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즈 소울의 레이트레이싱 언급은 공식 사이트에서 짧막하게 적어놓은게 전부이며
데몬즈 소울에 대해 리뷰한 사이트들도, 다른 장점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만
레이트레이싱에 대해서 언급한 사이트는 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공식 사이트에서 적었다는건 적용된 부분이 있긴 하다는 것이고,
그래서 영상들을 좀 찾아 봤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레이트레이싱이 적용 되었다고 볼만한 장면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소니가 공식 블로그에 올린 스크린 샷이고,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레이트레이싱의 효과는 보이지 않습니다.
실제 레이트레이싱 효과가 많이 적용된 장면들 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빛의 역추적 기술이고, 이로인해서 반사, 음영효과를 실제와 비슷하게 구현해 줍니다.
기존 광원효과는 빛의 실제 반사, 굴절되는 모습을 실시간 연산으로 보여주는게 아니라
프로그래머들이, 해당 효과를 배치한 인공적인 효과입니다.
그래서 일일히 모든 장면을 엄청난 노가다로 작업하면 모를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죠.
데몬즈 소울에서 음영효과에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했다고 하는데, 퀘이크2나 마인크래프트는 레이트레이싱 효과에 따른 음영이 바로 체감이 되는데
데몬즈 소울 공개 영상과 스크린샷은 레이 트레이싱 향을 첨가한 것인지, 공개된 영상에서는 제외 된 것인지 보이지가 않았습니다만
공식 영상이 아닌 다른 영상에서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된 장면을 찾을 수 있더군요.
윗 화면은 대놓고 레이 트레이싱 적용 화면이고
밑의 화면의 경우도 갑옷이 빛이 유입 되는 부분에 집중적으로 반사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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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될지 확언은 힘듭니다. 디파 이야기로는 퍼포먼스 모드가 1440p 60프레임이라는데 1440p 60프레임의 스펙이면, 동일 옵션에서 4k 30프레임이 가능합니다. 다만 퍼포먼스 모드에서, 1440p 60프레임이 이상 구동 가능한 스펙이지만 60프레임으로 고정을 해 놓은 것이라면 레이트레이싱 적용 4k 30프레임은 가능해 보입니다. | 20.10.30 04: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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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로는 동적4k 60fps라던데 일단 프레임 변화는 없다고 하니60fps 고정으로 보이긴 합니다 막상 플레이하면 비주얼보단 멀티도 해야되서 퍼포먼스모드 위주로 할거같네요 | 20.10.30 04: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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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4k라면 어느정도 4k 해상도를 유지해 주냐가 관건이긴 하겠네요. 마블 어벤져스 ps4프로판이 1080p~2160p 가변 해상도이고 4k해상도는 가뭄에 콩나듯이 나오고 대부분 1080p인데, 이런 최악의 가변만 아니라면 비쥬얼 모드는 레이트레이싱 적용 4k 30 프레임은 충분히 가능해 보이긴 하네요. | 20.10.30 04: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