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PS5] [장비 상세 소개 및 가격 소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가치는 ZERO~! [16]


profile_image


(347564)
9 | 16 | 4986 | 비추력 131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6
1
 댓글


(IP보기클릭)175.214.***.***

BEST
와.... 장비가 후덜덜합니다
26.05.09 15:29

(IP보기클릭)110.10.***.***

BEST
플심 한참 하고 있는데 돈 진짜 많이 들어가는 취미죠 ㅋㅋㅋㅋ 저야 가난하게 조이스틱만 들고 있는데 소프트웨어만 해도..
26.05.09 21:27

(IP보기클릭)125.242.***.***

BEST
심 레이싱에 진심인 분들 장비에 비하면 매우 허접한 수준입니다 제 인생 마지막 업그레이드를 한 지금의 장비가 한국 심레이싱 장비 보유자 전체에서 상위 40% 정도에 위치할 걸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에 모션 시뮬레이터까지 추가한다면 정말 세계 최고 장비들로만 구입할 경우 4000만원 좀 안되는 가격이 된다고 하네요
26.05.09 15:32

(IP보기클릭)175.214.***.***

BEST
전 이정도도 처음보는거라 대단하게 보이네요 이걸 살수있는 여유와 공간을 가지신게 부럽기만합니다 ㅎㅎ
26.05.09 15:37

(IP보기클릭)68.129.***.***

BEST
??전 그냥 비행기를 한대 구입 했습니다.
26.05.09 19:58

(IP보기클릭)175.214.***.***

BEST
와.... 장비가 후덜덜합니다
26.05.09 15:29

(IP보기클릭)125.242.***.***

BEST 루리웹-2839911393
심 레이싱에 진심인 분들 장비에 비하면 매우 허접한 수준입니다 제 인생 마지막 업그레이드를 한 지금의 장비가 한국 심레이싱 장비 보유자 전체에서 상위 40% 정도에 위치할 걸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에 모션 시뮬레이터까지 추가한다면 정말 세계 최고 장비들로만 구입할 경우 4000만원 좀 안되는 가격이 된다고 하네요 | 26.05.09 15:32 | |

(IP보기클릭)175.214.***.***

BEST
청풍김대감
전 이정도도 처음보는거라 대단하게 보이네요 이걸 살수있는 여유와 공간을 가지신게 부럽기만합니다 ㅎㅎ | 26.05.09 15:37 | |

(IP보기클릭)59.14.***.***

이제 6축 모션만 남은건가요 ㄷㄷ
26.05.09 16:56

(IP보기클릭)125.242.***.***

kedhoon
공간도 그렇고 가격도 그렇고 전기비는 에어컨 세 대 돌리는 수준 정도 된답니다 현재 가장 핫한 F1 드라이버인 막스 베르스타펜도 iRacing이라는 게임을 열심히 하고 있고 장비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모션 시뮬레이터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완벽하게 차에 가해지는 물리 작용과 너무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더군요 저는 돈이 없어서 못사는 거지만 겉으로는 F1 드라이버도 안쓰더라 나도 안 쓰련다 이러고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 26.05.09 17:0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2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닥터후
네 저는 DCS 같은 엘리트 스러운 거랑은 거리가 먼 모양입니다 에이스 컴뱃 8 난이도 가장 쉬움으로 학살 전쟁하렵니다 플5판 사고 싶은데 이미 지른 모자 플라이트 장비가 무조건 PC에만 작동을 해서 스팀판 사야합니다 | 26.05.09 23:10 | |

(IP보기클릭)68.129.***.***

BEST
??전 그냥 비행기를 한대 구입 했습니다.
26.05.09 19:58

(IP보기클릭)125.242.***.***

silver-FOX
ㅎㅎㅎㅎㅎㅎㅎ 너무 부럽습니다 | 26.05.09 23:09 | |

(IP보기클릭)110.10.***.***

BEST
플심 한참 하고 있는데 돈 진짜 많이 들어가는 취미죠 ㅋㅋㅋㅋ 저야 가난하게 조이스틱만 들고 있는데 소프트웨어만 해도..
26.05.09 21:27

(IP보기클릭)125.242.***.***

포도모양쪼꼬렛
저는 모자의 AB9의 신박한 기능 때문에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에 아무런 관심도 없었다가 호기심에 저지른 겁니다 사실 모자의 플라이트 제품들은 레이싱 제품 보다 훨씬 늦게 나오기 시작했죠 후발 주자라는 뜻이죠 전통적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제작 브랜드가 분명히 있을텐데 저는 AB9이라는 스틱을 중심으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만들 수 밖에 없어서 그냥 전부 모자로 통일한 겁니다 플5판에 완벽 호환되는 HOTAS 컨트롤러를 AI에게 물어보니 현재까지 나온 제품들은 다 플라스틱제의 싸구려 제품들 뿐이고 자신이 추천하는 건 트러스트 마스터 워호그 세트 (약 84만원) 를 강력 추천하더군요 | 26.05.09 23:14 | |

