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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스포] 데몬즈소울 메타 점수는 왜 이렇게 높은건가요?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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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49.***.***

BEST
왜 높은가요에 대한 대답을 하자면 님이 느끼신 불편함 보다 재미가 더 느껴지는 사람이 많으니 점수를 많이 받은거겠죠?
22.10.04 00:43

(IP보기클릭)121.153.***.***

BEST
엘든링 리뷰때도 이슈가 되서 기사로 나왔는데 리뷰어 중에 소울류를 발매전 기간내에 클리어할 수 있는 사람은 각 웹진내에서도 한정적이고 그정도의 리뷰어라면 기본적으로 프롬게임에 팬심 높거나 호의적인 사람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러해서 엘든링의 고득점이 가능했었다란 기사가 있었습니다. 아마 데몬즈 소울도 비슷한 거 같습니다. 전설의 시작이었던 작품을 ps5란 하드웨어에 걸맞게 제대로 리메이크 했으니 비록 불편한 원작의 시스템들이 유저들 사이에선 호불호가 갈렸지만 소울 게임에 대한 팬심이나 이해도가 높은 리뷰어들한텐 그다지 감점 요소가 되지 않은듯 하네요.
22.10.04 01:12

(IP보기클릭)222.111.***.***

BEST
그렇긴 한데 원작보다도 높은게 신기해서요
22.10.04 00:44

(IP보기클릭)222.111.***.***

BEST
물론 90점대라도 내가 재미 없으면 그만이고, 60점대라도 내가 재미 있으면 되는건데 (여담이지만 아직까지 60점 미만에서 재밌게 한 게임은 없네요) 아무리 그래픽이 좋아졌다고 해도 11년 전에 나온 원작보다 높은 점수를 받는다? 그것도 당시에도 불편하다는 말이 나왔던 시스템을 거의 그대로 가져왔는데? 아래 다른 분도 말씀해 주셨지만 기본적으로 소울류 팬인 리뷰어가 리뷰하는게 제일 큰 이유 같네요
22.10.04 01:25

(IP보기클릭)2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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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은 님이 느끼신 불편함 보다 더 불편했기도 했고 그래픽 차이가 말도 안되게 차이가 나기도 하고 높을 수 밖에 없죠;;
22.10.04 00:45

(IP보기클릭)2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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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높은가요에 대한 대답을 하자면 님이 느끼신 불편함 보다 재미가 더 느껴지는 사람이 많으니 점수를 많이 받은거겠죠?
22.10.04 00:43

(IP보기클릭)222.111.***.***

BEST 머스크잼
그렇긴 한데 원작보다도 높은게 신기해서요 | 22.10.04 00:44 | |

(IP보기클릭)218.49.***.***

BEST
TAAY
원작은 님이 느끼신 불편함 보다 더 불편했기도 했고 그래픽 차이가 말도 안되게 차이가 나기도 하고 높을 수 밖에 없죠;; | 22.10.04 00:45 | |

(IP보기클릭)110.70.***.***

TAAY
소울류가 데몬즈소울 이후로 대중화되어서 그래요. 출시 당시에는 뭐 이렇게 엿같이 어렵게 해놨냐고 지금 글쓰신분과 같은 악평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다크소울 트릴로지에 블러드본 세키로 엘든링 등등 소울류가 하나의 장르로 정착될 정도로 재밌게 어려운 게임 정도로 이미지가 정착되었고, 그 당시에도 문제가 되었던 그래픽 품질 등도 개선이 되어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네요. 다만 개인적으로 엘든링의 메타 점수도 그렇지만 최근 본가 소울류에 과하게 고평가를 매기는 경향은 좀 있는 같습니다. | 22.10.04 10:07 | |

(IP보기클릭)58.229.***.***

일단 비쥬얼이나 햅틱 피드백 등 ps5의 기능을 살린 부분과 리뷰 기한을 맞추기 위해 대개 소울류 매니아 리뷰어에 맞겼기 때문에 호감을 산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메타80후반~90초반 점수는 아주 완벽하지는 않아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점수죠. 야숨, 라오어1, 갓오브워 같은 게임들 정도는 되어서 97에 도달해야 치명적인 단점은 없는거라고 할 수 있고 메기솔5 팬텀패인같은 엄청난 게임성의 게임조차 미완성 결점으로 인해 90초반 점수를 받았으니까요.
22.10.04 00:59

(IP보기클릭)222.111.***.***

BEST 예의
물론 90점대라도 내가 재미 없으면 그만이고, 60점대라도 내가 재미 있으면 되는건데 (여담이지만 아직까지 60점 미만에서 재밌게 한 게임은 없네요) 아무리 그래픽이 좋아졌다고 해도 11년 전에 나온 원작보다 높은 점수를 받는다? 그것도 당시에도 불편하다는 말이 나왔던 시스템을 거의 그대로 가져왔는데? 아래 다른 분도 말씀해 주셨지만 기본적으로 소울류 팬인 리뷰어가 리뷰하는게 제일 큰 이유 같네요 | 22.10.04 01:25 | |

