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인챈트 버그의 역사에 대해 설명할게
지금 파이어+라이트닝 인챈 버그를 얘기하는 게 아냐
인챈트 속성이 중복되면 데미지가 누적되서 엄청 아프지
차지볼트에 파챈의 폭발 데미지가 실리고 그런 거 말이야
그건 다른 버그 얘기야
이 버그는 1.10 때로 거슬러 올라가
1.09 때만 해도 파이어 인챈트는 괜찮았어, 근데 1.10 패치부터 블리자드는 게임이 더 어려워지길 원해서 몬스터의 HP를 확 올려버렸지
이게 모든 문제의 시작이고 큰 변화였어
요새 92렙이 넘쳐나는 것처럼 옛날엔 99렙이 넘쳐났단 말이지, 왜냐면 블쟈가 경험치 테이블랑 이것저것 바꿔놔서 그래. 시너지도 그때 추가됐고 말이야
몹들의 라이프풀을 엄청나게 올리기로 결정했는데, 2배~4배씩 막 10배씩은 아니지만 어쨌든 몬스터의 HP를 미친 듯이 버프했어
트수 : 10x
그래 맞아 10배씩 그때 어땠는지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아무튼 몹 HP를 10배씩 올려버렸단 말이지
걔네들이 정말 정말 미친 짓을 했고 그 미친 짓은 파이어 인챈트 폭발을 헛웃음 나오게 만들었지
왜냐하면 너네도 다 기억하겠지만 그전에는 파이어 인첸트 폭발(죽을 때 시폭하는거)은 몬스터의 체력에 비례했단 말이야
그래서 1.10 패치 후에는 게임이 정말 잔인해졌지. 나이트메어 뿐만아니라 헬에서도 폭발데미지가 엄청나서 어떤 캐릭이든 스치면 사망이었어
때문에 블리자드는 오 망할 손봐야겠네 하고
트수 : 하지만 1.10 때 본위브 낀 약빤 네크를 할 수 있었지
맞아 본위브 낀 약빤 네크를 할 수 있었지. 그것도 재밌었던 일 중에 하나였어
아무튼 블리자드는 데미지 공식 퍼센티지%를 낮춰서 고쳤고, 지금은 공식이 바뀌어서 뎀지가 덜하지
근데 걔네가 헬에서만 바꾼 거야! 나이트메어에서 공식을 안 바꾼 거지!
그래서 나메 파챈만 안 고쳐져서 풀피 62파레 사이클론아머를 써도 그냥 죽는 거지
왜냐하면 여전히 10배씩 되는 HP 몬스터가 있고 걔네들이 그런 데미지를 내는 거니까. 정말 미쳤지
내 생각엔 어떤 것도 나이트메어에선 폭발하면 안돼 알지 스치면 그냥 터져버려. 가까이 있으면 그냥 죽는 거지
트수 : 하드코어에선 드랍율 더 안높아?
하코라고 더 높진 않아
그때부터 말 그대로 순식간에 한대 맞고 죽을 수 있는 거지
그리고 가장 큰 부분은 불확실성인 거 같아.
몹이 40~60데미지를 주고 난 500체력이면 쟤네가 날 어떻게 죽이겠어 하고 있다 방심하는 거지 왜냐면 버그니까
하 난 이 게임이 싫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