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점조준이고 자시고 그냥 트리거에 손가락 걸면 크로스헤어 뜬다, 그 크로스헤어 안에 랜덤하게 박히니까 잘해봐.
이런 수준인데...
LucifelShinin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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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가 초심자 고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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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8.05.03 (16: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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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점조준이고 자시고 그냥 트리거에 손가락 걸면 크로스헤어 뜬다, 그 크로스헤어 안에 랜덤하게 박히니까 잘해봐.
이런 수준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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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노작가. 도대체 그런 인간 머릿속에서 키노같은게 어떻게 나왔나 싶음. | 18.05.03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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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조준할 수 있는 애들은 직접 조준하는게 가능은 한가 봄. | 18.05.03 16: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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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손가락을 방아쇠에 걸치는 순간만큼은 시스템 어시스트가 강제로 적용됨. | 18.05.03 16: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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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겜인데 직업마다 조준사격 되고 안되고가 갈림??? 하이퍼 FPS도 아닌 총겜으로는 완벽한 낙제점인데 | 18.05.03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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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냥 손가락만 방아쇠에 안 걸면 저 크로스헤어가 안뜸. 쏘기 직전까지 방아쇠에 손가락 안 걸고 직접 조준한 뒤에 당기면 쏘는 순간만큼은 자동으로 적용되지만 이미 조준 자체는 완벽하기에 랜덤요소 적용이 거의 없는듯. | 18.05.03 16: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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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가락을 방아쇠에 안걸고 조준해야된다니 뭔 병 신같은 시스템인가 작가새끼가 FPS해본적 없나???? | 18.05.03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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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보면 대충 이해할거다. 왜 이런 병맛같은 느낌인지.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그냥 FPS가 아니라 RPG야. | 18.05.03 16: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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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여도 실시간 액션인거 같은데 손가락 올리는 몇초차로 승패가 갈리는게 뻔한데 작가가 심히 알못새끼인듯 | 18.05.03 16: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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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손가락을 안 거는건 '반자동 저격수'가 한 짓임. 손가락 건 채로 크로스헤어 띄워서 조준하는게 훨씬 빨라. | 18.05.03 1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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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말해도 보통 게임에서 조준사격하는데 저런 븅딱같은 패널티는 없어... | 18.05.03 16: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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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사격에 패널티가 붙어있는게 아님. | 18.05.03 16: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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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원이 커지고/작아지고 하는게 자세나 심박동, 호흡 등에 의해 변동하는거라. 현실에서 잘 쏘는 사람이 크로스헤어 띄우면 콩알만하게 작게 나오는 듯. | 18.05.03 16: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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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기계식 조준기로 조준하는데 왜 저모양이여.. | 18.05.03 16: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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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짜라서 손 부들거리는거 안보이냐. 호흡도 개판, 트리거풀도 일직선으로 못해서 우상탄. | 18.05.03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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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 근데 기계식 조준기로 조준시에 저 동그란게 차라리 안보이면 더 멀쩡한 겜으로 보일텐데.. 작가가 좀 겜알못이라는건 안변함 | 18.05.03 16: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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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저 원은 '지금 쏘면 이쯔음 안에 들어갈듯'하고 "예상"해서 보여주는 시스템임. | 18.05.03 1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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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식 조준기는 보통 그거 안보이게하면서 더 정확히 쏘라고 겜에서 넣는 기능이잖어 | 18.05.03 16: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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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 fps면 납득이 충분히 가능하지만 막상 들고있는건 현대의 무기 즉 밀리터리 fPS풍인거 거잖어 | 18.05.03 16: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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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야. 거기에 저거 RPG랬잖아? 