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써본 굴리는 간략 요약과 비슷한 맥락의 글입니다.
현재 메인 테마군 위주로 굴리는 최고점 빌드를 한 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정리글에서 제외된 덱들은 성능이 좀 부족해서 최근 굴리지 않고 있는 덱들입니다. 주로 전개/운영/비트다운 등 전법 분류 및 개인적으로 강하다고 생각하는 위주로 먼저 작성해보겠습니다.
세부 분류상으론 아래와 같이 나눠보겠습니다.
[1]_선턴 고점 빌드 (최우선 1차 플랜)
[1.5]_부가적인 빌드 요소
[2]_후공 킬각 타이밍 외 돌파 수단 (그 외 2차 서브 플랜)
[3]_부수적 방어 수단
1. <전개덱>
오노마토 호프
[1] 선턴 고점 빌드
1) 미래룡황 호프_몹 퍼미션(1)+컨트롤 탈취 (몬스터칸 차있을시 파괴)
2) 라이오 호프 레이_몹 퍼미션(2)+타점 절반
ㄴ3) 페가수스 트윈 세이버_몹 퍼미션(3)
4) 호프 드래그너_공격받을시 타점0화 1회
ㄴ5) 프랑켄_만능 퍼미션(4)
ㄴ6) 타이타닉 갤럭시_마법 퍼미션(5)
7) 미래황 호프 제알_필드 효과 발동시 컨트롤 탈취
8) 엑시즈 언브레이커블 베리어_카운터 함정 만능 퍼미션(6)
+9) 넘버즈 프로텍터 채용_만능 퍼미션(7)
[2] 후공 킬각 타이밍
상대 필드에 공격력 2000 이하의 공격표시 몬스터가 존재하면
호프 더블-> 호프&더블 업 찬스 콤보 찬스로 만 타점으로 비트하여 킬각
그 외에도 고점 몬스터들의 타점이 기본이 3000대이며 4500, 6000~17500 까지도 뛰기에 비트다운에서 밀릴 일은 없음.
가가가 호프 택틱스의 1파괴, 유니콘 킹 스피어의 전투시 무효와 같은 소소한 요소가 존재.
[3] 방어 요소
1) 가가가 호프 택틱스_호프 몹 전체 효과 파괴+대상 내성 부여
2) 호프 세이지_호프 몹 1회 전투/파괴 내성 부여
3) 미래룡황 호프_완전 파괴 내성 보유
4) 호프 제알_상대는 필드 카드 대상 불가
(상대는 자신의 카드도 대상이 불가해 콤보에 차질을 빚을 수 있음)
문라이트
[1] 선턴 빌드
1) 라이거 댄서_특소몹 클린
2) 바구스카_수비 변경->효과 발동 락
3) 실버 하운드_마함 퍼미션(1)
+4) 2장째 라이거 댄서_특소몹 클린 2회권
[2] 후공, 킬각
1) 라이거 댄서_특소몹 클린 / 더블 어택
2) 라이오 댄서_더블 어택 +1차 어택시 특소몹 클린
3) 괴염성왕-소우코_야수전사 이외 광역 무효화
- 그 외 퍼퓸 댄서의 수비력만큼 타점 하락,
사벨 댄서의 3000 타점 펌핑 있음. 블루 캣 채용시 타점 2배 펌핑 가능.
