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5] 근데 패키지게임 풀더빙하면 제작비가 얼마나 드나요? [31]
루리웹-0123457782
(5699871)
출석일수 : 43일 LV.3
11%
Exp.추천 0 조회 2524 비추력 10
작성일 2022.12.02 (13:18:21)
IP : (IP보기클릭)123.142.***.***
추천 0 조회 2524 댓글수 31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0651256 | 공지 | 게시물 신고 방침에 대해 공지합니다 (11) | 나타Qoo | 18 | 267609 | 2017.02.08 |
19586505 | 공지 | PS 게임 이야기 게시판 공지사항 (23) | sickarl | 67 | 530422 | 2013.12.20 |
질문 | 요즘도 한우네수 플스4프로 기기 매입해주나요? | 호랭이형 | 17 | 01:01 | ||
질문 | 근데 pc 가 뭔가요? (3) | 하늘천사 | 1 | 301 | 2024.04.24 | |
31036618 | PS5 | 루리웹-1445409822 | 19 | 01:31 | ||
31036617 | PS5 | 오덕전사 | 1 | 53 | 01:25 | |
31036616 | PS5 | 미미큐 | 168 | 01:20 | ||
31036614 | PS5 | 쭤뻐쭤뻐 | 1 | 579 | 00:45 | |
31036613 | PS5 | 루리웹-1038010493 | 164 | 00:41 | ||
31036612 | PS5 | 이큐이큐 | 336 | 00:28 | ||
31036611 | PS5 | BioSoul | 6 | 364 | 00:26 | |
31036610 | PS5 | 빛쁨 | 535 | 00:22 | ||
31036609 | PS5 | 선미 | 1 | 427 | 00:13 | |
31036608 | PS5 | 게임은 패링맛 | 411 | 00:12 | ||
31036607 | PS5 | ^ㅁ^ | 2 | 412 | 00:06 | |
31036606 | PS5 | 인천 Landers | 2 | 598 | 00:06 | |
31036604 | PS5 | 성장맨 | 301 | 2024.04.24 | ||
31036603 | PS5 | 해눈임 | 349 | 2024.04.24 | ||
31036602 | PS5 | 여캐팬티탐구자 | 428 | 2024.04.24 | ||
31036601 | PS5 | 니어 니어 | 1601 | 2024.04.24 | ||
31036600 | PS5 | 게임은 패링맛 | 621 | 2024.04.24 | ||
31036599 | PS5 | 루리웹-7095299304 | 5 | 1084 | 2024.04.24 | |
31036598 | PS5 | 빛쁨 | 2 | 806 | 2024.04.24 | |
31036597 | PS5 | ^ㅁ^ | 342 | 2024.04.24 | ||
31036596 | PS5 | 惡.卽.斬 | 2 | 342 | 2024.04.24 | |
31036595 | PS5 | 해눈임 | 614 | 2024.04.24 | ||
31036594 | PS5 | 인천 Landers | 2 | 351 | 2024.04.24 | |
31036593 | PS5 | 미미큐 | 3 | 1063 | 2024.04.24 | |
31036592 | PS5 | NHALAK | 230 | 2024.04.24 | ||
31036591 | PS5 | LoneWolves10 | 3 | 448 | 2024.04.24 | |
31036590 | PS5 | 러로디 | 5 | 1182 | 2024.04.24 | |
31036589 | PS5 | 루리웹-3370349540 | 227 | 2024.04.24 |
(IP보기클릭)124.197.***.***
아뇨, 그렇게 해서 될 일이면 온 세상에 로컬라이징 업체가 왜 있겠어요.
(IP보기클릭)175.223.***.***
A급 성우나 유명한 성우쓰면 단가 무지 오르고요. 4~5백? 2~3천? 자막비용도 안됩니다. 특히나 대사량이 많으면 가격은 계속 늘어나죠. 흔히 텍스트량으로 계산 때리기 때문에 위쳐 같으면 진짜 많이 나올겁니다. 스튜디오 빌려야지. 녹음시 엔지니어들 비용 들가지. 막 하는 것 같아도 감독도 필요하고 스텝도 필요합니다. 제대로 신경 쓴다면 비용 만만치 않습니다.
