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본 서버 패치 노트 - 2021년 2월 19일 ::
새로운 패치가 PC 버전 오버워치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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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업데이트
■오리사
- 방어 강화
- 기술이 활성화된 동안 치명적인 헤드샷 피해를 막아 줍니다.
#개발자 의견: 이번 변경 사항을 통해 오리사의 방어 강화 능력은 큰 피해를 막는 데 있어 보다 믿음스러워질 것이며, 더욱 안정적인 방어 기술로 기능할 것입니다.
■리퍼
- 헬파이어 샷건
- 산탄 범위가 8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당 공격력이 7에서 5.5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리퍼의 샷건은 명중시켰을 때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최대 피해를 가하기 위해서는 근거리에서 발사하거나 커다란 대상을 노려야만 했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발사 거리를 늘리는 한편 개별 탄환의 최대 공격력은 감소시키려 합니다.
■윈스턴
- 기본 방어력/생명력을 100/400에서 150/350으로 조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번 변경 사항을 통해 윈스턴은 산탄총, 광선, 발사 속도가 높은 무기에 대해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레킹볼
- 갈고리 고정
- 밀쳐내는 강도가 25%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잦은 사용 빈도를 고려했을 때, 레킹볼의 밀쳐내기 위력은 지나치게 강력합니다. 레킹볼이 적 플레이어를 밀쳐낼 수 있는 거리를 감소시켜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다른 밀쳐내기 능력과 비슷한 위력을 유지하려 합니다.
※버그 수정
- ■일반
- 처치 영상을 건너뛸 때 플레이어 래그돌 모델이 지형을 뚫고 떨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현상금 사냥꾼 게임 모드가 너무 빨리 중단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쓰레기촌
- 트레이서가 특정 위치에서 전장 구조를 벗어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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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가 1 마지막 영웅이라고 못박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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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개발기간이 지연되면서 기존 기획이 변경되는 일은 게임업계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라 신캐 기대하는 사람도 있을법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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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사 저 노잼캐를 버프시키네 또 시리사 투방나오는거 아닌가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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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조작으로 결론난지 오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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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 산탄당 20발이니 225 체력의 시메, 맥크리가 헤드 2대만큼, 몸샷 3대만큼 버티게 되었네요. 시메는 몰라도 맥크리가 섬광탄 하나 던질만큼의 여유가 생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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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잔형 : 응 우린 2 개발중이야 | 21.02.19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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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누
에코가 1 마지막 영웅이라고 못박았음 | 21.02.19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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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란상품권
뭐 개발기간이 지연되면서 기존 기획이 변경되는 일은 게임업계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라 신캐 기대하는 사람도 있을법하죠 | 21.02.19 1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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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기하시죠 | 21.02.19 14: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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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2편이 안 나온다면 아마 신캐 하나더 주긴 할 거 같은데 문제는 그것도 감지덕지 일 것 같다는 게.. | 21.02.19 18: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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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게이
2024 조작으로 결론난지 오래 | 21.02.19 12: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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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루머를 믿는것도 좀 웃긴데 ㅋㅋ 아무리 블리자드가 요즘 좀 그래도 믿을게있지 ㅋㅋ | 21.02.19 15: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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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 4 개발 시작을 언제 했는지 생각하면 솔직히 믿김ㅋㅋㅋㅋ | 21.02.19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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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4는 완전히 신작이고 엘든링 스타필드 엘더스크롤 같은거 생각하면 완전 신작은 원래 그정도 걸림 오버워치2는 그정도급이 아니니까 2024년은 허무맹랑하다는거 | 21.02.19 1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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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하나같이 싸그리 늦고있는 프로젝트만 골라서 말하고있네 엘든링, 스타필드, 엘더스크롤6도 전부 존나게 늦고있는게 맞음 근데 디아4가 더 악질인건 게임플레이 영상까지 까놓고 존나게 늦는다는거지 | 21.02.19 19:05 | | |
