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PS5] 노멀 플5의 AI 성능 [15]


profile_image


(5080526)
9 | 15 | 11902 | 비추력 129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5
1
 댓글


(IP보기클릭)121.141.***.***

BEST
요즘 분위기라면, 램가격 정상화까지는 미루는게 답일지도 모르죠.
26.05.15 15:51

(IP보기클릭)207.216.***.***

BEST
플6가 고가에 발매되면 차세대 콘솔 런칭의 의미 자체가 사라져버립니다. 게임 기술의 발전을 콘솔이 주도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새로운 콘솔이 런칭되면 순식간에 신기술이 도입된 기기가 수백만대 단위로 보급되기 때문에 그 신기술에 맞춰 완전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게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가에 판매된다면 빠른 보급이 불가능해지고 따라서 이런 신기술이 활용된 게임을 개발하는게 수지타산이 안맞게 되어버리죠. 예를들어 플6 에서는 LLM 을 활용할수 있는 하드웨어가 탑재되어 나오는데 초기 보급댓수가 높은가격으로 인해 수십만대에 머문다면 LLM 을 활용한 게임이 니올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신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게임이 없다면 그저 기존 기기에 비해 그래픽이나 좀 더 좋은 값비싼 프로 기기 포지션이나 다를바 없게 되는데 그럼 누가 사겠어요? 결국 악순환의 연속이 될수밖에 없음. 플랫폼홀더에서 괜히 게임기를 손해보고 파는게 아닙니다. 플6 가격은 최소 700달러 이하에 팔아야 대중기기로서 성공의 가능성이 있다 봅니다.
26.05.15 20:27

(IP보기클릭)207.216.***.***

BEST
개인적으로는 꼭 내년에 나와주길 바라는데 지금 돌아가는 정황을 봤을때 연기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사실 연기되더라도 성능 향상은 기대하기 힘든터라 예를들어 1년 연기된다면 그냥 똑같은 성능의 기기를 1년 뒤에 사게되는것일 뿐이죠. 그래서 플6 연기되면 헬릭스라도 사기로 마음먹었는데 꼬라지 보니 헬릭스도 연기될 가능성이 농후해보임 -_-
26.05.15 16:01

(IP보기클릭)207.216.***.***

BEST
발매 연기가 되어도 성능 향상은 없거나 있더라도 매우 미미할 것입니다. RDNA3 카드가 RDNA2 에서 별로 발전한게 없듯이 말이죠.
26.05.15 16:18

(IP보기클릭)14.7.***.***

BEST
만약에 본문이 이루어진다면 플6의 연기보다는 출시 초기의 출고가를 높게 잡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되네요. 낀세대를 길게 가고 플6는 예정대로 나가고 그럴려면 플5의 성능을 어느정도 보강해야된다고 판단한것 같습니다. 1년 늦춘다고 성능이 오르지는 못하는건 자명하고 가격도 램값이 안정화가 될거라는 장담이 없는 상태에서 가격 인하도 불확실할테고요. 출시는 예정대로 가고 가격을 조정할 확률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26.05.15 16:59

(IP보기클릭)121.141.***.***

BEST
요즘 분위기라면, 램가격 정상화까지는 미루는게 답일지도 모르죠.
26.05.15 15:51

(IP보기클릭)207.216.***.***

BEST 네이버관리자
개인적으로는 꼭 내년에 나와주길 바라는데 지금 돌아가는 정황을 봤을때 연기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사실 연기되더라도 성능 향상은 기대하기 힘든터라 예를들어 1년 연기된다면 그냥 똑같은 성능의 기기를 1년 뒤에 사게되는것일 뿐이죠. 그래서 플6 연기되면 헬릭스라도 사기로 마음먹었는데 꼬라지 보니 헬릭스도 연기될 가능성이 농후해보임 -_- | 26.05.15 16:01 | |

(IP보기클릭)14.7.***.***

네이버관리자
문제는 램가격 정상화가 언제 될거라는 장담이 없다는거죠. 앞으로 ai가 계속 발전한다면 뭔가 신기술이 나오지 않는 이상 램은 항상 수요가 있을테니까요. | 26.05.15 17:04 | |

(IP보기클릭)220.73.***.***

플6 발매 연기되면 6090급으로 나오겠네요 ^^
26.05.15 16:15

(IP보기클릭)207.216.***.***

BEST 오덕살맨
발매 연기가 되어도 성능 향상은 없거나 있더라도 매우 미미할 것입니다. RDNA3 카드가 RDNA2 에서 별로 발전한게 없듯이 말이죠. | 26.05.15 16:18 | |

