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랩, 선공드로우 폐지까지 했는데도
결국은 선턴 새비지 드라군 클솔 같은 걸 봤을 때
혹은 거기까지 안 가더라도 여전히 패트랩 잡는 실력이 부족할 경우 어찌할 수 없는 감이 있는데
이럴 때 마다 드는 생각이
선공 패 4장, 후공 6장 시작으로 바꿔도
사람들이 선공 잡고 시작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선공이 유리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확실히 먼저 시작하면
패트랩이 아닌 이상 뭘 맞진 않고
몬스터들이 퍼미션 하나 정도는 내장하기 시작해서 괴수라도 들고 스타트 끊지 않으면 후공은 좀 벅차단 말이죠.
뭐 패트랩, 괴수라는 운으로 극복한다 샘 쳐도
그거 한둘로 굴하지 않는 케이스도 있거니와
지명자도 나와서 선공도 운으로 극복하면 그만이고.
개인적으로 선후공 밸런스 아직도 안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후공 멀리건 가능+선패 6장 시작+최초 드로우 2장 시작 해도 저는 선공 고를 것 같네요. 하하.....
선공잡고 집을 지어놓나, 지어놓은 집에 두들겨맞나 요즘 자주 드는 생각입니다.
다들 양심을 갖다버려서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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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tOurselves
그게 어디까지가 견재효과 범위 내인지도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미리 꺼내놓은 하리파를 라이저로 바꾸고 그걸 이용해 패왕클리어를 꺼내놓으면 다 터져죽겠죠. 반대로 견제 "효과"를 안 쓰면 그만이라면 아이피아스트람이나 풀아머, 얼팔 같은 건 어떤 느낌일까요?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20.02.18 0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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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tOurselves
얼팔, 풀아머가 부족하다면 아예 선 LGD로 공 5천 완전내성이라는 카드도 쓰일 지도 모르겠네요 아스트람, 소드 아니면 뭐... | 20.02.18 02: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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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빌드는 곧 전개에서 나오니 바닐라 몬스터만 있던 시절로 돌아가면 저 문제는 사라지겠네요 뒷일은 책임 못 집니다. | 20.02.18 02: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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