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3회차 엔딩 보고 업적 100% 달성
다들 갓겜이라고 칭찬하길래 기대했는데 너무 별로였던 게임이라
아쉬웠던 점 루리웹에 쭉 나열하려고 업적작 100% 찍고 왔음
1.액션게임인데 전투가 재미없음
보스 숫자 많고 패링 손맛은 좋은데 때리는게 재미없음
커맨드는 많은데 쓸게 약공 4타 밖에 없음
후딜 때문에 쓰면 쳐맞는 강공콤보, 데미지도 약하고 베타 게이지 까지 쳐먹는 쓰레기 추가공격 이런걸 누가 써먹어
그렇게 약공으로 기모아서 스킬 쭉 빼고 변신해서 돌진하는게 전부라 모든 보스가 똑같이 느껴짐
그나마 보스전은 할만한데 잡몹전은 진짜 최악의 쓰레기
싸워봤자 이득도 하나도 없고 2대1, 3대1로 싸우면 피로감만 쌓이고 베타 게이지까지 소모하는데 무시하고 지나가면 '전투 중' 때문에 상호작용이 안됨
2.재미없는 퍼즐
쓰레기 더미 움직여서 발판 밟게 하는 퍼즐 왜 이렇게 많음? 다른 발판 옮기기 게임이랑 비교하면 옮기는 것도 어색하고 어디 조금만 닿아도 안움직여서 짜증나는데 거의 대부분의 퍼즐이 다 이거임
이거 아니면 레이져방 ㅅㅂ
3.조작감이 레데리2만도 못함
앞서 말한 쓰레기 더미 조작이나, 수영 조작, 오브젝트 상호작용이 엄청 불편함
수영만 하면 어디에 걸려서 답답하게 안움직여지는 경우가 많음, 상호작용 버튼 눌리는 범위가 굉장이 좁아서 캐릭터를 오브젝트에 정확하게 정면으로 맞추고 너무 가깝지도 너무 멀지도 않은 위치에서 버튼을 눌러야만 상호작용이 됨
둘이 합쳐지면 숭영중에 버튼에 정확하게 정면이 될 때 까지 걸리면 안움직여지는 벽 피해서 올라갔다 내려왔다 빙글빙글 돌리는 짓을 해야함
4.진행구조가 부조리함
분기를 넘기면 못가는 구역 +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3회차까지 해야 전부 얻을 수 있는 수집품 때문에 강제로 4회차까지 해야 모든 걸 끝낼 수 있음
그렇게 4회차까지 강요하는 게임인데 스킵이 안되는 컷씬도 많고 후반 구역은 대놓고 시간끄는 구간도 있음
5.기본탄환 왜 무한이 아니냐
데드스페이스에 감명을 받은건지 강제로 원거리 공격만 할 수 있는 구간도 있고, 원거리 공격으로 해결해야 하는 퍼즐도 있고, 원거리 공격으로 상쇄해야 하는 보스 패턴도 있는데 기본탄이 다 떨어져서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생김
6.스크립트가 하나같이 구림
간혹 더빙이 이상하다는 글들 보이는데 더빙이 이상한게 아니라 스크립트가 진짜 구림
대사 하나하나 오글거리는데 특히 마을 사람들이 주인공을 천사라고 부르는게 너무 오글거리고 이상함
개연성은 개나 줘버린건지 테트라포드 정비에 하루나 소요된다고 해서 황무지로 걸어서 들어간건데 레보아 깨고 나오니까 테트라포드로 데리러 오는 건 뭐지? 게임적 허용?
