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부 파티의 정신적 지주나 다름없는 지르파가 이번 테일즈의 스토리가 유치하게만 비춰지지 않게끔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잘해줬었는데
이 친구가 슬쩍 빠지기만 해도 주인공 파티의 미성숙함이 적나라하게 드러나서 전개의 흐름이 상당히 유치한 방향으로만 흘러가버립니다.
더군다나 부자연스럽게 느껴질 정도로 심경변화가 급작스럽게 느껴지는 세번째 동료 로우가 더해져 개연성까지 부족하다 느껴지니
틀에 박혔다고 느껴질정도로 진부할지언정 린웰까지 나름 흥미진진하게 쌓아가던 초반부 빌드업이 한순간에 와르르 무너진 느낌이네요.
지르파의 공백으로 인해 파티의 폭주를 막기 힘들어 알펜이 애먹는 묘사는 스킷을 통해서도 재치있게 드러나긴 합니다만은
파티의 유일한 지성인 지르파가 빠져버려 무지성으로 행동하는 파티는 "JRPG는 원래 그런거니까"로 어물쩍 넘기긴 힘든 부분인거 같습니다.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 티격태격하는 모습들이 귀엽다고 느껴질때도 있고 저러다 성장하겠지 그런 생각도 들긴한데
일본 만화 특유의 캐릭터들을 귀엽게 바라볼수 있는 오타쿠들이 아니라면 견디기 힘든 순간들이 있는거 같다고 느껴지네요.
오타쿠더라도 기준점이 매우 높은, 그러니까 일본 만화건 게임이건 명작 아니고선 취급도 안하는 오타쿠라면 용납하기 어려울지도.
물론 이번 테일즈 자체가 좋든, 나쁘든 JRPG의 전형을 거의 그대로 답습하는 게임이다보니
애시당초 JRPG 장르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유저라면 아무리 좋은 평가를 받아도 안하는게 좋긴 하겠지만요.
근데 그와중에도 전투는 비오의까지 곁들여져서 시스템을 활용하는 재미가 점점 높아지는거 같습니다.
5,800원짜리 경험치, SP수급 두배 적용하고도 치트쓴 느낌이 전혀 안들정도로 SP수급이 좀 짜다고 느껴지긴 하지만은
갈수록 경험치와 SP수급량이 늘어나긴 하니까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효과가 커지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냥 노가다를 최소화하면서도 1회차에 최대한 많은 스킬을 맛보고싶어서 산거라 괜히 샀다 싶은 생각은 아직까진 들지 않네요.
이야기가 좀 샜네요.
다음 동료들은 외모만 놓고보면 좀 어른스럽게 생겼던데 어른답게 무지성으로 폭주하는 파티의 중심을 다시 잡아줄수 있으려나 싶습니다.
스토리에 대한 웹진들의 평가가 하나같이 최악으로만 보는건 아닌걸로봐서 이대로 쭉 갈거 같진 않을거 같은데... 지금으로선 잘 모르겠군요.
그래도 이쁘고 귀여운 여캐들 보는 재미가 있어서 스토리가 좀 별로여도 버틸만은 할거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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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연성 좀 떨어져도 그러려니하고 넘길수 있다하면 아주 못볼 정돈 아닌데 80점 후반대로 고평가받는 게임으로서 탄탄하게 잘 짜여진 스토리를 기대한다면 실망할수도 있는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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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감성이 원래 그렇다고 어물쩍 넘기기엔 만듬새 자체가 모자란 구석이 좀 보이네요. 일본 만화나 게임들 중에서 스토리 좋은 게임도 많긴 하니까요. 로우 파트는 개연성부터 앞선 파트에 비해 부족한게 문제 같습니다.
