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로스트아크 윈터 쇼케이스 총정리 ::
7일, 2025 로스트아크 윈터 쇼케이스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에 2025 로스트아크 원터 쇼케이트에서 발표된 신규 클래스, 스토리, 레이드 및 2부 업데이트들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 2025 윈터 쇼케이스 로드맵
■ 2025년 12월
12월 10일
- 신규 클래스: 가디언나이트
- 발탄맵 아르고스 이벤트
- 카제로스 레이드 2막&3막 싱글 모드
- 모모코 챌린지 익스프레스
- 2025 겨울 이벤트
- 아크패스: 사막의 유랑자
- 초반 플레이 개선: 캐릭터 생성 개선, 스토리 진행구간 개선, 이정표 미션
- 성장 개편: 골드상점, 구간완화, 추천스킬세팅
- 지능형 업스케일링: DLSS&FSR 추가
12월 12일
- 윈터 나이트 (크리스마스 아바타)
12월 27일
- 신규 스토리: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 (1부 마무리 스토리)
2026년 1월 7일
- 고통의마녀 세르카
- 혼돈의 균열
- 가디언 토벌 개선
- 할의 모래시계
- 신규 장비
2026년 2월
- 필드 이벤트: 운수 대통 복주머니
- 루테란 신년제
- 영지 업데이트
- 2026 설빔 아바타
- 신규 헤어 4종
2026년 3월
- 신규 스토리: 카다룸 제도
- 어비스 던전: 지평의 성당
※ 2025 감사 선물
* 쿠폰코드: 25윈터쇼케이스감사선물 *
- 배틀 아이템 상자 10개
- 메넬리크의 서 10개
- 페온 100개
- 도약의 전설 카드팩2 1개
- 휴식의 기운 회복비약 3개
- 공명의 기운 회복 비약 3개
- 제련 보조 상자 3개
- 윈터 모코코니 상자 1개
- 천상 횟수 교환권 1개
- 전설 지옥 열쇠 교환권 개
- 전설 나락 열쇠 교환권 1개
- 팔찌 효과 재변환권 1개
- 영웅 젬 선택상자 3개
- 유물 각인 선택 1개
- 고결한 혼돈의돌 선택상자 1개
- 이동효과 아바타: 컨페티 이동 효과
- 크리스마스 테마 MVP 장식
- 공모전 아바타 모음 상자 (2주년 - 7주년) 1개
- 공모전 무기 모음 상자 (2주년 - 7주년) 1개
- 유물코어 선택상자 x1
※ 신규 클래스: 가디언 나이트
■ 신규 클래스: 가디언 나이트 - 12월 10일 출시
- 신규 오리지널 클래스
- 거대한 할버드를 이용한 호쾌한 액션
- 가디언 엠버레스의 영혼을 계승한 소녀
- 단단한 비늘과 날개 활용
- 아이덴티티 화신화 상태와 스킬
- 일반: 할버드 사용
- 발현: 가디언의 기운을 더해서 공격
- 화신: 화신화 시 단단한 플레이 가능하며, 날개를 활용한 액션 발현스킬이 변화
- 다음주 말고 3일 뒤에 출시
- 내일 게임 미리보기 영상 공개
※ 로스트아크 1부 스토리 마지막 업데이트
■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 스토리: 12월 24일 출시
- 신규 대륙급 스토리급으로 아주 큰 스토리 업데이트
- 카제로스: 종막 레이드을 클리어한 최종 연출 시점부터 시작
- 드디어 아크의 개방하고 페트라니아의 압그룬테 지역으로 넘어가서 카제로스와 최후의 결전
- 다 스킵한다고 해도 꽤나 긴 스토리
- 지식전수 동시제공할 예정
