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터널만 봐도 치명적인 버그에
재미와는 별개로 그다지 완성도 높은 AAA대작도 아닌데
리뷰어들이 무슨 마스터피스처럼 설레발 치던데
그리고 팬심들과 대동단결해서
발매전 아주 최고대작게임 나온줄 알았음
앞으로 소니독점작은 한5점은 빼고 이해해야 할듯
소니가 정말 돈은 안먹여도 리뷰어들 관리를 하긴 하나봄
이게 소니한테 좋겠지만
제대로된 리뷰를 보기 힘들어지니 지갑 털리는 유저한테 불리
이번 리터널만 봐도 치명적인 버그에
재미와는 별개로 그다지 완성도 높은 AAA대작도 아닌데
리뷰어들이 무슨 마스터피스처럼 설레발 치던데
그리고 팬심들과 대동단결해서
발매전 아주 최고대작게임 나온줄 알았음
앞으로 소니독점작은 한5점은 빼고 이해해야 할듯
소니가 정말 돈은 안먹여도 리뷰어들 관리를 하긴 하나봄
이게 소니한테 좋겠지만
제대로된 리뷰를 보기 힘들어지니 지갑 털리는 유저한테 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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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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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 플스5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문제 ㅠㅠ | 게임보안관 | 75 | 20: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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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점 인정
(IP보기클릭)61.73.***.***
솔직히 재미는 있습니다. 근데 그렇게까지 극찬받을 게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치명적인 버그에 패치만 내놓으면 없던 오류도 생기고 게임도 너무 반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며 플레이타임을 늘린 느낌도 받고..소니 독점이 아니였다면 재미면에서는 칭찬 받았겠지만 극찬 받을 정도까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 제작자들은 유저와의 소통이나 의견 보다는 본인들의 고집이나 아집이 강하다고 생각되더군요. 이번 패치로 우주선에서 잠을 청하면 무조건 반피나 두번이상 자면 풀피차서 게임에 어려움을 느낀 유저들이 잘 애용하던 방법인데 이걸 막았더군요.. 난이도 높은 게임이다라는 취지를 지향하고 싶은 마음을 알겠는데 버그나 오류의 개선이 먼저였으면 어떨까 생각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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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만 지나도 모두의 기억에서 사라질 게임인 것 같은데 워낙 할 게임이 없다 보니
(IP보기클릭)211.207.***.***
다년간의 경험으로 비추어볼때 -10점이 타당함.
(IP보기클릭)49.167.***.***
피시가 85고 엑박은 57 플스는 46인가 그래요 사펑은 사실 pc판은 할만은 했어서 기대한것보다 한참아래라서 그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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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 안 주면, 하청 끊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5.06 10: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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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점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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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본 리뷰 영상들도 다 기본슈트더군요. 이게 원인이 맞을겁니다. | 21.05.06 09: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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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버그 한 번 발생 안해서 뭔가 싶었는데 기본 슈트에서는 없는 문제더군요. | 21.05.06 1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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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로 뼈때리면 아파해요 얘들은 그냥 루머 만들고 지들끼리 까는 거 좋아해서 | 21.05.06 09: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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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양기종 84점입니다. | 21.05.06 09: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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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 오디세이보다 잘 나온 게임인가는 둘째치고 발할라도 초기 버그 상태 감안해서 보면 84점 완성도는 아니였죠. 요새 리뷰에 버그 반영이 안된다는 걸 말씀 하시는 듯 합니다 | 21.05.06 1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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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발할라 ps5는 크리틱이 8개뿐이 안됨. ps4버전이 50개로 제일 많으니 이걸로 평가해야 됨 ps4 어크 점수는 80점입니다. | 21.05.06 1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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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라이크 게임장르에서 게임 진행불가 버그 같은 완젼 심각한 버그가 있진 않았죠 솔직히 버그의 심각성으로 따지면 발할라랑 비교하기엔 억지임..;; 발할라는 버그터져도 걍 다시 로드하면 되지만 리터널은 세이브가 터져버리니.. | 21.05.06 10: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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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분 덧글처럼 게임이 팅기는 버그는 몰라도 상호작용 불가 버그는 온라인 기능, 초회코드 슈트가 원인인 경우라서 리뷰어들은 몰랐을 가능성이 크긴 합니다 | 21.05.06 10:08 | |
