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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인왕 세키로 보면 볼수록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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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북일 수 있지만

비슷하네요

 

인왕이 먼저 나왔고 세키로가 이후에 나온걸 보면 세키로가 인왕을 상당부분 따라한 느낌이에요

 

비슷한 보스도 많고

기력시스템은 체간과 비슷하고

 

하면 할수록 비슷하네요

다른 부분도 당연히 많지만



댓글 | 100
1


(4792175)

222.121.***.***

BEST
전 인왕999찍고 세키로 4회차 했는데 비슷한거 모르겠던데...
20.01.08 02:12
(4792175)

222.121.***.***

BEST
스테미너는 이런류 게임에는 거의 다 있는 스탈이죠 뭐 체간은 소모되는건 스테미너식이지만 만땅채워서 죽이는건 새로운시스템이죠 뒤잡이나 앞잡은 닥소나 잠입류게임에도 있는 기술기술이기도 하고 둘다 일본사무라이풍이라 여자귀신도 비슷한 느낌들수도 있긴한데 공격스탈은 완전 다른지라.. 게임에 대한 의견이야 사람마다 다를수 있는거죠 뭐 암튼전 인왕은 디아블로랑 소울류를 섞어놓은 느낌이었고 세키로는 새로운 스타일 소울게임 느낌이었어요
20.01.08 03:08
(4792175)

222.121.***.***

BEST
엔딩만 보기에는 지둔부면 충분한데 5회차까지 달리면 지둔부는 쓸모없는 스킬이 돼요 나중엔 적방어력 깍는 스킬이 훨씬 좋아요 지둔부가 핵심이라고 하긴 좀 그래요
20.01.08 18:08
(5192302)

175.119.***.***

BEST
명백히 밝혔습니다. 먼저 다크소울의 스태미나 시스템을 인왕이 가져가 플레이어와 적들이 똑같이 영향받는 시스템으로 발전 밑 완성시킨 것이고, 그것을 다시 세키로가 가져가 체간으로 간략화한 것입니다. 저는 인왕이 다크 소울로부터 영향을 받았다는 것과, 세키로가 인왕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는 것 둘 모두가 사실이라 말한 것이지, 딱히 어떤 게임의 편을 들고자 하는 게 아닙니다. 반박을 하시려면 먼저 상대방의 댓글을 읽은 후 반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01.08 15:15
(5192302)

175.119.***.***

BEST
https://www.youtube.com/watch?v=eK2xbQ_fnSU 인왕의 핵심 시스템은 잔심, 유전, 그리고 자세 변경 입니다.
20.01.08 10:25
?
20.01.08 01:10
(1243363)

223.62.***.***

인왕은 못해봤는데.. 둘이 다르다는데....... 세키로만 해본 입장에서도 다를꺼 같고요. 세키로는 정말 독특합니다. 어려울께 없는데 어려워요.
20.01.08 01:12
에롯
저도 세키로 먼저하고 인왕 해본건데 인왕 해보시면 비슷한 점이 꽤 눈에 많이 들어올 겁니다 | 20.01.08 01:44 | | |
(186361)

221.157.***.***

????
20.01.08 01:12
(5124397)

182.213.***.***

흠 저는 인왕 해본유저는 아닌데요 일단 제가 알고있는건 인왕 스태미너: 스태미너를 깎아서 공격하면 체력이 깎인다 세키로 체간: 체력을 깎으면 체간이 깎인다 완전 둘이 반대메카니즘인데 뭐가 비슷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20.01.08 01:26
호제아
인왕 ㅡ 공격하면 상대방 기력이 깎인다 이게 다 깎이면 공격을 못하고 한대라도 맞으면 기절한다. 기절할때 때리면 큰 데미지를 입는다 세키로 ㅡ 방어하거나 정확한 타이밍에 패링하면 체간게이지가 쌓인다 다 쌓이면 인살 가능 비슷한 시스템이죠 | 20.01.08 01:42 | | |
호제아
더해서 인왕과 세키로 모두 방어로 공격을 막으면 기력과 체간이 쌓입니다 | 20.01.08 01:43 | | |
(1927940)