(IP보기클릭)61.102.***.***

엑시스=시리즈s 엑시엑=시리즈x
26.05.15 16:32

(IP보기클릭)207.216.***.***

루리웹-7338578053
수정완료 ^^ | 26.05.15 16:40 | |

(IP보기클릭)14.7.***.***

BEST
만약에 본문이 이루어진다면 플6의 연기보다는 출시 초기의 출고가를 높게 잡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되네요. 낀세대를 길게 가고 플6는 예정대로 나가고 그럴려면 플5의 성능을 어느정도 보강해야된다고 판단한것 같습니다. 1년 늦춘다고 성능이 오르지는 못하는건 자명하고 가격도 램값이 안정화가 될거라는 장담이 없는 상태에서 가격 인하도 불확실할테고요. 출시는 예정대로 가고 가격을 조정할 확률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26.05.15 16:59

(IP보기클릭)207.216.***.***

BEST 티모센코
플6가 고가에 발매되면 차세대 콘솔 런칭의 의미 자체가 사라져버립니다. 게임 기술의 발전을 콘솔이 주도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새로운 콘솔이 런칭되면 순식간에 신기술이 도입된 기기가 수백만대 단위로 보급되기 때문에 그 신기술에 맞춰 완전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게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가에 판매된다면 빠른 보급이 불가능해지고 따라서 이런 신기술이 활용된 게임을 개발하는게 수지타산이 안맞게 되어버리죠. 예를들어 플6 에서는 LLM 을 활용할수 있는 하드웨어가 탑재되어 나오는데 초기 보급댓수가 높은가격으로 인해 수십만대에 머문다면 LLM 을 활용한 게임이 니올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신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게임이 없다면 그저 기존 기기에 비해 그래픽이나 좀 더 좋은 값비싼 프로 기기 포지션이나 다를바 없게 되는데 그럼 누가 사겠어요? 결국 악순환의 연속이 될수밖에 없음. 플랫폼홀더에서 괜히 게임기를 손해보고 파는게 아닙니다. 플6 가격은 최소 700달러 이하에 팔아야 대중기기로서 성공의 가능성이 있다 봅니다. | 26.05.15 20:27 | |

(IP보기클릭)203.210.***.***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아니 아까 전에 닉네임 특정 유저 따라한 닉(팩트 폭격기-팩폭기)이 일베몰이하던 댓글 어디감??? 이상하게 저짝 빠돌이들이 항상 애먼 사람들 일베로 몰고 그러다 운영자(관리자 아님)한테 공지로 후드려 맞더만 덧글삭제는 뭐 어찌된 건 지? 개인적으로 찡가씨가 일베가 맞다면 앞으로 보이는 족족 욕 바가지로 할 건데 저짝 애들이 일베몰이하던 걸 한 두번 본 게 아니라 좀 그렇네?
26.05.16 02:57

(IP보기클릭)207.216.***.***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XBOX TAX
궁금하면 저한테 직접 물어보시면 됩니다 ^^ 근데 도대체 일베의 기준이 뭐죠? 다부동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 대한민국의 적화를 막은 백선엽 장군의 공적을 높게 평가하는게 일베라면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문제가 있는거 아닐까요? | 26.05.16 03:12 | |

(IP보기클릭)203.210.***.***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張劍鐵
아이디 수십개 만들어서 플베니 ㅁㅁ니 애쓰다가 보다 못 한 관리자도 아닌 루리 진인환씨가 플게에 직접 공지를 띄운 적이 있었다는 거 어지간한 사람들은 다 기억하고 있죠 뻔히 다 보이니까. 어떤 놈이 혼자 수십개 아이디를 생성해서 플스유저들 일베몰이한다고 적당히 하라 공지때렸었어요 내가 님 편 드는 게 아니라 하도 저짝 ㅂㅅ들이 논리로 안 되면 일베몰이를 해대서 언급한 거 | 26.05.16 03:34 | |

(IP보기클릭)207.216.***.***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XBOX TAX
우리 사회에서 일베를 반사회적 집단으로 규정하는 이유는 고인모독이나 약자에 대한 혐오 같은 패륜적인 행동을 일삼기 때문 아니겠어요? 분명히 말하지만 저는 그런 행동들에 대해 절대적으로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 26.05.16 03:44 | |

(IP보기클릭)203.210.***.***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張劍鐵
ㅇㅇ 복돌일베어쩌고 하는 거 보고 아 얘는 뭔 파랭이 쎄컨이구나 냄새가 났고 그 저기 밀봉 그 친구 맘에 안 든다고 밀봉 비슷하게 닉 해갖고 일베 가입하고 그거 캡쳐해서 갖고 온 저기 어디 ㅂㅅ들이 너무 똘구같아서ㅇㅇ 그러다가 결국에는 어떤 스트리머한테 고소당해서 전과자들 됐다고 | 26.05.16 03:51 | |

(IP보기클릭)118.41.***.***

저도 연기쪽에 한표 (희망, 현실 모두)
26.05.17 17:41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