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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62.***.***
딱히 재미 없어 보이면 예구 취소 하고 재미 있는 게임을 하세요
106.241.***.***
근데 뭐 그런걸로 까긴 좀 그렇죠. 크레토스는 신들도 때려잡는 애인데 보물상자 열때 버튼 연타해야 열리는 경우도 있었어요 ㅋㅋㅋ
126.166.***.***
현실성 따질꺼면 뭐하러겜하지 ㅋㅋㅋㅋ 주인공이 사람인데 어떻게 마법쓰냐고 따지지그래
1.235.***.***
꼬우면 여따가 똥글 싸지르시는거 보다는 예구취소하고 평가풀릴때까지 아닥하시는게 훨씬 경제적이고 생산적이지 않을까요?
106.241.***.***
저건 아마 로딩 눈속임일겁니다. 보니까 파판7처럼 좁은 공간 쪼그리고 지나가기 같은 로딩 눈속임 있더라구요.
106.241.***.***
저건 아마 로딩 눈속임일겁니다. 보니까 파판7처럼 좁은 공간 쪼그리고 지나가기 같은 로딩 눈속임 있더라구요.
121.176.***.***
이제 좁은 공간, 통로 지나가면 다 눈속임 로딩이구나 ㅋㅋ | 23.06.08 17:29 | |
118.130.***.***
뭐 로딩이라 치자구요. 근데 쌈 존나 잘하는 놈들인데 저런 어설픈 철문 하나에 메인 캐릭 2명이 발로 세번이나 겉어차는 연출이 맛이 간거 아님요? ㅋㅋ | 23.06.08 17:36 | |
106.241.***.***
호랑이대장
근데 뭐 그런걸로 까긴 좀 그렇죠. 크레토스는 신들도 때려잡는 애인데 보물상자 열때 버튼 연타해야 열리는 경우도 있었어요 ㅋㅋㅋ | 23.06.08 17:40 | |
1.238.***.***
211.207.***.***
126.166.***.***
현실성 따질꺼면 뭐하러겜하지 ㅋㅋㅋㅋ 주인공이 사람인데 어떻게 마법쓰냐고 따지지그래
112.219.***.***
저건 현실성 안 따지는 건데요? 계연성이 전혀 없다는 건데요? 마법쓰고 칼에서 불나고 물리엔진 무시하고 그냥 칼을 막휘두르는 사람이 고작 문 하나를 열려고 저런다? 연출이라면 대가리 부셔야 하는거고 함. R2 액션 하나로 멋지지도 않는 연출을 30초 가량 한다고?! 잡몹 도트뎀 조금 줄려고 칼춤 연출하는 사람들이? | 23.06.08 17:50 | |
14.34.***.***
118.130.***.***
아니 게임적 허용의 문제가 아니라 단순히 연출이 병맛인게 문제 | 23.06.08 17:47 | |
39.7.***.***
그럼 본인이 해본 것 중 연출이 좋았던 게임은 뭔가요 ㅋㅋ | 23.06.08 17:59 | |
121.176.***.***
세가빠도리인데 세가겜이겠죠 ㅋㅋ | 23.06.08 18:06 | |
223.62.***.***
딱히 재미 없어 보이면 예구 취소 하고 재미 있는 게임을 하세요
39.7.***.***
1.235.***.***
꼬우면 여따가 똥글 싸지르시는거 보다는 예구취소하고 평가풀릴때까지 아닥하시는게 훨씬 경제적이고 생산적이지 않을까요?
