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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러시는 DM시절 메타 위주여야 했는지는 좀 의문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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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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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OCG 빡겜이 유저 입문에 친절한 구조가 아니라서요. 아동 입문을 노린 게임에서 OCG Mk.2를 만들어버리면 입문용으로 만들었다고 어필할 이유가 없으니
21.10.28 12:28

(IP보기클릭)21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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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 소환 위주에 마함몬이 구분되어 있는 걸 굳이 DM 메타라고 하는 것도 촘큼 정작 DM 때는 몬스터는 그냥 패 보충해주거나 데미지만 주는, 마함에 비해 심한 저파워 카드들이었고. 이쪽이 원래 OCG가 추구했어야 할 방향이었다고 보고 스피드 듀얼도 어느 정도 해줬어서 러시 듀얼로 아예 제대로 해보겠다 했던 것 같긴 합니다. 그 스피드 듀얼에서조차 어드밴스 소환은 1개 제물만 겨우 쓰이던 게 고작이었으니 룰 개정이 필요했고 그래서 5장 드로우가 된 것 같구요. 근데 확실히 메인 덱 메타라서 운빨이 어쩔 수 없는 것 같기는 합니다. 덱탑 5장 까고 패에 넣고 패 1장 덱으로 되돌린다던지 이런 효과라도 좀 많으면 운빨 줄일 수 있는데 그것도 별 생각 없어 보이니..
21.10.28 13:16

(IP보기클릭)1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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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도 러시만의 재미가 있는데, 거기서 ocg의 재미를 찾는다면 그냥 ocg를 하는 게 낫지 않나요...?
21.10.28 12:35

(IP보기클릭)21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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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저는 DM에서 벗어날 수 없어서 결국 하급 라인이니 파워 인플레니 하던 게 일어났던 스피드 듀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러시 듀얼을 만들었다고 느껴졌던지라.
21.10.28 13:20

(IP보기클릭)58.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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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차이점을 묘미로 삼는 게임이라서 그렇습니다. 애초에 일반 소환권이 무한정이라 그런 메타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21.10.28 12:34

(IP보기클릭)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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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OCG 빡겜이 유저 입문에 친절한 구조가 아니라서요. 아동 입문을 노린 게임에서 OCG Mk.2를 만들어버리면 입문용으로 만들었다고 어필할 이유가 없으니
21.10.28 12:28

(IP보기클릭)61.83.***.***

WALLnut
그런 것 치곤 퓨전 소환 나와서 ocg 따라가려는 움직임이 보이는지라 그냥 늦게 나온 ocg 아닌가 싶기도 엑트가 있으면 입문이 안 되는 지도 몰겠고.. | 21.10.28 12:31 | |

(IP보기클릭)58.125.***.***

BEST
그 차이점을 묘미로 삼는 게임이라서 그렇습니다. 애초에 일반 소환권이 무한정이라 그런 메타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21.10.28 12:34

(IP보기클릭)61.83.***.***

Does
그게 묘미인진 모르겠네요.. 그냥 운빨이 심하다는 거라 | 21.10.28 12:38 | |

(IP보기클릭)1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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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도 러시만의 재미가 있는데, 거기서 ocg의 재미를 찾는다면 그냥 ocg를 하는 게 낫지 않나요...?
21.10.28 12:35

(IP보기클릭)61.83.***.***

램(sheep)
운빨은 하는 쪽에서나 재밌지 당하는 쪽은 걍 망겜인지라 그냥 운 요소 줄여달라는 게 곧 ocg라곤 생각하지 않네요 | 21.10.28 12:40 | |

(IP보기클릭)220.123.***.***

그쪽 시절 어른이랑 어린이층 노린거니 그러러니 하는데... 뭔가 억지로 늦추면서도 한쪽으로는 급발진하는 박자라서 영. 거기다 고질병인 종족/속성 밸런스도 심하면 심하지 덜하진 않고
21.10.28 12:46

(IP보기클릭)21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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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 소환 위주에 마함몬이 구분되어 있는 걸 굳이 DM 메타라고 하는 것도 촘큼 정작 DM 때는 몬스터는 그냥 패 보충해주거나 데미지만 주는, 마함에 비해 심한 저파워 카드들이었고. 이쪽이 원래 OCG가 추구했어야 할 방향이었다고 보고 스피드 듀얼도 어느 정도 해줬어서 러시 듀얼로 아예 제대로 해보겠다 했던 것 같긴 합니다. 그 스피드 듀얼에서조차 어드밴스 소환은 1개 제물만 겨우 쓰이던 게 고작이었으니 룰 개정이 필요했고 그래서 5장 드로우가 된 것 같구요. 근데 확실히 메인 덱 메타라서 운빨이 어쩔 수 없는 것 같기는 합니다. 덱탑 5장 까고 패에 넣고 패 1장 덱으로 되돌린다던지 이런 효과라도 좀 많으면 운빨 줄일 수 있는데 그것도 별 생각 없어 보이니..
21.10.28 13:16

(IP보기클릭)210.113.***.***

BEST
1357179511번 지구
오히려 저는 DM에서 벗어날 수 없어서 결국 하급 라인이니 파워 인플레니 하던 게 일어났던 스피드 듀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러시 듀얼을 만들었다고 느껴졌던지라. | 21.10.28 13:20 | |

(IP보기클릭)183.109.***.***

ocg따라갈거면 러시듀얼 뭐하러 만들었을까요?
21.10.28 21:38

(IP보기클릭)61.83.***.***

루리웹-6629833071
전 안따라갔다고 부정한 적 없습니다 오히려 ocg 적극 따라가는 건 러시지요 기본부터 고대환경 리모델링에 맥시멈하다 퓨전으로 노선 틀었고 근데 따라갈거면 적극적으로 ocg처럼 메인기믹 엑트로 옮기고 서치 늘려서 덱말림을 줄이던가 독자노선 탈거면 나름의 해결책을 내던가 했으면 하는거지 러시는 둘다 안 하니까 말이죠 | 21.10.28 22:19 | |

(IP보기클릭)210.113.***.***

낫슈노바
생각보다 핀트 잘못 잡으시는 분들이 많네용. OCG에서의 플레이를 언급한 건 "이런 OCG를 따라가야 한다"가 아니라 "OCG에서는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러시는 메인 덱 메타라 패에 잡히는 대로 쓰기 때문에 원하는 때 원하는 대로 플레이를 할 수 없고 심하게는 메인 플랜을 보여주지도 못한 채 지기도 부지기수" 가 핵심인 거고 여기서 운빨 요소를 어떻게 터냐 마냐를 말씀하신 것 같은데.. | 21.10.29 03: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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