되었습니다. | 17.11.23 18:52 | |
(IP보기클릭)222.120.***.***
(IP보기클릭)183.104.***.***
(IP보기클릭)210.125.***.***
(IP보기클릭)118.46.***.***
(IP보기클릭)218.209.***.***
(IP보기클릭)125.183.***.***
게임상에서 마이룸-도움말-1:1문의 를 통해서 저 양식대로 써서 내니 하루 지나니 탈퇴되었습니다. | 17.11.29 21:56 | |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125.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