- 아만과 카제로스 주인공인 스토리
- 로스트아크 7년간이 마무리되는 1부 스토리 업데이트
- 마지막 연출 엄청나게 공들어서 준비 스킵 없이 보길 권장
※ 신규 엔드 컨텐츠 '그림자 레이드'
■ 그림자 레이드
- 그림자 레이드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다크 판타지 컨셉으로 제작될 것
- 태초부터 존재한 자 (일명: 태존자)들과 전투 싸움
- 질서 이전부터 존재했던 신화와 같은 자들로, 존재를 찾아 헤맴
- 무한한 결핍 속을 헤매며 숙주를 찾아 그 숙주에 기생하는 존재
- 다른 존재의 위형을 뒤집어쓰고 살아가기 때문에 이전에 만난 적 있는 누군가가 태존자일 수 있음
■ 그림자 레이드 첫 번쨰 '고통의 마녀 세르카' - 1월 7일 출시
- 노말(1710), 하드(1730), 나이트메어(1740) 3개 난이도
- 4인 파티로 진행되며 2개 관문
- 관문 보스는 '고통의 마녀, 세르카'는 고문기구를 사용하여 타인에게 고통을 주고, 거기에서 비롯된 쾌락과 희열을 느끼는 가학적인 보스
- 2부에서는 스토리가 무거워지고 다크 판타지 느낌으로 갈 예정
- 다른 존재의 위형을 뒤집어쓰고 살아가기 때문에 이전에 만난 적 있는 누군가가 태존자일 수 있음
- 스토리에 맞게 레이드들도 어둡고 혹독할 예정
- 2관문 보스는 '코르부스 툴 라크' - 세르카의 본모습, 기괴하게 뒤틀린 그림자 괴수, 짧은 예지의 간파 패턴
- 2부 첫 레이드는 가벼운 난이도로 시작할 예정
- 신규 '나이트메어' 난이도 3가지 존재
- 일반, 하드, 나이트메어(종막 하드 정도)
■ 레이드 진행 방식의 변화
- 이제 레이드 진입을 하게 되면 바로 보스전과 전투로 이어짐
- 광폭화 됐을 때 체력 회복 없지만 계속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음
- 관문별 전투 시간 줄일 예정
- 대난투 시스템
- 무력게이지 대신해서 대난투게이지 기믹파훼, 액션활용을 통해 전용공간으로 넘어가 스킬을 난사하는 시스템
- 데스 카운터(구 데카) 파티로 전체 공유 적용
- 베히모스, 가디언토 처럼 데스카운터 공유
- 그림자 스킬
- 보스 스킬중 하나를 흡수해와서 사용하는 시스템
- 기존 배틀 아이템 사용할지 아니면 그림자 스킬 하나 사용할지 선택 가능
- 19금 게임 답게 실제로 플레이 할떄는 공포와 더 잔인할 예정
■ 보상 및 계승
- 나이트매어는 매주 반복플레이 가능
- 계승재료는 동일하지만 코어하나 더 드랍
- 골드 조금 더, 명예보상: 세르카의 빗자루
- 경매보상 유각 두개 확정
※ 신규 계승 및 파밍 개선
■ 파밍 개선
- 장비 제작 주차 단축 및 돌파 개념 추가
- 계승시와 동일 재료 소모
- 처음 장비를 만들면 20강까지 재련 가능
- 이후 돌파 시 25강까지 올릴 수 있음
■ 반복조작 개선
- AI가 알아서 깎아주는 기능 추가
- 어빌리티스톤 자동세공 (10회씩 바로 자동 세공해주는 기능)
- 77돌을 노리는경우 AI가 타율이 높지만 97돌 처럼 상위돌을 도전이 필요한 경우 직접 깎는걸 추천
■ 에스더 무기 변환 기능
- 일반무기로 전환 가능, 이후 다시 에스더로 변경 가능
- 저장하여 나중에 복귀 가능
- 8강 엘라엘라부터는 에기르 품질100 25강으로 전환됨
※ 로스트아크 2부
■ 2부 신규 스토리 - 3월 출시
- 2부 스토리의 전조 스토리
- 황혼을 쫓아 알데바란의 바다로 넘어가기 위한 준비 과정에서 카다룸 제도
