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ID 에 의해 유출된 플6 스펙 정보에 의하면
플6 의 레이트레이싱 성능은 플5 의 6배에서 12배 정도 될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얼마전 GDC 2026 에서 XBOX 게임 부서 부회장인 제이슨 로널드가
차세대 엑박의 레이트레이싱 성능은 시리즈X 의 10배 이상 이라고 공개적으로 발언했죠.
따라서 플6 의 레이트레이싱 성능이 노멀 플5 의 10배 가량 된다는 것은 사실상 확정된 것이라고 봐도 좋을듯합니다.
그렇다면 노멀 플5의 10배 성능 RT 라는게 현재 발매된 카드 기준으로 어느정도 되나 비교해보면
일단 플5 프로가 노멀 플5 레이트레이싱 성능의 2배에서 3배 가량 된다고 하죠?
이는 실제 게임 성능에서도 검증된 내용이고 하드웨어 스펙 기준으로도 쉽게 추정할수 있는 수치죠.
그리고 DF 의 테스트에 의하면 플5 프로의 RT 성능은 5060Ti 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싸펑 같은 경우는 플5 프로가 5060Ti 보다 좀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도 했죠.
어쨌든 플5 프로와 5060Ti 의 RT 성능이 비슷하다고 쳤을때
5090 이 5060Ti 보다 약 4배 가량 RT 성능이 더 좋습니다.
이걸 플5 프로에 적용한다면
5090 의 RT 성능은 플5 프로의 4배 가량 되는거니까
노멀 플5 기준으로 보면 2~3배 x 4 = 8~12배 가 되는거겠죠.
따라서 플6 가 노멀 플5 RT 성능의 10배 라면 5090급의 RT 성능이라 하는것입니다.
그냥 단순 루머 같은게 아님







(IP보기클릭)121.141.***.***
정작 AMD 그래픽카드는 패스트레이싱기능도 제대로 사용이 불가능해서 캡콤게임 바하,프래그마타는 AMD그래픽카드에서 패스트레이싱 비활성화로 사용도 불가능한데 이렇게 행복회로에 불타는분 보면 제대로 써보지도 않고 그냥 행복회로에 불타는듯. 그리고 맨날 PC 비교글로 어그로 끌지만 정작 어그로도 안끌리고 ㅋㅋㅋ
(IP보기클릭)84.17.***.***
왜 자꾸 Nvidia를 가져다 비교를 하는걸까 ㅋㅋㅋㅋㅋ 애초에 디프가 H/W 전문가 집단도 아니고 글짓기하는 집단이지 않나? PS5 = AMD 그러면 지금 나와있는 AMD 모델들을 기반으로 계산을 하는거고, 출처도 없이 가져온 저 이미지 안에서 조차도 PS5보다 H/W 상으로 6~12x 라고 표기 되어있는데 자꾸 Nvidia를 비교할까 헬릭스던 PS6든 어느 제품이든 AMD 부품 가져다가 사용했으면 그냥 AMD인거고, 비슷한 예로 AMD랑 Intel이랑 가져다가 CPU 성능에서 FPU 성능 이야기 하면서 Intel 어느 급이다 라고 말하는거랑 같은거 ㅋㅋ 하지만 실상은 전혀 다른 결과물. 아니 같은 회사에서 같은 1GHz 클럭 제품이어도 세대별로 차이가 나는데, 그 이유가 같은 최종 클럭에 도달하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해당 H/W 알고리즘에 따라서 전혀 다른 성능을 나타내는건데 ;;; 이 주장이 맞으려면 루머로 상상하는 말도 안되는 내용이 아니고 당장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가져다가 같은 Ray Tracing 같은 스펙으로 AMD, NVIDIA 비교를 하면 답 나오는거. 아까 내가 알려준 링크만 가봐도 RT 켜는순간 더 많은 RT유닛 있어도 프레임 나락 가는게 그 이유인거 ㅋㅋㅋ
(IP보기클릭)222.117.***.***
불리한 댓에는 입꾹닫하는게 개짜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06.101.***.***
그러면 깡성능 9070XT급에 RT 가속성능은 5090 VRAM 30기가에 최신 중급기 CPU 넣고 SSD 1테라박힌 플6 가격은 얼마 예상하시나요?
