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희왕 커뮤니티 게시판

평점 :
6.6 더보기 +

최근방문

[소감] 와..이렇게 긴장감없고 심심한 보스전은 또 처음인듯 합니다 [6]





[광고]
글꼴

bandicam_2016-08-29_11-02-34-766.png

 

 

 

 

 

2기가 전체적으로 스토리가 매우 심심한데요

보스전은 그 정점을 찍은 듯 합니다

 

과거는 이미 오래전에 다 극복하고 왜 있는지 모를 소울버너

기껏 폼체인지하고 바로 발려버리는 블루 메이든

떡밥을 전화에 던져서 다음화에 바로 재미없게 보내버리는 쿠사나기

마찬가지로 떡밥을 던지고 바로 날려버린 억지형제 하루

악에 받쳐서 제알의 트론이 될거라 기대했지만 그냥 뜬금포 시스콘인 블러드셰퍼트

유희왕 전통의 투탑 주인공 2:1보스전을 기대했지만 쌩억지 듀얼로 져버린 리볼버

 

그리고

포스나 위기감같은건 아무것도 없고

하루를 잃은 슬픔같은건 걍 바로 없던일로 해버리고

아무런 동기도 없이 그냥 그래야겠다하고

인간을 말살시키려는 내로남불의 제왕 보먼

 

대체 왜이렇게 된거죠

1기보다도 환경이 더 열악해졌나요

 

마지막 보먼과의 듀얼에서

전형적인 일본 저연령애니의

이것이 밍나의 유대다!

나니? 하면서 

연기대본 리딩하듯이 대사를 주고받는데

상황이 워낙 긴장감없고 배경도 너무 평화로워서

손발만 오그라들었네요

밍나와 유대감을 나누는 편이라도 좀 넣던가

 

최악은 기둥에 이그니스들 다 박혀있는채로

억지 신파극을 찍는데 정말...

 

 

아무튼 유희왕 씨리즈 중 최악의 분기였네요

아크파이브? 그거 유희왕 아니잖아요 흑흑


 

 

 

 



댓글 | 6
1


(3036738)

1.229.***.***

BEST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일단 다음 원인들이 복합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우려했던 대로 첨부터 불안정했던 브레인즈가 드디어 한계에 도달. 2. 티어권인 걸 넘어서 지나치게 강했던 1기 애니 카드들의 처리로 인하여 꼬일 수 밖에 없는 상품 전개. 3. 스태프 상층부 중 누군가가 소년만화 클리셰 늘리기의 요구 가능성. 유사쿠야 성장이나 여정이 1기에 끝났으니 아군 쪽을 완성형 주인공으로서 스토리에 참여하고, 나머지 세력을 성장형으로 잡아서 점차 강해지면서 아래에서 치고 올라오게 하는게 맞았을 듯 합니다. 2기 전반만 해도 그런 구도에 좀 더 가까웠던 느낌이 들있다고 생각하고요. 근데 이상하게 윈디 vs. 리볼버 끝난 이후로 갑자기 필요하지도 않았던 파워 업 이벤트를 얻지를 않나, 유대 드립을 치기 시작하지요 않나, 그동안 별개 행동 하던 인간들이 갑자기 아군으로 들어오질 않나, 그동안 전략/심리전 중심이었던 전투들이 1회용 업그레이드 남발로 변질되질 않나. 소년 만화 클리셰 버린게 아이덴티티인 작품이 갑자기 페어리 테일+블리치로 180도 노선 전환한게 이해가 안돼요;; 막말로 지금 개인적인 느낌이 앜파 때 어설프게 엔터메라면서 소년 만화 팬들에게 어필하려다가 시리즈 망하니까 급노선 변경시켜서 브레인즈 전반부를 급조했더니, 이번에는 그게 잘 안 먹히는 거 같으니까 갑자기 우정 노력 승리 억지로 들이 부은 거 같아요. 마침 지금 TV 도쿄 가장 잘 팔리는 프랜차이즈 중 나머지가 나루토, 보루로, 블랙 클로버, 블리치, 포켓몬스터인 거 생각하면 누군가가 브레인즈를 “살리겠답시고” 얘네를 참조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을 거 같고요. 아래에서도 제가 적었듯이 소년만화 클리셰를 버인데 비록 양날의 검이긴 해도 브레인즈 최대의 장점이자 아이덴티티였는데, 그걸 2기 어느 시점부터 클리셰 떡칠로 바꾸니 개연성이 멀쩡할 리가 없죠;;
19.05.16 03:54
(3036738)