(IP보기클릭)123.142.***.***
죄송합니다. 제가 무지했네요 근데 콘솔 게임의 불모지라는 한국에 인게임 풀더빙 한다고 하니 비용이 싸거 하는 줄 알았네요
(IP보기클릭)124.197.***.***
로컬라이징 쪽에서 근무하는데, 그걸로는 단순 자막 비용도 충당 안 됩니다 ㅜㅜ
(IP보기클릭)124.197.***.***
4-500이요? 단순 번역만 해도 그것보다 수십 배는 더 깨집니다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3.39.***.***
위쳐는 대사량 많아서 몇배가 넘을거에요 | 22.12.02 13:20 | |
(IP보기클릭)124.197.***.***
4-500이요? 단순 번역만 해도 그것보다 수십 배는 더 깨집니다
(IP보기클릭)123.142.***.***
헉. 실수없이 원카트로 간다는 가정하에 대사량이 많아도 일주일이면 녹음 끝날 줄 알았는데 아닌가보네요 | 22.12.02 13:22 | |
(IP보기클릭)124.197.***.***
자막 번역이 이미 된 작품이라도, 호흡이나 음성 속도에 따라서 재번역을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몇백 몇천 수준으로는 어림도 없어요. 단순 자막 번역 비용으로만 따져도 그거의 최소 수배~수십배 들 텐데, 마스터링 등등 비용 다 따지면 훨씬 많아집니다. | 22.12.02 13:24 | |
(IP보기클릭)222.104.***.***
(IP보기클릭)124.197.***.***
NHALAK
로컬라이징 쪽에서 근무하는데, 그걸로는 단순 자막 비용도 충당 안 됩니다 ㅜㅜ | 22.12.02 13:22 | |
(IP보기클릭)222.104.***.***
단순자막비용이야 구글번역으로 돌려놓고 그냥 한두명 고용해서 최종적으로 손보면되는거아닌가요? | 22.12.02 13:24 | |
(IP보기클릭)124.197.***.***
NHALAK
아뇨, 그렇게 해서 될 일이면 온 세상에 로컬라이징 업체가 왜 있겠어요. | 22.12.02 13:25 | |
(IP보기클릭)222.104.***.***
이제는 실시간으로도 번역까지 되는 시대인데.. 어뗜형태로 되는지 감이 안오네요. | 22.12.02 13:26 | |
(IP보기클릭)124.197.***.***
그러면 "어차피 AI로 그림 그리면 되는데, 컨셉 아티스트 싹 다 해고하고 아트 디렉터만 남기죠"나 다름없는 얘기예요 | 22.12.02 13:26 | |
(IP보기클릭)222.104.***.***
실제로 Ai로 밑그림 다하고 덧작업및 마무리로 가는 형태로 바뀌고있습니다. | 22.12.02 13:27 | |
(IP보기클릭)222.104.***.***
덧작업 +마무리만 사람 | 22.12.02 13:27 | |
(IP보기클릭)124.197.***.***
아직 로컬라이징은 그게 적용될 만큼 AI 퀄리티가 높지 않습니다. 단문 위주, 예를 들어"Yes"라는 문장은 수십가지로 번역되는데, AI는 상황 고려해서 그걸 번역해주지 않아요. 게임은 특히나 그런 단문이 전체 문장 비중의 60% 가까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직접 번역하는 것보다 훨씬 손이 많이 갑니다. | 22.12.02 13:28 | |
(IP보기클릭)124.197.***.***
AI는 무안단물이 아니에요. 하나의 업계에 적용하려면 그만큼 조정이 많이 필요합니다. 제가 근무하는 곳도 AI 개발 및 번역 적용 등 최전선으로 가고 있지만, 실무에 적용할 수준은 아니에요. | 22.12.02 13:30 | |
(IP보기클릭)222.104.***.***
글쿤요 ~ | 22.12.02 13:30 | |
(IP보기클릭)114.205.***.***
어느 게임사가 그렇게 작업하는지 아시는거 있으신가요? 게임회사 다닐적 프로그래머보다 인원수가 몇배나 많았던 곳이 아트분야였는데 그런식으로 바뀌고 있다는곳이 궁금해지는군요 | 22.12.02 14:17 | |
(IP보기클릭)59.16.***.***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75.223.***.***
A급 성우나 유명한 성우쓰면 단가 무지 오르고요. 4~5백? 2~3천? 자막비용도 안됩니다. 특히나 대사량이 많으면 가격은 계속 늘어나죠. 흔히 텍스트량으로 계산 때리기 때문에 위쳐 같으면 진짜 많이 나올겁니다. 스튜디오 빌려야지. 녹음시 엔지니어들 비용 들가지. 막 하는 것 같아도 감독도 필요하고 스텝도 필요합니다. 제대로 신경 쓴다면 비용 만만치 않습니다.
(IP보기클릭)123.142.***.***
(IP보기클릭)220.86.***.***
불모지란 수식어.. 이젠 안 어울리죠 우리나라도 ^^.. | 22.12.02 13:35 | |
(IP보기클릭)222.114.***.***
(IP보기클릭)220.78.***.***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5.22.***.***
(IP보기클릭)122.34.***.***
(IP보기클릭)210.183.***.***
(IP보기클릭)125.247.***.***
(IP보기클릭)218.238.***.***
2007년에 나온 헤일로3 자막+더빙 한글화 비용이 무려 2억이었죠. 헤일로3은 위쳐3만큼 대사량이 많은 게임도 아니라서 '굉장히 저렴한' 케이스라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물가상승 생각하면 더빙비용이 2007년보다 올랐으면 올랐지 떨어졌을리도 없으니 더빙 비용만 최소 3억 이상은 깨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