(IP보기클릭)203.234.***.***
저 사펑 비교는 어디까지나 실제 게임 내 ‘하이브리드 렌더링 성능(래스터+RT 혼합)’ 결과이지, 순수 RT 연산 성능 비교가 아닙니다. 따라서 그 데이터만으로 순수 RT 성능 비율을 직접 환산하긴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후 계산에서는 갑자기 실제 게임 성능이 아니라 RT FLOPS 같은 이론 스펙 기준을 가져와 배수를 계산하고 계시네요. 즉, 앞은 ‘실게임 성능 데이터’ 뒤는 ‘이론 RT 연산 성능’으로 서로 성격이 다른데, 같은 척도로 계산하면 논리적으로 정확한 결론이 나올 수 없습니다. 게다가 실제 RT 게임 성능은 RT 비중(GI, 섀도, 반사 등), 업스케일링, 디노이저, 엔진 특성, 래스터 비율 등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단순 FLOPS 비례로도 환산될 수 없습니다. 풀RT 게임 시대도 아니고요.
(IP보기클릭)1.220.***.***
(IP보기클릭)207.216.***.***
저 스펙 시트의 내용은 100% 확정된건 아닌게 맞습니다. 다만 레이트레이싱 성능의 경우 제이슨 로널드의 발언에 근거해 봤을때 확정된거나 다름 없죠. | 26.05.13 15:24 | |
(IP보기클릭)106.101.***.***
그러면 깡성능 9070XT급에 RT 가속성능은 5090 VRAM 30기가에 최신 중급기 CPU 넣고 SSD 1테라박힌 플6 가격은 얼마 예상하시나요?
(IP보기클릭)1.23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13 17:19 | |
(IP보기클릭)207.216.***.***
MLID 의 추정치에 의하면 램값 폭등전에는 제조 단가 586 달러에 실제 판매가는 600~700 달러로 예상됐습니다. 하지만 램값 폭등 이후로는 제조 단가가 950 달러 수준으로 올라가서 최소 천달러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천달러는 대중시장에 팔기에는 너무 비싼 가격이라 램값이 낮아질때까지 쏘니에서 플6 발매를 보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26.05.13 17:35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07.216.***.***
플5 프로에는 RDNA4 급 레이트레이싱 하드웨어가 달려있어서 RDNA3 카드보다 RT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이앤드 카드인 7900XTX 보다 더 높은 성능의 RT 를 낼수 있는것이죠. | 26.05.13 17:37 | |
(IP보기클릭)118.235.***.***
세상에 나무위키보고 오셨군요 Rdna4급이라는거지 사실상 본인들도 3.5라고 하고있는걸요. 심지어 그 RDNA4조차 동일 RT코어에서 엔비디아는 따라가지도 못하구요. 제가 9070XT사용중입니다. | 26.05.13 17:43 | |
(IP보기클릭)207.216.***.***
모르면 그냥 입다물고 계시죠. 쏘니에서는 한번도 플5 프로가 RDNA 3.5 라고 한적이 없습니다. 도리어 RDNA 3 기반이라 듀얼이슈가 사용되어 33.5 테라플롭스 라는 루머가 돌았는데 도리어 마크 써니가 플5 프로는 RDNA2 기반이고 레이트레이싱 하드웨어만 RDNA4 기반이라고 해명했죠. 말로만 RDNA4 급이 아니라 실제 RDNA4 와 동일한 기술이 사용됐습니다. 님은 그게 뭔지도 모르니까 사실상 3.5 같은 소릴 하는거죠. RDNA4 도 RT 성능이 동급 카드에서 엔비디아에 밀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실제 게임 퍼포먼스 기준으로 5060Ti 와 동급이라고 한 것이에요. | 26.05.13 18:05 | |
(IP보기클릭)61.77.***.***
그래픽 카드 구성도 모르시는거같은데 당장 90시리즈가 RT 밀리는데 자꾸 뇌내 망상으로 무슨말씀하시는거예요 | 26.05.13 18:13 | |
(IP보기클릭)207.216.***.***
플6는 RDNA4 가 아니라 RDNA5 기반입니다. RDNA4 카드인 90 시리즈를 기준으로 비교하는건 걍 멍청한 짓이에요 ^^ | 26.05.13 18:18 | |
(IP보기클릭)61.77.***.***
님이 말한 기준점이 PS5고 거기 달린게 RDNA4래매요....................................................... PS6고 RDNA5고 뭐고 아직 페이퍼 스펙조차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님 솔직히 뭘 어디까지 RDNA라고 말하는지도 모르죠. | 26.05.13 18:21 | |
(IP보기클릭)207.216.***.***
플5 프로에 달린 RT 하드웨어가 RDNA4 기술이라는거고 RDNA5 에 어떤 기술이 들어가는지는 이미 마크 써니와 AMD 부회장이 나와서 대담으로 직접 밝혔습니다. 모르면 걍 입다물고 계세요. | 26.05.15 02:58 | |
(IP보기클릭)203.234.***.***
저 사펑 비교는 어디까지나 실제 게임 내 ‘하이브리드 렌더링 성능(래스터+RT 혼합)’ 결과이지, 순수 RT 연산 성능 비교가 아닙니다. 따라서 그 데이터만으로 순수 RT 성능 비율을 직접 환산하긴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후 계산에서는 갑자기 실제 게임 성능이 아니라 RT FLOPS 같은 이론 스펙 기준을 가져와 배수를 계산하고 계시네요. 즉, 앞은 ‘실게임 성능 데이터’ 뒤는 ‘이론 RT 연산 성능’으로 서로 성격이 다른데, 같은 척도로 계산하면 논리적으로 정확한 결론이 나올 수 없습니다. 게다가 실제 RT 게임 성능은 RT 비중(GI, 섀도, 반사 등), 업스케일링, 디노이저, 엔진 특성, 래스터 비율 등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단순 FLOPS 비례로도 환산될 수 없습니다. 풀RT 게임 시대도 아니고요.