115.91.***.***

복긔하기있긔없긔
뭔 소리임? 인왕 해본거 맞음? 인왕에서 방어를 하는데 기력이 왜 쌓임? 인왕에서 방어가 정말 좋은 스킬인데 유일한 단점이 기력이 너무 많이 깍이는것뿐인데 | 20.01.08 06:19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국어 공부 안했음? 여기 누굴 데려다 놓고 물어보시든가. 쌓인다와 깍인다가 어떻게 같은 말임? 내 글에 어디가 화난거처럼 보이는지? 본인이 글 잘못적어놓고 꼴같잖게 캄 다운은 또 영어로 써놨네 수준하고는 에혀 | 20.01.08 06:23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달려들긴 뭘 달려들어. 잘못된 정보를 사실인양 말하고 있는데 뭘 그냥 이해하고 넘어가나? 잘못된 점을 제대로 알려준건데 그거보고 본인이 잘못 적은건 생각안하고 남한테 왜 화를 냄? 이러고 있는데 뭔 헛소리냐. 그리고 ㅋㅋㅋㅋ거리면서 예의 운운 하지말자. | 20.01.08 06:35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일단 반말은 딱 예의를 지킬 필요 없는 사람한테만 써 너같은 애들한테만. 니 말대로 니 댓글에 써있네 '공격하면 기력이 깍인다고. 그 뒤에 이어서 방어하면 기력이 쌓입니다.' 이걸 기본적인 이해력이 있으면 의역해서 충분히 알아듣는다고? 너 진짜 한글 어디서 배웠냐? 두 문장이 같은 의미가 단 하나도 없는데 이걸 같은 의미로 알아듣는게 말이 되냐? 애초에 그래서 내가 잘못된 뒷내용만 지적했잖아. 그리고 처음부터 화내지 못해 안달났다고 비아냥 댔던 놈이 예의운운하지 말라니까? | 20.01.08 06:46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이제야 본 모습 나오네 진작 너도 반말하지 그랬냐. 예의 없는 녀석이 뭔 예의 있는척 할려고 애를 쓰고 그래. 니가 나한테 쓴 첫댓만 봐도 니가 예의란걸 모르는 앤데 예의 운운하길래 똑같이 대해준거 뿐이야. 품격은 니같이 글마다 ㅋㅋㅋㅋㅋㅋㅋ대면서 비아냥거리는 놈이 쓸만한 단어는 아닌란것도 좀 알아두고. 몇번이나 말하지만 "더해서 인왕과 세키로 모두 방어로 공격을 막으면 기력과 체간이 쌓입니다" 니 이 댓글에 체간이 쌓이고 기력이 깍인다라는 말을 유추한다는게 말이 안되는 얘기라니까? 전혀 상반대는 의미의 글을 써놓고서 뭘 어떻게 유추를 하라는거냐? 일반적인 사람들은 이해하고 넘어간다고? 제대로 초등 교육과정만 거쳤어도 저걸 저렇게 유추하는 사람이 있을수가 없는거다. 아까부터 진짜 뭔 말같잖은 말만 계속하고 있냐 | 20.01.08 07:06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니 주위에 생각나는 사람 생각하면서 많이 울든말든 내 알바 아니니까 알아서 하고. 내가 니가 원하는 대로 말을 해줘야 되나? 뭘 쫄아서 튀어 할 말없는게 아니라 내가 맞는말만 하니까 어쩔수 없는거지. 당연한거 아냐? 지나가는 사람 아무나 잡고 물어봐 니가 쓴 글이 말이 되는 소린가. | 20.01.08 07:18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손가락 누르는 시간 아깝대매 또 왔네? | 20.01.08 07:21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응 없어 똑같은 짓하면서 그렇게 물어보면 너 스스로 자승자박하는거라는거 모르니? 아 국어공부 모자란 애였지 미안하다 내가 너한테 너무 어려운말 썻겠구나. | 20.01.08 07:26 | | |
(241046)

114.205.***.***

惡.卽.斬
저...지나가는 사람인데요. 너무 민감하시고 흥분하신것 같네요. 진정하세요. 별것도 아닌데. | 20.01.08 07:28 | | |
v모카빵v
제 말이 그말입니다 ㅋㅋㅋㅋ 아침부터 저런글 그만 보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맛난 밥 드시구요 | 20.01.08 07:29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아니 난 너가 쌓인다와 깍인다를 같은 의미로 이해하길래 니 수준엔 어렵겠구나 했어. | 20.01.08 07:29 | | |
惡.卽.斬
응 그거야 니 생각에 한정된 거구 ㅋㅋㅋㅋㅋㅋㅋㅋ | 20.01.08 07:29 | | |
(1927940)

115.91.***.***

복긔하기있긔없긔
어휴 찐따스럽다는게 이런거구나. 모카빵님이 왜 나한테 댓을 주셨을까? 사회생활 좀 해라. 상대방글에 꾸준히 비추버튼 꾹 눌러가며 애쓴다 진짜. | 20.01.08 07:32 | | |
(1927940)

115.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너 진짜 찐따인거 티 너무 낸다. 니 부캐라고 말하고 싶은게 아냐. 사회생활 해보면 알겠지만 사람 둘이 싸우면 말이다. 보통 이해가 가는 사람에게 사람들이 참으라고 하지 문제의 시발점이 된 사람한테 참으라고 안한다. 그냥 모카빵님 말대로 내가 그만할게. 너처럼 한입으로 두말 안하니까 이 밑으로 뭔 글이 올라오든 그냥 무시할테니 많이 써라. | 20.01.08 07:38 | | |
惡.卽.斬
아니지 둘중에 잘못된 사람한테 이러이러하지 말라고 하지 ㅋㅋㅋ 저분의 글쓴 의도가 참으세요가 아니라 그러지마세요 이거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 20.01.08 07:40 | | |
호제아
정초부터 졸래 싸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1.08 09:44 | | |
(1317009)

