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5] 엑박보다 플스가 국내에서 유리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40]




(387815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464 | 댓글수 40
글쓰기
|

댓글 | 40
1
 댓글


(IP보기클릭)112.156.***.***

BEST
국내에서 플스가 엑박보다 잘나가는 이유요? 까놓고 말해서 게임기 초창기에 플스가 적극적으로 한글화다 정발이다 이렇게 노력할때 엑박은 뭐했나요? 심지어 지금도 엑박 국내에서 뭐 하는거 있나 할 정도로 사업 하는게 빈약한데. PC있으면 엑박이 필요 없고 뭐 그런 구조적인 문제도 있지만 그렇다고 마소가 소니보다 국내에서 게임기 산업 적극적으로 한것도 없고 안팔릴만 해서 안팔리는 겁니다.
23.03.30 15:01

(IP보기클릭)39.7.***.***

BEST
다중아이디들 붙은거보니 또 엑박vip의 잔재가 남았군요
23.03.30 12:26

(IP보기클릭)39.7.***.***

BEST
얼마전 게임패스가 지금 진짜 사람들 많이하는 롤에도 적용됐을때도 하던말인데 롤유저중에 겜패스 등록한사람이 있긴한가싶을정도
23.03.30 12:00

(IP보기클릭)112.173.***.***

BEST
넵튠 엑박으로 나와도 플스 선택할겁니다. 엑박은 켜면 일단 UI부터가 개판입니다.
23.03.30 12:07

(IP보기클릭)112.156.***.***

BEST
그시절 마소 본사 게임도 비한글화 내논게 한두개가 아니었는데 뭔 적극적이었는지 모르겠네요. 일부 게임들에 한글화가 준수했다는 것 정도였지 3사 종합해서 비교해봐도 한글화나 정발 발매에 한해서 칭찬할 구석 별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복돌 크리 쳐막고 주춤했던건 플2도 마찬가지였었는데 소니가 그렇다고 한글화 정발 안해주던가요? 소니가 서드 게임들까지 한글화 적극적으로 밀어주던 상황에 비해 마소는 북돌시절 주춤해지고 나서도 정발이나 한글화 발매 보면 절대 좋은 평가 줄만한거 없습니다. 심지어 멀티게임에서 소니가 지원해서 한글화되던 게임에 마소만 비한글화 정발되던 게임들이 적었던것도 아니었고 마소 지금도 그렇지만 국내 시장에 소니의 신경쓰는거에 절반정도도 신경 안써요. 오히려 저런 수준가지고 신경써줫다고 하는게 개인적으로 전혀 납득이 안가네요.
23.03.30 16:14

(IP보기클릭)222.96.***.***

지금 까지는 그게 맞지만 국내는 액블킹 중에 블리자드 인질이 너무 좋아서 지금까지 처럼 어떻게 해도 영향 없다는 결론은 조심 스러움 기기 판매량은 크게 안늘수 있어도 pc게임패스 국내 가입자가 지금 보다 높아질 확률이 큼 디아블로, 와우 등 국내에 인기 있는 블자 게임 하려면 자연스럽게 게임패스 국내 이용자가 높아 질수 밖에 없는 구조임
23.03.30 11:36

(IP보기클릭)222.96.***.***

게임콘솔
게임패스 가입 안해도 액블 게임 또는 베데스다 게임들 pc로 즐기든 콘솔로 즐기든 그게 곧 마소 퍼스트 회사 게임을 국내 게이머들이 많이 즐기는 거라 영향력이 없다고 보긴 어려움 | 23.03.30 11:39 | |

(IP보기클릭)39.7.***.***

BEST
게임콘솔
얼마전 게임패스가 지금 진짜 사람들 많이하는 롤에도 적용됐을때도 하던말인데 롤유저중에 겜패스 등록한사람이 있긴한가싶을정도 | 23.03.30 12:00 | |

