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의 이전 AAA들이 레이트레이싱 적용된거 볼때마다
어디가 레이트레이싱이지 찾아보면서도 긴가 민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 신콘솔을 시작으로 최소 기준을 레이트레이싱으로 제작하는 체계가 정착되면
레이트레이싱의 가치가 훨씬 크게 받아들여질 것 같네요.
데몬즈소울 레이트레이싱을 보면
콘솔에서의 레이트레이싱도 잘쓸 수 있을거라는 기대가 생기네요.
그동안의 이전 AAA들이 레이트레이싱 적용된거 볼때마다
어디가 레이트레이싱이지 찾아보면서도 긴가 민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 신콘솔을 시작으로 최소 기준을 레이트레이싱으로 제작하는 체계가 정착되면
레이트레이싱의 가치가 훨씬 크게 받아들여질 것 같네요.
데몬즈소울 레이트레이싱을 보면
콘솔에서의 레이트레이싱도 잘쓸 수 있을거라는 기대가 생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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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즈 소울에 레이트레이싱 적용이요? 테셀레이션이 적용된다는걸 레이트레이싱으로 착각하시는 건가요? 데몬즈 소울 공개된 영상에 레이트레이싱 적용된 화면은 없습니다.
(IP보기클릭)49.143.***.***
레이트레이싱의 향연이요?.. 레이트레이싱이 극대화 되려면 빛이 많이 나오거나, 반사되는 물이나 거울, 유리등의 오브젝트가 많을때 체감이 확실히 됩니다. 공개된 데몬즈 소울영상은 지하던전이나, 어두운 화면에 반사되는 장면도 없죠. 이걸 향연이라고 부르는데 할말이 없네요. 첨부 화면이 레이트레이싱 극명히 확인되는 장면이구요. 첨부 화면
(IP보기클릭)49.143.***.***
이전 작성글을 보니 위 스크린샷을 첨부하면서 레이트레이싱 이라고 생각하시고 hdr과 레이트레이싱 구분도 잘 못하시던데 동적으로 빛나는게 레이트레이싱이 아닙니다. 게임 쉴드 치는건 자유지만, 데몬즈 소울 공개 영상의 광원 효과는 레이트레이싱 미적용 게임과 전혀 다를바 없는 화면이구요. 갑옷의 텍스쳐 질감이 좋은 편이라 그렇게 느끼는듯 하네요.
(IP보기클릭)49.143.***.***
어느 장면이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이 되어 있다는건가요? 레이 트레이싱은 빛의 산란의 자연스러운 효과를 극대화 하는것이고, 가장 잘 들어나는 화면은 특히 반사 화면에서 나타납니다. 공개된 영상 어디서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되었다는 건가요?
(IP보기클릭)110.12.***.***
놀라운 그래픽: 어둡고 암울한 Demon’s Souls의 세계가 PS5™에서 아름다운 음영 이펙트와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현실과 같이 살아 움직인다. Demon's Souls 플레이어는 4K 모드(4K 해상도에서 플레이*2)와 높은 프레임레이트 모드(높은 프레임레이트 위주로 플레이) 두 그래픽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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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즈 소울에 레이트레이싱 적용이요? 테셀레이션이 적용된다는걸 레이트레이싱으로 착각하시는 건가요? 데몬즈 소울 공개된 영상에 레이트레이싱 적용된 화면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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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운 그래픽: 어둡고 암울한 Demon’s Souls의 세계가 PS5™에서 아름다운 음영 이펙트와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현실과 같이 살아 움직인다. Demon's Souls 플레이어는 4K 모드(4K 해상도에서 플레이*2)와 높은 프레임레이트 모드(높은 프레임레이트 위주로 플레이) 두 그래픽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20.10.30 02: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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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초리소
어느 장면이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이 되어 있다는건가요? 레이 트레이싱은 빛의 산란의 자연스러운 효과를 극대화 하는것이고, 가장 잘 들어나는 화면은 특히 반사 화면에서 나타납니다. 공개된 영상 어디서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되었다는 건가요? | 20.10.30 02:13 | |
(IP보기클릭)110.12.***.***
저는 오늘 보여준 광원이 이전에 보기 힘들었던 광원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광원을 구워서 표현할 경우 그란투리스모처럼 엄청 디테일하게 표현하면 레이트레이싱과 구별하는게 힘들긴 하겠지만 이번 영상 같은 경우 불빛이 많이 나오는데(무기나 화염 등) 그 빛에 주인공 갑옷이 각에 따라 동적으로 빛난다고 여겨졌었네요. | 20.10.30 02:16 | |
(IP보기클릭)110.12.***.***
발매 2주 남은 게임인데 레이트레이싱을 공개 안할 이유가 있나요 레이트레이싱 지원한다고 공식 발표한 게임인데.. | 20.10.30 02:17 | |
(IP보기클릭)110.12.***.***
굳이 설명 안하더라도 레이트레이싱의 향연이었다고 생각했는데.. | 20.10.30 02:19 | |
(IP보기클릭)49.143.***.***
안녕초리소
이전 작성글을 보니 위 스크린샷을 첨부하면서 레이트레이싱 이라고 생각하시고 hdr과 레이트레이싱 구분도 잘 못하시던데 동적으로 빛나는게 레이트레이싱이 아닙니다. 게임 쉴드 치는건 자유지만, 데몬즈 소울 공개 영상의 광원 효과는 레이트레이싱 미적용 게임과 전혀 다를바 없는 화면이구요. 갑옷의 텍스쳐 질감이 좋은 편이라 그렇게 느끼는듯 하네요. | 20.10.30 02:20 | |
(IP보기클릭)110.12.***.***
