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라운더스트2 입니다.
7월 17일(목) 정기점검 및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안내해 드리니 게임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정 : 2025년 7월 17일(목) 오전 8시 50분 ~ 오후 1시 (총 4시간 10분)
■ 점검 영향 : 게임 접속 및 이용 불가
■ 점검 내용
1. 스토리팩18 '구원' 업데이트
- 신규 메인 스토리팩 '구원(Salvation)'이 추가됩니다.
1) 구원 스토리 안내
『용의 아델린을 들고 차원관문 너머로 사라진 아자르.
그런 아자르를 추격하기 위해, 유스티아 일행은 모르페아와 함께 코퀴토스의 암흑신전으로 향한다.
모르페아는 아자르를 쓰러트리기 위해 먼저 칼리엔을 빼앗아야 한다며,
칼리엔이 붙잡혀 있는 아자르의 기억 속으로 유스티아 일행을 이끈다.
그리고 유스티아 앞에 펼쳐진 아자르의 기억은,
예상과는 전혀 다른 것이었는데...』
- 스토리팩18은 스토리팩17 '시련의 길' 보통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해금됩니다.
※ 팩 진행 중 합류하는 '임시 동료'의 스킬 밸런스는 정식 출시되는 '영구 동료'의 밸런스와 다를 수 있습니다.
2) 구원 팩 풀더빙 지원
- 스토리팩18의 메인 퀘스트는 한국어, 일본어 풀더빙을 지원합니다.
- 신규 스토리팩 메인 스토리를 캐릭터의 음성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시즌 이벤트 '고잉 홈' 업데이트
- 시즌 이벤트 '고잉 홈(Going Home)'이 업데이트됩니다.
- 고잉 홈 시즌 이벤트 진행 기간 : 2025년 7월 17일(목) 점검 후 ~ 2025년 7월 31일(목) 점검 전까지
- 고잉 홈 시즌 이벤트는 홈 메뉴 우측의 시즌 이벤트 로고를 터치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고잉 홈 시즌 이벤트는 '이벤트 스토리 / 일반 전투 / 챌린지 전투 / 마물추적자 / 이벤트 상점' 으로 구성됩니다.
- 각 콘텐츠에서 획득한 이벤트 재화로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고잉 홈 시즌 이벤트 스토리 안내
『프렐레아를 모시는 긍지 높은 발키리, 올리비에.
프렐레아로부터 성검 미스틸테인을 하사 받은 그녀는
요정 왕국의 멸망을 막으라는 임무를 받고 지상으로 향한다.
요정 왕국으로 향하던 올리비에는 그 길목에서
인간 소년 한센, 요정 공주 레피테아, 글러티 여왕 그라나데를 만나고,
요정 왕국에 가까워지며 모든 것이 흑마법사의 소행임을 알아차리게 되는데...』
- 하나의 에피소드를 감상할 때마다 다음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일부 에피소드는 정해진 기간이 경과된 후 오픈됩니다.
2) 고잉 홈 시즌 이벤트 전투 안내
- 이벤트 전투는 누구나 쉽게 도전 가능한 일반 전투와, 성장과 전략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챌린지 전투로 구분됩니다.
- 전투 화면에 진입하면, 각 스테이지의 권장 전투력 및 계정의 현재 전투력, 도전과제와 과제 달성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진입 메뉴 하단의 버튼을 통해, 몬스터 정보를 확인하거나 전투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 각 스테이지 클리어 및 전투 별 도전과제 달성에 따라 일정량의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에 입장하려면 AP가 필요합니다. 무료 AP는 매일 오전 9시에 충전되며, 이벤트 상점에서 다이아로 유료AP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전투에서 승리하면 AP가 1씩 감소 하고 보상을 획득합니다. 전투에서 패배하거나 포기할 경우 AP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특정 스테이지의 전투에서 도전과제를 모두 달성하면 해당 스테이지에서 빠른 전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빠른 전투 시 해당 전투의 보상을 즉시 획득합니다.
- 승리한 전투 스테이지에서는 반복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승리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마물 추적자 안내
- 거대 마물 '푸른 수염(바람)'의 사냥 준비 기간이 오픈됩니다.