(IP보기클릭)222.96.***.***

Frog master
님도 정보는 없네요 | 23.03.30 12:01 | |

(IP보기클릭)39.7.***.***

게임콘솔
제 친창에 실 활동유저들중엔 0명입니다 | 23.03.30 12:10 | |

(IP보기클릭)223.39.***.***

Frog master
그게 정보가 되나요? | 23.03.30 12:11 | |

(IP보기클릭)39.7.***.***

게임콘솔
롤 안하시죠? 님은 최소한 자료도 없지않나요 | 23.03.30 12:19 | |

(IP보기클릭)54.239.***.***

게임콘솔
저런걸 우리는 뇌피셜이라고 부릅니다. | 23.03.30 12:22 | |

(IP보기클릭)223.39.***.***

Frog master
그게 객관적인 자료가 된다 생각 하시면 답글 이만 하겠습니다. 즐겜 하세요 | 23.03.30 12:22 | |

(IP보기클릭)39.7.***.***

BEST
게임콘솔
다중아이디들 붙은거보니 또 엑박vip의 잔재가 남았군요 | 23.03.30 12:26 | |

(IP보기클릭)112.151.***.***

그건 글쓴이가 넵튠 게임을 좋아하는것 뿐이고 마침 그게 대부분 플스 독점 게임이라 플스를 이용하는 것 뿐 만약 넵튠이 엑박 독점 위주 겜 였다면 국내는 플스보단 엑박이 유리하다 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과연 소니쪽 퍼스트 독점 겜이 풍부하고 수많으 대작들이 쏟아져 나왔고 플스1으로 선점 효과를 좀 봤기 때문에 그나마 우리나라에선 플스 이용자들이 엑박보다 많은거죠 엑박쪽도 퍼스트 독점 겜 훌륭한 겜들 있는데 그게 소니와 많이 비교되다보니 위축될 뿐 우리나라에선 플스냐 엑박이냐 뭐가 더 유리한건 없습니다 ㅋㅋ 단순히 유리한것만 보자면 엑박이 더 유리하죠, 겜패스를 PC에서도 이용가능하고 게다가 똥컴이어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엑박이 우리나라에서 서비스 해주니까요 소니는 플스나우 있던 시절 우리나라 서비스 해준적도 없습니다 ㅋ
23.03.30 11:41

(IP보기클릭)165.225.***.***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소니와 마소의 마케팅 전략의 차이점이죠. 소니는 철처히 플5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고 마소는 겜페를 중심으로 하고 있죠. 엑박 콘솔은 겜페를 할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일뿐이고.
23.03.30 11:46

(IP보기클릭)112.173.***.***

BEST
넵튠 엑박으로 나와도 플스 선택할겁니다. 엑박은 켜면 일단 UI부터가 개판입니다.
23.03.30 12:07

(IP보기클릭)45.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케로로!!??
찡가나 왕떡쿠 같은 플빠 활동하면서 엑박 복돌하던 애도 있잖아요. 한명은 지금도 활동하더만. | 23.03.30 15:55 | |

(IP보기클릭)175.223.***.***

우리나라 유저가 엑박에 유입할 기회가 플3이 삽질했던 삼돌이 초반인데 그때 마소에서 자체적으로 한글화한게 바이오쇼크1뿐임 그리고 손 놓고.. 소니가 파판13 용과같이 메기솔5 니어오토마타 자체적으로 한글화 성사시킨거랑 대조적
23.03.30 12:13

(IP보기클릭)54.239.***.***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MS에 인수되고 나면 한국에서 마켓팅/유통을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담당할 가능성이 많은데 그러면 엑박쪽도 유의미한 변화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23.03.30 12:24

(IP보기클릭)117.111.***.***

그냥 단순히 독점작때문 아닌가요? 플 없고 엑만 있는 사람들은 생각없는건데 이성적인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에 플스비중이 더 높은듯
23.03.30 12:28

(IP보기클릭)116.127.***.***

저는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플스와 엑박 가장 큰 차이점이 멀티 인구라고 보네요 유럽쪽에서는 엑박 보급률이 턱밑까지 쫒아갔다지만 그건 유럽이고 우리가 멀티하면 유럽 사람들이랑 잡히는게 아니다보니 실질적으로 가장 같이 하게 될 사람들이 한국, 일본, 중국인들인데 이 세나라는 플스가 너무 압도적으로 점유율이 높다는게 큰듯... 스팀에서조차 멀티 안잡히는 오래된 게임들이 플스에서는 잘잡히는거 보면 이미 답 나와있죠
23.03.30 12:52

(IP보기클릭)221.162.***.***

예전에 어떤 유통사 말에 의하면 “패키지 만장만 팔려도 한글화 해준다” 그냥 복돌이건뭐건 만장 이상은 팔리니까 한글화 해준겁니다 만장 팔리지도 않는데 투자해서 한글화해준다? 회사가 노예는 아니죠
23.03.30 13:08