(IP보기클릭)207.216.***.***
결국 최종 성능에서 래스터를 뺀게 RT 성능인데 래스터 기준으로 비교해도 5060Ti 는 플5 프로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싸펑 플스판의 옵션은 PC 미디움 정도 수준인데 5060Ti 로 RT 끄고 미디움 옵 주면 4K 에 DLSS 품질 걸고 80 프레임 정도 나오는걸로 알고있는데 이는 플5 프로 성능 모드와 비슷한 수준의 퍼포먼스입니다. 그외 RT 가 쓰이지 않은 게임들로 비교해도 5060Ti 는 플5 프로와 얼추 비슷한 성능이죠. 예를들어 라오어2 같은 경우 플5 프로에서 1440P 해상도를 PSSR 로 4K 업스케일 해서 60 프레임 구동인데 5060Ti 벤치도 딱 비슷하게 나옵니다. 4K 에 DLSS 품질 걸어주면 안정적으로 60 프레임이 유지되죠. RT 게임 성능은 단순 하드웨어 스펙을 넘어 레이 리컨스트럭션 같은 소프트웨어에 의해 크게 갈리는건 사실인데 그래도 결국 하드웨어 성능이 받쳐주면 소프트웨어의 차이는 따라잡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플5 프로의 경우 AI 성능이 INT8 기준 300 TOPS 인데 이는 3090 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PSSR1 이 DLSS 보다 성능이 딸려서 최종 결과물이 별로 안좋았지만 플5 프로의 AI 하드웨어 성능이 DLSS 를 돌릴수있을 만큼 충분히 좋기 때문에 결국 PSSR2 도 나올수 있었던 것이죠. PSSR2 로 DLSS4 를 따라잡았듯 기본 성능만 받쳐준다면 레이 리컨스트럭션 같은 RT 관련 기술들도 결국 따라잡게 될것입니다. | 26.05.13 17:49 | |
(IP보기클릭)61.77.***.***
첫번째줄부터 자꾸 헛소리하는거 보니까 챗지피티 긁어옴? RT코어가 따로박혀있는데 최종성능에서 래스터를 뺀게 어떻게 RT냐구요. | 26.05.13 18:16 | |
(IP보기클릭)207.216.***.***
챗지피티에 나무위키에 딱 본인수준에서 이야기 하시는군요 ㅋㅋㅋ 아는게 없으면 입은 다물고 귀를 여세요. 현세대 GPU 에서 래스터와 RT 성능은 분리되어 작용합니다. 예를들어 래스터 성능이 아무리 좋더라도 RT 성능이 딸리면 부하가 생기는 구조죠. 쉽게 이야기해서 래스터 성능이 10 이고 RT 성능이 1 인 카드가 있다면 래스터 성능이 2 고 RT 성능이 2 인 카드보다 프레임이 안나옵니다. 래스터를 5배 빠르게 완료해도 RT 연산이 절반 수준이기 때문에 RT 가 프레임 타임을 많이 잡아먹는 게임이면 프레임이 더 안나올수 밖에 없는거죠. 따라서 프레임이 비슷한 두 카드에서 양자의 래스터 성능이 비슷하다면 필연적으로 RT 성능도 비슷하다는 의미입니다. | 26.05.13 18:26 | |
(IP보기클릭)61.77.***.***
이번엔 그나마 잘 찾아오셨네요. 스스로 말씀하셨네. 좋네요. 대역폭이 무한이라고 가정했을때, 그럼 본인이 말씀하신 첫번째 케이스대로면 케이스2 대비해서 최종성능(=프레임) = 1 이라고 볼 수 있겠죠? 10(레스터)+1(RT) =1 인 상황인데 "최종성능 - 레스터 = RT성능" 👈이게 말이 됨? 자가당착 축하드려요~ 퇴근하세용 | 26.05.13 18:32 | |
(IP보기클릭)207.216.***.***
무슨뜻인지 이해를 못하시는 것 같은데 제가 게임 벤치 기준으로 플5 프로와 5060Ti 의 RT 성능이 동급이라고 하자 게임 벤치는 래스터와 RT 가 합쳐진 결과물이기 때문에 벤치 기준으로 RT 성능을 판단할수 없다 라는게 원 댓글의 취지이고 저는 그래서 RT 가 사용되지 않은 벤치도 양자가 비슷하기 때문에 RT 성능도 비슷할 것이다 즉 최종이 래스터 + RT 이니까 래스터가 비슷하다면 RT 도 비슷한거 아니겠냐 라는 의미입니다. 이게 이해 안돼요? | 26.05.15 02:37 | |