1.229.***.***

BEST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일단 다음 원인들이 복합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우려했던 대로 첨부터 불안정했던 브레인즈가 드디어 한계에 도달. 2. 티어권인 걸 넘어서 지나치게 강했던 1기 애니 카드들의 처리로 인하여 꼬일 수 밖에 없는 상품 전개. 3. 스태프 상층부 중 누군가가 소년만화 클리셰 늘리기의 요구 가능성. 유사쿠야 성장이나 여정이 1기에 끝났으니 아군 쪽을 완성형 주인공으로서 스토리에 참여하고, 나머지 세력을 성장형으로 잡아서 점차 강해지면서 아래에서 치고 올라오게 하는게 맞았을 듯 합니다. 2기 전반만 해도 그런 구도에 좀 더 가까웠던 느낌이 들있다고 생각하고요. 근데 이상하게 윈디 vs. 리볼버 끝난 이후로 갑자기 필요하지도 않았던 파워 업 이벤트를 얻지를 않나, 유대 드립을 치기 시작하지요 않나, 그동안 별개 행동 하던 인간들이 갑자기 아군으로 들어오질 않나, 그동안 전략/심리전 중심이었던 전투들이 1회용 업그레이드 남발로 변질되질 않나. 소년 만화 클리셰 버린게 아이덴티티인 작품이 갑자기 페어리 테일+블리치로 180도 노선 전환한게 이해가 안돼요;; 막말로 지금 개인적인 느낌이 앜파 때 어설프게 엔터메라면서 소년 만화 팬들에게 어필하려다가 시리즈 망하니까 급노선 변경시켜서 브레인즈 전반부를 급조했더니, 이번에는 그게 잘 안 먹히는 거 같으니까 갑자기 우정 노력 승리 억지로 들이 부은 거 같아요. 마침 지금 TV 도쿄 가장 잘 팔리는 프랜차이즈 중 나머지가 나루토, 보루로, 블랙 클로버, 블리치, 포켓몬스터인 거 생각하면 누군가가 브레인즈를 “살리겠답시고” 얘네를 참조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을 거 같고요. 아래에서도 제가 적었듯이 소년만화 클리셰를 버인데 비록 양날의 검이긴 해도 브레인즈 최대의 장점이자 아이덴티티였는데, 그걸 2기 어느 시점부터 클리셰 떡칠로 바꾸니 개연성이 멀쩡할 리가 없죠;;
19.05.16 03:54
kahunyu
솔직히 3이 가장 큰 이유일지도 몰라요. 어느순간부터 참신함이 스테레오로 가득차게되버리니. | 19.05.16 04:04 | | |
솔직히 플메 혼자 다해먹는거보면 걍 앜파처럼 우리주인공이 짱이예요라는 제작진의 의지가 느껴짐
19.05.16 07:18
(3036738)

