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한국에서 사업체 운영하는 '한국인' 아재입니다.
중국 직원들도 제가 게임 좋아하는거 잘 알기에 식사시간에 가끔 게임 얘기를 하곤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직원들이 오공을 실제 사서 플레이했거나, 하고 있더군요.
중국내 판매량이 높은건 알고 있었지만, 직원들도 이렇게 많이 사서 할 정도면 중국내에서 대박게임이라 불릴만 한거 같습니다.
저는 프로 나오면 해볼까 했다가, 직원들이 너무 재밌다고 PS5로도 할만하다고, 꼭 해보라고 해서...어제 한국 도착해서 바로 샀습니다.
오공...대박 재미있네요.
아직 초반 3시간 정도 해본 상태라, 이렇다 저렇다 평가할 수준은 못되지만, 아직까지 최적화문제로 못해먹겠다는 전혀 아니고...
성능모드로 하고 있는데도 그래픽이 상당히 좋네요.캐릭터 모션도 좋고...전 솔직히 프레임드랍이 생겨도 잘 모르고 못느껴서...전문적으로 프레임이 어떤지 평하기는 어렵지만, 게임하는데 지장이 있을정도로 프레임이 요동친다라고 느끼진 못했습니다. 이건 좀 더 해봐야 정확히 알겠지만요.
단점이라면...잡몹들이 너무 허약한데, 소울게임처럼 한놈, 두놈 수준으로 나오니까 잡몹구간은 긴장감이 너무 많이 떨어지네요.
하지만, 중간 보스가 잡몹 나오는 빈도만큼이나 많이..자주 나오고...난이도가 꽤나 있는편이라, 1자 진행방식이지만, 지루하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난이도는 소울류 수준은 안되지만, 그렇다고 닥치고 돌격으로 절대 클리어 할 수 있는 난이도는 아니네요.
보스급 몹들의 난이도 설정이 매우 훌륭한거 같네요. 각각의 몹디자인이며 패턴도 다 다르고 신선하네요.
그리고 여러 마법들을 초반부터 사용하게 해 주는데, 이게 난이도 조절을 해 주는 역활을 하네요.
정지술이나 변신술을 쓰면, 사실 1/3피는 긁고 시작하고...쿨타임차면 또 정지술...이렇게 플레이하면 난이도가 확~내려갑니다.
그래서 전 정지술은 가급적 자제하면서 쓰고 있어요.
뭐 좀 더 해봐야 좀 더 객관적인 평가가 될듯하지만, 초반에 이정도 재미라면 액션게임으로는 매우 수준급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사의 국적을 떠나 이런 웰메이드 게임들이 콘솔로 많이 출시되는건 게이머로써 매우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만든 피의거짓, 스텔라블레이드...너무 너무 재미있게 했고, 게임하면서 한없이 국뽕이 차오르게 만든 너무 잘 만든 웰메이드 게임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해본....중국 게발사가 만든 오공은, 갓옵워나 스텔라블레이드 수준의 대작게임 반열에 들어가기에는 좀 부족해 보이지만, 액션게임으로써는 상타정도치는..확실히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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잼있습니다 겜 자체는 진짜 잘뽑은거맞아요 그리고 스텔라나 의거짓보다 더 그래픽 스케일등이 크고 완성도도 높아보입니다 세계관도 서유기라 먹어주져 피나 스텔라도 진짜 잘만들고 재밌게했지만 국뽕빼고 제작한 국가 안알려준담에 블라인드테스트하면 오공 찍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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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출시전엔 저거 출시나 될까 구라일것이다고 비꼬다가 출시되서 대박 나니까 또 중국에서만 잘팔린거라 하고, 제 주변에 겜 잘 안하는 지인들도 사서 하는거 봤다고 하니 그건 님주변 사람만 하는거라고 하고 내수 외에 전 세계에도 250만장은 팔렸다고 하니 중국사람이 중국에만 있는게 아니라고하더라구요 그냥 그분들은 무슨 얘기를해도 안통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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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중국에서 많이 팔렸다 한들 다른나라에서는 적게 팔린것도 아닙니다. 내수용이라 내려치는 건 무시해도 됩니다. 중국이던 일본이던간에 잘만들어진건 사실이고. 물론 불편한점도 없는 것도 아니지만, 버그도 적고 충분히 재미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고티를 받는다 해도 놀라지는 않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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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놀랐습니다.. 같은 장르의 국산겜하고 비교 자체가 미안할 정도로 수준이 높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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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한거 아님 울나라도 ㅉ. 께 놈들이 얼마나 많은데 으 더러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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잼있습니다 겜 자체는 진짜 잘뽑은거맞아요 그리고 스텔라나 의거짓보다 더 그래픽 스케일등이 크고 완성도도 높아보입니다 세계관도 서유기라 먹어주져 피나 스텔라도 진짜 잘만들고 재밌게했지만 국뽕빼고 제작한 국가 안알려준담에 블라인드테스트하면 오공 찍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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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재밌게 하시려면 봉술 스킬 중에 벽곤과 착곤에 있는 패링스킬 먼저 찍고 미리미리 익숙해져야 합니다. 말씀대로 법술때문에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무기강화나 능력치 스탯 찍는거 좀 미뤄두시고, 스킬트리 해제 하면서 스킬에 익숙해지는게 중요. | 24.09.09 06: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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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중국에서 많이 팔렸다 한들 다른나라에서는 적게 팔린것도 아닙니다. 내수용이라 내려치는 건 무시해도 됩니다. 중국이던 일본이던간에 잘만들어진건 사실이고. 물론 불편한점도 없는 것도 아니지만, 버그도 적고 충분히 재미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고티를 받는다 해도 놀라지는 않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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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조아
오공 출시전엔 저거 출시나 될까 구라일것이다고 비꼬다가 출시되서 대박 나니까 또 중국에서만 잘팔린거라 하고, 제 주변에 겜 잘 안하는 지인들도 사서 하는거 봤다고 하니 그건 님주변 사람만 하는거라고 하고 내수 외에 전 세계에도 250만장은 팔렸다고 하니 중국사람이 중국에만 있는게 아니라고하더라구요 그냥 그분들은 무슨 얘기를해도 안통함 ㅡㅡ;; | 24.09.09 07: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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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짱
당연한거 아님 울나라도 ㅉ. 께 놈들이 얼마나 많은데 으 더러워 | 24.09.09 09: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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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놀랐습니다.. 같은 장르의 국산겜하고 비교 자체가 미안할 정도로 수준이 높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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