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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트론의 공격력 기반 의식도 대단히 특이한 기믹입니다. 세니까 그런 말이 딱히 나오고 있진 않지만.. 비스테드 기믹도 오히려 그 기믹이 비스테드를 강하게 하는 제1원인이고. 기믹이 무조건 약하게 만드는 존재라기보단 기믹도 강약과 완성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베어루크티 도레미코드 같은 테마는 기믹이 있어서 약하다 보다는, 그냥 이 친구들은 기믹 설계 자체를 잘못해서 그랬다고 생각해서 더 그렇네요.
(IP보기클릭)59.25.***.***
작품성.은 있지만 실용성.은 없다... 어려운 문제죠. 마치 정성들여 쓴 글이나 그림보다 대충 친 드립이나 저퀄 합성이 추천을 많이 받는 듯한.
(IP보기클릭)112.154.***.***
어차피 덱 빌드팩 까지 사는 고객이라면 성능덱 1,2개는 이미 갖고있을테니 이번엔 귀여움 노선이다!
(IP보기클릭)210.97.***.***
승리에 극히 도움이 되는 경우(티아라멘츠)가 아니라면 기믹 자체가 승리의 걸림돌에 가깝단 느낌이죠. 이게 가장 극적으로 드러났던 사례가 그 그 베어가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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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말로 그 기믹 결과물이 구려도 개선의 여지가 있으면 아예 그 기믹을 2.0으로 개선한 환경권 테마가 나오고 그 1.0은 프로토타입이라고 비웃음을 받지 않습니까 결국 성능이 더 중요한 사람이 더 수가 많거나 영향력이 많으니 이렇게 될 수밖에 없지 않을까 싶고 그렇습니다 왜 가이아 드라군 다음에 RUM이 나온 건지는 좀 미스터리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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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덱 빌드팩 까지 사는 고객이라면 성능덱 1,2개는 이미 갖고있을테니 이번엔 귀여움 노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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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에 극히 도움이 되는 경우(티아라멘츠)가 아니라면 기믹 자체가 승리의 걸림돌에 가깝단 느낌이죠. 이게 가장 극적으로 드러났던 사례가 그 그 베어가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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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성.은 있지만 실용성.은 없다... 어려운 문제죠. 마치 정성들여 쓴 글이나 그림보다 대충 친 드립이나 저퀄 합성이 추천을 많이 받는 듯한. | 22.08.09 23: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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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라타
막말로 그 기믹 결과물이 구려도 개선의 여지가 있으면 아예 그 기믹을 2.0으로 개선한 환경권 테마가 나오고 그 1.0은 프로토타입이라고 비웃음을 받지 않습니까 결국 성능이 더 중요한 사람이 더 수가 많거나 영향력이 많으니 이렇게 될 수밖에 없지 않을까 싶고 그렇습니다 왜 가이아 드라군 다음에 RUM이 나온 건지는 좀 미스터리지만 | 22.08.09 2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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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을 뒤집는다. 라는건 기믹이지만 그것으로 행하는게 하급은 전개(특수 소환)다. 라는것은 방향성입니다. 완성도와는 별도의 문제. 삐뚤어 선도 선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리고 아다마시아도, 극단적인 예지만 만약 아다마시아 하급-덱에서 (뒤집지 않고 그냥) 특수 소환한다. 드라가이트 - 그냥 5장 고르고 덱으로 되돌린다.로 통일되 있었다면 지나치게 강했겠죠? 극단적인 예지만 일반적인 테마라면 존재할 코스트를 기믹(억제기)으로 대체했다고 봐야. | 22.08.10 00: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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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말이 이상하게 됬지만 결국 하고 싶은 말은, "같은 효과(결과)라면 기믹이 없는 쪽이 강하다.(그리고 그것은 당연하다)"라는 겁니다. 같은 효과라면 코스트가 없는 쪽(적은 쪽)이 강하다. 와 같은 이치. 하지만 그렇게 약한쪽(=기믹이 있는 쪽)이 비효율적이지만 더 재미있고 인상깊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라는거. | 22.08.10 0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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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라타
드라이트론의 공격력 기반 의식도 대단히 특이한 기믹입니다. 세니까 그런 말이 딱히 나오고 있진 않지만.. 비스테드 기믹도 오히려 그 기믹이 비스테드를 강하게 하는 제1원인이고. 기믹이 무조건 약하게 만드는 존재라기보단 기믹도 강약과 완성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베어루크티 도레미코드 같은 테마는 기믹이 있어서 약하다 보다는, 그냥 이 친구들은 기믹 설계 자체를 잘못해서 그랬다고 생각해서 더 그렇네요. | 22.08.10 0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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