- 애니츠와 쿠르잔 사이 해역을 따라 이동하며 나오는 곳, 세이크리아의 지배 권역
- 소용돌이 해역을 지나기 위해 마법의 배를 얻어 진행
■ 어비스던전: 지평의 성당 - 3월 출시
- 현재 입장 레벨 미결정
- 기본적으로 계승으로 인해 레벨이 올라간 것을 기준으로 많이 즐길 수 있는 레벨로 설정 예정
- 시작되는 황혼과의 대립 다이나믹한 피지컬 전투, 거대한 종과 소리를 이용한 패턴
- 4인파티, 2개 관문
-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난이도
※ 경제 및 골드 조정
■ 6회 제한
- 6회 제한을 풀질 않을 예정
- 6개 이상 캐릭터로 엔드 컨텐츠를 즐기는 사람은 29.1%
- 6회 제한을 풀게된다면 여러 문제와 경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음
■ 골드 너프 및 골드 상점 추가
- 서막~3막 구간 골드량 감소
- 3티어 레이드들은 100% 귀속골드화
- 8레벨 보석, 장신구 등 스펙요소 지원
- 캐릭터 귀속, 합성불가
- 캐릭터 귀속 골드로도 구매 가능
※ 성장 및 난이도 개편
■ 성장구간 완화
- 티어3 구간 재련 비용 실링화
- 상급재련 1단계~2단계 비용 완화
- 엘릭서 및 초월을 아크 패시브로 통합
- 케누아트 요새 삭제
- 1620이상 콘텐츠(에키드나 노말 등) 3T에서 4T 보상으로 변경
■ 플레이 시작 방식 개선
- 커스터마이징 및 이름짓기 전에 클래스 체험부터 할 수 있도록 변경
- 필수 조작 학습시키고, 스킵 불가하도록 방식을 변경
- 상시 스토리 익스프레스화
- 메인 퀘스트만 완료하면 다음 스토리 가능한 장비 제공
- 아르테미스 부터 볼다이크까지 1585까지 지원
- 이정표 미션
- 가이드가 너무 많아서 가이드가 안되는 상황 개선
■ 추천 스킬 변경
- 직업각인, 전투스타일, 컨텐츠, 아크그리드 등에 따라 변경 가능
- 많이 사용하는 스킬세팅 순위
- 트포라이포드, 각인, 아크패시브 등도 모두 포험하며 싹 가져와서 적용까지 가능함
- 스킬 및 각인만 등등 가능
- 현재 내 전투 세팅을 코드로 만들어 공유 가능
- '스마트 추천' 기능으로 빅데이터 기반으로 파밍상태를 적용하여 가장 적절한 세팅으로 만들어줌
- 해당 스마트 추천은 매주 업데이트 됨
■ 싱글 모드 2막 및 3막
- 기믹/패턴 간소화
- 카르마, 상급재련 3~4단계 성장지원
■ 난이도 조정
- 3막 너프 그리고 2,3막 전용 배틀 아이템 정리
- 3막 전용 배틀 아이템은 삭제
- 2막 핫팩은 정비소에서 얻을수있도록 변경
- 레이드 딜컷 구간 조정
- 1막 일리아칸 안죽고 기믹 다하는 부분 조정
- 2막 나이트레아가 피 다시 채우는 것 조정
- 스런이후 수정 예정
- 종막 1월 7일 스피드런 종료
■ 가디언 개편
- 신호탄, 페로몬 삭제
- 매칭 후 바로 앞에 가디언 있을 예정
- 기믹 및 패턴 학습 없이 플레이 가능하도록 진행
- 기대보상 종류가 너무 많고 귀속 및 거래가능 구분이 모호해서 일상 컨텐츠 보상 재배치 예정
■ 새로운 컨텐츠
- 1730부터 일상 컨텐츠가 변경될 예정
- 혼돈의 균열, 가디언 토벌, 할의 모래시계
- 가디언토벌은 주간 로테이션으로 진행 예정
- 매주 다른 가디언들이 등장할 예정
- 에브니 큐브를 대체하는 컨텐츠 '할의 모래시계'
- 시간이 지나면 다음 보스 등장
■ 과거 콘텐츠 정리
