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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캡콤 주가 근황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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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8631 | 댓글수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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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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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이 진짜 근본 회사인게 대전격투 시초인 스파부터 서바이벌 호러의 붐을 일으킨 바하, tps의 유행을 이끈 바하4 Jrpg 브레스오브 화이어, 헌팅 액션의 시초 몬헌등 거의 모든 장르의 작품을 다 잘만드는 드문 회사죠. 인기있는 작품만 따라가는게 아니라 본인들이 새로운 장르도 만들어내고 .. 진짜 대단한 회사입니다
23.01.30 12:19

(IP보기클릭)22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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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 그렇게 RE엔진이 그립네요. 빨리 몬헌월드 차기작이 나왔으면
23.01.30 12:21

(IP보기클릭)220.84.***.***

BEST
처음 PS3과 XBOX360로 세대가 넘어왔을때 스트리트 파이터4를 만들어 3D로 자연스럽게 스파시리즈를 차세대로 잘 이끌었고 데드라이징시리즈를 런칭하여 엑박진영에도 큰 강점을 가진 해외시장으로도 잘 진출한 모범사례로 꼽힐만큼 잘했죠. 그전에도 매력적인 타이틀라인과 아케이드작품을 잘 이식한 덕분에 이미지도 좋았구요. 근데 갑자기 돈맛을 보더니 DLC로 엔딩을 파는 작품을 선보이질않나 데메크같은건 외주로 풀어버려서 퀄리티가 깍이고 록맨시리즈는 후속작요구에도 불구하고 건들지도 않는등 차츰 이미지가 깍여서 와인사업한다고 이미지급락하더니 바하시리즈 리메이크를 기점으로 다시 이미지를 재구축하여 최근에는 행보가 좋네요. 원래부터 잘해왔던 회사 맞습니다. 근데 스퀘어는 요즘 구세대 리메이크도 그닥이고 포스포큰으로 나락으로 떨어져 이제 앞일을 예상할수가 없게 됐네요. 파판15에 이어 포스포큰까지 이제 떨어질 이미지도 없는것 같습니다 더이상 파판시리즈발매를 기다리지않게 되었습니다.
23.01.30 11:45

(IP보기클릭)218.155.***.***

스퀘어에닉스는 그동안 외주에서 작게 말아 먹었는데 이번 포스포큰에서 제대로 걸린 것 같습니다
23.01.30 11:41

(IP보기클릭)22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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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PS3과 XBOX360로 세대가 넘어왔을때 스트리트 파이터4를 만들어 3D로 자연스럽게 스파시리즈를 차세대로 잘 이끌었고 데드라이징시리즈를 런칭하여 엑박진영에도 큰 강점을 가진 해외시장으로도 잘 진출한 모범사례로 꼽힐만큼 잘했죠. 그전에도 매력적인 타이틀라인과 아케이드작품을 잘 이식한 덕분에 이미지도 좋았구요. 근데 갑자기 돈맛을 보더니 DLC로 엔딩을 파는 작품을 선보이질않나 데메크같은건 외주로 풀어버려서 퀄리티가 깍이고 록맨시리즈는 후속작요구에도 불구하고 건들지도 않는등 차츰 이미지가 깍여서 와인사업한다고 이미지급락하더니 바하시리즈 리메이크를 기점으로 다시 이미지를 재구축하여 최근에는 행보가 좋네요. 원래부터 잘해왔던 회사 맞습니다. 근데 스퀘어는 요즘 구세대 리메이크도 그닥이고 포스포큰으로 나락으로 떨어져 이제 앞일을 예상할수가 없게 됐네요. 파판15에 이어 포스포큰까지 이제 떨어질 이미지도 없는것 같습니다 더이상 파판시리즈발매를 기다리지않게 되었습니다.
23.01.30 11:45

(IP보기클릭)223.38.***.***

BEST
캡콤이 진짜 근본 회사인게 대전격투 시초인 스파부터 서바이벌 호러의 붐을 일으킨 바하, tps의 유행을 이끈 바하4 Jrpg 브레스오브 화이어, 헌팅 액션의 시초 몬헌등 거의 모든 장르의 작품을 다 잘만드는 드문 회사죠. 인기있는 작품만 따라가는게 아니라 본인들이 새로운 장르도 만들어내고 .. 진짜 대단한 회사입니다
23.01.30 12:19

(IP보기클릭)223.62.***.***

[SANA]린벨쨔응
별 생각없었는데 이렇게 정리한거 보니까 진짜 대단한 회사였네요 | 23.01.30 18:15 | |

(IP보기클릭)22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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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 그렇게 RE엔진이 그립네요. 빨리 몬헌월드 차기작이 나왔으면
23.01.30 12:21

(IP보기클릭)175.198.***.***

15년 전에 김정률이 캡콤 인수하니 어쩌니 하던때가 생각나네요. 거의 시가총액 20배 오른건가.
23.01.30 12:46

(IP보기클릭)115.138.***.***

캡콤 한동안 aaa겜 아예 안만드려는 분위기 보이다가 요즘은 aaa라고 하기엔 투자금이 좀 작은 소규모 aaa라 해야하나 이런 겜들을 많이 만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데 뭐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아예 aaa안할때보다는 훨씬 맘에 드네요.
23.01.30 13:41

(IP보기클릭)14.44.***.***

캡콤 많이 컸네, 10조라니 ㅋㅋ
23.01.30 14:53

(IP보기클릭)27.124.***.***

저의 최애 개발사 닌텐도, 캡콤
23.01.30 15:49

(IP보기클릭)1.233.***.***

데드라이징을 말아 먹은게 좀 아쉬운... 리부트안해주려나... 아~ 몬헌2~!!!???
23.01.30 16:14

(IP보기클릭)175.223.***.***

캡콤이 좋은 회사긴한데 90년대 게임들보면 우려먹기가 심했던 캐릭터 디자인이나 효과음 등등. 특히 스파2는 진짜 마른 오징어에 액기스 나올 때까지 우려먹음. 반면 동시대 네오지오 애덜은 다양한 시스템 게임들을 내놓았던…
23.01.30 18:30

(IP보기클릭)106.153.***.***

스쿠에니 상장회사인 스퀘어에닉스홀딩스를 게임제작회사로써 캡콤과 비교하기에는 의외로 게임쪽의 호재나 악재로 인한 주가영향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디지털엔터사업부가 영업이익 비중이 큰건 사실이나 최근엔 콘솔은 HD리마스터에 온라인게임(FF14)과 스마트폰게임(하가렌)쪽으로 수익이 안정적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신규IP가 끼치는 영향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예전 한주에 만엔 넘는 패 기넘치던 시대로 회복은 아직도 멀었지만... 한때 10층~20층에서 아둥바둥 하던 주식이 내부거래로 사고가 나도 60층까지 올라줘서 그저 감사 할 따름입니다.
23.01.30 18:38

(IP보기클릭)106.153.***.***

Desirest
제가 기억하기로 최근 10년사이에 게임관련 호/악재로 그래프가 요동쳤던건 FF7리메이크 발표했을 때 48층에서 55층으로 껑충 뛰었던 정도밖에 없네요 | 23.01.30 18:44 | |

(IP보기클릭)121.178.***.***

괜히 투자처 늘린다고 와인 건들고 다닐때가 암흑기였지 그거 지나니깐 진짜 갓겜 수준으로 계속 뽑아주는게 넘 좋아요
23.01.30 23:30

(IP보기클릭)210.118.***.***

캡콤은 엔진도 진짜 잘만들었죠 re엔진은 진짜 최적화며 그래픽이며 끝내주는듯
23.01.31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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