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멘탈 패배ㅋㅋㅋㅋㅋㅋㅋ 야ㅋㅋㅋㅋㅋㅋㅋㄱ | 20.01.08 10:46 | | |
(5124397)

182.213.***.***

닐리리야니노쿠니
악즉참님이 음슴체로 댓글을 다셧는데 글쓴님이 반말로 오해하시고 시비조의 댓글을 다셔서 싸움이 불거진듯 ... 음슴체가 채팅으로 그냥 편하게 자주 쓰이는 어법 같은 건데 가끔 반말이라고 받아들이는 경우가 있긴 하더라구요. 이게 반말이라고 보기는 어려운데 뭔가 공격적인 느낌을 주긴 해서 반말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 20.01.08 13:51 | | |
(349882)

175.195.***.***

그냥 보기에도 일본색 짙은 사무라이 게임 같아서 똑같아 보입니다. 대놓고 일본색 짙은건 좀 거부감이 들어서 별로에요.
20.01.08 01:38
(386407)

218.146.***.***

????
20.01.08 02:05
(4792175)

222.121.***.***

BEST
전 인왕999찍고 세키로 4회차 했는데 비슷한거 모르겠던데...
20.01.08 02:12
kedhoon
겐이치로와 비슷한 보스라든지 체간과 기력 시스템 세키로 우산든 여자귀신과 인왕의 설녀? 몰래 뒤잡이 가능한 점 등등 비슷하지 않나요 | 20.01.08 02:44 | | |
(4792175)

222.121.***.***

BEST
복긔하기있긔없긔
스테미너는 이런류 게임에는 거의 다 있는 스탈이죠 뭐 체간은 소모되는건 스테미너식이지만 만땅채워서 죽이는건 새로운시스템이죠 뒤잡이나 앞잡은 닥소나 잠입류게임에도 있는 기술기술이기도 하고 둘다 일본사무라이풍이라 여자귀신도 비슷한 느낌들수도 있긴한데 공격스탈은 완전 다른지라.. 게임에 대한 의견이야 사람마다 다를수 있는거죠 뭐 암튼전 인왕은 디아블로랑 소울류를 섞어놓은 느낌이었고 세키로는 새로운 스타일 소울게임 느낌이었어요 | 20.01.08 03:08 | | |
(4792175)

222.121.***.***

kedhoon
저도 소울류 상당히 좋아하는편이라 닥소는 수십회차돌고 인왕은 무간999찍고 무한활세팅도 하느라 수백시간하고 그랬는데 세키로는 4회차 엔딩4가지 보고 접었다는...재밌긴한데 닥소보단 회차도는 재미는 떨어지는거 같아요 | 20.01.08 03:13 | | |
kedhoon
기력과 체간 시스템이 비슷한건 맞죠 완전히 똑같지는 않지만 충분히 체간시스템이 영감을 받았을 확률이 높구요 뒤잡도 닥소 인왕 세키로 모두 갖고 있으니 인왕과 세키로가 비슷한거도 맞구요 여자귀신도 360도 회전하는 모션과 마른몸매 비슷한거 맞구요 인왕은 디아블로 느낌 세키로는 다른 느낌 이 점은 저도 다른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20.01.08 03:14 | | |
(4792175)

222.121.***.***

복긔하기있긔없긔
일단은 소울겜이니 기본스탈은 깔고가야죠 닥소만든 회사에서 만든건데 스타일 어디가겠어요 ㅋㅋ | 20.01.08 03:18 | | |
kedhoon
네 처음엔 많이 다를거라 생각했는데 비슷한게 많아서 글 써봤네요 ㅎㅎ | 20.01.08 03:26 | | |
(5124397)