(IP보기클릭)112.156.***.***

BEST
국내에서 플스가 엑박보다 잘나가는 이유요? 까놓고 말해서 게임기 초창기에 플스가 적극적으로 한글화다 정발이다 이렇게 노력할때 엑박은 뭐했나요? 심지어 지금도 엑박 국내에서 뭐 하는거 있나 할 정도로 사업 하는게 빈약한데. PC있으면 엑박이 필요 없고 뭐 그런 구조적인 문제도 있지만 그렇다고 마소가 소니보다 국내에서 게임기 산업 적극적으로 한것도 없고 안팔릴만 해서 안팔리는 겁니다.
23.03.30 15:01

(IP보기클릭)45.32.***.***

sanckgkP
엑박도 꽤 적극적으로 했습니다. 더빙은 헤일로 시리즈에 비해 갓옵은 비교조차 부끄러운 저퀄이었고, 포르자 호라이즌같은 더빙 걸작도 있고 블루 드래곤이나 로스트 오딧세이같은 대형 RPG도 한글화 해줬죠. 이후 복돌크리 쳐맞고 점차 판매율 줄다가 엑원 출시때 전면적으로 유저 적대적 운영을 하면서 점유율 수직낙하 하면서 한쪽으로 완전히 몰빵된거지 마소가 아무것도 안했다 라는건 큰 오해입니다. 솔직히 대 한글화 시대를 연 건 본문에 있는 CFK 랑 GTA5 죠. | 23.03.30 16:01 | |

(IP보기클릭)112.156.***.***

BEST
캡틴아메리카
그시절 마소 본사 게임도 비한글화 내논게 한두개가 아니었는데 뭔 적극적이었는지 모르겠네요. 일부 게임들에 한글화가 준수했다는 것 정도였지 3사 종합해서 비교해봐도 한글화나 정발 발매에 한해서 칭찬할 구석 별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복돌 크리 쳐막고 주춤했던건 플2도 마찬가지였었는데 소니가 그렇다고 한글화 정발 안해주던가요? 소니가 서드 게임들까지 한글화 적극적으로 밀어주던 상황에 비해 마소는 북돌시절 주춤해지고 나서도 정발이나 한글화 발매 보면 절대 좋은 평가 줄만한거 없습니다. 심지어 멀티게임에서 소니가 지원해서 한글화되던 게임에 마소만 비한글화 정발되던 게임들이 적었던것도 아니었고 마소 지금도 그렇지만 국내 시장에 소니의 신경쓰는거에 절반정도도 신경 안써요. 오히려 저런 수준가지고 신경써줫다고 하는게 개인적으로 전혀 납득이 안가네요. | 23.03.30 16:14 | |

(IP보기클릭)223.62.***.***

캡틴아메리카
문제는 님이 언급한 것만 딱 해줌 | 23.03.30 16:42 | |

(IP보기클릭)59.17.***.***

(๑˃̵ᴗ˂̵)
헤일로 기어즈 포르자 3대장 블루드래곤 로스트오딧세이 페이블시리즈 카메오 퍼펙트다크제로 크랙다운시리즈 섀도우런 비바피냐타시리즈 반조엔카주이 님이 관심이 없는거 아닐까요. | 23.03.30 16:55 | |

(IP보기클릭)59.17.***.***

캡틴아메리카
360은 퍼스트 게임 수가 적은거지 안해준게 아닙니다. 엑원은 안해준게 맞구요. | 23.03.30 16:55 | |

(IP보기클릭)59.16.***.***

캡틴아메리카
엑박도 사실 메이저 게임은 나름 해줬음...근데 마리오 사장님, (카와구치) 시절 임펙트가 컸고 이스 / 몬헌 / 슈로대 같은 타이틀이 진짜 psp 시절 매력적인 타이틀이였는데, 언압으로 못하고 구경만 하던 유저도 많거든요 ㅡㅠ 1년에 3~5개 한글화 되는 엑박이랑 1년에 10~20개씩 한글화 되는 PS4랑은 유저 입장에서 신경 쓸수밖에 없죠 | 23.03.30 23:53 | |

(IP보기클릭)119.148.***.***

캡틴아메리카
아니 꼴랑 님이 말한거 해줬다고 적극적으로 해줬다구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님이 말한거 조차 안하면 철수 해야죠 | 23.04.01 07:08 | |