(IP보기클릭)121.153.***.***

BEST
엘든링 리뷰때도 이슈가 되서 기사로 나왔는데 리뷰어 중에 소울류를 발매전 기간내에 클리어할 수 있는 사람은 각 웹진내에서도 한정적이고 그정도의 리뷰어라면 기본적으로 프롬게임에 팬심 높거나 호의적인 사람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러해서 엘든링의 고득점이 가능했었다란 기사가 있었습니다. 아마 데몬즈 소울도 비슷한 거 같습니다. 전설의 시작이었던 작품을 ps5란 하드웨어에 걸맞게 제대로 리메이크 했으니 비록 불편한 원작의 시스템들이 유저들 사이에선 호불호가 갈렸지만 소울 게임에 대한 팬심이나 이해도가 높은 리뷰어들한텐 그다지 감점 요소가 되지 않은듯 하네요.
22.10.04 01:12

(IP보기클릭)222.111.***.***

Harry Kane
말씀 듣고 관련 글 보고 왔습니다. 리뷰에 필요한 시간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결국 소울류를 잘 아는 사람에게 갈 가능성이 높고 그 사람은 팬 입장에서 높은 점수를 줄 가능성이 높다 이게 핵심 같네요. 리뷰어들 입장에서는 기념비적인 소울류의 스타트를 끊은 작품이 블루포인트 덕분에 엄청난 그래픽으로 나오다 보니 큰 감동을 받은게 아닌가 싶기도 물론 소지중량 초과 아이템 입수 가능, 8방향 회피 등 개선점이 아예 없는건 아닌데 소울류가 원래 그렇다기에는 검색 없이는 알 수 없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진짜 | 22.10.04 01:29 | |

(IP보기클릭)114.199.***.***

Harry Kane
와 그래서 높은거였구나.. 역시 저역시 해보고 나서 이게 90점대게임인가?? 하는의문이 계속들었음 | 22.10.04 03:43 | |

(IP보기클릭)211.42.***.***

그래픽만 따지자면 개인적으로 라오어1 파트1보다 이 게임이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적막하고 , 암울한 분위기가 정말 잘 살아있어 플레이 내내 시각적으로 즐거웠습니다. 그런데, 말씀대로 기존에 나와있던 공략을 참조하지 않고 클리어가 가능한가?? 라는 물음을 저 역시 몇번이나 했었던 기억도 있네요. 초심자에게는 공략이 필수인 게임이라서 여기서 이 게임에 대한 온도차이가 발생한다고 생각됩니다.
22.10.04 06:51

(IP보기클릭)211.42.***.***

squall0923
아... 물론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도 커다란 벽이고요.^^; | 22.10.04 06:52 | |

(IP보기클릭)118.41.***.***

플래티넘이 목표라면 공략이 큰 역활을 하겠지만 단순히 1회차 클리어가 목표면 실패를 좀 반복할 뿐이죠 점수가 높은 이유는 지금 기준으로 보면 모르겠지만 리메이크 당시에는 검증된 재미와 더불어 플스5의 성능을 잘 보여주는 게임이 거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리지널이랑 거의 비슷하면서도 약간의 편의성을 개선한 부분도 있구요
22.10.04 08:07

(IP보기클릭)218.234.***.***

애초에 데몬즈소울부터 엘든링까지 공략 없으면 스토리 빼먹는 거 많음.. 데몬즈 소울만의 문제가 아니라 이건 엘든 링도 똑같은 문제죠..ㅎㅎㅎ
22.10.04 09:25

(IP보기클릭)210.105.***.***

점수는 범용적인 취향보다는 장르별 완성도를 반영하는겁니다.
22.10.04 09:55

(IP보기클릭)220.78.***.***

단순 계산해도 89점짜리가 퍼포먼스+그래픽이 좋아진거니;
22.10.04 10:35

(IP보기클릭)218.148.***.***

저도 당시 데몬을 했던 입장에서 너무 어려웠지만 유저가 렙업하는 시스템인걸 처음 깨달으며 저도 실력이 늘어 후반엔 그리 어렵지 않게 했던거 같아요 충격이었던건 유저가 보스로 나오는 시스템이 참 기발하구나 생각했었죠 그리고 그 다크한 분위기는 디아2를 연상케 했고 디아3 나오기전인데 디아3발표할때 다들 열광했잖아요 무엇보다 그 겜의 중독성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ㅎ
22.10.04 14:22

(IP보기클릭)61.75.***.***

저도 뭔가 끓어오르게 플레이하고 클리어했지만 그건 클리어했기 때문이고. 중간중간 이게 왜 이렇게 높은 점수야? 라는 의문이 들긴했슴요. 추가컨텐츠도 없고 그저 그래픽만 높인건데. 원작 점수보단 낮아야되는거 아닌가 싶어서.
22.10.04 23:04

(IP보기클릭)61.82.***.***

저도 '소울류'라는 말로 어물쩡 넘기는 단점들이 너무 많다고 느꼈습니다 게임성에 영향을 안주는 편의성이 분명히 있는데 이런 것들까지 너무 희생하는 느낌
22.10.05 19:43

(IP보기클릭)125.143.***.***

이 글을 보고 간만에 묵혀놓았던 데몬즈 소울하러 갑니다. 게임이야기 게시판 보면 불현듯 생각나게 하는 게임들 소개해주는 것 같아 좋음
22.10.05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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