(IP보기클릭)106.101.***.***

PC 유저신거 같은데 진짜 부럽네요ㅜㅜb 장비값이 중형차 한대값은 너끈히 들어간다고 알고 있었지만 전투기 DLC의 가격도 만만치 않네요. 하긴 열차 시뮬레이터의 DLC가격도 비싸니 전투기는 더 비싸겠죠.. 5년전 XBOX용 트마 보잉 에디션 샀다가 처분하고 지금은 PS5 버전 하고 있는데 PS5에 대응하는 전용 컨트롤러는 아직 없는거 같더라구요. 에컴8이 나오면 플4용 컨트롤러를 대응하게 해주던지 쓸만한 전용콘 하나 나와주길 기대해 봅니다.
26.05.09 23:07

(IP보기클릭)125.242.***.***

Alph Lyla
파나텍 클럽스포트 DD + 밑 같은 이름의 제품들은 모두 플스 5에서 완벽 구동이 됩니다 정식으로 그란투리스모 제작사가 라이선스 인증 마크를 찍어주기도 했고요 그래서 그란투리스모 7도 시뮬레이터를 이용해서 열심히 했었죠 그런데 중국 모자사 제품들은 타사 제품과 자기네 제품을 혼합해서 쓸 수 있게 악세서리 개발에도 열심이고 소프트웨어도 매우 훌륭한데 이상하게 콘솔 영역과의 호환에는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아요 명성이 있으면서 플스 5와의 호환을 고민해서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는 독일 파나텍이 유일합니다 트러스트 마스터는 명성도에서 파나텍 보다 두 등급 낮게 평가되니까요 플스 5용 휠 장비의 상징인 로지텍도 현재 심레이싱 제품 개발 경향에 도전을 하려는 건지 로지텍의 플래그쉽 모델인 로지텍 휠 프로 세트는 플스 5를 지원하지 않고 PC에서만 작동을 한다고 알고 있어요 저는 에이스 컴뱃 8이 조금 더 노력해서 트러스트 마스터의 쓰로틀과 페달까지 지원을 해줬으면 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을 겁니다 DCS, 워썬더, X Plane,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항공기 조종 전용) 그리고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에 진심인 사람들이 보유한 장비에서 작동하지 않았던 에이스 컴뱃 7 이게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장비로 즐길 수 있는 전부입니다 매우 지겨운 항공기만을 조종하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말고는 전부 전투기 마다 8만원 이상의 돈을 써야 하고 전부 구닥다리 폐기 대상 전투기만 조종이 가능한게 이 바닥임을 다 저질러 놓고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여유와 공간이 있다고 해도 자유가 아예 없기 때문에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장비는 무조건 후회를 남기게 될 겁니다 간단하게 20만원 안쪽에서 스틱과 쓰로틀로 나뉜 플스 5 / PC 완벽 작동 제품을 사는게 베스트입니다 | 26.05.09 23:26 | |

(IP보기클릭)220.85.***.***

근데 프롭심은 안하시나요? 저는 오랬동안 IL-2 시리즈 팬입니다. 특히 올해는 우리나라의 6.25를 배경으로 한 Korea란 게임이 나올 예정이구요. 그리고 Track-IR 같은 시각보조장치도 있으면 시뮬레이션 게임을 더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26.05.10 01:49

(IP보기클릭)220.85.***.***

끈없는구두
참! 저는 10여 전 전에 이베이에서 중고로 구입한 마소 포스피드백2 스틱 쓰고 있어요. 저한텐 이게 명기라서요^^ | 26.05.10 01:51 | |

(IP보기클릭)125.242.***.***

끈없는구두
제가 플라이트 장비를 장만하고 단 한 순간도 만족하거나 놀라질 않았고 100% 후회만 하고 있기 때문에 안면 인식 센서가 시뮬레이터에선 매우 중요하고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에선 절대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필요한 건 알지만 별로 사고 싶지가 않아요 저는 슈팅 게임도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작품들은 잘 안합니다 그 시대가 주는 암울함이 너무 싫어요 저는 마법에 가까운 군사 기술의 발전을 듬뿍 느끼는 근미래 전쟁이 제일 좋습니다 너무 미래면 현실감이 없어서 또 싫고 말입니다 | 26.05.10 01:56 | |

(IP보기클릭)125.242.***.***

끈없는구두
와~ 10년을 사용하셨다고요? 열정이 엄청나시네요 게임에 열정적인 루리웹 분들도 컨트롤러 하나를 구입해서 되팔지 않고 10년 애용하는 분은 극히 드물겁니다 만약 저희 집 놀러오셔서 DCS하시면 엄청 잘하실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ㅎㅎ | 26.05.10 01:57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