서브 플랜)
1) 팬서 댄서_몬스터 전체 2회 어택 연타
2) 레이더즈 나이트->아크 리벨리온_광역 무효화 및 전체 타점만큼 펌핑
[3] 방어 요소
1) 라이거 댄서_문라이트 이외 완전 내성 보유
2) 라이오 댄서_효과 파괴+대상 내성 보유
3) 크림즌 폭스_대상 퍼미션 1회권
SR(스피드 로이드)
[1] 선턴 빌드
(메인)
1) 크리스탈 클리어윙 오버_만능 퍼미션(1)
2) 바로네스_만능 퍼미션(2)
3) 크리스탈 클리어윙_마함 퍼미션(3)
4) 크리스탈윙_몬스터 퍼미션(4)
(서브)
+5) 클리어윙 패스트_엑트몹 무효 및 타점0화(5)
+6) 클리어윙 싱크로_5렙 이상 퍼미션 / 5렙 이상 대상시 퍼미션(6)
+7) 클리어윙 원더_묘지 제외->클리어윙 계열 퍼미션 1회 리필권(7)
+8) 클리어윙 원더_1~3카드 파괴
+9) 듀플리 게이트_1바운스
+10) 고철의 시그널 투입_몬스터 1회 퍼미션(8)
(잡기술)
1) 마하 고 이타_필드 광역 1렙 상승으로 교란 작전.
2) 글라이더2_상대 광역 5렙 상승으로 교란 작전.
3) 바로네스_9렙 이상 묘지 소생으로 바톤 체인지
[2] 후공 돌파
1) 클리어윙 라이더_주사위만큼 대량 파괴
ㄴ상대 턴 클리어윙 2장 개체 분열.
2) 카이 드레이크_필드 전체 클린 or 상대 앞면 카드 광역 무효화 중 1택
3) 바로네스 1파괴
4) 클리어윙 계열_퍼미션 이후 타점 펌핑 돌파
5) 크리스탈윙_5렙 이상 전투시 펌핑
/ 클리어윙 패스트_엑트몹 0화 전투
그 외 찬바라이더 더블 어택, 카터보 전체 800 펌핑, 크래커넬 700 펌핑 등이 있으며 타점 싸움에서 밀릴 일은 없음.
[3] 방어 및 후속
1) 크리스탈 클리어윙_몬스터 효과 발동시, 몹 발동 효과 내성 부여.
(후속)
크클윙_바람 속성 서치
카이 드레이크_SR 서치
찬바라이더_제외 회수
쾌도난파 즈루_묘지 샐비지 등
샤크
[1] 선턴 빌드
1) 다크 나이트 랜서_풀아머드 콤보로 몬스터 흡수(1)
2) 스텔스 크라겐_몬스터 1파괴 후 절반뎀
3) 샤크 드레이크 리바이스_몬스터 퍼미션(1)+타점 0화
ㄴ4) 바이스 샤크_마함 퍼미션(2)
5) 리버추 스트림_릴리스 후 2파괴
6) 호프 레이 랜서_배틀 페이즈 상대 몹 광역 무효화
(서브)
+5) 엑시즈 임포트_몬스터 흡수(2)
+6) 엑시즈 언브레이커블 베리어_만능 퍼미션(1)
+7) 넘버즈 프로텍트_만능 퍼미션(2)
+8) 포세이돈 스플래시_조건 만족시 광역 파괴
[2] 후공 돌파
1) 샤크 드레이크 리바이스_타점 0화 / 더블 어택+관통뎀
2) 다크 나이트 랜서_1흡수
3) 아크 나이트 / 다크 나이트_흡수1~2
4) 호프 레이 랜서_배틀 페이즈 상대 몹 광역 무효화
5) 어비스 수프라_어니스트 어택
그 외, 어비스 샤크_넘버즈 2배 타점 뻥튀기 등이 있음.
서브 플랜으로 샤크 드레이크 1차 어택->1000하락 더블 어택
->린카네이션 효과로 배틀 페이즈 랭크업->리바이스 0화 및 더블 어택.
[3] 후속 및 방어
1) 스텔스 크라겐_최대 2마리 분리->본체 재소생
2) 버츄 스트림_1회 파괴 내성권
3) 어비스 수프라_스플래시 보유시 파괴 내성 보유.