- 시즌 이벤트 메인화면 UI하단의 '마물추적자'를 터치하면 입장 가능합니다.
- 마물 추적자 사냥 준비 기간 : 2025년 7월 17일(목) 점검 후 ~ 2025년 7월 24일(목) 오전 8시 59분까지
- 마물 추적자 사냥 기간 : 2025년 7월 24일(목) 오전 9시 ~ 2025년 7월 30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 푸른 수염(바람)
『푸른 수염은 한때 지혜의 나무라고 불리던 시절도 있었지만,
시간은 사람들로 하여 그의 존재를 잊게 했다.
오랜 세월 고독하게 지내던 그는 어둠에 물들어 자신을 잊은 이들을 증오하며,
자신과 영원히 함께할 반려를 찾기 시작했다.
그러니 여행자여, 충고컨대 함부로 깊은 숲에 발을 들이지 마라.
만약 이 충고를 무시하고 깊은 숲에 발을 들였다면 기도하라.
시퍼렇게 물든 푸른 수염의 가지가 너를 드리우지 않기를...』
- 시즌 이벤트 메인화면 UI하단의 '마물 추적자'를 터치하면 입장 가능합니다.
4) 고잉 홈 이벤트 상점 안내
- 각 콘텐츠에서 획득한 이벤트 재화로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상점의 주요 판매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 상품 외에도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판매될 예정입니다.
- 이벤트 상점에서 판매되는 유료AP는 시즌 이벤트가 끝나면 초기화됩니다. 초기화되기 전 남은 AP는 모두 사용해 주세요.
- 이벤트 상점은 고잉 홈 시즌 이벤트 종료 이후에도 14일간 오픈되며, 남아 있는 이벤트 재화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플라밍고 러시 시즌 이벤트의 상점도 이벤트 종료 이후 14일간 오픈된 상태가 유지됩니다.
해당 기간 동안 남아 있는 이벤트 재화를 사용해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시즌 이벤트 보너스 코스튬 안내
- 시즌 이벤트마다 지정된 이벤트 코스튬을 보유하면, 시즌 이벤트내 일부 콘텐츠에서 일정 비율로 이벤트 재화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7.17 ~ 7.31 동안 진행되는 시즌 이벤트에서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코스튬은 아래와 같습니다.
■ 7.17 ~ 7.31 보너스 코스튬 : 타락한 날개 올리비에 / 허무의 별 그란힐트 / 되찾은 운명 신성 유스티아 / 탐욕의 별 레피테아
- 출전 보너스 이벤트 진행 중인 코스튬이 여러 개 존재할 시, 보유한 코스튬 종류만큼 재화 추가 획득량이 합산되어 지급됩니다.
3. 글루피 다이너 개선
1) NPC 생각 풍선 추가
- 글루피 다이너 내 알바 NPC와 손님 NPC들의 생각을 볼 수 있는 생각 풍선이 추가됩니다.
2) 이벤트 추가
- 글루피 다이너에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이벤트 발생 시, NPC나 오브젝트 위에 노출된 상호작용 풍선을 터치하여 이벤트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말풍선을 터치하면 '데코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획득하는 데코 코인의 일일 수량은 정해져 있으며, 일일 획득 한도 도달 시 이벤트 상호작용 플레이는 가능하나 보상은 더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상호작용 풍선을 터치했을 때와 터치하지 않고 방치했을 때의 결과 연출이 달라지니, NPC들의 다양한 모습을 즐겨보세요.
3) 희귀 손님 추가
- 글루피 다이너 내 희귀 손님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희귀 손님은 기존 손님과 외형이 다르고, 더 적은 확률로 등장합니다. 희귀 손님을 찾아 터치 시 특별 모션과 함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희귀 손님을 발견하면, 각종 재료 또는 골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시간 시스템 추가
- 현실의 시간 흐름에 따라 글루피 다이너의 분위기가 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시간대 |
시간 |
아침 |
6:00 ~ 12:00 |
낮 |
12:00 ~ 17:00 |
노을 |
17:00 ~ 19:00 |
초저녁 |
19:00 ~ 22:00 |
밤 |
22:00 ~ 04:00 |
새벽 |
4:00 ~ 6:00 |
- 아침 ~ 노을 / 초저녁 ~ 새벽에 따라 BGM도 변경됩니다.