(IP보기클릭)121.141.***.***
정작 AMD 그래픽카드는 패스트레이싱기능도 제대로 사용이 불가능해서 캡콤게임 바하,프래그마타는 AMD그래픽카드에서 패스트레이싱 비활성화로 사용도 불가능한데 이렇게 행복회로에 불타는분 보면 제대로 써보지도 않고 그냥 행복회로에 불타는듯. 그리고 맨날 PC 비교글로 어그로 끌지만 정작 어그로도 안끌리고 ㅋㅋㅋ
(IP보기클릭)84.17.***.***
왜 자꾸 Nvidia를 가져다 비교를 하는걸까 ㅋㅋㅋㅋㅋ 애초에 디프가 H/W 전문가 집단도 아니고 글짓기하는 집단이지 않나? PS5 = AMD 그러면 지금 나와있는 AMD 모델들을 기반으로 계산을 하는거고, 출처도 없이 가져온 저 이미지 안에서 조차도 PS5보다 H/W 상으로 6~12x 라고 표기 되어있는데 자꾸 Nvidia를 비교할까 헬릭스던 PS6든 어느 제품이든 AMD 부품 가져다가 사용했으면 그냥 AMD인거고, 비슷한 예로 AMD랑 Intel이랑 가져다가 CPU 성능에서 FPU 성능 이야기 하면서 Intel 어느 급이다 라고 말하는거랑 같은거 ㅋㅋ 하지만 실상은 전혀 다른 결과물. 아니 같은 회사에서 같은 1GHz 클럭 제품이어도 세대별로 차이가 나는데, 그 이유가 같은 최종 클럭에 도달하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해당 H/W 알고리즘에 따라서 전혀 다른 성능을 나타내는건데 ;;; 이 주장이 맞으려면 루머로 상상하는 말도 안되는 내용이 아니고 당장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가져다가 같은 Ray Tracing 같은 스펙으로 AMD, NVIDIA 비교를 하면 답 나오는거. 아까 내가 알려준 링크만 가봐도 RT 켜는순간 더 많은 RT유닛 있어도 프레임 나락 가는게 그 이유인거 ㅋㅋㅋ
(IP보기클릭)84.17.***.***
그리고, 추가적으로 이미 PS5에 Linux 설치해서 3DMARK까지 돌려서 간이적으로나마 점수 다 나와있으니까 그걸로 현실 반영하면 됨 ^^ 현실은 그 자료에 다 있음 | 26.05.13 16:27 | |
(IP보기클릭)124.111.***.***
꼬박꼬박 답글 달아주다가 이 댓글도 그렇고 위에 있는 댓글도 그렇고 지 불리한 댓글에는 안 다는게 키포네 ㅋㅋㅋ | 26.05.14 10:47 | |
(IP보기클릭)207.216.***.***
저 인간은 내가 쓰는 글마다 와서 동문서답 하는 인간인데 개무시 하는걸 불리한 댓글이라고 하는 님 능지가 레전드인듯. | 26.05.15 02:38 | |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207.216.***.***
개인적으로도 이부분이 우려되는 사항이긴 합니다. | 26.05.13 17:55 | |
(IP보기클릭)217.216.***.***
(IP보기클릭)207.216.***.***
RT 성능이 5090급이라는 것입니다. 컴터를 조금만 아니까 '이건뭐?' 하는거지 좀더 자세히 알면 충분히 납득할수있는 수치입니다. | 26.05.13 17:50 | |
(IP보기클릭)84.17.***.***
차라리 이걸 사람들이 보는게 나을듯;;; 이해 가능여부를 떠나서라도. 알고리즘 자체도 애초에 다르고 S/W도 완전 다른걸 비교해봤자 의미가 0 최신 DLSS 4.5 또는 5.x 와 FSR 4.x이나 Tensor cores와 Matrix cores 등의 최신자료 및 알고리즘 등 최신 자료 찾은거 있으면 원문 링크 남겨주면 읽어 볼 듯 https://blog.naver.com/vtmbloodline/222261671964 | 26.05.13 18:05 | |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207.216.***.***