106.102.***.***
꼬우면 클릭하지말지 굳이 클릭해서 여따가 똥글 싸지르시는거 보다는 아닥하고 클릭안하는게 훨씬 경제적이고 생산적이지 않을까요? 파판까면 내욕하는거 마냥 | 23.06.08 18:24 | |
1.235.***.***
먼저 똥싸질러서 남눈에 보이게해놓고 비유참 멍청하게하시네요 ㅎㅎ 근데 그러고보니 작성자도 아니신데 왜화가나셨지?ㅋㅋㅋ 앞으로 똥쌀예정이라 미리화내는건가요? | 23.06.08 19:01 | |
223.38.***.***
39.7.***.***
FF15 전투도 좀 캐주얼할 뿐이지 좋았어요. 흠없이 싸우려면 공부와 연습이 필요하구요. 캐쥬얼한 부분이 딱히 단점인 것도 아니었습니다. | 23.06.08 19:39 | |
223.38.***.***
타겟팅이나 카메라워킹이나 뭐 이런저런 부분 엄청 거슬리지 않나요? 그거에 비하면 16은 그부분 개선 엄청한거 같던데요. 그리고 타격감이랑. 몇몇 스킬들 타격감 좋았는데 나머지 부분들 이상한거있기도 하고. 특히 때싸움때 스킬 쓰거나 동료나 몹들이 화면 가리거나 수풀같은거 가리거나 등등.. 쾌적하진 않았던걸로 기억함. 참고로 전투는 진팸텀소드까지 다 풀고 하긴함. 가장 많이 쓴건 뭐 부스트소드지만요... | 23.06.08 19:44 | |
39.7.***.***
https://youtu.be/YkuvyTPIWh0 대미지 시프트를 사용하면 타겟팅이나 시점이 불편할 일이 없고, 의식적으로 크리티컬을 노리면 타격감도 썩 나쁘지 않았어요. 반격기같은 대기술도 있고. 16은 물론 재미있겠지만 15의 전투는 다른 방향으로 좋았다고 생각해요. 조작이 간단해서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숙달하는 맛이 있는 좋은 전투였어요. | 23.06.08 19:56 | |
223.38.***.***
참고로 패링 더럽게 못하고요. 부스트 소드랑 같이 해서 하면 괜찮다지만 그러기엔 적들 모션이나 뭐나 하면서 타겟팅된 몹을 때릴때 멀어져있거나 밀리거나 하면서 떨어지기도 하는데다. 영상에 있는 수준으로 전투 숙달하기엔 저거 난이도 있는 조작이 필요함. 동료다 못 움직이게 해서 혼자 싸우는걸로 보이는데 저 영상 저도 보고했지만 실지 싸움할때 카메라 무빙이 저리 안됨. 내 위치를 정확하게 이동하면서 하기도 이상하달까 조작이 안되고 절대 조작이 간단하지가 않았슴. 특히 동료나 몹들있고 수풀있기라도 하거나 바위같은거 있는 지형 갱도나 이런저런거 막힌 지형이면 캐릭터가 보이지도 않을때도 많고. 전투면은 카메라 워킹적으로 볼때 16이 좋아보임 타격감도 그렇고. ?? 그런데 진짜 15전투 조작이 간단했나요? 솔직한 말로 난이도 낮은걸로 해서 부스트 소드 아니면 전 제대로 적 공격도 못할 정도였습니다만.. | 23.06.08 20:05 | |
223.38.***.***
특히 이프리트랑 대결할때 제가 어디있고 어딜공격해야 되는지도 몰랐을정도라 그냥 무조건 부스트소드만 써서 깼습니다. 뭐가 어딨는지 어딜 때려야하는지 거리감도 못느끼겠슴. 솔직히 전투에 대한 기억은 어지럽다 정도? 진팬텀소드 쓰기 시작할때도 타이밍 맞추는 액션 어려워서 좀 얼타갔고 중요 전투는 또 죄다 부스트 소드만 썼슴. | 23.06.08 20:08 | |
223.38.***.***
그리고 뭐야. 만타이타이? 가장 쎈 엄청큰 몹이던가? 그놈 그냥 다리쪽만 때리다가 깨긴 했는데 뭘 때리는지 내가 뭘 하는지도 모를정도였슴. 그리고 자동차타고 날아가서 하는 숨겨진 던전은 어딘지 들어가지도 못할정도. 왠만한 컨텐츠는 즐길거 다 했다고 생각은 드는데.... 전투가 쉽다고는 못느낌. 난잡하다고는 느꼈지만. 그리고 동료들 연계기도 좀 발동 시간 있는것도 이상한 전투느낌에 한몫한것도 같고요. 저 영상만 보면 저렇게도 할수 있나 보구나 하겠지만 실제로 저대로 해볼려면 꽤 어렵구나 랄까 나 저거 끝까지 못함. 반도 못따라했을듯. 뭐 진 팬텀소드도 타이밍 맞추기 어려워 했는데 저걸 하라는것도 좀.. | 23.06.08 20:13 | |