이건 스샷이라 잘 표현이 안되었지만 영상으로 보면 고양이 가면이 불빛에 비취는 장면이 보입니다 저게 레이트레이싱이 아닐수도 있지만 100프로라고 아니라고 하는 것도 무리가 있다고 생각해요.. 저 글에선 엄청 까이긴 했는데.. 근데 저건 애매한 경우이긴 했고 데몬즈소울은 레이트레이싱일 확률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 20.10.30 02:22 | |
(IP보기클릭)118.235.***.***
전에 공개된 확산의 첨병 보스전을 보면 레이트레이싱 들어 간 게 맞다고 봐요. | 20.10.30 02:29 | |
(IP보기클릭)110.12.***.***
그리고 레이트레이싱에도 옵션이 있지 않나요 레이트레이싱의 정밀도를 낮추고 높일 수 있는 옵션이 피시에 있는데 레이트레이싱 기준을 너무 피시 풀옵에만 맞추고 계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 20.10.30 02:29 | |
(IP보기클릭)49.143.***.***
안녕초리소
레이트레이싱의 향연이요?.. 레이트레이싱이 극대화 되려면 빛이 많이 나오거나, 반사되는 물이나 거울, 유리등의 오브젝트가 많을때 체감이 확실히 됩니다. 공개된 데몬즈 소울영상은 지하던전이나, 어두운 화면에 반사되는 장면도 없죠. 이걸 향연이라고 부르는데 할말이 없네요. 첨부 화면이 레이트레이싱 극명히 확인되는 장면이구요. 첨부 화면 | 20.10.30 02:29 | |
(IP보기클릭)110.12.***.***
사펑은 분명 레이트레이싱이 잘 적용되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애초에 레이트레이싱은 빛 추적에 관한 기술인데 정지 스샷으로 구분을 하는게 가능할까요? 위에도 적었지만 레이트레이션 옵션이 상급이 아니면 레이트레이싱이 아니라고 주장하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 20.10.30 02:32 | |
(IP보기클릭)118.235.***.***
놀라운 그래픽: 어둡고 암울한 Demon’s Souls의 세계가 PS5™에서 아름다운 음영 이펙트와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현실과 같이 살아 움직인다. Demon's Souls 플레이어는 4K 모드(4K 해상도에서 플레이*2)와 높은 프레임레이트 모드(높은 프레임레이트 위주로 플레이) 두 그래픽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설명이 그렇게 되어 있으니 들어 갔겠죠. 아마도 퍼포먼스 모드에서 제대로 적용이 되려나요? | 20.10.30 02:33 | |
(IP보기클릭)110.12.***.***
뭔가 다른 데 목적이 있으신거 아닌가요 콘솔은 레이트레이싱이 잘 안되야 한다던가.. | 20.10.30 02:35 | |
(IP보기클릭)49.143.***.***
hdr이 hdr이 아닌 디스플레이에서 표현이 안되지, 레이트레이싱은 정지 스샷으로도 당연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옵션의 차이에 따른 강도는 당연히 다릅니다. 상급 옵션이 아니면 레이트레이싱 아니라고 말한적도 없구요. 레이트레이싱 이라고 올린 스크린샷만 봐도 그렇고, 데몬즈 소울이 레이트레이싱의 향연이라고 하는데 더는 할말이 없네요. | 20.10.30 02:39 | |
(IP보기클릭)110.12.***.***
네 제게 말하시는게 님께서 시간 낭비이실 것 같습니다.,,새벽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 20.10.30 0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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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을 안쓰면 라이팅을 동적으로 못쓴다고 착각하시는거 같은데 이미 라이팅은 동적으로 다 계산중입니다. 그리고 디퍼드 렌더링해서 광원 많이 쓰기도 하고 앰비언트 오쿨루젼으로 암뷰 표현도 실시간으로 하구요. 스텐실 버퍼나 큐브맵에 렌더링해서 물이나 거울등에 실시간으로 반사도 가능해요. 레이트레이싱 쓰면 더 자연스러워진다는거지 레이트레이싱 안써도 기존 기술들 잘만 쓴다면 rt유무 알아차리기 힘들거에요 | 20.10.30 08:34 | |
(IP보기클릭)118.235.***.***
공개 영상은 60프레임 모드 아닌가요. 레이트레이싱까지 적용이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지원을 안한다가 아니라 공개 영상에선 래이트레이싱 안쓰였을 수도 있어요. 해당 영상으로는 래이트래이싱 효과를 알아보기 힘들기도 하구요. 광원이 많이 쓰이고 밫난다고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되는 건 아닙니다. 사실적인 빛의 이동을 연산해주는 거라 경우에 따라서는 적용 전보다 체감상 화면이 더 구려지는 (화려함이 죽는) 경우도 많아요. 과장해서 구현한 반사 형상이 레이트레이싱 적용하면서 사실적으로 밍밍해 진다던가 하기도 합니다. | 20.10.30 13: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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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레이트레이싱이라는게 제작과정에서 쌩 노가다를 줄여주고 좀더 자연스러운화면을 보여주는거지 기존 게임들에 반사효과가 없던게 아니니까요 | 20.10.30 1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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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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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간대요 공식으로요 | 20.10.31 13:48 | |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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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20.10.31 13:57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10.12.***.***
ㅠㅠ | 20.10.31 13:59 | |
(IP보기클릭)12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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