-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글루피 다이너의 분위기를 감상해 보세요.
5) 그 외 변경사항 안내
- 글루피 다이너 화면 좌측에 UI 숨기기 버튼이 제공됩니다.
- 손님 / 알바 보기 기능이 개선됩니다.
ㄴ 보기 포커스 상태에서 다른 손님을 터치 하면 해당 손님 보기로 바로 넘어가도록 변경됩니다.
ㄴ 보기 포커스 상태에서 빈 화면 터치 시 보기 상태가 바로 해제 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손님 보기 포커싱 위치 정확도가 개선됩니다.
- 성장 재화가 충분할 때에만 성장 UI가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성장을 할 수 있을 경우, 글루피 다이너 화면 하단에 '성장'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 홈 메뉴에서도 글루피 다이너 팩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ㄴ 홈 메뉴 좌측 '식당 정산' 버튼을 터치하여 '식당 바로가기' 버튼으로 글루피 다이너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 글루피 다이너 화면 좌하단 알바, 손님 뷰 모드 UI가 좀 더 잘 보이도록 변경됩니다.
- 글루피 다이너 가이드북에 이벤트, 희귀손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4. 글루톡 개선
- 글루피 다이너 메신저 기능이 개선됩니다.
- 각 인연 손님의 지나간 상태 메시지를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ㄴ 지난 상태 메시지는 각 코스튬의 상태 메시지 옆 기록 아이콘을 터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를 획득하지 못한 인연 손님이 있을 경우, 해당 코스튬은 '친구 후보' 목록에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미 인연 손님과 호감도가 최대치일 경우, 해당 코스튬은 친구 목록에서 'MAX'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변경됩니다.
5. 마물추적자 개선
1) 상위 레벨 도전
- 원하는 보스 레벨을 선택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레벨에 도전하여 클리어 성공 시, 해당 레벨 이하의 구간도 모두 클리어 처리되며 보상 또한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상위 레벨에 도전하여 클리어 실패 시, 해당 전투에서 마물에게 입힌 피해량을 기준으로 하위 레벨이 클리어 처리되며 다음 날 이어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레벨 도전은 10레벨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10레벨 이후부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직전 레벨 클리어 기록이 있어야 도전할 수 있습니다.
2) 순위 세분화
- 순위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헌터 랭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순위 그룹에 따라 SSS ~ C 등급으로 나뉘며, 달성한 등급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등급과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순위 |
헌터 랭크 |
보상1 |
보상2 |
보상3 |
1 |
SSS |
뽑기권 5 |
금 트로피 |
재련수정 300 |
2 ~ 10 |
뽑기권 5 |
은 트로피 |
||
11 ~ 100 |
뽑기권 5 |
동 트로피 |
||
101 ~ 1000 |
뽑기권 4 |
청동 트로피 |
||
1001 ~ 상위 5% 이하 |
SS |
뽑기권 3 |
- |
재련수정 250 |
상위 5% 초과 상위 10% 이하 |
S |
뽑기권 3 |
재련수정 200 |
|
상위 10% 초과 상위 30% 이하 |
A |
뽑기권 3 |
재련수정 150 |
|
상위 30% 초과 상위 50% 이하 |
B |
뽑기권 3 |
재련수정 100 |
|
상위 50% 초과 |
C |
뽑기권 3 |
재련수정 50 |
6. 전투 UI 개선
- 전투 캐릭터 교체 화면에서 각 캐릭터의 넉백 방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전투 캐릭터 교체 화면에서 캐릭터 초상화 터치 시, 해당 캐릭터의 보유하고 있는 모든 코스튬의 스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전투 캐릭터 교체 화면에서 캐릭터 교체 또는 해제 후 다시 처음 진입 상태의 캐릭터 정보로 원복할 수 있도록 '되돌리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ㄴ 단, 구원의 탑에서는 되돌리기 버튼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전투 진행 중 치명타 발생 시, 전투 화면 우측에 치명타가 몇 번 발생했는지 표시됩니다.
ㄴ 단, 반격이나 지속피해 등에 의한 치명타는 표시하지 않으며, 공격에 의한 치명타만 표시됩니다.