기믹 퍼펫
[1] 선턴 플랜
빌드를 세우는 것이 목적이 아닌 선턴킬 플랜이 주요 요소
0) 초중요 카드
_지옥인형의 저택, 판타직스 마키나-아젠트, 헤븐즈-데블즈 스트링스,
0.5) 판타직스 마키나_랭크업 서치, 일소권 추가,
1) 데블즈 스트링스_번뎀킬 초주요 파츠.1 +아드벌이
2) 자이언트 킬러_2연타 엑시즈 분쇄로 번뎀킬 초주요 파츠.2
3) 파나틱스 마키나_특소시 번뎀 및 몬스터 떠넘기기. 후속 함정 서치.
4) 시리얼 킬러_몹 1파괴 번뎀. 카드 파괴도 가능.
5) 키메라 돌_서치or덤핑->패 특소권. 엑시즈를 링크 소재로 보내고 상대에게 떠넘기는 플랜에도 일조.
+6) 디재스터 레오_상대에게 엑시즈 넘기고 메타트로니오스 루트로 소환. 1000번뎀 및 전투를 통해 상대 라이프 2000 이하 상태에서 특수 승리.
[2] 후속 플랜->번뎀킬 불가하여 턴을 넘겨줄 때
1) 서비스트 퍼펫_기믹 퍼펫 엑시즈 수만큼 일시적 상대 몹 컨탈.
2) 퍼펫 샤크_패트랩 잡기 및 함정카드 셋팅 용도.
3) 퍼펫 퍼레이드_몬스터가 안 잡혔을 때 방어벽 전개 용도.
4) 넘버즈 프로텍트_넘버즈 조건부 만능 퍼미션.
5) 기간테스 돌_후공시 상대 몬스터 2장 컨탈 후 엑시즈 소재로 바꾸기
[3] 방어 요소
1) 비스크 돌_묘지 제외-기믹 퍼펫 전체 1회성 대상 내성 부여.
2) 테러 베이비_묘지 제외-기믹 퍼펫 효과 체인 불가.
3) 지옥인형의 저택_기믹 퍼펫 몹 전투 내성,
상대 몹 발동 효과 내성 부여(엑시즈 이외)
4) 콘돌렌스 퍼펫_묘지 제외-기믹 퍼펫 영구적 파괴 내성 부여.
5) 디재스터 레오_대상 내성. 저택과 겹치면 더 견고한 벽막이.
팬텀 나이츠
[1] 선공 빌드
1) 다크 레퀴엠_몬스터 퍼미션 최대 3회권(1~3)
2) 러스티 바르디시_랭크업 격발로 1파괴
3) 포그 블레이드_몬스터 퍼미션(4~5)
+4) 커스드 자벨린_몬스터 퍼미션(6)
[2] 후공 돌파
1) 아크 리벨리온_필드 상황을 보고 꺼내어 깡타점 펌핌
2) 다크 레퀴엠_타점 0으로 흡수 펌핑
3) 브레이크 소드_1파괴 돌파
4) 러스티 바르디시_1파괴 돌파
[3] 후속 및 방어
1) 팬텀 데스 스피어_1회권 파괴 내성
2) 미스트 크로우즈 외_직공시 전개 및 방어
ㄴ배틀 페이더, 타스테 나이트, 뱀브레이스 등으로 버티고 엑시즈.
3) 로스트 뱀브레이스_전투 내성 부여
붉은 눈
[1] 선공 빌드
1) 풀메탈_만능 퍼미션(1) +공격표시몹 타점 번뎀
2) 조아x_몬스터,마법 격발시 몬스터 1파괴(최대 2회)
+3) 흑드라군_패 버리고 만능 퍼미션(2)
+4) 쇠사슬_상대 몹 흡수 장착
[2] 후공 돌파
1) 흑드라군_최대 몬스터 2파괴 및 타점만큼 번뎀.
2) 흑룡검_1000+필드/묘지 드래곤 수만큼 500씩 펌핑.
[3] 후속 및 방어
1) 메탈화 강화장갑_몬스터,마법 파괴 효과+대상 내성 부여.
2) 흑드라군_파괴 효과+대상 내성 부여.