(IP보기클릭)218.234.***.***

마소 코리아가 소니 코리아의 카와우치 시로 사장만큼 일본 게임을 한국 시장에 한국어화로 내놓을 노력이라도 햇으면 360시절에 한국 시장 충분히 먹었을 거임.. 아샤 시장은 상당히 복홥적이라 서양게임도 하지만 일본게임도 상당히 많이 하는 시장임. 둘중하나를 택일하는 시장이 아니라서 결국은 일본게임이 현지화 되서 나올수 있는 플스3 > 비타 > 플스4 의 플랫폼이 먹을수 밖에 없지요. 지금도 중동/아시아권에서 마소 게임에 가장 불만 많은게 현지화 부분임.
23.03.30 15:21

(IP보기클릭)118.235.***.***

시라츄탐험대같이 마이너한 장르도 한글회해준게 플스니까요. 그런게 쌓여서 지금의 플스유저가 늘어난거죠.
23.03.30 15:45

(IP보기클릭)221.142.***.***

그냥 간단히 말하면 마소는 한국시장에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아시아전체로 따져도 일본만 조금 신경쓸뿐이죠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죠
23.03.30 16:03

(IP보기클릭)222.237.***.***

국내에선 PC 스위치 에 비하면 점유율 우울할 정도인데 둘이서 유불리해서 뭐해요;;
23.03.30 16:51

(IP보기클릭)211.234.***.***

엑박 - 한글화 안함 패키지 안냄 - 그렇다고 닌텐도 처럼 타이틀 장르가 다양하게 ? 헤일로 박스 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헤일로 박스 매번 샀던 저도 안 사는 정도면 문제 큰거임
23.03.30 18:04

(IP보기클릭)211.196.***.***

걍 게임이 존나 재미없어서 그렇죠 뭐
23.03.30 20:25

(IP보기클릭)125.128.***.***

그런 이유를 떠나서 신기할 정도로 엑박은 인지도가 없습니다... 닌텐도야 당연히 유명하고 플스도 게임 안 하는 사람도 대충 이름 정도는 아는데 엑박은 정말 모릅니다...게임 좋아하고 방송 자주 보던 친구도 엑박은 잘 모르는...
23.03.30 22:40

(IP보기클릭)180.81.***.***

국내 엑박360 골드 게임이 얼마나 ㅄ이었는지 알만한 사람은 다 알죠...
23.03.31 10:41

(IP보기클릭)220.80.***.***

엑박 UI에서 마우스커서를 본 이후 팔고 다시 PS5를 샀지 컴터랑 차이를 못 느낌
23.03.31 22:51

(IP보기클릭)119.148.***.***

근데 플5나오고 지금까지 독점작들 나왔는데 도대체 마소는 인수만 ㅈㄴ게 할려고 하지 나오는 독점작이 한개도 없다는게 신기함
23.04.01 07:11

(IP보기클릭)182.218.***.***

last83
에잉? 포르자 호라이즌 5나 헤일로 인피니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나와서 잘 하고 있는데요-_-;; 플스로 나온 독점작 보면 라오어1 리메이크, 고오쓰, 스파이더맨 처럼 그냥 PS5버전 업데이트나 리메이크(혹은 리마스터가) 가 많아서 그냥 대부분 제끼고 신규 독점작인 라쳇, 갓오브워5 (둘다 엔딩봄), 리터널, 호포웨 (둘다 하다 초반에 중도포기) 정도나 독점으로 나와서 구매해서 플레이했는데 솔직히 퍼스티 파티 독점은 갯수가 별 차이가 나지도 않아요 ㅎㅎ 오히려 서드파티 독점이 아쉽죠. 스퀘어 게임같은것들이요. 그러니까 더 인수를 ㅈㄴ게 하려고 하는게 당연하거 아닐까요? | 23.04.01 14:19 | |

(IP보기클릭)182.218.***.***

kctrl
서드파티 기간 독점 혹은 완전 독점은 소리가 아무래 시장 1위고 점유율이 높으니 마소가 유리한 계약을 하기가 힘들거든요. 보급대수에서 아예 밀리니까...아예 처음부터 확보하지 않으면 서드파티 독점 자체를 땡겨오기 힘든 상황 같아요. PC로 동시 발매하는 MS 정책도 한몫하는데 어차피 PC로는 스팀 발매하면 되니까.. | 23.04.01 14:21 | |

(IP보기클릭)110.70.***.***

언제적 얘긴가요. 액블인수 아무도 실드 안 칠 정도로 엑박유저 겁나 늘어났습니다. 진짜 여긴 현실파악 못하네요.
23.04.03 11:07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107670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