- 증전, 헬, 시련(보정 시련만), 타워, 주간 에포나 삭제
- 주간에포나는 이정표(주간미션)으로 변경 예정
※ 2026 상반기 업데이트 및 2부
■ 2부 미래의 비전
- 여전히 수직 컨텐츠(레이드) 같은 견고하게 세워놓으면서 더욱더 발전시킬 것
- 새로운 스토리와 모험 컨텐츠 중점 다양한 것들 추가 예정
- 대부분 혼자할 수 있는 컨텐츠가 많아질 예정
- 이러면서 너무 게임이 경직되지 않게 말랑말랑하게 지속적으로 서비스해 나갈 예정
- 로스트아크에서 "낭만" 흐러진 부분들을 다시 되돌려놓을 예정
■ 2부 스토리 시작
- 아크라시아의 독보적인 강대국
- 루페온 교단의 심장, 라사모아
- 새벽과 황혼, 물러설 수 없는 대립
- 카제로스랑 싸우는 동안 황혼 세력이 세이크리아를 점거한 상황
- 새벽과 황혼이 서로의 목표를 가지고 대립
- 신과 혼돈이라는 키워드에 대한 이야기가 모습을 드러낼 예정
-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큰 대도시가 될 예정
■ 알데바란의 바다
- 새로운 바다와 대륙의 확장
- 항해 활동의 변화
- 다양한 새로운 섬 포함
- 고유한 매력
- 다양한 테마와 놀이와 이야기
- 생명의 숨결을 찾는 여정
- 7주년 이벤트섬의 메모 속 아이디어가 포함되어있는 섬도 있었음
■ 신규 모험의 서 '생명의 바다'
- 스토리와 등장인물의 설정
- 자연, 문화, 사람의 이야기
- 기존 모험의 서는 종료
■ 신규 컨텐츠: 월드 보스
- 필드보스의 상위 버전, 주 1회 플레이
- 일주일 컨텐츠에 맞게 보상도 조정될 예정
- 초 거대보스와의 전투
- 실시간 기여도 시스템
■ 신규 컨텐츠: 세르가토네
- 세이크리아의 비밀조직 찾아내는 컨텐츠
- 수사, 추적, 그리고 처단
- 아크라시아 곳곳에 숨어있는 황혼의 간부를 추적하고 처단하는 컨텐츠
- 다죽이면 완료되는 컨텐츠 (살생부)
- 어쌔신 크리드 표적 시스템이라고 보면될듯?
※ 2025 겨울 이벤트
■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모챌익)
- 아이템 레벨 1700까지 지원
- 명의 당 한번만 가능
- 1640 익스프레스 지정 바로 가능
- 카제로스 레이드 만으로 구성된 챌린지
- 최종 관문 하나만 플레이하면 미션 완료
- 챌린지 프리미엄 구매 시 더 강력한 혜택 받을 수 있음
- 이렇게 구분 짓는 이유는 정말로 신규 및 복귀 유저 이러한 혜택 누르면 좋겠지만 다른 목적(쌀먹)으로 이용하는 분들 있어서 '챌린지 프리미엄' 추가
- 이정표 가이드 연계 미션
■ 겨울 이벤트
- 발탄 2지파 에서 시작
- 한정된 코인을 두고 별이는 보상 경쟁
- 누군가가 낙사당하면 모인 코인 일부를 드랍하고 생존자들이 주워먹을 수 있음
- 이를 유도해서 암살가능
■ 2025 윈터 눈꽃 페스티벌
- 눈꽃 송이 상점
- PC방 파티타임
- 유각선택, PC방 신규 아바타
- 눈사람 구출 작전
- 윈터 특별 출석부
- 부엉이 탈것, 강아지식빵 펫
- 꿈꿔바바의 희망상점 굿즈샵
- 12월 12일 다음주 금요일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구입 가능
■ '사막의 유령자' 아크패스