(IP보기클릭)49.167.***.***
그 팅기는게 심각한거 아닌가요? | 21.05.06 10:14 | |
(IP보기클릭)39.7.***.***
발할라 pc판으로 구매했고 세이브파일 손상,크래쉬 등 다양합니다. 지금도 버그랑 충돌 때문에 일부 퀘스트 비활성화에 dlc까지 연기 이게 심한게 아니면 뭔가요? 아 리터널보다 버그가 덜하면 심하지 않은거다..? 그러면 할말 없네요; | 21.05.06 10:16 | |
(IP보기클릭)49.167.***.***
발할라 세이브 파일 손상은 처음 들어봤네요 ㅎㅎㅎ 전혀몰랐음 그것도 심각한거 맞죠 | 21.05.06 10: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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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기는 건 상호작용 버그에 비하면 빈도가 높지 않으니까요. 그냥 우연히 재수 없게 한번 팅겼다고 넘겼을듯 하네요. 리뷰어들끼리 단톡방이라도 판 게 아닌 이상 그게 다들 일어나는지 나만 정말 극히 재수없게 일어났는지 알턱이 있을리가.. | 21.05.06 10:18 | |
(IP보기클릭)49.167.***.***
그럴수도 있겠네요 ㅎㅎ | 21.05.06 10: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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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할라 잼있는데 ㅜㅜ | 21.05.06 10: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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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피씨로 재미있게 했지만 개인적으로 좀 신경쓰이던 버그가 꽤 있었네요. 텍스쳐가 제대로 적용 안되서 깃발이 이상하게 보이는 버그부터 해서 강가같은 특정 지역을 가면 vram엄청 먹고 프레임 반토막 나는 것까지 amd글카를 쓰고 있었는데 솔직히 nvidia글카로 바꿀까 생각해서 장바구니에 넣었다 뺐다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결국 한참뒤에 패치되고 그나마 괜찮아져서 엔딩 봤네요. | 21.05.06 11: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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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재미는 있습니다. 근데 그렇게까지 극찬받을 게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치명적인 버그에 패치만 내놓으면 없던 오류도 생기고 게임도 너무 반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며 플레이타임을 늘린 느낌도 받고..소니 독점이 아니였다면 재미면에서는 칭찬 받았겠지만 극찬 받을 정도까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 제작자들은 유저와의 소통이나 의견 보다는 본인들의 고집이나 아집이 강하다고 생각되더군요. 이번 패치로 우주선에서 잠을 청하면 무조건 반피나 두번이상 자면 풀피차서 게임에 어려움을 느낀 유저들이 잘 애용하던 방법인데 이걸 막았더군요.. 난이도 높은 게임이다라는 취지를 지향하고 싶은 마음을 알겠는데 버그나 오류의 개선이 먼저였으면 어떨까 생각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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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만 지나도 모두의 기억에서 사라질 게임인 것 같은데 워낙 할 게임이 없다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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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년간의 경험으로 비추어볼때 -10점이 타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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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을보세요..그게왜뷸가능하죠? | 21.05.06 20: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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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dier118
피시가 85고 엑박은 57 플스는 46인가 그래요 사펑은 사실 pc판은 할만은 했어서 기대한것보다 한참아래라서 그렇지 | 21.05.06 10:16 | |
(IP보기클릭)211.207.***.***
pc는 87시간동안 플레이하면서 튕긴적 없고 스카이림 수준의 버그만 존재했슴. 물론 진행불가같은 치명적인 버그는 없었슴. | 21.05.06 1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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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은 pc와 엑시엑에서만 할만한 게임이었고 플스5,엑엑 그이하 기종에선 문제많았음 | 21.05.06 1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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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작이 원체 귀해서... 엑박은 미디엄 하나 플스는 데몬즈, 리터널 이렇게 딱 두개니까요 | 21.05.06 10:3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36.***.***
장태준2
매수는 너무 갔죠 본글에도 없는얘기고. 전에 이슈된것도 리뷰어한테 점수 재고해달라는 전화돌린다는거였지 매수는 아니었음 | 21.05.06 10: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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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태준2
소니가 블랙리스트 만들어서 웹진 관리한다는건 슈라이어가 직접 폭로한지 오래임 슈라이어가 했던 말은 당시에는 욕먹어도 결국 다 맞았음 | 21.05.06 11:35 | |
(IP보기클릭)112.223.***.***
예전에 리뷰어들이 점수 너무 낮게 주면 제작사들에서 다음번 리뷰 카피본 못받을까봐 호의적으로 리뷰하는 경향이 있고, 이게 제작사측에서 직접 제재를 가하진 않는데 리뷰어들이 눈치보며 자세를 낮춘다고 했던거 같은데 그게 결국 리스트 만들어 관리한다가 사실로 밝혀진건가요? | 21.05.06 12: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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