(IP보기클릭)58.235.***.***
2019년에 겨우 데모 버전 하나 공개한건데 그게 완성 직전인줄 아시는건가 그걸 또 악질이라고 부르는게 레전드네 굳이 저 느려터진 프로젝트들 아니여도 한국에서 모바일 게임 하나 제작하는데에만 3년이 넘게 걸려요 아조씨 | 21.02.19 19: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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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진하네.. 디아4 2015년이나 그보다 더 먼저 시작한 프로젝트인데 지금 몇년째인지 산수는 가능하지? | 21.02.19 19:17 | | |
(IP보기클릭)58.235.***.***
그건 기획단계인거랑 시네마틱 제작했던 시기고요 아저씨.. 진짜 순진하네 게임회사에서 대중들에게 공개적으로 보여주는 시점부터 게임 제작 스타트라고 보지 일반적으로 누가 2015년도부터 개발했다고 생각함 ㅋㅋ무슨 데모만 4년 만들었다고 생각하나? | 21.02.19 19:20 | | |
(IP보기클릭)211.55.***.***
니가 말한 모바일게임 하나 제작 3년도 처음에 기획 단계, 시네마틱 마케팅 단계 다 거쳐.. 보통 3~5년 걸리는 게임들 당연히 그 킥오프부터 숫자 세는거란다 킥오프 2014년이네 찾아보니까. 그럼 2014년부터 개발 시작한거 맞아. 게임 개발이란게 그런거야 데모만 4년 만들었다고? 걔네 제대로된 데모는 있을거같니? ㅋㅋㅋㅋㅋㅋ | 21.02.19 19:23 | | |
(IP보기클릭)58.235.***.***
당연히 킥오프부터 숫자 세는거면 국내 모바일 게임은 3년이상 최대 5년이상 걸린다는 소리네 실질적으로 다를것도 없는데 뭐가 그렇게 불만임? | 21.02.19 19:27 | | |
(IP보기클릭)58.235.***.***
"근데 디아4가 더 악질인건 게임플레이 영상까지 까놓고 존나게 늦는다는거지" 이게 정상적인 머릿속에서 나온말인지 의심스러울 지경이네 다른 게임들은 아예 제작 현황이나 코멘트 같은거 다 싸그리 침묵중인데 오히려 자세한 정보 주기적으로 공유하고있는 게임한테 데모버전 공개햇다고 더 악질 ㅋㅋㅋ 야 차라리 꽁꽁 숨겨야 했겠다 그치? | 21.02.19 19:29 | | |
(IP보기클릭)211.55.***.***
너같은 콘크리트들이 있으니까 블자가 계속 장난질을 하나보다 그래 즐겁게 기대하렴~ 실질적으로 다른게 없다고? 이미 몇년차인지 산수로 못세냐? ㅋㅋㅋ | 21.02.19 19:30 | | |
(IP보기클릭)58.235.***.***
야 그래서 엘든링은 몇년차 개발인데? ㅋㅋ겜잘알이니까 킥오프 공개안하고도 알 수 있으시겠지? | 21.02.19 19:33 | | |
(IP보기클릭)58.235.***.***
킥오프 공개안하면 발표날부터 개발했다고 철석같이 믿을 순진한놈이네 ㅋㅋ 어느 누가 킥오프부터 개발 스타트 끊었다고 생각해 ㅁㅊ ㅋㅋㅋㅋ 당연히 내부에서 비공개 개발하다 엎어지는 프로젝트가 수십개는 될탠데 그걸 기점으로 삼고앉았네 | 21.02.19 19:34 | | |
(IP보기클릭)211.55.***.***
킥오프가 대체 개발 스타트가 아니면 뭐가 스타트란거지..? 개발의 날같은거 정해서 기념이라도 한다고 생각해? ㅋㅋㅋㅋㅋ | 21.02.19 19:39 | | |
(IP보기클릭)58.235.***.***
대중들에게 공개한 시점에서 1~2년전쯤부터 개발 들어갔다고 생각하는게 일반적이지 그이전에는 제대로 프로젝트 기틀 잡히기도전이니까 아무 의미도 없음 ㅋㅋ 시네마틱 제작 들어갔다는 소리는 더이상 비공개 프로젝트가 아니라는 소리고 시네마틱 하나 제작에 1년 걸린다고 했으니 얼추 맞지 뭔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기획서 단계를 제작 기간에 포함시키는게 개그지 ㅋㅋ 대중들에게 시연 플레이건 시네마틱이건 만들려면 1년은 족히 소요되니까 대충 그쯤부터 만들었다고 봐야지 너도 뭔 트레일러 하나 만드는데 4~5년 걸린다고 생각하진 않을거 아냐? ㅋㅋ | 21.02.19 19:44 | | |
(IP보기클릭)58.235.***.***
다른걸 다 떠나서 그냥 게임플레이 가능한 데모버전 보여줬다고 다른 게임들보다 더 악질이라는거에서 걍 논리도 뭣도 없는거 같지만 ㅋㅋ | 21.02.19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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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병먹금 하세요 | 21.02.19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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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걸 떠나서 예시 쉽게 하나 들어줄까? 사이버펑크 알지? 이거 첫트레일러가 8년전에 나왔어 그래서 사람들이 8년동안 개발한 결과물이 이거냐고 욕하던거고 근데 니 말대로라면 트레일러 공개되기전부터 킥오프 개발기간도있었을테니 실질적으로 10년이상 개발했을탠데 왜 사람들은 8년동안 개발했다고 욕할까? 니말대로라면 10년이상 개발했다고 해야할탠데? 답나오지? | 21.02.19 19: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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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개소리지..? 위쳐3는 자기네들이 2011년부터 개발했다고 이야기를 한게 있는데? 사람들이 8년간 개발한 결과물이 이거냐 <<-- 이렇게 말한 사람이 있다면 그게 잘못된 정보인데 왜 어설프게 물타기해..? 혼나고싶니? | 21.02.19 2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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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잘못된 정보를 그럼 바로잡아주지 뭐했음? 모든 커뮤에서 8년동안 개발했다고 하는데 ㅋㅋ | 21.02.19 2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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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되었습니다. | 21.02.19 1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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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사 저 노잼캐를 버프시키네 또 시리사 투방나오는거 아닌가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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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 산탄당 20발이니 225 체력의 시메, 맥크리가 헤드 2대만큼, 몸샷 3대만큼 버티게 되었네요. 시메는 몰라도 맥크리가 섬광탄 하나 던질만큼의 여유가 생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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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 떡상하나? 겐지 공격속도 버프처럼 없애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