- PC환경에서 자동 사냥 시, ESC키를 누르면 자동 사냥이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전투 화면에서 음식 먹이기 버튼이 우상단 일시정지 버튼과 배속 버튼 사이로 위치가 변경됩니다.
- 턴 표시가 전투 화면 상단으로 이동됩니다.
- 그 외 전투 화면 내 UI위치, 디자인 등이 자잘하게 변경됩니다.
7. 동료 검색 기능 추가
- 동료 화면 우상단 돋보기 버튼을 터치하여 내가 원하는 캐릭터 및 코스튬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근 검색어는 최대 10개까지 저장되며, 지난 검색어는 삭제됩니다.
- 검색은 띄어쓰기를 체크하지 않습니다.
예시) 강철의 군주 / 강철의군주 둘 다 동일한 검색으로 인식
- 검색 기능은 동료 화면에서 먼저 적용되며, 마물추적자/종말의 서/길드레이드 등 그 외 UI에는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8. 동료 초상화, 정렬 개선 및 코스튬 펼쳐보기, 캐릭터 필터 기능 추가
1) 동료 초상화 표기 개선
- 동료 초상화에 캐릭터 이름과 코스튬명, 보유중인 코스튬 개수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2) 정렬 개선
- 정렬에 오름차순 / 내림차순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기본 정렬은 내림차순이며, 한 번 더 터치 시 오름차순으로 변경됩니다.
- 각 콘텐츠의 정렬 목록이 일부 추가 및 삭제됩니다.
3) 코스튬 펼쳐보기 기능 추가
- 각 캐릭터의 보유중인 코스튬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코스튬 펼쳐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코스튬 펼쳐보기 기능은 동료 화면 우상단 필터 버튼을 터치하여 '코스튬 펼쳐보기' 체크 박스에 체크 표시를 하면
동료 인벤토리에 내가 보유하고 있는 코스튬이 모두 출력됩니다.
- 코스튬 펼쳐보기 활성화 시, 전투 진형에 출전 중인 캐릭터는 동료 인벤토리에 '출전 중' 텍스트가 노출됩니다.
4) 캐릭터 필터 기능 추가 및 개선
- 동료 화면 우상단 필터 버튼을 터치하면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캐릭터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지원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터 지원 내용 |
설명 |
비고 |
속성 및 유형 |
캐릭터의 속성과 공격/마법 유형 선택 |
- |
등급 |
3성, 4성, 5성 선택 |
- |
각성 |
각성 완료 선택 |
- |
강화 |
코스튬 0강 ~ 5강 선택 |
코스튬 펼쳐보기 체크 시 선택가능 |
스킬 잠재력 |
잠재력 1해방 ~ 3해방 선택 |
코스튬 펼쳐보기 체크 시 선택가능 |
- 동료 자세히 보기 화면에서도 우상단에 캐릭터 필터 버튼이 지원됩니다.
- 속성 필터 버튼에 각 속성에 맞는 색상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속성 필터 버튼을 아무것도 누르지 않은 상태가 ALL 상태인 것으로 변경되어 AII 필터 버튼이 삭제됩니다.
- 속성 필터 버튼이 속성 하나만 선택되도록 변경됩니다.
9. 장비 필터 및 장비 UI 개선
1) 장비 필터 개선
- 장비 필터에 아래 내용들이 추가됩니다.
필터 지원 내용 |
설명 |
분류 |
전용 장비 / 마물 장비 / 제작 장비 선택 |
희귀도 |
일반,고급,최고급,전설 선택 |
강화 점수 |
10점 이하,17점 이하,18점 이상 선택 |
- 기본/전용 능력 필터와 옵션 필터가 한 눈에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 부위 필터 버튼을 아무것도 누르지 않은 상태가 ALL 상태인 것으로 변경되어 ALL 필터 버튼이 삭제됩니다.
- 부위 필터 버튼이 부위 하나만 선택되도록 변경됩니다.
2) 장비 UI 개선
- 장비 목록 상단에 '자세히 보기' 토글 활성화 시, 보유하고 있는 모든 장비의 능력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전설 장비 제작 시, 자동 잠금 처리 되도록 변경됩니다.