211.198.***.***
파판15 전투 재미없다는 글 올리면 자꾸 영상올리시면서 전투 괜찮다고 하는데 님꺼 영상 보면 진짜 재미없어보입니다 올려주신 영상만봐도 파판15 전투의 단점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그냥 공중에서 허우적허우적 거리는거밖에 안보여요 그리고 적의 특정 부분만 보이는 저 시점이 안불편하다는것도 이상하네요 | 23.06.08 20:38 | |
39.7.***.***
엔드 컨텐츠를 이용해서 싸우는 영상이라 당연히 숙달이 필요해요. 액션 게임인데 숙달하지 않고 엔드 컨텐츠를 무난히 즐길 수 있다면 그게 더 문제입니다. 저는 FF15의 이런 점을 특히 좋아해요. 하지만 말씀드렸다시피 조작 자체는 쉽고 간편합니다. 공중에 있으면 전방위로 유도가 되기 때문에 그 상태에서 공격 버튼을 누르기 만해도 공격이 들어가요. 방향을 잡을 필요가 없고 극단적으로는 록온도 필요 없어요. 영상에선 그렇게 남는 손가락으로 무기를 바꾸고 시점을 조작해 캐릭터를 정면에 두면서 싸우고 있습니다. 물론 꼭 그러지 않아도 괜찮아요. 눈먼 공격에 맞아도 대미지 시프트로 직전에 받은 대미지를 회복하고 곧바로 전투로 복귀할 수 있으니까요. 조작 쉬워요. 공격을 받은 뒤 타이밍을 맞춰 회피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어빌리티만으로 전투가 굉장히 상쾌해져요. 진 팬텀 소드 그런 거 다 필요없습니다. FF15 역시 기본적으로 액션 게임이라 어빌리티의 성능 파악을 잘 해둬야 하고, 제대로 싸우지 못했을 때 어떻게 하면 잘 싸울 수 있을지 복기하는 작업이 필요해요. 로딩이 긴 오픈 월드 구성 상 게임 오버를 당하기 어렵게 되어 있고 포션 사용도 자유로워 굳이 공부하지 않아도 클리어는 가능하기 때문에 빠지기 쉬운 함정인데, 이 게임도 재미있게 잘 하려면 게임 시스템에 담긴 의도를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고나면 FF15의 전투 시스템이 오픈 월드에 기막히게 잘 어울리는 액션 시스템인 것을 알게 됩니다. 조작은 쉽고, 잘 하려면 공부와 숙달이 필요하다는 점이 저는 좋았어요. 마찬가지로 숙달해야 하지만 의외로 스타일리시한 콤보도 만들 수 있구요. 3D 공간을 온전히 사용하는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 23.06.08 20:41 | |
39.7.***.***
영상은 그저 참고 자료일 뿐이고,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조작의 즐거움을 모르는 건 마찬가지예요 ㅎㅎ 지금 게시판에서 사람들이 FF16 영상만 보고서 온갖 말이 나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 23.06.08 20:43 | |
211.198.***.***
밑에 영상보니 꽤 재밌게 플레이하시네요 | 23.06.08 20:47 | |
39.7.***.***
실제로 오픈 월드 컨셉에 딱 맞는 전투가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FF15가 전투까지 재미가 없었으면 천만장 못 팔았어요. | 23.06.08 20:50 | |
122.35.***.***
211.234.***.***
175.113.***.***
211.49.***.***
21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