182.213.***.***

복긔하기있긔없긔
인왕 보스목록을 보니까 인왕은 애초에 인왕 고유의 보스가 별로 없고 거의 다 한국인들도 알 정도로 유명한것들 오마주한것들밖에 없던데 애초에 님이 따라했다는 기준을 너무 단순하게보시는거같네요; 그냥 디자인이 비슷하다고 할 거면 따라했다는 건 의미가 없는 소리에요 왜냐면 디자인에 기존의 문화적인 배경요소를 많이 반영한겜이니깐 겐이치로와 비슷한 보스가 정확히 뭘 가리키시는 건지 모르겟는데 세키로가 인왕을 따라했다고 할 거면 겐이치로 특징이 활공격을 하는 것과 3페이즈에 뇌반인데 이 패턴이 비슷하다면 그 때 따라했다고 볼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수생의 린하고 설녀는 다른보스입니다 공격패턴이 단 하나도 겹치는 게 없습니다. 디자인도 겹치는 부분이 없구요 그냥 달라요 비슷하다고도 해주기가 뭐한 수준인거같아요 | 20.01.08 14:11 | | |
호제아
따라했다고 하기보다 비슷하다고 쓴거에요 다른 댓글에서도 배낀 것은 확인되지 않으나 비슷한건 맞다고 제가 썼구요 배꼈다고 뇌피셜로 글쓴적은 없습니다 뉘앙스가 그렇게 느끼실 수 있겠네요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정도는 충분히 되는거 같아요 공격패턴이 똑같다는 말도 안 썼습니다 역시나 대화를 길게 해야 서로 오해가 없는거 같네요 | 20.01.08 16:01 | | |
(5124397)

182.213.***.***

복긔하기있긔없긔
'따라했다'고는 안 하셨고 '상당히 따라했다'고 하셨네요. 그냥 님이 글을 오해할 만하게 쓰신 것 같아요. | 20.01.09 02:42 | | |
(5124397)

182.2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그렇게 조심스럽게 의견 피력하실 거면 그럼 굳이 상당히라는 워딩을 왜 넣으신 겁니까. | 20.01.09 02:53 | | |
호제아
상당부분 따라했다고 한게 아니라 따라한 느낌이라고 썼는데요 왜 말끝만 바꿔서 본인 입맛에 맞게 없는 말을 지어내는 거죠 따라했다랑 따라한 느낌이네요랑 같은 말은 아닌거 알겠죠?? 본인이 입맛대로 해석하고서 끝말 바꿔서 질문하면 제가 예 맞네요 라고 할줄 알았나요 님이 오해한 거지 그런 의도로 쓴게 아니네요 | 20.01.09 02:54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호제아
상당히라는 워딩이 문제가 될게 뭐죠 내가 상당히라고 쓴다고 해서 그게 사실이 되는것도 아니고 부사의 한 종류일 뿐인데요 그럼 님은 왜 따라했다 라고 안했는데 그렇게 써있다고 매도하는거죠 이유가 뭡니까 | 20.01.09 02:55 | | |
(5124397)

182.2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상당히라고 이미 본인 생각을 강조하는 의미를 가진 워딩을 이미 쓰셔놓고 마지막에 괜히 느낌이라는 말로 여지 남겨봐야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네요 | 20.01.09 03:00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호제아
아뇨 나는 분명 내 주관적인 생각을 말한 것이고 내가 상당히 그렇게 생각했다고 말한 것이지 그 이상의 의미는 없는데 그런식으로 몰아가는게 잘못인거 같네요 다시 말하지만 굳이 텍스트까지 바꿔가며 ㅡ했다라고 바꿔서 언급한 건 무슨 의도인거죠 그 의도야 말로 본인의 주장을 당연시하기 위한 조작 작업으로 보이는데요 댓글 달기전에 정확히 읽고 그것이 부정확한 사실을 단정적으로 말한 것인지 개인적인 느낌을 적은 것인지 그게 개인적인 느낌이라면 제생각은 이러네요 해야하는 것인지 왜 그렇게 썼나요 라고 해야하는 것인지 생각하고 글 쓰셨으면 하네요 나아가서 없는 얘기도 하지 마시고요 | 20.01.09 03:03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호제아
상당히 라는 부사는 없는 사실을 객관화 하는 단어가 아닙니다 | 20.01.09 03:05 | | |
(5124397)

182.2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복긔하기있긔없긔
게임 감상이 그럼 뭐든 주관적 의견이지 객관이 어딨습니까. 주관이 강조되면 그 과정에서 충돌이 일어나는게 자연스러운거죠. 느낌 단어 빠뜨린 건 단순 제 실수였습니다. 인정합니다. 어차피 상당히라는 확신에 가까운 워딩이 있어서 그 단어가 있든 없든 별로 상관 없다 생각했네요. 매도하고 그럴 의도는 아니었습니다. 제가 괜히 이런 걸로 매도해서 야밤에 키배 이겨서 좋을 게 잇겟나요. 아무튼 그 부분은 사과드립니다. | 20.01.09 03:12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호제아
네 저는 다른분들 한테 제 생각을 강요할 의미는 전혀 없고 제 생각을 쓴 것 뿐이네요 저도 여기에서 제 '이론'을 여기서 만들어서 무엇 하겠어요 그냥 게임 하면서 생각들을 얘기하는 것 뿐이고 그런 게시판인거죠 상당히 라는 단어를 씀으로 인해 제 생각을 강조할 의도도 없었구요 그냥 제가 강하게 그런 생각을 가졌다고 쓴 것이지 다른 분들을 제 생각에 동조시키거나 그러길 바라지도 않았어요 그냥 저 사람은 저렇게 생각 하구나 라고 느끼시면 되는거 같네요 제가 조금 이라고 하든 상당히 라고 하든 흔들릴 필요도 없고 그걸 동조화라고 생각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저는 이 글의 댓글들 전부다 읽어봤는데 누군가는 내생각은 이런데요 라고 쓴 댓글에 굳이 답글 안헸습니다 아 님은 그러시군요 외에 할말이 없어서죠 거기에 대고 왜 그렇게 말하죠 라는 식으로 따질 필요는 전혀 없다고 봅니다 그저 제생각엔 이러이러하네요 라는 글이 쓰고싶으면 쓰는 것이죠 저는 글 작성자이기 때문에 제 생각은 이미 밝혔고 그러한 댓글에는 굳이 제생각을 또 쓸필요 없다고 느껴서 그냥 그렇게 생각하시는구나 하고 넘거가는겁니다 | 20.01.09 03:19 | | |
(5272200)

