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7RE를 분할로 낼수밖에 없었다면 스퀘어 에닉스는 반드시 전체 시리즈 발매 플랜을 제시했어야 했습니다.
반지의제왕, 호빗, 엔드게임 인피니티워-엔드게임 처럼 모두의 기대를 받는 원작을 미디어화 하면서 그 분량을 이유로 분할로 만들거면 그 작품 전체에대한 플랜이 있어야죠.
반지의제왕 1편 반지원정대 모아놓고 영화끝내면서 우리들의 여정은 이제 시작된다. 다음편이 언제 나올지, 몇편이 더나올지, 얼마나 걸릴지 모른다. 이런 상황이라면,
어벤져스 다음편 엔드게임이 얼마나 기달려야 나올지 모르는 상태에서 (최소 몇년은 예상) 인피니티워의 반갈죽 엔딩을 봤으면, 과연 영화팬들이 실제 인피니티워를 봤을때 처럼 만족을 했을까요?
스퀘어는 자사 최고작품 리메이크라면 파트1 발매전에 시리즈 몇부작으로 몇년안에 완결지을지는 알려줬어야 했습니다. 개발 도중 그 계획이 변경될지언정 일단 상품화한순간부턴 플랜을 공표해서 유저들에게 확신을 주고 제작사 스스로도 목표를 확실히 정하고 진행했어야 했던 프로젝트입니다.
솔직히 1년후에 바로 속편발매 공표하고 나왔으면 반응이나 리뷰도 훨씬 나앗을걸요. 의미없는 퀘스트로 늘린 플레이타임? 30시간이 아니라 15시간만 되도 다들 만족하고 다음편 기다렸을겁니다.
이번 파트1이 꽤 괜찬았으니 이 전투시스템, 모델링, 엔진 등 거의 그대로 약간만 발전시키며 스토리만 뽑아 빠르게 속편을 만들어야한다고 보는데, 자기들도 언제나올지 모르겠다는 식으로 말하는거보면, 파판13 속편들 만들면서 매번 게임시스템 바꾸고 게임 뒤집어 엎고 한거 생각나면서 깝깝하네요. 엔진마저 바꿔서 만들다 또 몇년 걸려서 완결도 아닌 어중간한 중간작품 하나 나오는거 아닌가 싶어서 불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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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들 스스로도 몇분할인지 언제 나올지 모르고 있는건 비판 받아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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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도 모름 개발기간은 길고 뽕은 뽑아야겠고 진도는 안나가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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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니까 늘리고 우려먹고 분할 판매하는 거에요. 판매량이 안좋으면 퀄리티 대충해서 완결낼게 뻔하고 판매량이 좋으면 질질 끌고 끌어서 분할판매 더 하겠죠. 회사마인드가 썩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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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을 안해봤더라도 충분히 즐길수있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몇년후에 파트2발매하면서 이런 소리하면 진짜 화날듯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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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냥 이건 프롤로그라 치고 담에 완전판 나왔으면 좋겟네요 각잡고 이번세대 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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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들 스스로도 몇분할인지 언제 나올지 모르고 있는건 비판 받아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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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냥 이건 프롤로그라 치고 담에 완전판 나왔으면 좋겟네요 각잡고 이번세대 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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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좀더 텀을 늘려야 할것 같에요 우선 스퀘어가 텍스처와 서브퀘 노하우를 배워야할것 같다고 생각이듭니다 | 20.05.27 17: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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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늘리면 플5 안에 안끝나요 ㅜ | 20.05.27 17: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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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니까 늘리고 우려먹고 분할 판매하는 거에요. 판매량이 안좋으면 퀄리티 대충해서 완결낼게 뻔하고 판매량이 좋으면 질질 끌고 끌어서 분할판매 더 하겠죠. 회사마인드가 썩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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