7.옷이 물에 젖지 않음(중요)
그 밖에 자잘하게 아쉬운게 많은 게임이였음
그래도 간만에 캐릭터가 진짜 이쁘게 잘 나온 게임이고 일단 3회차까지는 의상 보상도 줘서 분량 하나 만큼은 고봉밥 꽉꽉인 점은 마음에 들었음
2만들고 있다는 것 같은데 개발진들도 부족한 점 많다고 인정했으니까 많이 개선해서 나와줬으면 좋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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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부터 뭐가 좀 이상한데 베타게이지 쳐먹는 콤보 막타 강화공격은 어떤 공격이라도 경직이 들어가기에 거의 모든 보스 일반페턴을 막아버리고 버스터게이지도 올려주기에 이걸 넣을수잇을때 잘 써야 버스터스킬을 자주 쓸 수 잇고 보스공격 타이밍도 끊울 수 있음 이걸 이해도 못하고 활용도 못하고 그냥 평타짤짤이만 했으니 물론 재미가 없을만한데 그냥 본인이해도 못하고 활용도 못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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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맹공 다 들어가고 베타 체인 곁들이면 더 전략적으로 전투가 가능. 속공만 쓰고 베타 스킬 남발하면 재미 없습니다. 2. 갓 오브 워(라그나로크 포함) 퍼즐에 비하면 양반 3. 레데리2 조작감 보다 못 하다는건... 음... 공감하기가 좀... 4. 다회차 요소 줘도 불만이신듯 5. 각 레보아 섹터는 슬러그 탄약충전 무료로 해주는데 무한 아니라고 불합리하다는건... 글쎄요... 6. 이미 불호가 된 상태에서 다 나쁘게만 느껴지진거 같기도? 7. 완전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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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취향타서 어쩔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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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나머지 지적은 뭐 호불호 영역이 맞다 호불호 중 불호 걸린 와중에 플레이도 재미없는 방식으로 했으니 후기가 안좋을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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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구라도 그렇고 스블도 그렇고 한국 게임사가 만든 첫겜치곤 괜찮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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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하는 구간도 많은데 도대체 왜 젖지 않는 것인가... 옷이 종류가 너무 많아서 모든 의상에 젖는 표현을 넣기 힘들어서 그랬던건가? | 25.08.06 0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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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게임 하자마자 옷이 물에 안젖네?? 생각했는데 개발사가 좀 더 힘내줬음 좋겠어요 | 25.08.06 17: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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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취향타서 어쩔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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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생각하니까 더빙도 이상한 것 같기도 하고... 대사 꼬라지 보면 연기 지시사항도 쓰레기같이 적혀있어서 연기자가 몰입을 못했던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 25.08.06 01: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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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취로 일본 성우보다 한국성우랑 영어성우가 더 괜찮았음 | 25.08.06 1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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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구라도 그렇고 스블도 그렇고 한국 게임사가 만든 첫겜치곤 괜찮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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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게임으로는 그래도 앞으로 어떤 게임을 만들겠다는 방향성 만큼은 잘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플스판 내고 1년이나 지나서 나온 PC판인데 아무것도 안고치고 내놓는 건 괘씸하다고 생각합니다 | 25.08.06 0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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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와일즈나 디아 4 생각하면 그냥 감사합니다.. | 25.08.06 0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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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키로를 만들고싶었던건지 갓오브워를 만들고싶었던건지 애매하고 게임 내에 있는 모든 콤보 및 기술이 의미가 없이 약공 4타랑 베타 찌르기만 쓰는게 너무 재미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범위를 24~25년으로만 한정시키면 비교 할 만한 게임이 오공정도 밖에 없을 것 같은데 오공은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좀 다른 장르까지 포함시키면 24~25 최고의 게임은 헬다이버즈2, 스페이스마린2를 뽑고 싶네요 헬다2는 초반 유저 적대적 운영 때문에 욕을 많이 먹은 게임이지만 재미만큼은 확실했던 애증의 게임이고, 스페이스마린2는 분량은 적었어도 뽕과 손맛은 진짜 최고였습니다 최악의 게임은 몬스터헌터 와일즈를 뽑고 싶네요 재미가 없는 게임은 아니지만 너무 배신감을 크게 느껴서.... | 25.08.06 0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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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작년 한 해 최고의 게임이었습니다. 