엑박 360이 통합 쉐이더를 달고 나와서 기존에 있던 비디오 카드드를 전부 발라버렸고, 플4가 8GB 램을 달고 나와서 2GB 비램 달린 글카들을 모두 사장시켰죠. 플5 가 RT 하드웨어를 달고 나와서 RT 코어가 없는 GTX 카드를 모두 고물로 만들어버렸듯이 플6 가 나오면 RT 성능과 AI LLM 데이타 압축 기능들로 구형 카드를 모두 퇴물로 만들어버릴것입니다 ^^ | 26.05.13 17:53 | |
(IP보기클릭)61.77.***.***
밑에보니까 또 얼탱이가 없는 소리 하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통합쉐이더 이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13 18:38 | |
(IP보기클릭)207.216.***.***
통합 쉐이더가 뭔지 몰라요? 엑스박스 360 가 최초로 통합 쉐이더를 달고 나와서 그 이전에 나온 모든 PC GPU 를 발라버렸다는건 그 시절에 게임을 했던 사람은 모두 아는 상식인데 어디 어느 부분이 얼탱이가 없다는거죠? | 26.05.15 02:40 | |
(IP보기클릭)1.232.***.***
(IP보기클릭)106.101.***.***
ㅋㅋㅋㅋ | 26.05.14 10:35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07.216.***.***
PS5 에서 10배 높으면 5090급 성능입니다 ^^ | 26.05.13 17:5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07.216.***.***
산본리
플스6 는 최신 기술을 달고 나오기 때문에 그 이전에 나온 기기들에 비해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게 논점인데 이게 이해가 안되나보죠? ^^ | 26.05.15 02:42 | |
(IP보기클릭)112.165.***.***
(IP보기클릭)121.176.***.***
(IP보기클릭)207.216.***.***
지금 당장 없다고 앞으로도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 | 26.05.15 02:43 | |
(IP보기클릭)121.141.***.***
(IP보기클릭)222.112.***.***
분석의 타당이고 자시고를 떠나서 과거 십여년 전에도 지금처럼 게시판을 활성화(?)시킨 인물중 하나이며, 루리웹 최초 엑스박스360 개조 인증(?) 및 복돌 짓에 대한 당당한 커밍 아웃을 한 분이라 루리웹 활동을 오래 하신 분이라면 글에 대한 내용을 떠나 마냥 곱게 볼순 없죠 | 26.05.14 11:33 | |
(IP보기클릭)207.216.***.***
당시 엑박 복사는 플3와의 그래픽 비교를 위해 했던것이지 플레이하기 위해 한게 아니고 그것도 당당하게 커밍아웃 한게 아니라 단톡방에 외부인 첩자가 들어와 단톡방 내용을 까발려서 알려진것 뿐입니다. 저는 당시 그 내용을 사실이 맞다고 인정했을 뿐이고요. 10년도 더 전의 일 가지고 아직까지 이러는걸 보면 진짜 한심하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ㅉㅉ | 26.05.15 02:45 | |
(IP보기클릭)39.121.***.***
이런식으로 변명하면 곤란하죠. 플레이하기위한게 아니라 그래픽 비교를 하기 위해서였다는게 뭐가 중요합니까. 그래픽 비교를 위해 복돌이 하면 그게 정당화 됩니까? 그리고 누가 단톡방 내용을 까발려서 알려진거고 본인은 그저 사실을 인정했을뿐이라고 하는데 계속 시치미 뚝 떼고 아닌척하다가 해명 불가능한 증거가 나오니까 그리된거잖아요. 뭘 자기는 인정도 안하고 부인도 안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누군가가 뜬금포로 터뜨린것마냥 사기치고 있어요. 줄곧 아니라고 했던 자신의 치부가 드러났으면 사과하던가 아니면 조용히 버로우 타고 꺼지던가 해야될텐데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이왕 이리된거 앞으로는 그냥 당당하게 복돌짓하겠다고 했던게 그쪽 아니에요? 10년도 더 지난일 가지고 이러는게 한심하다고 하는데 10년 넘게 지났다고 교묘하게 대충 얼버부리며 넘어가려는 그쪽이 더 한심합니다. | 26.05.15 03:38 | |
