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사이퍼 관련 썼던 글들.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546/read/2587624
(미 ocg 카드 및 오리지널 지원을 바라는 글)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546/read/2603919
(엑스 드래곤 지원 기념 단편 소설)
각각, 1 ~ 2년 전에 썻던 글인데 이렇게 이번
컬팩에 사이퍼가 나와주니 반가울 따름입니다.
(유리 왕자님.... ㅠ _ ㅠ)
뭐 암튼 각설하고, 위에 쓴 1번째
글에서 보신 것 처럼 궁예질을 좋아
하는 사람으로서 특소 만에서 일소까지
같이 추가 되어, 나온건 예상대로라
좋았습니다....
만.
바이플레인 자체가
시너지 없는 6레벨이라서,
아예 8레벨로 마개조될꺼라 추측 했는데
변동 효과를 아예 1장에서, 2장 지정으로
해결한 건 의외 였습니다.
(역시 573은 우리의 머리 꼭대기에....)
3번 효과 역시 사이퍼 윙에서, 전체
사이퍼 서치로 바뀐 건 너무 당연하지만
바이플레인도 바로 엑시즈 하느라 바뻐서
서치의 경우
레벨 변동 효과에 체인 당해서
무효 후 파괴 당할때
혹은 나오자마자 견제
당해서 파괴 아니면 힘들텐데
그냥 묘지에 보내졌을 경우로 안바뀐 것도
매우 매우 아쉽긴 하네요.
애초에 견제 당해서 엑시즈 못한거
자체가 사이퍼 입장에서는 초반부터
게임이 터졌다는 얘기이니..
(상대방이 마함 깔면 누가 냅다 전개
하겠습니까. 일단, 리컨택트 유니버스
써서 라스톰이랑 해깃부터 패에 들고....)
솔직히 안그래도 구린 테마라서 묘지
가자마자 에트랑제 처럼 발동 몬스터
서치면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였을텐데,
에트랑제 마함 담당
바이플레인 몬스터 담당
미러 나이트 전체 담당.
(서치가 느리지만 전체라서 이해 가능)
이렇게 개인적으로 바랬던
포지션이 안된건 유감...
파괴 당하고 서치는 시대에
많이 뒤떨어지는 부분이니,
시대에 맞게 바뀌길 바랬는데
그것까진 무리였나봅니다.
//////////////
다음으로 더블 익스포저.
효과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포트 카드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도 하고...
아쉬운건 역시 룰상 사이퍼
취급 안해줘서 서치 안되는 것.
개인적으론 아마 투입을
안할 거라고 생각 합니다.
하. 지. 만.
그래도 눈 여겨볼 부분은 존재 합니다.
바로, 비 사이퍼 카드지만,
텍스트에 '사이퍼' 가 추가
됨으로서 가능해진 부분.
서치가 너무나 중요해진 환경에서,
이름 한글자, 철자 한글자 틀려서
서치 안되는 것에 절망 했던 수많은
듀얼리스트들을 열광시킨 573의 신의 한수..
'텍스트 서치'
이것도 궁예질이라 쓰고,
기도 메타라 읽긴 합니다만,
훗날 정규 부스터 팩 지원에
100만분의 1로 사이퍼가 간택 된다면 (흑흑...)
'텍스트에 사이퍼가 적혀 있는 카드를 서치'
하는 서치 카드가 나올 수도 있으리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사이퍼의 진 에이스, 인터피어..
(나와줘서 고맙다 이 자식아.......)
이미, 다른 분들의 게시글 댓글에서 인터피어
효과 부분에 대해 아쉬움을 많이 토로 했으니,
굳이 인터피어는 따로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오늘부터 정규 부스터 팩 지원 기도 1일차....)
(IP보기클릭)218.147.***.***
사이퍼 지원이 좀 아쉬운데 이번 정규팩에 추가지원이 나올까 생각도 드네요 ㅎㅎ
(IP보기클릭)218.147.***.***
사이퍼 지원이 좀 아쉬운데 이번 정규팩에 추가지원이 나올까 생각도 드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