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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아주 쉽게 바뀔것 같네요 보통 물고뜯고맛보고 즐기는 유저는 매우 적고 다양한 게임을 가볍게 많이 접하는걸 선호하지 않을까요? 루리웹 밖에선 보통 2회차 까지 하는 유저도 잘 없구요 방향이 문제가 아니라 소모성 컨텐츠인 점이 구독으로 가기 쉬운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다만 다양한 매체가 있고 대중성이 넓은 음악, 영화 쪽이 먼저 변화한것이고 이제 상대적으로 플랫폼이 적은 게임 차례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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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가격이 8만원선으로 굳혀진다면 구독서비스가 더욱더 저렴하게 다가올거 같습니다. 스트리밍서비스도 그렇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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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가 구독으로 전환되긴 어려울 것 같고 구독서비스와 전통 구매 방식이 공존하겠죠. 넷플릭스 흥한다고 극장에 영화 안걸리는 건 아닌 것처럼요. 그리고 EA처럼 대기업도 자채 구독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대형 퍼블리셔의 경우 구독형을 점점 늘려갈 가능성도 있구요. 뭐 어떤 식으로 가더라도 게임이 단가가 높고 경험 시간이 길기 때문에 영화나 음악처럼 매일매일 소비와 대체가 빠루게 전환되는 구조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계속 공존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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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은 조금 더 기다려야 완벽해질것같고 구독형은 잘 될것같음 트로피 퍼센티지 보여주는 사이트보면 보통 게임 하나 시작해서 엔딩보는 사람도 절반 안되는 경우가 수두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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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간과 하고있는게 현재 잘나가는 구독컨텐츠들 예를들면 음악이나 넷플릭스같은.. 컨텐츠 제작 속도가 게임과 비교해서 현저히 빨라요... 신작 컨텐츠가 1년2년 텀으로 빨리빨리 많이 투입되지않는이상 철지난 vod서비스로 전락할수도잇을거같습니다. 그걸 아니 마소도 여러 개발사를 많이 인수하려 하는거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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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가격이 8만원선으로 굳혀진다면 구독서비스가 더욱더 저렴하게 다가올거 같습니다. 스트리밍서비스도 그렇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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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아주 쉽게 바뀔것 같네요 보통 물고뜯고맛보고 즐기는 유저는 매우 적고 다양한 게임을 가볍게 많이 접하는걸 선호하지 않을까요? 루리웹 밖에선 보통 2회차 까지 하는 유저도 잘 없구요 방향이 문제가 아니라 소모성 컨텐츠인 점이 구독으로 가기 쉬운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다만 다양한 매체가 있고 대중성이 넓은 음악, 영화 쪽이 먼저 변화한것이고 이제 상대적으로 플랫폼이 적은 게임 차례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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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나코
전부가 구독으로 전환되긴 어려울 것 같고 구독서비스와 전통 구매 방식이 공존하겠죠. 넷플릭스 흥한다고 극장에 영화 안걸리는 건 아닌 것처럼요. 그리고 EA처럼 대기업도 자채 구독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대형 퍼블리셔의 경우 구독형을 점점 늘려갈 가능성도 있구요. 뭐 어떤 식으로 가더라도 게임이 단가가 높고 경험 시간이 길기 때문에 영화나 음악처럼 매일매일 소비와 대체가 빠루게 전환되는 구조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계속 공존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요. | 20.09.27 09: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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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존하는 형태가 될거라는 의견에 공감되네요. | 20.09.27 09: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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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은 조금 더 기다려야 완벽해질것같고 구독형은 잘 될것같음 트로피 퍼센티지 보여주는 사이트보면 보통 게임 하나 시작해서 엔딩보는 사람도 절반 안되는 경우가 수두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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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간과 하고있는게 현재 잘나가는 구독컨텐츠들 예를들면 음악이나 넷플릭스같은.. 컨텐츠 제작 속도가 게임과 비교해서 현저히 빨라요... 신작 컨텐츠가 1년2년 텀으로 빨리빨리 많이 투입되지않는이상 철지난 vod서비스로 전락할수도잇을거같습니다. 그걸 아니 마소도 여러 개발사를 많이 인수하려 하는거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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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히 쓰면 구독형이 대세가 되는게 아니라 구속형이 대세가 된다는 겁니다 소비자를 기업의 판매망에 묶어 두는것이죠 | 20.09.27 1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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