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리
0. 펑크를 섞은 세리온즈를 픽한 이유
세리온즈는 방해를 걸거나 리소스를 벌거나 전개를 하는 등 기믹은 좋지만 2장 초동을 요구하고 뭐 하나를 묘지로 보내고 시작해야 해서 사고율이 높은 편임
그런데 펑크는 카드 1장으로 전개과정에서 덱이나 패에서 세리온즈를 떨굴 수 있어서 시너지가 있어서 펑크 세리온즈를 픽하게 되었음
1. 몬스터(24)
세리온즈 "킹" 레귤러스x2
뭐든지 무효기도 하고 타점도 가장 높아 필드에 꼭 내고 싶은 카드라서 2장 채용했음
3장이 아니라 2장인 이유는 자리문제도 있지만, 후술할 세리온즈 차지를 3장 넣었기 때문인데 일단 세리온즈를 늘리고 싶다면 레귤러스를 늘리면 됨
하지만 3장까지는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함
이 덱이 지금도 41장덱인데 덱을 줄이려고 머리를 싸매다가 결국에 빼버린게 레귤러스 1장임
세리온즈 "릴리" 보레아x3
크로스를 가져와서 방해를 올리거나 링을 가져와서 몬스터를 늘리거나 할 수 있는 만능카드로 레귤러스보다 우선해서 집고싶은 카드임
세아민으로부터 폭시 튠의 패코스트로 사용하여 멜리아스의 목령을 꺼내 소생시킬 수도 있어서 3장채용
세리온즈 "듀크" 율x1
파괴내성부여효과를 가진 세리온즈로 막 강한 카드는 아니지만, 빙검룡 미라제이드의 물귀신 효과를 방어하기 위해서 사용함
막 좋은 카드는 아니지만 사용해야 하는 명확한 상황이 있어서 사용하는거지
빛속성/사이킥족/레벨8이라는 우수한 스펙을 가지고 있어서, 세아민이나 토끼 후에 낼 수도 있는데
세아민을 릴리스해서 오우거 넘버를 내고 율을 내서 랭크8 엑시즈로 연결할 수도 있음
빛속성이라는 점은 혼돈마룡 카오스룰러와 대응함
세리온즈 "불스" 아인x1
세리온즈는 상대 턴에 상대 필드에 간섭하는 카드가 아인밖에 없어서 1장은 넣어두는게 좋은 것 같음
또 디아 노트를 장착해서 펑크 기믹을 다시 돌릴 수 있어서 리소스적으로도 우수함
이렇듯 펑크와의 궁합도 좋고 세리온즈 기믹 자체에서 돌파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서 1장 필수
세리온즈 "리퍼" 팜x1
상대 턴에 방해도 되고 그게 세리온즈를 회수하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리소스회수라는 역할이 큰 편임
아르길로 시스템에 액세스하지 못해서 게임을 길게 봐야 하는 경우에는 1턴에 레귤러스보다는 팜을 우선해서 내서 리소스회수를 노리는 패턴을 생각해볼 수 있음
다만 물족에 대응하는 카드도 마땅치 않아 초동도 되지 못하고 타점도 낮기 때문에 1장만 필수로 채용
No-P.U.N.K. 세아민x3
이 덱의 준 1장초동이 되는 카드로 세리온즈기믹으로 연결하거나 카오스룰러 가챠도 가능함
이 카드를 사용한 전개법은 밑에서 설명하겠음
No-P.U.N.K. 폭시 튠x2
세아민으로부터 가져와서 펑크전개를 하는 카드인데 여기서 패 1장을 버리기 때문에 패에 있는 세리온즈를 묘지로 보낼 수도 있음
관통수단도 되서 3장으로 하기도 했었는데, 폭시튠 1장초동으로는 랭크3밖에 못하고 손패 조합을 어느 정도 요구하기 때문에 2장만 채용
No-P.U.N.K. 오우거 넘버x1
세아민에 액세스할 수 있는 카드인데
1장 넣어둬야 폭시튠 초동에서 세아민을 내고 오우거 넘버 서치해서, 세아민을 일소하여 멜리아스의 목령으로 연결시킬 수 있어서 1장은 필수임
그리고 카오스룰러의 소생효과의 코스트로 사용할 수 있는 어둠속성이 이 카드밖에 없기도 함