221.162.***.***

????
20.01.08 02:50
(5192302)

175.119.***.***

다크 소울의 스태미나 시스템을 인왕이 가져가 적과 플레이어가 모두 영향받는 시스템으로 세분화했고, 그것을 다시 세키로가 가져가 체간으로 간략화한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윗분은 액션 게임엔 보통 스태미나가 다 있다고 하시지만,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다만 그럼에도 세키로와 인왕은 차이점이 훨씬 더 많은 게임들입니다. 인왕은 좀 더 데메크의 영향을 받아 프리스타일 게임에 가깝고, 스태미나를 쌓는 방법도 다양하며, 따라서 능동적입니다. 반면 세키로는 적의 공격을 쳐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체간 쌓는 방법이며, 따라서 수동적입니다. 그런 점에서 두 게임은 크게 다릅니다. 전 액션 게임으로의 완성도는 인왕이 훨씬 뛰어나다고 보고, 팀 닌자와 프롬 소프트웨어는 애초에 액션 게임 노하우부터가 너무나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동적인 액션 게임이라니... 애초에 프롬도 블러드본은 잘 만들어놓고 왜 세키로에 와선 이런 식으로 바꾼 건지 이해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20.01.08 03:57
Lee Yin
제 생각과 비슷하시네요 다른 점도 많지만 비슷한게 자꾸 눈에 보여 글 써봤네요 다들 비슷한 생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01.08 04:04 | | |
(5192302)

175.119.***.***

복긔하기있긔없긔
루리웹에서 인왕을 플레이해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둔부나 파밍의 도움을 받아 액션 시스템을 제대로 익히기 전에 엔딩 대충 본 경우거나, 다회차를 하더라도 파밍으로 깨나가는 경우라, 인왕의 기력 시스템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정확한 글에도 의문을 표하는 댓글들이 달리는 것입니다. | 20.01.08 04:08 | | |
Lee Yin
엔딩까지 했는데 게임시스템을 익히지 못한다는게 이상한 거 아닌가요... 그냥 원래 지둔부에 파밍으로 깨는 게임인거죠. | 20.01.08 07:30 | | |
(1264736)

117.111.***.***

Lee Yin
지둔부에 파밍이면 엔딩을 대충 본거라구요? 그게 인왕 핵심시스템아니에요? | 20.01.08 09:03 | | |
Lee Yin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그인가요 | 20.01.08 09:30 | | |
Lee Yin
이인님 전에 인왕 세키로 리뷰하셨던 전문 블로거님 아니세요? 정말 잘 읽었습니다. 게임 리뷰 중에 이렇게 심오하게 쓴 글 처음 봤습니다. 요즘은 글 안 올라오던데요. 네이버 블로그에요...... | 20.01.08 09:46 | | |
닐리리야니노쿠니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0258116&memberNo=19204076&navigationType=push | 20.01.08 09:49 | | |
(5192302)

175.119.***.***

닐리리야니노쿠니
요즘은 네이버에는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 20.01.08 10:17 | | |
(5192302)

175.119.***.***

민우기1
네 아닙니다. | 20.01.08 10:17 | | |
(5192302)

175.119.***.***

레이브스라시르
그렇지 않습니다. | 20.01.08 10:17 | | |
Lee Yin
닌자크리틱에 접속이 안 되네요. 요즘엔 어디서 글을 볼 수 있나요? | 20.01.08 10:19 | | |
(5192302)

175.119.***.***

취업하고싶다
못하는 분들은 그렇게 깨라고 있는 거고, 다회차 올라갈수록 지둔부를 비롯한 음양술은 효과가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그런데 1회차를 지둔부로 깬 사람들이라면 손이 성장하지 못 했으니, 다회차에서 지둔부 없이 깨지를 못 하는 겁니다. 그래서 찾는 것이 파밍이고요. 세키로도 도끼에다 강화 사탕 먹고 싸우면 보스건 뭐건 두세 방에 체간 한 줄 깎습니다. 그러면 세키로도 그렇게 깨는 게임입니까? 본인의 실력이 부족한 것을 게임 탓으로 넘기시면 모순이 생겨버립니다. | 20.01.08 10:20 | | |
(5192302)