3) 타임 엔진_메탈화몹 부활+상대 몬스터 클린+타점 번뎀.
2. <운영~미드레인지>
순성
[1] 선공 빌드
1) 로 가디언_만능 퍼미션(1)
2) 펜듈럼 그래프_마법 퍼미션(2)
3) 사우라비스_특소 퍼미션(3)
ㄴ3) 축복 재활용_특소 퍼미션(4)
ㄴ4) 용현성_사우라비스 활용_특소 퍼미션(5)
5) 위광_1~3 파괴
+6) 드래그마 퍼니시먼트_1파괴 (+)누토스 2파괴)
[2] 후공 킬각
상대 턴에 견제 및 퍼미션을 통해 턴을 받아오고 로의 효과로 순성한 가디언을 셋팅->로 가디언을 아크 리벨리온의 깡타점 펌핑을 부여해 킬각 잡기.
[3] 후속 및 방어
1) 묘지의 기도를 통해 의식몹 제거시 로 가디언 특소-로 특소-지속물 재설치
2) 순성한 결계_대상 내성 및 로 공격 대상 보호
3) 순성한 축복_축복으로 의식소환한 몹에게 전투 내성 부여.
샐러맨그레이트
[1] 선공 빌드
1) 로어_만능 퍼미션(1)
2) 레이지_최대 4파괴
3) 구희_특소시 서로 몹 1씩 파괴
4) 파이로 피닉스_코드 오브 소울+성역 콤보로 상대 턴 전생링크
-상대 필드 클린
[2] 후공 돌파
1) 레이징 피닉스_오브 파이어 콤보로 5600 타점 펌핑
(그 외에도 4000 가까이 타점 펌핑 가능)
2) 파이로 피닉스_전생 링크 필드 클린 / 상대 링크몹 특소시 타점 번뎀.
3) 미라지 스텔리오_샐러맨 링크 소재시 1바운스
[3] 후속 및 방어
1) 운영 특성 및 전생링크를 통한 자원 회수 사이클 및 서치 활용
2) 구희_무한 소생
3) 레이지와 로어 회수 및 서치로 메타 빌드 재설치
4) 서클_몬스터 효과 내성 부여
드래곤 메이드
(+비스테드 / 메탈화)
[1] 선공 빌드
1) 슈트럴_만능 퍼미션(1)
2) 성각인_1바운스+드래곤족 덱 특소
3) 정리정돈_상대 필드or묘지 1바운스
4) 필리아 레기스_상대 필드or묘지 1제외
ㄴ5) 하스키_자신 드래곤족 바운스시 몬스터 1파괴 격발. 횟수 제약x
(2장이면 2번 격발 가능.)
+6) 풀메탈_만능 퍼미션(2)+공표 타점 번뎀
+7) 비스테드_엑트몹 소환시 제외 / 상대 카드 1파괴
+8) 초융합_선공이나 후공에나 사용하기 쉬운 비대상 제거 카드
[2] 후공
1) 플란메_타점 2000 상승
2) 루프트_명령형 몬스터 발동 무력화
3) 마중_자신 필드몹 최대 600 상승
대체적으로 파괴, 바운스, 제외 등 다양한 제거기를 보유해 몬스터를 치우는 게 손쉬우며 슈트럴+플란메+마중이 겹치면 5500~6000 잡기도 어렵지는 않은 편. 플란메 덕에 최대 타점 상한선이 낮은 편은 아님.
[3] 방어 및 후속
1) 운영 특유의 자원 회수 사이클
2) 라티스를 통한 덱 특소 활용
3) 슈테른의 묘지/제외 특소
4) 너서리/에르데의 전개 가속화
5) 정리정돈 묘지 특소
6) 마중의 묘지로 가면 전체 대상 내성 부여
7) 배웅/용의 영광의 뵐포 케어_배웅시 전투/효과 파괴 내성 부여
8) 비스테드 특유의 자원 견제, 자원 회수, 아드력, 전개, 서치 등 다재다능
엑소시스터
[1] 선공 빌드
1) 마니피카_상대 필드 카드 1제외
ㄴ2) 미카에리스_상대 묘지or필드 카드 1제외
ㄴ3) 리타니아_상대 묘지or필드 카드 1제외 / 상대 필드 비대상 1제외
4) 카르마엘_상대 몹, 일반 마함 효과를 '상대 묘지 카드 1회수'로 덧씌우기
+5) 카스피텔/아소필_상대 턴 소환시, 각각 묘지 특소/묘지 발동 봉쇄.