No-P.U.N.K. 디아 노트x1
기본적으로는 세아민으로 폭시 튠을 서치하여 디아노트로 연결해서 혼돈마룡을 하거나 하리파이버를 할 수도 있어서 1장 필수
하루 우라라, 증식의 Gx3
최강 패트랩
유령 토끼x1
카오스룰러 가챠에 대응하는 패트랩이기도 하고
긴급 텔레포트에도 대응하기 때문에 증식의 G를 맞았을 때 긴텔레로 방해를 하나 올리거나 할 수 있음
또 이 덱은 하리파이버로 상대 턴에 바로네스를 노리곤 하는데, 이때는 하리파의 링크 수를 살릴 수 없기 때문에 방해로 치환시킬 수 있게 해주기도 함
이펙트 뵐러x2
이 덱은 1포영 2뵐러로, 보통 포영의 우선순위가 높은 다른 덱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이 덱에는 포영보다 뵐러가 좀 더 나은 이유가 있음
-카오스 룰러에 대응하는 점
-뱀파이어 전개에서 필요한 튜너
-세리온즈 링이 깔려있을 때 자폭특공을 해서 세리온즈를 회수할 수 있음
또 7레벨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8싱으로 연결할 수 있기도 함
다만, 3장째 뵐러는 자리의 문제도 있고 말살의 지명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1장은 포영으로 갈라서 사용함
2. 마법/함정(17)
말살의 지명자x1, 무덤의 지명자x2
어느 정도 전개를 하기 때문에 증지우라라를 피하고 싶어서 사용함
다만, 이 덱에는 낙인융합이나 항아리가 들어가있지 않아서 증지우라라 말고는 막을 카드가 별로 없다는 점에서 뺄 수도 있다고 생각함
하지만 선공에 들고있으면 좋은 카드고 미러전에서도 좋기 때문에 뭐...
무덤의 지명자는 증지 우라라를 막는 것도 있지만, 데스피아 상대로 의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데
데스피아가 세리온즈 링을 깨는 수단이 혁의 낙인으로부터의 가디언 키메라뿐이라서, 그 혁의 낙인을 방해하는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음
긴급 텔레포트x2
최강카드.
세아민이 되기도 하고 토끼도 되기 때문에 증지 타협점마련에도 도움이 됨
원반투기장 세리온즈 링x3
최강의 필드마법이지
데스피아던 뭐던 누굴 상대로도 강력함
하지만 겹쳐잡으면 의미가 없기도 하고 보레아로 서치도 가능하고 테라포밍으로 고를 또 다른 필드마법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테라포밍까지는 넣지 않음
무진기관 아르길로 시스템x3
초동파츠와 리소스공급을 겸하는 카드, 꼭 잡고가고 싶어서 3꽉함
카오스룰러로 떨궈도 좋은 카드임
세리온즈 차지x3
Q. 저번 대전영상에서는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이 카드를 넣은 이유는?
2장초동덱에 2장을 요구하는 카드를 넣는게 맞는걸까 싶긴 했는데 세리온즈를 묘지로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제 역할은 하는거라고 생각해서 3장 넣었음
그런데 말살탄환도 될 수 있고 펑크파츠로도 연결할 수 있어서 졸부와 겸허의 항아리로 조금 바꾸는 것도 생각해볼만 함
하지만 졸겸은 이번 대회에서도 많이 나왔던 증지돌파턴킬에 걸림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차지를 3장
세리온즈 크로스x1
서치도 가능하고 증지 타협점이 되기도 함
레귤러스-보레아로 1~2드로우로 2,3방해를 올릴 수 있으니까.