- 낙타(펫) / 양탄자(탈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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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 하는 사람으로서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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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 유저들이 뭐 쌀숭이에 민감하다고 하는데 진짜 이 쌀숭이 색기들이 진짜 많고 게임 좀 먹는 애들이니까 어쩔 수 없음 이번 지표서도 1700미만 캐릭터 보면 답 나옴
(IP보기클릭)58.143.***.***
rpg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 rpg 좀 시들해지면 저 rpg 해보고 그러는거죠 뭐 말을 또 왜렇게 하실까
(IP보기클릭)220.79.***.***
지금 보고있는데 님이 말씀하신게 전부임
(IP보기클릭)115.22.***.***
로아의 변하지 않는 기본 기조는 하드 난이도를 플레이 해라네. 노말 난이도로 돌아도 계승재료 1개도 안 줄거면 그냥 싱글로 내놓고 유저 협력 필요한 부분은 기존 싱글레이드에 있던 NPC만 잠깐 등장시키면 되지 않을까. 예전에 캡틴잭이 로아의 성장에 문제라고 했던게 로아는 성장할려면 노말-하드를 무조건 A 레이드를 넘어가면 B레이드도 그렇게 해야한다는거였는데...
(IP보기클릭)222.97.***.***
(IP보기클릭)118.235.***.***
그거밖에 없을듯 | 25.12.07 19:01 | | |
(IP보기클릭)220.79.***.***
루리웹-9368888929
지금 보고있는데 님이 말씀하신게 전부임 | 25.12.07 19:34 | | |
(IP보기클릭)121.184.***.***
신캐 내주고 신규 레이드 내주고 겨울시즌이라 슈모익 내주고 아쉬운건 있긴한데 내줄건 다 내주고있는거 같은데요 모르겠네요; 과감한 변화가 나쁘다는건 아닌데 어떤 변화를 생각하시는지 메던로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요? 흠 | 25.12.07 19:43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9368888929
로아 하는 사람으로서 만족합니다 | 25.12.07 19:51 | | |
(IP보기클릭)125.143.***.***
메는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던파는 주기적으로 파밍 개선이나 성장방식 개선하잖아요 로아도 유입들의 진입장벽을 위해서 나생문 하나둘 제거하고 있지만 아직 제일 큰 카드 시스템이 남아있어서 전 이번 로아온에서 그거에 관해 말나올줄 알았는데 그냥 메인 bm으로 삼을 생각인가보네요 | 25.12.07 20:00 | | |
(IP보기클릭)121.129.***.***
근데 로아 입장에서는 과감한 개선을 할 이유가 1도 없음. 현시점 남은 유저는 뭘 해도 안떠날 애들이고 신규 유입을 노리기엔 내년 로아M에 발목잡는 짓이고 복귀유저 잡기에는 얘들은 씨게 데여서 오더라도 매몰 안당하려고 지갑 철통방어하는데. 그냥 남은 유저로 아제나 + 패키지로 순익만 나올 수 있다면 현상유지가 베스트 초이스임. | 25.12.07 20:00 | | |
(IP보기클릭)59.8.***.***