+6) 바디스_페어 전개로 묘지 사용 압박 플레이.
[2] 후공 돌파
1) 마니피카_더블 어택
2) 미카에리스/마니피카_각각 1제외빔
3) 아소필_1바운스
4) 지브린느_엑소 전체 타점 800 상승
5) 카르페디벨_엑소 엑시즈 소환시, 카드명 선언 봉쇄. 전투시 마함 1파괴.
->니비루 케어 같은 활용 or 필드의 카드 무력화 봉쇄 활용.
+7) 벨즈뷰트_비상 돌파용 필드 클린.
+8) 아제우스_비상용 필드 클린 2호기.
그 외, 아머드 엑시즈를 통해 상대 턴 엑시즈 소환/묘지 엑시즈 장착으로 부족한 타점을 끌어올려 마니피카 5300 더블 어택커 활용.
혹은 어니스트를 채용하여 상대 몬스터만큼 타점이 오르고 1타, 타점이 오른 상태에서 유지된 타점으로 2타를 가해 결정력을 부여하기도 함.
[3] 방어 및 후속
1) 미카에리스&카스피텔_묘지 특소몹에 대한 전투 내성 보유
2) 지브린느&아소필 페어_묘지 특소몹에 대한 파괴 내성 보유
3) 카르페디벨_묘지 특소몹에 대한 대상 내성 부여.
4) 오버레이 네트워크_소재 회수 및 묘지 특소로 후속 도모 외 엑시즈 잇기
5) 엑시즈 기프트_마니피카 엑시즈 소환 때 버려지는 소재 2개를 활용
환주
[1] 선턴 빌드+방어 내성
1) 플라워링 에뜨와르_일시적 환주몹 제외로 그만큼 상태 카드 바운스.
2) 마이스타린 슈베르트_1번만 상대 묘지 3장 제외. 플라워링으로 제외하면 리셋되어 재사용 가능.
3) 아리아_환주몹 전체 전투 파괴 내성+대상 내성 부여.
4) 엘레지_특소된 환주몹 전체 파괴 내성+300타점 상승.
5) 소나타_특소된 소나타 존재시, 환주몹 전체 500타점 상승.
[2] 후공 턴킬
1) 블룸 디바_전투한 몬스터를 파괴하고 디바와의 타점 차만큼 번뎀.
2) 블룸 프리마_더블 어택, 소재 하나당 300타점 상승.
3) 엘레지 및 소나타_총합 800상승으로 비트다운 결정력을 끌어올림.
4) 블룸 하모니스트_링크 표시 환주의 공격시, 카드 효과 발동 봉쇄.
[3] 후속 및 방어력
1) 운영덱 특유의 자원 회수력
2) 펜듈럼 몬스터 소재 후 재셋팅력
3) 블룸 프리마_융합소환 상태서 파괴 시, 묘지 환주 샐비지.
4) 에뜨와르_융합소환 상태에서 벗어날 시, 덱or엑트에서 환주 특소.
5) 아리아+엘레지 빌드_전투, 파괴, 대상 내성, 300타점 상승.
6) 블룸 디바_전투/효과 파괴 내성.
7) 오스티나토_융합 소환한 환주 융합몹 파괴하고 소재 1세트 묘지 특소.
3. <비트다운>
앤틱 기어
[1] 후공 비트다운 플랜
초중요 카드
_앤틱 기어 포트리스_소환 턴, 체인 불가, 효과 파괴 및 대상 내성으로 보호.