세리온즈 비율이 높은 구축이고 아르길로도 3꽉을 했기 때문에 더 파워가 높아진 것 같음
세리온즈 차지의 코스트로도 가능함
배너티 스페이스x1
딩기르수+허무공간
무한포영x1
그냥 강하기도 하고 말살탄환으로 뵐러와 나눠서 넣었음
세리온즈 차지로 뽑아서 사용할 수 있기도 함
3. 엑스트라 덱
이 덱은 기본적으로 레벨8이 줄줄이 잘 서기 때문에 랭크8을 하기가 쉬움
네가로기어 아제우스, 시오르페골 딩기르수, No.84 페인 게이너, No.77 더 세븐 신즈
저 4장이 세트인데 괴구야에서도 보던 패턴이지
딩기르수는 돌파수단도 되고 배너티를 지킬 수도 있음
디 언데드 뱀파이어
카오스룰러 가챠로도 세리온즈를 못 뽑았을 때, 2연가챠를 하는 느낌으로 사용함
카오스룰러-디아 노트-폭시 튠으로 나오는거라 좀 요구치가 높은 손패기는 하지만 그런 손패가 나올 기대치가 낮은 건 아니라서...
No.38 희망괴룡 타이타닉 갤럭시, No.90 갤럭시아이즈 포톤 로드
타타갤은 데스피아나 섬도희 상대로 마법무효용으로 사용하면 되고
포톤 로드는 사이드 후에 딱 5소환째에 나오는 카드라서 니비루케어가 가능하고 거기서부터 세리온즈 전개를 이어갈 수 있으니 좋은 카드임
멜리아스의 목령
옛날엔 식링에서 사용했던 카드인데 이젠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을듯
이건 세아민초동에서 카오스룰러보다 확실하게 세리온즈에 액세스 가능하게 해주는 카드임
묘지에 보레아를 묻거나 아니면 패코스트로 사용해서 소생하거나 할 수 있음
Q. 드래글라비온-누메론드래곤은 사용하지 않는지?
필요할 때가 있긴 함
거의 고정인 싱-엑라인보다는 액세스-유니콘과 바꿀 수 있는 라인인데
액세스와 유니콘이 없으면 바구스카나 스킬 드레인에 대응하기 어려워져서 유연성을 중시해서 그쪽이 더 우선되는 것 같음
검토는 할 수 있지만 액세스 유니콘이 더 강하다는 느낌.
굳이 얘네들이 없어도 턴킬은 충분히 잘 내니까
사이코 엔드 퍼니셔
엄청 강력한 괴물카드
세아민 1장으로 디아노트를 내고 소생효과로 세아민을 내면 8+3으로 낼 수 있어서 내기도 쉬움
1장 넣어두면 승리의 한 수가 늘어나는 느낌임 얘 덕분에 이긴 경기도 많았음
일발역전을 노릴 수 있는 카드라서 퍼니셔로 이겼을때 기분도 좋음
플뢰르 드 바로네스
7+3(불스 아인+세아민)이나 8+2(8레벨+하리파로 나온 포뮬러)로 주로 내게 됨
자신을 릴리스하지 않고 효과를 사용한 레귤러스를 소재로 할 수도 있음
혼돈마룡 카오스룰러
세아민+디아노트로 만드는 카드인데 가챠가 망해도 랭크8로 이을 수는 있으니 마냥 무의미하지는 않음
포뮬러 싱크론
하리파로 냄
액세스코드 토커, 트로이메어 유니콘
섬도희의 하리파 셀레네마냥 세아민 1장으로 하리파이버를 내고 디아노트 소생효과까지 해서 액세스까지 연결 할 수 있음
액세스+레귤러스로 턴킬뎀이 나오지
크리스트론-하리파이버
위에서 많이 설명했으니 패스
4. 사이드 덱
원시생명체 니비루x2
전개덱 상대로 가장 쓰고 싶은 카드고 아래의 무효계 패트랩과 함께 뽑고 싶은 카드임
카오스룰러 가챠로도 뽑을 수 있음
수왕 알파x1
혁의 낙인이나 미라제이드같은 방해 1개를 안정적으로 걷어낼 수 있음
포영같은걸 맞아도 랭크8로 연결될 수 있음
다이너레슬러 판크라톱스
최강의 카드
위의 DD전 영상에서도 판크라 말고는 돌파 가능한 카드가 없는 상황에서 판크라가 나와서 3소재 아폴로우사를 부수고 이겨버렸으니...
