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ac80\uc5f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2},{"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c18c\uc8042","rank":2},{"keyword":"\uc6d0\uc2e0","rank":8},{"keyword":"\ub9d0\ub538","rank":-1},{"keyword":"@","rank":0},{"keyword":"\ub77c\uc624","rank":2},{"keyword":"\ub864","rank":-7},{"keyword":"\uc774\ub780","rank":4},{"keyword":"\uc18c\uc804","rank":-3},{"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new"},{"keyword":"\uac74\ub2f4","rank":-5},{"keyword":"\ub358\ud30c","rank":"new"}]
(IP보기클릭)211.234.***.***
에어컨은 실외기가 본체입니다. 실외기만 사겠다는 새걸로 사겠다와 같은 말이에요.
(IP보기클릭)1.243.***.***
하........네이버 카페 같은데 에어컨 수리쪽 카페가 있어서 가입했더니 물건이 있다길래 연락했다가 이 새끼가 입금부터 해달라고 하기에, 더 치트 확인해보니 바로 사기꾼으로 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포기하고 새거 사는게 낫겠습니다. 다들 감사합니다 .
(IP보기클릭)182.225.***.***
새로 사시는게 좋으실 듯 중고 구매 + 설치 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돈아까울겁니다
(IP보기클릭)39.113.***.***
10년정도 지난 제품이니 이참에 새로 구입하는걸 추천.. 단종된 모델알아보는거보다 새제품추천
(IP보기클릭)124.54.***.***
중고실외기 + 설치비용 = 새거 구매비
(IP보기클릭)39.113.***.***
10년정도 지난 제품이니 이참에 새로 구입하는걸 추천.. 단종된 모델알아보는거보다 새제품추천
(IP보기클릭)1.243.***.***
결국 새로 사는게 낫다는 결론이 낫네요 감사합니다 ㅠ | 26.05.31 19:10 | |
(IP보기클릭)182.225.***.***
새로 사시는게 좋으실 듯 중고 구매 + 설치 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돈아까울겁니다
(IP보기클릭)59.11.***.***
+1 중구 에어컨이 거래가 잘 안되는 이유가 설치비가 새걸로 구입해서 기본설치를 할때랑 큰 차이가 없어서입니다. 거기에 10년정도 된 구형이라면 컴프레셔 효율도 낮아서 전기요금도 많이 나와요. 해서 새걸로 구입하는게 더 나아요. | 26.05.31 14:35 | |
(IP보기클릭)1.243.***.***
매몰비용 포기하는게 낫겠네요 감사합니다 ㅠ | 26.05.31 19:22 | |
(IP보기클릭)218.156.***.***
(IP보기클릭)14.4.***.***
(IP보기클릭)1.243.***.***
위니아가 폭망한게 한참전이라 구하기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26.05.31 19:09 | |
(IP보기클릭)1.243.***.***
(IP보기클릭)39.113.***.***
Lg제품 쓰실꺼면lg닷컴이 설치나 서비스 가격등 가장 저렴함(세일이나 카드할인) 에어컨은 설치나 이런거 사설기사는 바가지 씌우기 쉬워서 그냥 본사 사이트 이용하는게 가장 속편하고 믿을수있음 | 26.05.31 15:38 | |
(IP보기클릭)61.109.***.***
왜냐하면 방법이 없으니까요... 보니까 2in1인데, 타사꺼랑 호환 안됩니다. 하지만 비교를 해보자면 타사(S,L) 중고 실외기도 설치비까지 하게 되면 백 듭니다. 어렵사리 맞는 중고 실외기를 구하셔도 그냥 비싸요. 당연히 신품 퀄리티 나오지도 않을거구요. | 26.05.31 16:08 | |
(IP보기클릭)211.234.***.***
아틴
에어컨은 실외기가 본체입니다. 실외기만 사겠다는 새걸로 사겠다와 같은 말이에요. | 26.05.31 16:29 | |
(IP보기클릭)1.243.***.***
아깝다는 생각을 버려야겠네요 감사합니다 ㅜㅠ | 26.05.31 19:09 | |
(IP보기클릭)124.54.***.***
중고실외기 + 설치비용 = 새거 구매비
(IP보기클릭)1.243.***.***
(IP보기클릭)182.220.***.***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58.226.***.***
(IP보기클릭)103.150.***.***
(IP보기클릭)175.210.***.***
인기모델이였다면(?) 제조사 부품보유 의무기간은 끝나도 중고센터나 업자분들이 많이 보유하는 경우도 있지만..............어쨌든 제 경우에는 해당이 없죠 ㅠㅠ | 26.06.01 16:12 | |
(IP보기클릭)117.123.***.***
(IP보기클릭)122.128.***.***
(IP보기클릭)121.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