- 장비 강화 화면에서 9강화가 완료된 장비일 경우, 강화 점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ㄴ 9강화가 완료된 장비는 장비 섬네일에서도 강화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는 장비로 교체 시, 장착중인 장비를 서로 교체 또는 해제 후 착용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ㄴ 해당 기능은 장비 비교 하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동료 탭 > 장비 관리 화면에서 장착 장비 강화, 일괄 강화, 일괄 분해, 장비 제작 버튼이 추가됩니다.
ㄴ 해당 기능은 캐릭터 자세히 보기 화면 > 장비 탭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장비 상세 팝업에서도 장비를 바로 착용할 수 있도록 '장착' 버튼이 추가됩니다.
- 옵션 재련 화면에서 옵션 옆 물음표 아이콘 터치 시, 출현 가능한 옵션 목록이 제공됩니다.
- 장비 상세 팝업 하단 책 모양 아이콘 터치 시, 해당 장비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상세 팝업에서 캐릭터 아이콘 터치 시, 캐릭터 장비 화면으로 이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장비 제작 화면에서 제작되는 장비의 이름만 노출되도록 변경되며, 장비 이름 옆 물음표 아이콘을 터치하면 부여되는 등급에 대한 안내 툴팁이 노출됩니다.
- 옵션 재련 화면 / 장비 상세 팝업 / 장비 제작 화면에서 각 장비의 부위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10. 캐릭터 성장 개선
- 슬라임과 승급의 별이 충분한 경우, 캐릭터 레벨업과 승급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ㄴ 재료가 부족할 경우, 최대 성장 가능한 레벨까지만 성장할 수 있습니다.
ㄴ 초과한 경험치는 슬라임으로 반환됩니다.
- 성장 화면 내 MAX, MIN 버튼이 추가됩니다.
- 성장 시, 빈 화면 터치하면 성장 연출이 스킵되도록 변경됩니다.
11. 그 외 변경사항 안내
- 캐릭터 픽업 배너 하단에 픽업 관련 안내사항이 추가됩니다.
- 픽업 화면 / 상점 화면 / 패키지 화면/ 패스 화면 등 결제가 필요한 화면에 미성년자 결제 관련 안내사항이 추가됩니다.
- 패키지 / 패스 등 확률형 아이템이 포함된 상품에 랜덤 획득 안내 문구가 추가됩니다.
- 스토리팩15 복수의 맹세 팩 메인 퀘스트에 스토리팩15 PV 이미지가 특별 연출로 추가됩니다.
-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된 스토리팩18 일러스트의 올리비에 손 모양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ㄴ 해당 일러스트는 초기 러프 단계부터 손의 형태가 다소 혼동되게 표현되었으며, 해당 부분이 명확히 인지되지 않은 채 최종 일러스트가 제작되었습니다.
인게임에서는 정확한 손 모양으로 수정하여 반영될 예정이며, 앞으로 공개될 일러스트들도 보다 철저하게 검수하여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일러스트로 인해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러프 이미지]
12. 픽업 및 신규 캐릭터 안내
- 타락한 날개 올리비에 코스튬과 올리비에의 전용장비 티르빙이 픽업에 등장합니다.
1) 타락한 날개 올리비에 : 2025년 7월 17일(목) 점검 후 ~ 2025년 7월 31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 폭주 스킬
남은 SP까지 모두 소모하여 스킬의 효과를 증폭시킵니다.
공격 턴 진행 중에 수급된 SP는 소모하지 않습니다.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폭주하는 경우, 남은 SP는 공격 순서가 가장 빠른 캐릭터에게 사용됩니다.
스킬을 발동하기 전에 사망하면, 소모된 SP는 환원되지 않습니다.
※ 위 내용은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능력치와 정보는 게임 내 콜렉션 메뉴에서 확인해 주세요.
※ 타락한 날개 올리비에 코스튬은 2025년 7월 31일(목) 점검 후 희망의 가루 상점 및 선별 뽑기에 추가됩니다.
2) 티르빙 : 2025년 7월 17일(목) 점검 후 ~ 2025년 8월 14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7/15 16:30 내용 수정)
※ 위 내용은 UR 등급 티르빙의 최초 획득 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보다 자세한 능력치와 정보는 게임 내 콜렉션 메뉴에서 확인해 주세요.