175.119.***.***

닐리리야니노쿠니
도메인 갱신 중이라 잠시 접속이 안 될 것입니다. | 20.01.08 10:20 | | |
(5192302)

175.119.***.***

BEST
민우기1
https://www.youtube.com/watch?v=eK2xbQ_fnSU 인왕의 핵심 시스템은 잔심, 유전, 그리고 자세 변경 입니다. | 20.01.08 10:25 | | |
(5192302)

175.119.***.***

닐리리야니노쿠니
사실 인왕 글 이후론 아직 새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다음 글은 닌자 가이덴 2가 될 것 같은데, 해보아야할 게임들이 많아 계속 미루어지고 있습니다. 글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20.01.08 10:27 | | |
Lee Yin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 20.01.08 11:28 | | |
(5124397)

182.213.***.***

Lee Yin
세키로가 인왕을 따라했다고 보려면 세키로의 전작들에서 인왕의 그런 스태미나 요소가 없엇어야죠 님 댓글에 따르면 세키로가 인왕을 따라하기 전에 인왕이 먼저 다크 소울을 따라한 거죠. 그리고 세키로와 인왕은 차이가 더 심한 부분이 많다는 것까지도 님이 지적을 하셨네요. 그런데 어떻게 세키로가 인왕을 따라했다는 글이 정확한 글이 됩니까. 님 댓글이 모순 아닌지. | 20.01.08 14:19 | | |
(5192302)

175.119.***.***

BEST
호제아
명백히 밝혔습니다. 먼저 다크소울의 스태미나 시스템을 인왕이 가져가 플레이어와 적들이 똑같이 영향받는 시스템으로 발전 밑 완성시킨 것이고, 그것을 다시 세키로가 가져가 체간으로 간략화한 것입니다. 저는 인왕이 다크 소울로부터 영향을 받았다는 것과, 세키로가 인왕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는 것 둘 모두가 사실이라 말한 것이지, 딱히 어떤 게임의 편을 들고자 하는 게 아닙니다. 반박을 하시려면 먼저 상대방의 댓글을 읽은 후 반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01.08 15:15 | | |
Lee Yin
인왕 괜찮은 겜이라고 생각하고 가끔 부당하게 욕먹는거는 것 인정합니다만 7회차 8회차 돌아야 진가가 드러나는 게임이 있다면 망한 게임이죠. 그렇게 열심히 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다구요. | 20.01.08 15:35 | | |
취업하고싶다
거는 것 -> 거는 | 20.01.08 15:35 | | |
(5192302)

175.119.***.***

취업하고싶다
모든 액션 게임은 고난이도, 고회차에서 진가가 제대로 드러납니다. (그런데 애초에 인왕은 7회차 8회차가 없습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를 휴먼 난이도로 깨보십시오. 너무 쉬워서 한숨과 하품만 나오고, 단테나 네로의 그 어떤 스킬 콤보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그러나 이후 언락되는 상위 난이도에선 필수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바로 그 상위 난이도에서만 진가가 드러나게 됩니다. 닌자 가이덴도 마찬가지이고요.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점이 있는데, 소울본과 인왕의 다회차란 사실상 난이도 선택과 동일합니다. 게임을 1회차만 깨고 평가한다는 것은, 게임을 가장 쉬운 난이도로 깨어놓고 마치 게임에 대해 다 아는 양 떠드는 것과 동일한 것입니다. 물론 다크 소울은 액션보다는 RPG에 치중된 게임이고, 따라서 1회차에서도 그 진가가 제대로 드러나는 게임인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인왕은 RPG가 아닌 액션에 치중한 게임이며, 따라서 고회차에서만 드러나는 장점과 가치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 20.01.08 15:39 | | |
Lee Yin
고회차에서만 드러나는 가치가 있는 건 알겠는데요.. 평론가들을 포함한 99 퍼센트의 게이머들은 1회차만 하고 게임을 평가 합니다. 죄송한 말씀이지만 이건 일반 너무 상식적인 거에요. Yin 님같은 인왕 하드코어 팬이라면 ‘여러 번 하면 더 재밌다’고 생각하는 게 당연하지만 ‘1회차 한 걸로는 진가를 몰라’ 라는 건 솔직히 좀 오만한 생각 같습니다. 똑같은 여러 번 반복해야하만 진가를 느낄 수 있고, 1회차로는 진짜 재미를 느낄 수 조차 없는게 당연한 게임이라면 그건 이미 뭔가 하자가 있는 작품인 거에요. 그리고 쉬운 난이도로 깨면 깬게 아닌가요? 실력 대결 하자는 것도 아니고 어느 게임이건 일정 시간 이상 해보면 그 게임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겁니다. 회차가 난이도랑 비슷하다는 건 죄송한데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어요.. | 20.01.08 15:51 | | |
(5192302)

