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총괄 디렉터 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인 제프 카플란(Jeff Kaplan)이 미국 유명 게임 웹진 Game Informer를 통해서 오버워치에 대한 110가지 Q&A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Q&A 중 주요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Q&A 요약
- 오버워치2 스토리 미션에는 다양한 오버워치 영웅들이 등장 할 예정 입니다.
- 오버워치2에서 삭제되는 영웅은 없습니다.
- 바스티온은 오버워치2 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key part) 맡을 것입니다
- 오버워치1에 모든 치장용 아이템들은 오버워치2으로 모두 넘어갈 예정입니다.
- PVP 모드에서 오버워치1과 오버워치2 모두 동일한 컨텐츠 및 전장을 즐기게 될 것 입니다.
- 오버워치1에서 오버워치2로 가는 도중에 "에코" 대한 더 많은 것들을 알게될 것입니다.
- 행글라이더 처럼 날 수 있는 영웅을 제프 카플란이 좋다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코)
- 인 게임내 컷 신은 따로 로딩이 없을 것이며, 새로워진 엔진으로 보여줄 것입니다.
- 오버워치2 수익 모델은 미정이며, 여러 방면으로 찾고있습니다.
- 빠른 대전 좀 더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 오버워치 팀은 메르시를 절대 싫어하지 않으며, 좋아하는 영웅입니다. (지속적인 너프로 인해서)
- 시마다 가문에 한조, 겐지 이외에 다른 인물이 있다는 걸 암시했습니다.
- 제프 카플란 현재 디바, 라인하르트, 시메트라, 윈스턴 영웅들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 로드호그의 방독면 뒤 진짜 얼굴을 아마 보지 못할 것입니다.
- 제프 카플란은 젤다의 전설에 "링크"를 기회가 된다면 추가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 오버워치 모바일 제작 가능성을 염두고 있습니다. (제프 카플란이 늘 말하는 것 처럼 항상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는 정도)
- 오버워치 팀이 만든 영웅 중 제일 어이가없었던 컨셉은 하키 컨셉으로 기반을 둔 제트팩 타는 고양이 영웅이였습니다.
- 크로스플레이를 원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오버워치에 아군 통신 휠 커스텀 기능을 게임 내에 도입하려고 했었습니다 (APEX 레전드 제프 카플란 블루포스트편 참고)
:: APEX 레전드의 신호(핑: ping)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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