이름도 펑크라톱스라서 기믹 내의 카드이기도? 함?
나츄르 로즈윕
상대의 마함 발동을 1회로 제한하는 카드인데, 레귤러스의 무효효과는 발동무효가 아니고 효과무효이기 때문에
레귤러스와 로즈윕이 나란히 서면 마함이 막혀버리는거지
하리파이버로 토끼와의 선택지에 따라서 낼 수 있는 튜너이기도 해서 가끔 데스피아 상대로 거의 승리를 따낼 수 있음
그리고 룬까지 봐서 채용했음
마법 봉인의 방향제와 달리 하리파로 확정적으로 낼 수 있어서 더 현실적이지
드롤&로크 버드x3
이 덱은 게임을 길게보는 굳이 말하면 미드레인지덱으로 5,6방해 전개를 뚫기는 꽤 어려워서
드라이트론, 천위용사, 후완다리즈도 견제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음
딱히 시너지를 일으키는 부분은 없지만 환경을 봐서 채용한 카드
라이트닝 스톰x2, 트윈트위스터x1
라스톰 말고 길항승부를 생각할 수 있었는데, 세리온즈 링으로 자멸특공 거는걸 생각해서 라스톰으로 정했음
또 룬이 유행하기 시작하고 있어서 마봉향을 견제하고자 1장은 트트로 뺐음
단순히 마함을 파괴하는 용도라면 해피의 깃털을 쓰겠지만, 라이트닝 스톰은 몬스터를 부수는 선택지도 있고 LL상대로도 좋고 해서 라스톰을 넣었음
차원장벽x2
로즈윕과 세트로 3장임
이 덱은 패사고가 잘 나는 덱이라서 턴스킵으로 한 턴 넘기고 싶은 때가 많거든
그래서 환경도 고려해서 차장을 넣었음
무한포영x2
이 덱은 패트랩이 메인에 10장 들어있는데, 니비루가 무효계 패트랩과의 궁합이 좋기 때문에 3장
뵐러와는 다르게 무명자를 당할 염려도 없고 포영은 차지나 드로우로 뽑아도 사용할 수 있어서 포영을 늘리는 걸 선택했음
5. 전개법
이 덱은 확실하게 이렇게 움직인다 하는게 없기 때문에 하나의 예시로만 봐주셈
①세아민+패코스트 1장
세아민 일소-폭시 튠 서치-폭시 튠 효과로 디아노트 특소-세아민+디아노트⇒혼돈마룡 카오스룰러 소환
여기서 우라라or와라시를 맞고 싶지 않은 쪽을 체인1로 하여, 혼돈마룡과 디아노트 효과 발동-폭시 튠 소생
이렇게 레벨8 두장이 서면서 덱에서 5장가챠를 하게 되는것이 기본임
카오스룰러 가챠에서 원하는 세리온즈를 찾았다면 타타갤or포톤로드
가챠가 망했다면 디 언데드 뱀파이어로 2연가챠를 하면 됨
이 패턴의 중요한 점은 이 카오스룰러를 이 턴에 바로 소생시킬 수 있다는 점인데, 만약 디 언데드 뱀파이어의 효과로, 예를 들어서 뵐러를 떨궜다면
뱀파이어+뵐러⇒하리파이버를 내고, 하리파로는 토끼를 내던지 하고서 뵐러와 뱀파이어를 제외해서 카오스룰러를 소생시킬 수 있음
그리고 상대 턴에 하리파이버⇒포뮬러, 포뮬러+카오스룰러⇒바로네스로 이을 수 있는거지
가챠로 폭시튠을 뽑았다면 하리파로 세아민을 꺼내고 릴리스하여 폭시튠을 내서 랭크8엑시즈로 연결시킬 수도 있음
②폭시 튠+패코스트 1장
폭시 튠만 뽑아버리면 어떻게 되는가도 보는건데
+ 세아민으로도 이 움직임은 가능하지만 어차피 세아민이면 확정적으로 기믹이 굴러가기 때문에
다른 패가 강하다거나 해서 확실하게 세리온즈 기믹을 굴리고 싶을 때 사용하는 패턴이 되겠음