175.119.***.***

취업하고싶다
1회차에서도 음양술과 파밍을 안 쓰시면 됩니다. 그런데 굳이 쓰면서 본인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망가뜨려놓고, '이것은 음양술과 파밍을 써야만 깰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같은 소리를 하고 있는 것은 틀린 것 아닙니까? 그리고 똑같이 여러 번 반복하는 게 아닙니다. 더 높은 난이도에 도전하는 것이고, 이건 모든 뛰어난 액션 게임의 공통점입니다. 죄송하지만 액션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시는 것 같습니다. 당장 본 글의 비교대상인 세키로만 하더라도, 부적 없이 플레이하기, 종 울리고 플레이하기, 고회차 도전하기 등 상위 난이도에 대한 도전의 가능성을 충분히 열어두었습니다. | 20.01.08 15:55 | | |
(5192302)

175.119.***.***

취업하고싶다
게임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는 것이야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안 깨고도 의견을 내놓을 수 있고, 플레이조차 안 하고도 낼 수 있지요. 그러해서 그런 의견들이 정상입니까? | 20.01.08 15:56 | | |
(4792175)

222.121.***.***

BEST
민우기1
엔딩만 보기에는 지둔부면 충분한데 5회차까지 달리면 지둔부는 쓸모없는 스킬이 돼요 나중엔 적방어력 깍는 스킬이 훨씬 좋아요 지둔부가 핵심이라고 하긴 좀 그래요 | 20.01.08 18:08 | | |
요즘게임들 다 벤치마킹 하면서 나아가는 겁니다 비슷해도 아무런 이상할일이 없어요
20.01.08 05:15
루리웹-2721355776
이상하다는 얘기가 아니라 생각을 쓴거네요 생각을 얘기한다고 아무런 이상할 일이 없어요 | 20.01.08 05:29 | | |
(20732)

175.199.***.***

인왕 적 스테미나를 깍는 기술이 있지는 않지만 타격하면 특정량이 까이는데 그게 완전 고갈이 되면 보스나 중보스 급 잡몹도 그떄 딜타임으로 더 때리거나 추가타를 넣는 이 시스템 잘 모르시는분 많긴 하드라구요
20.01.08 07:29
(20732)

175.199.***.***

봉봉마루
2 체험판에서는 그 최대치 조차 깍는 몬스터의 스킬을 주로 사용하라고 하는 특이한 시스템 이구요 | 20.01.08 07:30 | | |
봉봉마루
인왕1때 잔심을 안썼다는 분도 있더라구요 | 20.01.08 07:37 | | |
(20732)

175.199.***.***

복긔하기있긔없긔
잔심은 알고도 안쓰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스테미나 같은경우는 아예 모르는 경우 많더라구요 | 20.01.08 08:18 | | |
다크소울3에도 방패든 적 계속 떄리면 방패가 풀리면서 무방비가 되고 이때 치명타로 칼 꽂을수 있조. 이게 세키로에서 이어 진거고.. 인왕은 기력이 깎여서 빨간불이 들어왓을때 적이 지치는거고. 비슷하게 생각될수 있지만 달라요. 다크소울 2016년 인왕 2017년... 뭐가 뭘 배꼈다? 어차피 다크소울 배낀 인왕에서 나올 말은 아닌듯..
20.01.08 08:54
입입입입입입입입입
배낀 거는 확인이 안 되지만 비슷한 건 맞는거 같네요 캐릭터 디자인도 비슷한게 많이 보여요 | 20.01.08 09:29 | | |
복긔하기있긔없긔
게롤트 배낀 인왕 말인가요 | 20.01.08 10:05 | | |
입입입입입입입입입
저는 인왕보다 세키로를 더 재밌게 했어요 세키로는 2회차 했고 반면 인왕은 1회차 만 하고 안하구요 인왕을 좋아하는 감정으로 쓴 글이 아니라 비슷하다고 느껴서 쓴 글이에요 오해하시는거 같아서 글씁니다 | 20.01.08 10:13 | | |
복긔하기있긔없긔
참고로 세키로 주인공이 입은 옷은 훨씬.이전에 나온 블러드 본에서 얻는게 가능해요 dlc지역에서요. | 20.01.08 12:08 | | |
(4557939)

211.104.***.***

제가 알기로는 애초에 인왕 제작 당시 프롬 핵심 개발진 조언을 참고해서 제작되었고 이 과정에서 프롬도 영감을 얻은 것이 있어서 세키로 기획 된걸로 알고 있는데... 결과적으로는 서로에게 영향 받은게 맞지 않나요? 물론 게임 자체는 분명 다르지만
20.01.08 10:35
(1317009)