스탯같은것도 있어서 어질중심으로 찍으면 자동차 속도로 뛰어댕긴다. | 18.05.03 16: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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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하게 저렇게 조준장치 사용하면서 조준하면 저 원이 더 작아지는 효과를 보여주는거야. | 18.05.03 16: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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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 FPS감각 맞어. | 18.05.03 16: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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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인데 왜 무기는 현대 무기인거냐.. 뭐 작중에서 가우스건이나 플라즈마 레이져건 같은 SF병기 나오면 저런 시스템 완전 이해가능이지만 | 18.05.03 16: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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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탄도학 적용은 안되는겜이겠군 | 18.05.03 16: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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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학병기는 주로 PVE때 사용하고 PVP때엔 불리하다는 설정이 있음. 대 광탄 필드라고 모든 플레이어한테 기본장착되어있는 실드같은게 있어. 장점은 가볍고 배터리 교체가 쉽고, 위력도 준수함. 실탄총은 탄약 무게가 나가고 주변 환경에 영향을 쉽게 받고 위력도 천차만별이지만 대 광탄 필드에 영향을 받지 않음. | 18.05.03 1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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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도학 적용도 되어있어. 작중에 저격수 플레이어가 장거리 사격했을때 총알이 중력과 바람에 휘말려서 날아가는게 표현됨. | 18.05.03 16: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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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학병기 나오면 이런 의문도 필요없군! 근데 왜 실탄이 괴상하게 더강하냐.. | 18.05.03 16: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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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저 조준점 완전 뻥카라는 소리아님? 저격총으로만 저격하는것도 아닌데 | 18.05.03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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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식으로 원뜨고 나서 발사후에 영향받으면 시스템이 유저 엿먹이는 거 아니냐 | 18.05.03 16: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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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까지 다 계산되어서 뜨는거. '대충 이쯤 안엔 들어갈거임'하고 보여주는거라니까... | 18.05.03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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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라? 이상한데 그럼 저원이 1km 밖의 적 저격시 위치까지 다조준해준다는 말임? 현실에서 최고 기록이 3km 그럼 저겜도 최대 2km는 기본으로 깔고 갈테니 저격총은 원크기가 무시무시할거 같은데 | 18.05.03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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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경을 통해 확대조준하면 스코프 내에서 원이 마구 요동침. https://www.youtube.com/watch?v=T4nQO04sCwQ 이런 식. | 18.05.03 17: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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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원크기면 2km조준은 꿈도 못꾸겠군 겜에서 초장거리 저격하는 미친애들은 똥겜이라고 욕할 시스템이다 | 18.05.03 17: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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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기 직전 원크기 봤잖냐. 실제 저격수가 하듯이 하면 저렇게 줄어드는거. | 18.05.03 17: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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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거 1.5km다. | 18.05.03 17: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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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장거리 사격하는 애들은 편해할걸? 호흡이나 손떨림 같은거 영향을 받아서 어디로 튈지 미리 예측할 수 있으니까. | 18.05.03 17: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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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km인데 저크기로 보이는거라고? 스코프 성능 미쳤네.. 보통 겜에서 정신나간 초장거리 저격하는 애들은 스코프에 보이는 적이 저거의 1/4크기에서 저격해서 하는 말임 저격겜에 최적화된 인외의 존재들이지 | 18.05.03 17: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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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요 게임 RPG랬잖냐. 스킬같은것도 있고 스탯도 있음. 덱스(정밀성)을 올리면 손떨림이 줄어들고 원 크기 줄어드는 그런 느낌이라 보면 됨. 힘은 장비, 소지중량같은거고. 액티브 스킬로는 맨눈으로도 약간의 줌인+감지 같은 효과 내는것도 있고, 일순간 엄청난 속도로 움직이는것도 있고 등등. | 18.05.03 1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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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현실에서 할 수 있으면 스탯이나 스킬 없이도 따라하는게 가능하다 함. 레펠링을 할 줄 아는 자위대원이 스킬 없이 레펠링을 통해 빠르게 강하하는것도 나옴. | 18.05.03 17: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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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장비품 같은건 스탯이 모자라면 장비 못함. 머신건 같은건 힘이 엄청 필요한 듯. | 18.05.03 17: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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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내가보기엔 초보한테는 유리하고 고수가 될수록 불편한 조준시스템인거 같음 고수입장에서는 화면에서 최대한 정보취득이 많아야 되는데 초록색원떠다니면 극혐일듯 | 18.05.03 17: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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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el-Feet
방해되는 요소로도 적용됨. ㅇㅇ | 18.05.03 16: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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