안바뀌면 현상유지가 아니라 계속 하락세만 겪을뿐임 가만 있는다고 하던 유저들이 하염없이 계속 해주진 않음 지금도 로아 인기는 날이 지날수록 늘어가는 조롱과 유저 이탈로 인한 점유율 감소가 이어지고 있는데 현상유지가 베스트 초이스라는 근거는 못됨 로아m은 본가가 어떗니 이전에 뚜껑까보니 걍 망할 물건이라 지금 로아팀이 신경쓸 문제가 아니고 복귀유저나 유입들이 로아 안하는 이유가 높은 진입장벽때문인데 그거 허물기전에는 돌아올 사람도 유입도 없음 | 25.12.07 20:06 | | |
(IP보기클릭)121.129.***.***
로아하는 분들은 현재 유출되는 유저들은 전부 쌀숭이고 게임에 해악만 주는 애들이라고 좋아함. 유저나 게임사나 소수정예 유저로 운영하는걸 원하는데 뭐하러 게임을 개선해야 하는지.. | 25.12.07 20:07 | | |
(IP보기클릭)59.8.***.***
로아 커뮤는 원래 반대 의견 나오면 쌀숭이 타령하면서 배척해왔잖음 그 결과가 지금 위치의 인기고 하던대로 하는거라 신경 안씀 | 25.12.07 20:09 | | |
(IP보기클릭)121.129.***.***
뭐 결국 게임이 안바뀌는 이유에 대해 저와 동일한 견해시네요. | 25.12.07 20:10 | | |
(IP보기클릭)121.160.***.***
던파도 그냥 성장시즌이랑 헬시즌 왔다갔다 하는 정도 아닌가요? 그리고 이번 시즌은 태별, 태거시 무기로 유저 간 격차를 만들어둬서 불쾌함이 너무 큼 | 25.12.07 20:13 | | |
(IP보기클릭)121.184.***.***
카드 시스템은 유입에서는 좀 걸림돌이 될수는 있겠다 싶긴합니다 그래서 30각까지 지원도 해주고 그리고 요즘 보면 전투력 컷만되면 카드 잘 보는지는 모르겠네요 게다가 나생문이라고 하는것들은 사실 다른게임에도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던파라고 없는건 아니잔아요? 던파에도 칭호,오라,편린작,크리쳐,마부,명성작 등등 파밍방식도 던파 다시 헬메타 아닌가요? 결국 욕먹고 다시 그렇게 바뀐거라고 들었네요 | 25.12.07 20:44 | | |
(IP보기클릭)183.101.***.***
로아하는 유저들은 과감한 변화 원하지 않는 뎁쇼 스마게한테 과감한 변화 원하다간 사고나는데 ㅋㅋㅋㅋㅋㅋ | 25.12.07 21:05 | | |
(IP보기클릭)183.101.***.***
올해 여름인가 부터 슈모익 보상으로 카드 세구 30 지급하긴 함 | 25.12.07 21:06 | | |
(IP보기클릭)1.1.***.***
카드가 삭제하거나 개선되야할 건 맞지만 저도 종류별로 다 모으긴 했지만 삭제해도 여한이 없습니다. 사실 카드가 문제다 하는것도 결국 엔드 4막이나 종막 빠르게 숙제 빼는 상위권 유저들 일이지 일반적으로 세구빛으로 해결됩니다. 그냥 전투력 보는데가 많고 세구빛30각 다 해결주고 파티마다 달라서요. | 25.12.07 23:44 | | |
(IP보기클릭)115.22.***.***
(IP보기클릭)115.22.***.***
로아의 변하지 않는 기본 기조는 하드 난이도를 플레이 해라네. 노말 난이도로 돌아도 계승재료 1개도 안 줄거면 그냥 싱글로 내놓고 유저 협력 필요한 부분은 기존 싱글레이드에 있던 NPC만 잠깐 등장시키면 되지 않을까. 예전에 캡틴잭이 로아의 성장에 문제라고 했던게 로아는 성장할려면 노말-하드를 무조건 A 레이드를 넘어가면 B레이드도 그렇게 해야한다는거였는데...