폭시 튠과 패코스트를 버리고 덱에서 세아민 특소-세아민 효과로 오우거 넘버 서치-오우거 넘버를 버리고 2장째 세아민 서치, 일소
세아민x2⇒멜리아스의 목령 소환-목령의 효과로 보레아를 덤핑or이미 보레아가 묘지에 있다면 소생
여기서는 패코스트가 세리온즈가 아니라도 다른 세리온즈가 패에 있다면 보레아를 장착하면서 다른 세리온즈를 소환하는 것도 가능하겠지
③랜덤패 전개 (팜/세리온즈링/아르길로/무명자/크로스)
여기서는 패가 잘나와서 가챠같은건 할 필요 없고, 팜과 크로스가 있어서 증식의 G는 1,2드로우만 줘도 되기 때문에 우라라만 막아도 될 것 같음
(무명자로 우라라를 막았다고 가정)
링 발동으로 우라라체크(보통 여기에는 잘 안던짐), 레귤러스 서치-아르길로 시스템으로 보레아 덤핑
레귤러스 보레아 장착하면서 소환-보레아를 장착한 레귤러스 효과로 링을 코스트로 차지를 서치-차지로 보레아를 묘지로 보내면서 발동, 패트랩을 찾음
보레아 장착하면서 팜 소환, 크로스 세트
결과
④세아민+나머지 랜덤패(세아민/뵐러/말명자/차지/세리온즈링)
여기서 막혔을 때 가장 크게 손해를 보는 카드는 세아민임
말명자는 증식의 G를 저격하는데 쓰고 우라라체크용으로 링과 차지를 쓰자
세리온즈 링 발동, 팜or보레아or레귤러스 서치
-팜을 서치하는 선택지가 있는 이유는 아르길로 시스템이 없어서 필드가 밀려버리면 다음 턴을 받았을 때 아무것도 못하게 될 수도 있어서임
-보레아라면 세아민-멜리아스로 가는 패턴도 있긴함
-레귤러스도 무난하지만 어차피 차지로 버릴거임
여기서는 레귤러스를 가져와서
레귤러스 버리고 차지 발동, 여기서 증지를 던진다면 막고 우라라라면 통과시키는 것도 일리가 있음
(여기서 차지에 우라라를 맞았다고 가정, 다른 패트랩은 말명자로 방어)
세아민 일소-폭시 튠 서치, 뵐러를 코스트로 효과 발동, 디아노트 소환
세아민+디아노트⇒카오스룰러
우라라는 던져졌으므로, 체인1 디아노트(폭시튠 소생)-체인2 카오스룰러
여기서 카오스룰러로 버려진 것은 크로스, 보레아, 아르길로x2, 증지
묘지에서 아르길로 효과로 레귤러스 퍼오고 그대로 특소
여기서 폭시튠+카오스룰러⇒타타갤or포톤로드or뱀파이어인데
아르길로 시스템이 하나 더 묘지에 있기 때문에 뱀파이어까지는 하지 않고 타타갤or포톤로드
이렇게 우라라를 맞고 다른 패트랩은 말명자로 방어하면서 2방어를 만들어냈음
마치며
세리온즈는 신금제에서 터치를 안받아서 좀 더 오래 즐길 수 있을 것 같고, 아직 나오지 않은 어둠속성 세리온즈와 그 종족에 따라서도 다른 가능성이 열려있는 덱이기도 함
가능성은 없어보이지만 언데드족이라면 우라라를 장착하면서 튀어나올 수 있고, 마법사족이라면 뵐러, 악마족이라면 오우거 넘버와 연계되고, 번개족이라면 썬더 드래곤과의 궁합도 고려해볼 수 있는 등
기믹 자체가 장래성이 있고 펑크 말고도 다른 구축으로도 만들 수 있어서 오랫동안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으니 세리온즈 많이들 즐겨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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