223.38.***.***

이 얼마나 어이들이 없으면 댓글들 달린거 봐라.....
20.01.08 10:39
(4906788)

39.7.***.***

댓글 너무 길어 읽어보지 못했지만.. 상대방 체력을 단 1도 깍지 않고서도 죽일수 있는게 저는 세키로에서 처음보는 개념인데 이게 참신했죠. 인왕은 그냥 피없애야만 죽일수 있는 고전 시스템인데.
20.01.08 10:53
(4257361)

221.150.***.***

깊게 판건 아니지만, 둘다 엔딩은 봤는데 저는 잘 모르겠네요 몬스터 디자인도 그닥 유사하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그렇게 느끼셨다면 시대적 배경이 비슷해서 그런거 아닐까요 요괴같은건 일단 디폴트 설정이란게 있으니
20.01.08 11:03
Bruni
비슷하게 안 느끼셨군요 말씀하신대로 배경이 비슷해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도 있는거 같아요 | 20.01.08 11:11 | | |
(41063)

218.234.***.***

복긔하기있긔없긔
몬스터 디자인의 경우 일본에서 유래된 귀신에서 가져다오는 경우가 많아서 비슷하게 보일수 있지만, 그게 인왕이 먼저 썼다고 해서 세키로가 인왕을 차용했다고 보기는 어렵죠.. 일본 물귀신으로 유명한 캇파 같은 캐릭터도 게임 여지저기에서 쓰이기도 하고... 시스템적인 부분은 세부적으로 따지면 다른게 맞습니다만, 용법에서 비슷하게 느끼실수는 있다고 보입니다. 그건 사람마다 차이니가요.. 스테미너 쓰는 액션게임은 애초에 몬헌이 거진 최초라 할 수 있고 실제로 몬스터도 스테미너가 있어서 스테미너를 깎아서 지치게 만들 수 있음... 몬스터 스테미너는 표시되지는 않습니다만.. | 20.01.08 12:56 | | |
RogueMaster
네 말씀하신 대로 제 생각을 적은 것이고 ㅡ이다 라고 쓴글은 아니에요 즉 차용했다라고 쓴 글이 아니라서 말씀하시는게 오해가 있으신거 같네요 저는 비슷하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쓴 글이며 ㅡ한 것 같다라고 쓰는 것 자체가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거나 일반화 하는 의도는 없는 것이죠 | 20.01.08 16:08 | | |
비슷하다고 했지 똑같다고 한적은 없는데.... 보면 한게임 빠는 사람들 무조건 우리게임은 독창적이야 우리게임이 누굴 따라했을리 없어!!라는 이상한 심리를 가진거 같음....ㅡ.ㅡ;; 비슷한 컨셉의 이미지를 가진 게임인데..... 나한테는 다 귀무자의 발전형들 같음
20.01.08 11:31
연우진우아빠
ㅡ한 것 같다라고 두세번 강조해서 써도 일반화 한다 몰아간다 라고 하는 경우가 꽤 있네요 정작 그런 댓글은 ㅡ한 것 같다가 아니라 ㅡ한다 라는 명백히 객관화하는 댓글이구요 | 20.01.08 16:13 | | |
(722760)

121.141.***.***

둘다 플래티넘 땃지만, 비슷하다는 생각은 1도 못해봤네요.. 인왕이 소울류겜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나온것까지는 알겠고, 유사점이라면 둘다 사무라이뽕맞은 겜이라는거..
20.01.08 12:52
제가 댓들을 달면 닉 때문에 욕 먹겠죠? ㅎㅎ;; 세키로를 안해봐서 모르지만 인왕은 해볼수록 깊이 팔만한 요소가 많아요~~ 올해는 인왕2로 가즈아~~~
20.01.08 13:31
(1379432)

211.114.***.***

기력이랑 체간이랑 비슷하다고 하는게 이상함 기력은 공격하거나 회피하면 깎이는데 체간은 공격한다고 체간이 쌓임?
20.01.08 16:44
애초에 인왕이 다크소울 짭 겜인데 뭔...
20.01.08 17:08
서로 영향을 주고 받은 부분이 있다고 봅니다. 극초반에 겐이치로와 맞설 때 서국무쌍이 생각나더라구요.
20.01.08 17:30
(4800775)

211.214.***.***

와...이 글 흥행 겨울왕국2 급인데요...
20.01.08 17:40
난독 댓글 몇 개 보이는데 읽고 싶은대로 해석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좀 읽고 댓글들 달았으면 하네요 논리적으로 그럴만한 댓글이 몇개 없음 숟가락 떠먹여주기 힘드네 참
20.01.09 02:51
인왕안해봤는데 세키로스러우면 무료에디션 받아둔거 해야겠네요
20.01.09 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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