뭐 올해도 마찬가지구요. | 25.08.06 1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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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해요 다른 소울류라던가 스타일리쉬 게임도 뭔가 답답하고 뭔가 액션이 부족하다 생각했는데, 스텔라 블레이드가 진짜 조작쉽고 화려하고 뭔가 팍팍팍 시원하고 젤 잘만든거 같음 | 25.08.06 17: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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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패드로 했습니다 가끔 정조준 귀찮을 때나 방향키 입력 상자에서만 키마 쓰고 대부분은 다 패드로 했어요 | 25.08.06 09: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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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냄새가 나는데요? | 25.08.06 23: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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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부터 뭐가 좀 이상한데 베타게이지 쳐먹는 콤보 막타 강화공격은 어떤 공격이라도 경직이 들어가기에 거의 모든 보스 일반페턴을 막아버리고 버스터게이지도 올려주기에 이걸 넣을수잇을때 잘 써야 버스터스킬을 자주 쓸 수 잇고 보스공격 타이밍도 끊울 수 있음 이걸 이해도 못하고 활용도 못하고 그냥 평타짤짤이만 했으니 물론 재미가 없을만한데 그냥 본인이해도 못하고 활용도 못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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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양
뭐 나머지 지적은 뭐 호불호 영역이 맞다 호불호 중 불호 걸린 와중에 플레이도 재미없는 방식으로 했으니 후기가 안좋을수 밖에 | 25.08.06 1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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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들 쭉 읽고 보스전에서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걸 보고 보스전은 나쁘지 않게 만들었네 싶네요 제가 전투를 재미없는 방식으로 플레이 한 건 인정하겠습니다 제가 피지컬도 딸리고 다른 게임들이랑 회피, 패링 방식이 미묘하게 다르고 난이도도 한대만 맞아도 빈사가 되니까 쉽게쉽게 하려고 베타만 난사하는 플레이로 하긴 했습니다 근데 근데 강화공격이 쓰는 난이도나 자원관리의 어려움에 비해 데미지가 너무 약하고 스킬 습득 시점이 너무 후반이라 3회차를 플레이 하는 동안에도 쓰기 꺼려지게 설계 한 건 미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스전 제외하고 잡몹전은 진짜 어쩌라는 거지 싶을 정도로 잘못만든 건 맞다고 생각해요 | 25.08.06 2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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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누를 때 마다 레데리가 생각나서 오버해서 쓴 건 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상호작용이 잘 안눌리는 부분이나, 수영 할 때 후진이 없는 것, 물체 이동시 벽에 걸릴 때 어디에 낀 것 처럼 멈추는 부분, 파쿠르가 전체적으로 답답한 것, 특히 매달리기 중에 내려올 때 버튼이 잘 안눌려서 X키 연타하면 앞으로 대시하는 거, 베타 스킬 추가타가 선입력이 엄청 빨리 입력되는데 캔슬은 안되는 것 등등 여러 부분에서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 25.08.06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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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맹공 다 들어가고 베타 체인 곁들이면 더 전략적으로 전투가 가능. 속공만 쓰고 베타 스킬 남발하면 재미 없습니다. 2. 갓 오브 워(라그나로크 포함) 퍼즐에 비하면 양반 3. 레데리2 조작감 보다 못 하다는건... 음... 공감하기가 좀... 4. 다회차 요소 줘도 불만이신듯 5. 각 레보아 섹터는 슬러그 탄약충전 무료로 해주는데 무한 아니라고 불합리하다는건... 글쎄요... 6. 이미 불호가 된 상태에서 다 나쁘게만 느껴지진거 같기도? 7. 완전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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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잘하신다 패링중에 일반딜 넣을 생각조차 못해봤는데 ㅎㅎ | 25.08.06 17: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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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려하네요 저는 손이 딸려서 저렇게는 못하겠습니다 제가 실력이 딸려서 전투가 재미없게 느껴지는 것이 안타깝네요 ㅠ 갓오브워 퍼즐 중에 제일 많이 나오는게 톱니바퀴를 얼려서 지나가는 거죠 꽤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구간도 있고 제가 생각하기에는 작은 쓰레기더미를 옮겨서 큰 쓰레기더미랑 작은 쓰레기더미를 하나씩 더 꺼내고 작은 발판 두개를 밟아서 길을 만들고 큰 쓰레기더미를 큰 밟판에 밟게 하는 것 보다는 갓오브워에 나왔던 퍼즐들이 더 재밌었다고 봅니다 스텔라 블레이드 퍼즐은 생각 할 부분은 없는데 지루하게 오브젝트를 옮겨서 발판을 밟는게 전부라 재미없다고 느꼈습니다 다회차가 불만인게 아니라 궤도 엘리베이터에서 시간끄는게 불만입니다 탄약 충전을 무료로 줄바엔 그냥 무한탄인게 좋지 않았을까요? | 25.08.06 23: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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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보아는 어차피 탄약 무한이나 다름없고 그외는 원가리 무기가 너무 사기임. 칼:원거리 7:3비율로 섞어서 써보면 압니다. 특히 샷건이 아주 필살기급으로 쎄죠 | 25.08.09 0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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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움 난이도 레보아에서 마지막 보스 잡을 때도 총알 안모잘랐어요? | 25.08.06 23:21 | | |
(IP보기클릭)61.81.***.***
스팅어 작열탄 다 쓰기도 모자란데 슬러그야 당연히 다 남았죠 ㅇㅇ | 25.08.06 2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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