- [복각] 허무의 별 그란힐트 코스튬과 그란힐트의 전용장비 프라이니르가 픽업에 등장합니다.
3) 허무의 별 그란힐트 코스튬 : 2025년 7월 17일(목) 점검 후 ~ 2025년 7월 31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 보다 자세한 능력치와 정보는 게임 내 콜렉션 메뉴에서 확인해 주세요.
※ 허무의 별 그란힐트 코스튬은 2025년 7월 31일(목) 점검 후 희망의 가루 상점 및 선별 뽑기에 추가됩니다.
4) 프라이니르 : 2025년 7월 17일(목) 점검 후 ~ 2025년 7월 31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 위 내용은 UR 등급 프라이니르의 최초 획득 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보다 자세한 능력치와 정보는 게임 내 콜렉션 메뉴에서 확인해 주세요.
5) [복각] 되찾은 운명 신성 유스티아 코스튬과 전용장비 미스틸테인이 픽업에 등장합니다.
- 되찾은 운명 신성 유스티아 코스튬 : 2025년 7월 24일(목) 오전 9시 ~ 2025년 8월 7일(목) 오전 8시 59분까지 진행됩니다.
※ 되찾은 운명 신성 유스티아 코스튬은 2025년 8월 14일(목) 점검 후 희망의 가루 상점에 추가됩니다.
13. 코스튬 및 전용장비 추가 일정
- 아래 일정에 따라 코스튬과 전용장비가 추가됩니다.
■ 코스튬 픽업 일정
■ 전용장비 픽업
■ 희망의 가루 상점 판매 일정
■ 거울전쟁 상점 코스튬 판매 일정
■ 황금의 실 상점 코스튬 판매 일정
14. 이슈 수정 내용
- 스토리팩에서 등장하는 올리비에를 기반으로 한 몬스터들의 속성과 타입이 빛-마법으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해당 몬스터가 등장하는 전투의 추천덱은 초기화 됩니다.
[스토리팩13] : 하얀 마녀
[스토리팩13] : 올리비에
[스토리팩16] : 사도 칼리엔
[스토리팩17] : 사도 칼리엔
- 구원의 탑에서 간헐적으로 서버 오류 팝업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BGM 플레이 리스트에 Onsen Training이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물추적자에서 컴백 아이돌 유리 혼자 배치되어 있을 경우, 타겟 회피 발동 시 게임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능 스킬 사용 시, 앱 백그라운드로 내린 후 앱 복귀하면 종료된 재능스킬의 아이콘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PC 환경에서 마우스 휠로 확대 / 축소 기능 사용 시, 반대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종말의 서 전투 준비 화면에서 자동 장착으로 장비 교체 후 해제 시, 교체 전 장비 이미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콘텐츠 전투 진행 후 거울 전쟁 전투 진입 시 전투 맵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비교하기 버튼이 장비 탭이 아닌 화면에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레이드 진형 설정에서 교체 진행 시 캐릭터 목록에서 항목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울전쟁/종말의 서에서 재능 스킬 탐색 사용 후 전투 포탈 진입 시 UI가 겹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패스의 해금되지 않은 일차 미션 UI가 잠금 처리 되지 않은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앱 설치 후 해상도 설정을 SD로 설정 시, FHD/HD로 설정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연 스토리 종료 후 필드 복귀 시 카메라 위치가 하단으로 잡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황금의 실 상점에서 코스튬 선택 강화 후 코스튬 아이콘 돋보기 터치 시 황금의 실 UI가 겹쳐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동료 > 장비 탭에서 인기 장비 슬롯이 빈 슬롯일 경우 장비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크롤 좌우 작동 후 상하 작동 시 스크롤 기능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상세 UI에서 장착 캐릭터가 사용할 수 없는 옵션의 물음표 아이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물추적자에서 위글 자폭으로 팀 교체 후 전투 진행 시 에러 팝업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220.118.***.***
겨드랑이에서 칼이....
(IP보기클릭)211.178.***.***
겨발도는 생각도 못했네
(IP보기클릭)220.118.***.***
겨드랑이에서 칼이....
(IP보기클릭)211.178.***.***
겨발도는 생각도 못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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