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권 까지 나왔던 작품인데
드디어 4, 5권이 나옵니다.
<장마>,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등의 작품을 문학사에 남긴 작가 윤흥길.
등단 50주년, 집필부터 출간까지 무려 20년이 소요된,
총 다섯 권에 달하는 초대형 장편소설을 독자에게 선보인다.
일본 식민통치하에 놓인 대한제국.
산서(山西)의 천석꾼 대지주 최명배와 그의 아들들을 둘러싼 질곡의 역사를 세밀하게 그려 보인다.
작가 인생 55년, 윤흥길 필생의 역작 『문신』이 완간되었다.
『문신』은 자그마치 원고지 6500매, 출간 도서 기준 2000쪽이 넘는 방대한 분량의 대작으로,
집필부터 탈고까지 25년간의 대장정 끝에 2024년 비로소 완간되었다.
『장마』 『완장』 『황혼의 집』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등으로
이미 한국문학사에 거대한 족적을 남긴 윤흥길이 기나긴 인고의 시간을 견디며 써내려간 작품이다.
우리말의 무한한 보고이자 시대상을 넘어 인간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풍자와 해학으로 통렬하게 그려낸 『문신』은
이례적으로 완간도 되기 전에 윤흥길 작가에게 박경리문학상을 선사하기도 했다.
박경리문학상은 국내 최고 수준의 상금을 수여하는 세계문학상으로
이스마일 카다레, 리처드 포드, 응구기 와 티옹오, 아모스 오즈, 최인훈 등이 수상한 바 있다.
『문신』은 황국신민화 정책과 강제 징용이 한창인 일제강점기를 살아가는
한 가족의 엇갈린 신념과 욕망, 그리고 갈등을 그려낸 작품이다.
소설은 혼돈으로 가득한 시대, 위압적이고 폭력적인 시대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통과해나가는
다종다양한 인물들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인간 본연의 모습을 도출해낸다.
누군가는 자유를 위해 대한 독립 만세를 외치고,
누군가는 사상을 위해 조선 독립 만세를 외쳤으며,
또 누군가는 보신을 위해 “덴노헤이까 반자이(천황폐하 만세)”를 외친 시대.
작가 윤흥길은 같은 시대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인물들의 삶을 손에 만져질 듯 생생히 그려냄으로써
등단 후 55년이라는 긴 세월을 거쳐낸 거장만이 할 수 있는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여준다.
그 통찰을 희극적이면서 동시에 비극적인,
장대한 서사로 그려내는 것 또한 그만이 할 수 있는 일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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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신이라고?! 여봐라! 베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