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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은 아니에요. 너티독이 최고로 불리는 이유가 일선에서 발전을 주도하는 회사라서 그래요. 언차2와 비교하면 비교도 안될정도로 바뀌고 있는게 너티독이죠. 너티독이 안바뀐다면 다른 회사들은 더 심각하죠. 너티독이 가장 많이 바뀌는 회사 1~2위를 다툴텐데 말이에요. 물론 잃유는 dlc로 나오려고 한거라서 신입들이 만들고 투자도 크게 하지 않은 게임이라 언차4에 비해 여러모로 떨어지는 부분도 많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너티독은 그래픽은 당연하고 상호작용 모션 시스템 전반적으로 크게 발전하는 회사가 맞아요. 매너리즘이라고 하기엔 전혀 맞지 않는 라오어2가 최근작이죠. 기술력은 기술력대로 전세계 최고수준이라는 걸 보여줬고, 스토리도 아주 과격할정도로 과감한 선택을 했는데다 주인공2명을 대치시키는 충격적인 전개까지 해버렸는데 이런 회사가 타성에 젖었다하고는 사실 맞지않죠. 너티독만큼 새로운 걸 추구하는 회사는 사실 거의 없어요. 어찌보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사소한 디테일 하나하나들이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들거든요. 그리고 없던 개념을 하나하나 만들며 새로운 상호작용을 이루어내는것도 상당한 시간이 걸려요. 이미 누가 만든거 따라하는거랑 새롭게 시도해보는건 난이도가 달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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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솔직히 이런글이 너무 불편합니다. 좋다는건지 싫다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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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보면 게이머들 눈높이가 너무 높고 까다롭다는 생각이 드네요 새로운 패턴이없다? 왜 없어요? 님 기준에 안맞는거지 없는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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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타성에 젖어 있다면 절대 라오어2와 같은 게임 못나옵니다. 겜 구성이나 편의성, 그래픽, 호불호가 갈리는 스토리까지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다는게 느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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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혹시 글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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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솔직히 이런글이 너무 불편합니다. 좋다는건지 싫다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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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증 같은거죠. 다시 언차2나 라오어1 시절 처럼 새로운 시도를 해줬으면 하는 마음.. 아니면 스튜디오가 커졌으니 안정적인 후속편 1편 (언차든, 라이오든) + 신규ip 로가야 할텐데.. 최근까지는 좀 실망이라는 거죠.. | 22.12.08 1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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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시리즈의 명을 이어가기엔 패턴의 변화가 쉽지않죠. 언챠의 TPS장르 어짜피 다른 장르에서 따온거라 부정할것도 그렇다고 긍정할것도 없이 그냥 받아들이는거죠. 세대가 변화면서 시리즈의 그래픽이 좋아지는건 당연한 얘기고요. 제가 볼때도 님글에선 애증이 크게 보이네요. | 22.12.08 1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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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보면 게이머들 눈높이가 너무 높고 까다롭다는 생각이 드네요 새로운 패턴이없다? 왜 없어요? 님 기준에 안맞는거지 없는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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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은 아니에요. 너티독이 최고로 불리는 이유가 일선에서 발전을 주도하는 회사라서 그래요. 언차2와 비교하면 비교도 안될정도로 바뀌고 있는게 너티독이죠. 너티독이 안바뀐다면 다른 회사들은 더 심각하죠. 너티독이 가장 많이 바뀌는 회사 1~2위를 다툴텐데 말이에요. 물론 잃유는 dlc로 나오려고 한거라서 신입들이 만들고 투자도 크게 하지 않은 게임이라 언차4에 비해 여러모로 떨어지는 부분도 많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너티독은 그래픽은 당연하고 상호작용 모션 시스템 전반적으로 크게 발전하는 회사가 맞아요. 매너리즘이라고 하기엔 전혀 맞지 않는 라오어2가 최근작이죠. 기술력은 기술력대로 전세계 최고수준이라는 걸 보여줬고, 스토리도 아주 과격할정도로 과감한 선택을 했는데다 주인공2명을 대치시키는 충격적인 전개까지 해버렸는데 이런 회사가 타성에 젖었다하고는 사실 맞지않죠. 너티독만큼 새로운 걸 추구하는 회사는 사실 거의 없어요. 어찌보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사소한 디테일 하나하나들이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들거든요. 그리고 없던 개념을 하나하나 만들며 새로운 상호작용을 이루어내는것도 상당한 시간이 걸려요. 이미 누가 만든거 따라하는거랑 새롭게 시도해보는건 난이도가 달라서요.
(IP보기클릭)118.235.***.***
아쉐
그렇죠. 타성에 젖어 있다면 절대 라오어2와 같은 게임 못나옵니다. 겜 구성이나 편의성, 그래픽, 호불호가 갈리는 스토리까지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다는게 느껴지죠. | 22.12.08 11: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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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하면 또 무사안일 이러고 욕먹죠 | 22.12.08 11: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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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혹시 글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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