(IP보기클릭)49.170.***.***
저도 좀 하다보니.. 정말 스토리가...... 이런게 일본 감성으로는 납득이 되나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문화가 다른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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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퀘는 재밌든, 재미없든 무조건 해야할거 같더군요. 두배 적용하고 진행해도 초반엔 SP수급이 너무 짜다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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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메드라에서 로우 급발진도 그렇고스토리가 군데 군데 조금씩 요상한 부분이 있긴합니다 엔딩까지 봤는데 스토리는 좋은 점수 주기 좀 그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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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린웰까지만 괜찮았고 로우 만나서나서는 이거 좀 아닌데 싶은데 2부는 더한가보네요. | 21.09.15 17: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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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좀 하다보니.. 정말 스토리가...... 이런게 일본 감성으로는 납득이 되나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문화가 다른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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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감성이 원래 그렇다고 어물쩍 넘기기엔 만듬새 자체가 모자란 구석이 좀 보이네요. 일본 만화나 게임들 중에서 스토리 좋은 게임도 많긴 하니까요. 로우 파트는 개연성부터 앞선 파트에 비해 부족한게 문제 같습니다. | 21.09.15 17: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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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몬의 드릴
스토리에 대해서 상세히 언급한건 아니긴한데... 지르파가 빠진다는것만으로도 스포긴 하겠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제목은 황급히 수정했습니다. | 21.09.15 17:45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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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Captor SAKURA
개연성 좀 떨어져도 그러려니하고 넘길수 있다하면 아주 못볼 정돈 아닌데 80점 후반대로 고평가받는 게임으로서 탄탄하게 잘 짜여진 스토리를 기대한다면 실망할수도 있는 정도입니다. | 21.09.15 17: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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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Captor SAKURA
중반 부터 전범국인 일본에서 만든겜이 좀 이상한 말하는거 같이 느끼긴 했네요.. 후반가선 했던말 또하고 또하고 좋은 평가는 못내리겠습니다 | 21.09.15 17: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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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Captor SAKURA
평소에 JRPG 즐겨 하셨으면 전혀 문제될 수준이 아닙니다. | 21.09.15 17: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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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퀘는 재밌든, 재미없든 무조건 해야할거 같더군요. 두배 적용하고 진행해도 초반엔 SP수급이 너무 짜다보니... | 21.09.15 18: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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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메드라에서 로우 급발진도 그렇고스토리가 군데 군데 조금씩 요상한 부분이 있긴합니다 엔딩까지 봤는데 스토리는 좋은 점수 주기 좀 그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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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도 첫인상은 좋았다보니 로우파트에서 무너진게 좀 아쉽네요. | 21.09.15 20: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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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히 전형적인 JRPG 중에서는 탑급이 맞긴 한거 같습니다. 세기의 걸작들과 비교하기엔 좀 어렵지만요. 전투 시스템이나 성장 요소는 잘 짜여진거 같아요. | 21.09.15 20: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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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부한것도 그 진부한 매력을 얼마나 잘 살리느냐가 관건인데 이런 부분에서도 좀 아쉬운거 같습니다. | 21.09.15 20: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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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만듦새는 견고한 편인데 스토리 하나만 놓고보면 아쉬운 부분들이 좀 밟히긴 하네요. | 21.09.15 20: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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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어 시리즈는 스토리만 놓고보면 JRPG 중에서도 상당히 참신한 편이라고 생각하네요. 반면에 이번 테일즈는 상당히 뻔한 스토리를 지녔는데 텔링 완성도도 조금 아쉽더군요. | 21.09.16 0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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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쁘긴 합니다 ㅎㅎ | 21.09.17 0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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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뽐오는데 길다길래 주저되는중...긴거 시러.. 전 재밌는건 30시간 정도 평범쓰는 15시간 정도가 좋은거 같아요.. | 21.09.17 0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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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00원짜리 경험치, SP두배 이거 안사면 노멀 난이도조차 좀 빡셀거 같더라고요. 근데 이거 적용해도 크게 쉬워지는 느낌도 잘 안듭니다 ㅋㅋ 잡몹전은 쉽고 재밌어서 반복전투할맛도 나긴한데 보스전이 MMORPG 레이드뛰는것마냥 빡세서 말이 좀 나오는거 같더군요. 스피디하게 노가다없이 밀고싶으면 스토리 난이도로 달리면 할만할겁니다. 다만 저도 아직 초반이라 얼마나 늘어지는지까진 잘 모르겠네요. 요근래 겜할시간이 좀 줄어서 진도빼기 힘들군요. | 21.09.17 00: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