1.229.***.***

루리웹-8777429057
글쎄요. 유야처럼 성장형 주인공이 상식을 벗어나는 내로남불에 헛소리 남발하는 것도 아니고, 주인공과 나머지 아군의 격차가 커도 이전 작에서도 그런 흐름은 있어서 아크파이브에만 비교하긴 좀 그렇다고 봐요. 쥬다이 가끔 지거나 이탈해서 그렇지 따지고 보면 대부분 메인 플롯에서는 잡졸 처리 빼면 거의 쥬다이 원맨쇼에 가깝고, 5d’s도 다크 시그너 편 이후로는 솔직히 유세이말고는 다들 스토리 비중은 진짜 덤이나 마찬가지라;; 듀얼 횟수로도 따지고 보면 1기에 비하면 유사쿠 vs. 다른 캐릭터 듀얼 횟수가 확 줄어들었고요. | 19.05.16 07:39 | | |
(4885864)

118.217.***.***

루리웹-8777429057
2기는 오히려 반대라고 봅니다. 1기에서 비중이 유사쿠한테만 집중돼있던 게 2기부터 다른 캐릭터한테도 비중을 나누는 과정에서 균형 못 잡고 무너지면서 이 사단 났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핵심은 비중 분산이 잘못이란 게 아니라 균형 못 잡은 쪽이지만요 | 19.05.16 09:58 | | |
이번 화 평가 좋았다고 생각했는데 꼭 그런것도 아닌모양이군요
19.05.16 09:22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 전체공지 엑소스 히어로즈 사전예약 8[RULIWEB] 2019.11.05
777 전체공지 넷기어 XR500 & XR300 이벤트 8[RULIWEB] 2019.11.01
2568997 공지 유기오프로(YGOPRO)관련 공지사항 (17) 박호박 18 50048 2018.09.14
2554210 공지 오리카는 개인 창작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7) 박호박 13 19697 2017.10.21
2545649 공지 유희왕 게시판 신 공지 사항 (10) 박호박 13 61633 2017.06.12
2536589 공략 루리웹 유희왕 OCG 기초 뉴 가이드 (9) 박호박 15 120695 2017.03.22
2532895 공지 타 사이트나 블로그 캡쳐 및 언급은 자제해주세요. (2) 박호박 14 111103 2017.02.21
2588044 정보 장수풍뎅이. 188 03:20
2588043 정보 장수풍뎅이. 181 02:47
2588042 잡담 가명가면라이더 204 01:29
2588041 잡담 윈☆타이론 182 00:17
2588040 잡담 루리웹-5098256906 153 00:00
2588039 애니 tintin32 3 429 2019.11.11
2588038 잡담 한미르 195 2019.11.11
2588037 잡담 사모셋 128 2019.11.11
2588036 잡담 우사밍 샤크 2 215 2019.11.11
2588035 잡담 루리웹-5098256906 163 2019.11.11
2588034 잡담 노을 Phoenix 2 556 2019.11.11
2588033 잡담 흑봉투다 457 2019.11.11
2588032 잡담 지나가던굴렁쇠 328 2019.11.11
2588031 잡담 geekqrin 358 2019.11.11
2588030 잡담 STex1 157 2019.11.11
2588029 잡담 노을 Phoenix 1 480 2019.11.11
2588028 잡담 허공의경계식 158 2019.11.11
2588027 잡담 지나가던굴렁쇠 226 2019.11.11
2588026 잡담 SH1N 4 501 2019.11.11
2588025 잡담 미로그리미 2 353 2019.11.11
2588022 잡담 geekqrin 474 2019.11.11
2588021 잡담 bkub 1 592 2019.11.11
2588020 잡담 루리웹-5098256906 325 2019.11.11
2588019 정보 폴링-애로우 855 2019.11.11
2588018 잡담 누메로니어스형님 294 2019.11.11
2588017 잡담 bkub 4 465 2019.11.11
2588016 잡담 -CoolClear- 30 1324 2019.11.11
2588015 잡담 루리웹-5098256906 344 2019.11.11

글쓰기 31396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게임 정보

평점
6.6
장르
TCG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아이폰, 안드로이드
가격
부분유료화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일정
[출시] 2016.04.00 일본 (아이폰)
[출시] 2016.04.00 일본 (안드로이드)
사이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