(IP보기클릭)222.101.***.***
저도 복귀 할까 하다가 계승장비 하드부터 준다는거에서 바로 마음 접음 | 25.12.08 00:08 | | |
(IP보기클릭)175.199.***.***
로아는 방향성을 정하긴 했어용 노멀은 누구나 깰 수 있는 난이도 하드는 노멀 숙련이면 할만한 난이도 나이트메어나 더퍼스트는 아무나 못깨는 도전적인 난이도로.. 아직까진 저 포함 많은 유저가 이 방향성이 나쁘지않다고 생각해서 크게 문제 생기지 않는 이상 바뀌진 않을겁니다 노멀에도 계승재료 같은 거 주면 기존유저가 박탈감 이야기 하거든요 이럴 거면 하드는 왜 가냐 스펙업 레벨업은 왜 하냐.. 실제로 노멀 하드 둘 다 카르마 재료 주는 아브 2막은 노멀에서 주로 파밍하죠 | 25.12.08 15:37 | | |
(IP보기클릭)121.133.***.***
놀랍게도 로아 M에서는 그런 방향성이라 나오시면 해보세요 | 25.12.08 15:41 | | |
(IP보기클릭)113.199.***.***
아마 내년 여름쯤에 싱글만 돌아도 계승 되게 해줄거에요 1710 이상 올리면 무조건 완자 될거라고 봅니다 | 25.12.08 19:58 | | |
(IP보기클릭)118.42.***.***
캡잭이 그런 지적을 한건 모르둠 난이도를 어거지로 높게해서 출시한게 큼 실제로 반응 존나 안좋았음 이후로 유저수 박살나고 경제 창나서 결국 완자터진거고 이번에 하드이상 돌아야만 계승재료주는건 그냥 기존유저들 배려하는거 뿐임 실제로 계승 나왔는데도 호평이었단거임 오히려 노말에서도 재료 나오면 개같이 욕먹었음 이번 그림자레이드는 하드도 에기르급으로 쉽게 내고 대신 나이트매어 난이도 추가로 캡잭이 말한 문제점이 해결될것이라고 보고있음 오히려 기존의 ㅂㅅ같은 운영을 답습하지는 않겠단 의지가 보여서 이점은 칭찬하고 싶음 | 25.12.09 08:2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18.235.***.***
데미지케어팀 출동했네 | 25.12.07 20:12 | | |
(IP보기클릭)58.143.***.***
맨하탄시티
rpg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 rpg 좀 시들해지면 저 rpg 해보고 그러는거죠 뭐 말을 또 왜렇게 하실까 | 25.12.07 20:13 | | |
(IP보기클릭)125.143.***.***
딴 겜에다 시비털고 다니는 유명한 로기견 또는 어그로임 | 25.12.07 20:13 | | |
(IP보기클릭)116.44.***.***
아이온2 힘내라 ㅋㅋ | 25.12.07 20:13 | | |
(IP보기클릭)121.171.***.***
난 아이온2 관련 글 하나도 안쓰고 근처에 얼씬도 안했는데 그럼 그냥 쇼케이스 보고 ㅈ같으니까 욕박아도 되겠음?ㅋ | 25.12.07 20:16 | | |
(IP보기클릭)118.235.***.***
로기견인건 알고있음 하도 로아 쉴드 치는걸 자주봐서 | 25.12.07 21:36 | | |
(IP보기클릭)125.143.***.***
맨하탄시티
월급 받고 하는 거이길 바라 | 25.12.07 20:17 | | |
(IP보기클릭)220.123.***.***
맨하탄시티
님은 아이온 욕하기 바쁘시네요. | 25.12.07 21:52 | | |
(IP보기클릭)125.143.***.***
맨하탄시티
어이쿠 로기견아 다른 게임에 말같지도 않은 시비 걸었으면서 신고로 내가 쓴 댓글 다 없앴더라? 파판 글섭 소식에다 "메갈"이라고 댓글다는 둘이 있었는데 혹시 이중계정이니? | 25.12.08 01:47 | | |
(IP보기클릭)121.160.***.***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1.***.***
아 명의당입니다. 죄송합니다. 오타가 있었습니다. | 25.12.07 20:20 | | |
(IP보기클릭)183.117.***.***
(IP보기클릭)58.29.***.***
(IP보기클릭)1.1.***.***
현재 3막까지 싱글 지원해줄꺼라 최상위 레이드 2개 빼고는 다 가능합니다. 그때쯤이면 다 즐길셔서 본인이 계속할건지 아니면 1월또 4인 간소화된 레이드가 나와서 건너뛸수도 있을겁니다. | 25.12.07 20:34 | | |