1) 앤틱 기어 듀얼
->얼티미트 골렘_3연타 비트다운+상대 몹 발동 효과 내성.
2) 카오스 자이언트_상대 필드 전체 연격으로 킬각을 내는 몬스터.
+3) 메가톤 골렘_1~3회까지 연타 능력을 부여.
[2] 후속 및 방어수단
1) 듀얼_몬스터 효과 발동 내성.
2) 얼티미트 골렘_파괴시 골렘 묘지 특소.
3) 메가톤 골렘_효과로 벗어날 시, 엑덱에서 얼티미트 골렘 특소.
4) 데블_완전 내성, 후속 덱 특소.
5) 포트리스_소환 턴, 체인 불가, 효과 파괴 및 대상 내성.파괴 시, 패or묘지에서 앤틱 기어 특소.
젬나이트
[1] 후공 비트다운 플랜
1) 마스터 다이아_파즈 제외 후, 더블어택+애프터 버너.
2) 루비즈_관통 효과+젬나이트 릴리스 타점 흡수.
3) 디스퍼젼_젬나이트 융합몹 3장 전개. 전투 파괴 트리거로 디스퍼젼 부활.
4) 아쿠아 마리나_묘지로 가면 상태 카드 1바운스. 방어용으로도 기능.
5) 레이디 로즈 다이아_자신 턴, 상대 몹 효과 발동시, 상대 앞면 카드 1파괴. 턴제 없음.(묘지 제외로 자원 소모성.)
6) 프리즘 아우라_패의 젬나이트 1장 코스트로 상대 앞면 카드 1파괴.
+7) 펄+베어진 어둠) 어니스트 효과로 오라오라 러쉬.
[2] 방어 수단
1) 보이드루츠_묘지 제외 1퍼미션+젬나이트 전체 1000타점 상승
2) 레이디 로즈 다이아_상대 턴, 젬나이트 전체 1회성 파괴 내성권 부여.
3) 반마도대역_메인 페이즈동안 효과 파괴/대상 내성을 서로에게 부여하여 배틀 페이즈를 안전하게 하기 위한 전개 방어용 필마.
[3] 번외편(_가끔 사용하는 전법)
1) 레이디 라피스 라줄리_특소된 몹 수만큼 500 번뎀.
2) 브릴리언트 스파크_상대 공격, 효과로 파괴된 젬나이트 타점만큼 번뎀.
가볍게 써볼 생각으로 쓴 건데 쓰다보니 거진 6시간 이상 잡아먹을 만큼 길어졌네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전법들이라서 실용성 외에도 추가, 즐겜 전법도 가미되어 있기에 적당히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올라오지 않은 나머지 덱들 전법은 나중에 추후에 지원 받으면 그때 한 번 마저 올려보는 걸루.
추신) 사실 글이 너무 복작해서 덱 쓰거나 관심있는 사람만 볼 것 같은데 도중에 그만 두기엔 너무 많이 써버리고 멀리 와버려서 마저 써버렸다는 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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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현재는 고블린+아머드 엑시즈와 섞은 구조로 갔지만 역시 본인들 카드만으로 결과물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원은 늘 좋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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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풀 부족이 너모 뼈아픈 것입니다 | 25.11.06 15: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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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현재는 고블린+아머드 엑시즈와 섞은 구조로 갔지만 역시 본인들 카드만으로 결과물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원은 늘 좋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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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상대방턴 RUM-팬텀 나이츠 라운치로 칼리유가 뽑기 쾌감은 멈출 수 없지요 ㅋ | 25.11.06 16: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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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말추입니다. 환영기사단으로 가득 채울 수 있는 순간을 기다립니다. | 25.11.06 16: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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뽑을 수만 있다면 기분 쩔죠 | 25.11.06 16:56 | |
(IP보기클릭)211.235.***.***
저도 그렇습니다 | 25.11.06 16:5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