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재미있습니다. 내용으로 많이 까이던데 저는 뭐 이정도면 괜찮았어요.
게임내에 대사가 정말 많은데 자막으로 따라가려니 좀 버거울때도 있었습니다.
지명과 이름도 되게 어렵고, 대사도 많다보니 나중엔 그냥 흐름에 맡겨버리게 되었습니다.
아 내용이 이렇게 되는구나.. 그렇겠지 뭐.. 이런식으로요 ㅎㅎ 게임 플레이가 대박 좋으니 크게 상관없었습니다.
전편이 거의 완벽에 가까운 게임이었으니 속편은 굳이 그걸 또 리셋하기 보다는 스케일을 크게 키우는데 집중한거 같습니다.
전형적인 속편의 공식인데, 저는 이정도면 잘했다고 봤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치명적인 단점은... 여전히 플스4 베이스로 게임이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중간중간 개구멍 들어가고, 쓸데없이 암벽타고, 특히 그 영역 이동할때 뺑뺑이 시키는거.. 이거 다 플스4 로딩시간 속이려고 넣은 거잖아요.
게임의 러닝타임이 길어지다 보니, 이런 지루한 구간들도 함께 늘어나서.. 첨엔 그러려니 했는데 나중엔 되게 짜증 나더군요.
오롯이 플5 기반으로 게임을 만들었다면 이동할때 이런 꼼수 없이 시원시원하게 했을텐데. 되게 아쉬웠습니다.
5년전 게임에 있던 이런 후진 꼼수가 여전히 있으니, 전편과 달라진게 별로 없다는 인상이 강해지는 거죠.
차기작은 안그러길 빌며..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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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로딩화면 띄우고 말걸 굳이 각종 작업으로 심리스하게 연출해줬더니 꼼수 썼다고 한소리 듣는 게임은 갓오브워가 유일할듯 다만 플스5 전용으로 나왔다면 영역전환 연출 자체를 안할정도로 빠른 맵이동이 가능했으거라는 점은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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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 이동할떄 뺑뺑이 ???? 혹시 영역이동할때 뛰고 계세요??ㄷ 가만히 계시면 바로 앞에 포탈 나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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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로도 내려면 어쩔수 없는 기믹들입니다... PS5의 Nvme SSD보다 느린 일반SSD보다도 훨씬 느린 HDD 스토리지에서도 큰불편함이 없어야 하니... 만약 차기작이 나오게 된다면 아마 PS5전용일거고 PS5 전용으로 게임을 만들어지면 게임 전개 방식부터 바뀔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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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시간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면 그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 하냐도 중요한대 갓오브워는 효율적으로 사용했다고 생각해요. 화면 전환해서 검은화면 보여주는것도 아니고 그 흐름을 그대로 이어갈수 있도록 장치들을 여러개 만들어 놓은것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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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알죠. 근데 가만히 있는게 더 지루해서 트랙이라고 생각하고 뺑글뺑글 돌고 있습니다 ㅎㅎ PS5 기반이라면 돌무더기에서 원하는 지역선택하자마자 바로 이동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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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사실 그 로딩시간을 활용한것인데 PS5전용 갓오브워가 나오면 아마 그 이야기 해주는 방식도 바뀌게 되겠죠 | 22.11.28 14: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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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로딩시간 꼼수를 자연스럽게 숨기고 지루하지 않게 하려고 덧붙인거죠. 로딩꼼수가 필요없어지면 다른식으로 그런 이야기를 전달하겠죠. | 22.11.28 14: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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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로도 내려면 어쩔수 없는 기믹들입니다... PS5의 Nvme SSD보다 느린 일반SSD보다도 훨씬 느린 HDD 스토리지에서도 큰불편함이 없어야 하니... 만약 차기작이 나오게 된다면 아마 PS5전용일거고 PS5 전용으로 게임을 만들어지면 게임 전개 방식부터 바뀔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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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시간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면 그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 하냐도 중요한대 갓오브워는 효율적으로 사용했다고 생각해요. 화면 전환해서 검은화면 보여주는것도 아니고 그 흐름을 그대로 이어갈수 있도록 장치들을 여러개 만들어 놓은것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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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 이동할떄 뺑뺑이 ???? 혹시 영역이동할때 뛰고 계세요??ㄷ 가만히 계시면 바로 앞에 포탈 나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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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알죠. 근데 가만히 있는게 더 지루해서 트랙이라고 생각하고 뺑글뺑글 돌고 있습니다 ㅎㅎ PS5 기반이라면 돌무더기에서 원하는 지역선택하자마자 바로 이동하겠죠. | 22.11.28 15: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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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대사 끝나면 바로 나와서 전 가만히 대사 보다가 자연스레 들어가네요ㅋㅋ 대사 없을떄는 포탈 1초만에 바로 나오더군요. | 22.11.28 15: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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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이거 얼마전에 알았어요 ㅠ ㅠ | 22.11.28 18: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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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몰라따; | 22.11.28 20: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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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이랑 더 비슷하게 느껴지게 만드는 요인이라서요. | 22.11.28 15: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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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로딩화면 띄우고 말걸 굳이 각종 작업으로 심리스하게 연출해줬더니 꼼수 썼다고 한소리 듣는 게임은 갓오브워가 유일할듯 다만 플스5 전용으로 나왔다면 영역전환 연출 자체를 안할정도로 빠른 맵이동이 가능했으거라는 점은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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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런듯 ㅋㅋ | 22.11.29 16:4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