(IP보기클릭)121.129.***.***
싱글게임이라 생각하고 싱글컨텐츠만 하면서 커뮤에 귀닫고 살면 이거만한 갓겜도 없음. | 25.12.07 20:38 | | |
(IP보기클릭)58.29.***.***
오 찍먹해봐야겠네요 | 25.12.07 21:17 | | |
(IP보기클릭)58.29.***.***
딱이네요 맛보러갑니다 | 25.12.07 21:17 | | |
(IP보기클릭)1.1.***.***
이제 레이드가 정말로 간소화되서 싱글 레이드 꾸준히 나올꺼라 아마도 이제 대부분은 싱글로 레이드 즐길것 같습니다. 2부 스토리 및 레이드 보면 1월 3월 레이드들이 | 25.12.07 21:39 | | |
(IP보기클릭)218.49.***.***
주변에도 그냥 싱글하면서 내실하고 아바타사고 영지꾸미는 사람 있음 RPG는 결국 자기 하고싶은걸 하는 게임이니까 쿼터뷰로 하는 전투 좋아하시면 돈쓰지말고 싱글만 돌리셔도 할만함 한국 MMORPG 커뮤는 대부분 분탕이나 혐오만 가득하니까 보지마시고 ㅋㅋ; | 25.12.07 23:48 | | |
(IP보기클릭)222.101.***.***
메인 스토리는 템렙만 맞추면 스토리 입장 가능하니 현재까지 지원하는 싱글지원 레이드만 돌아도 스토리 보는덴 문제 없을것같네요. | 25.12.08 01:50 | | |
(IP보기클릭)118.42.***.***
ㅇㅇ 예전보단 솔플 컨텐츠 많이 늘었고 진입장벽도 어느정도는 해소되서 큰문제는 없다고봄 | 25.12.09 08:28 | | |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21.169.***.***
로아 유저들이 뭐 쌀숭이에 민감하다고 하는데 진짜 이 쌀숭이 색기들이 진짜 많고 게임 좀 먹는 애들이니까 어쩔 수 없음 이번 지표서도 1700미만 캐릭터 보면 답 나옴
(IP보기클릭)119.207.***.***
뭐야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좀 충격인뎈ㅋㅋ | 25.12.07 21:17 | | |
(IP보기클릭)1.237.***.***
메이플을 이길 정도면 심각하긴 하네 | 25.12.07 22:49 | | |
(IP보기클릭)218.49.***.***
6회제한으로 그렇게 난리치더니 6캐릭 다 안돌리는 사람이 60퍼, 6캐릭 1700 안넘는 사람들이 97퍼; | 25.12.07 23:49 | | |
(IP보기클릭)211.198.***.***
그 지표는 장난질 쳐놓은거임 6캐릭 이상 1700찍은 사람자체가 많지 않는데 6 캐릭 이상 지표를 가져와서 쌀숭이 몰이하려고 하던거 전재학 진짜 영악함 ㅋㅋ | 25.12.08 09:24 | | |
(IP보기클릭)183.101.***.***
그거는 슈모익을 1700으로 줄건데 6캐릭 전부 1700인 유저가 대다수면 6캐릭 제한을 푸려고 봤더니 6캐릭 전부 1700 이상인 유저가 96.66%라 의미 없다고 한거고 | 25.12.08 15:18 | | |
(IP보기클릭)118.235.***.***
쌀숭이 아니더라도 부캐로 본캐 대학보내려고 배럭 플레이 하는게 태반인데 저걸 근거로 보여주는게 얼탱이 없다는거자 ㅋㅋ아 근데 더 말해봐야 세뇌된 로아 유저들한테 소용 없어서 반박 안해도됨 | 25.12.08 17: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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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부분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 25.12.08 15:53 | | |
(IP보기클릭)121.140.***.***
맨 위에 흰 부분은 아직 수정이 안된 것 같아요. 스토리 부분에 지역명 중 앞구름태 > 압그룬테 입니다. | 25.12.08 17:37 | | |
(IP보기클릭)1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