(IP보기클릭)207.216.***.***
저 사람은 저보고 당당하게 커밍아웃 했다고 하잖아요? 요점은 당당하게 커밍아웃 한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충 얼버무리고 넘어간적 없어요 정확히 왜 그랬는지 다 해명하고 있잖아요? 근데 10년도 더 전의 일 가지고 지금도 복돌이네 어쩌네 비난하는건 걍 비난을 위한 비난 아닌가요? | 26.05.15 03:49 | |
(IP보기클릭)39.121.***.***
들통나고 조금지나서 이왕 걸렸으니 앞으로 당당하게 복돌짓 하겠다라고 말한적 없다는겁니까 그럼? 뭘 정확히 해명하고 있단거에요. 본인 유리한쪽으로 거짓말하고 있는데. | 26.05.15 03:51 | |
(IP보기클릭)207.216.***.***
당당하게 복돌짓 하곘다고 한게 아니라 난 엑박 복사를 게임 비교를 위해서만 했고 실제 플레이 하는 게임은 플스로 다 돈주고 했기 때문에 당당하다 라고 했을 뿐입니다. 왜곡하지 마시죠. 10년도 더 지난 옛일 가지고 무슨 청문회 하는것도 아니고 이게 뭔짓인지 ㅋㅋㅋ | 26.05.15 03:58 | |
(IP보기클릭)39.121.***.***
내가 왜곡을 왜 해요? 그리해서 나한테 무슨 이득이 있다고. 예전이나 지금이나 행태가 똑같군요. 더이상 상대안합니다. | 26.05.15 04:00 | |
(IP보기클릭)207.216.***.***
제가 마치 게임을 무료로 즐기기위해 복돌이를 한것처럼 몰아가는게 왜곡 아니면 뭡니까? 그것도 10년도 더 전의 일을 가지고 지금도 복돌이네 뭐네 하고있는거잖아요? 팩트는 난 게임을 즐기기 위해 복사를 한적이 없고 그건 내 PSN 게임 목록만 봐도 알수있습니다. 엑박이 더 우위로 알려져있는 레데리나 베요네타 같은 게임도 모두 플스로 플레이를 해서 트로피를 딴 기록이 다 남아있으니까요. | 26.05.15 04:05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207.216.***.***
뭔가 특이한 사상을 가진 분이신듯. 제가 플게에서 제 가치를 올려서 얻는게 뭐가있죠? 루리웹에서 돈이라도 주나요? ㅋ | 26.05.15 02:45 | |
(IP보기클릭)222.117.***.***
불리한 댓에는 입꾹닫하는게 개짜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07.216.***.***
댓글 하나에서 좀 쎄게 말하다가 하루 정지 먹어서 댓글을 못달았다. 니 자신이 반박을 못하면서 남의 댓글 가지고 불리한 댓글 어쩌고 하는 니가 개짜치겠지. 할말있으면 나한테 직접 해. | 26.05.15 02:46 | |
(IP보기클릭)116.121.***.***
(IP보기클릭)207.216.***.***
플6 가 5090 급 성능이라는게 아니라 플 6의 RT 성능이 5090 급이라는 것입니다. 그 성능도 5090 처럼 무식하게 칩셋의 트렌지스터수를 늘려서 달성한게 아니라 새로운 기술과 효율적인 디자인을 통해 달성한것이기 때문에 5090 만큼 생산단가가 높지 않은거고요. 플6는 대중 시장을 위한 기기입니다. 그래서 가격은 600~700달러 정도 노멀 플5 출시가와 비교했을때 100~200달러 정도 더 비싼 수준으로 예측됐는데 이번에 램 대란 때문에 발매에 차질이 생겨서 쏘니에서도 플6 발매 일정이 아직 미정이라 하는것입니다. | 26.05.15 02:51 | |
(IP보기클릭)1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