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생] 인디게임4년 취직 준비합니다. 경력인정이 될까요? [37]




profile_image (113103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754 | 댓글수 37
글쓰기
|

댓글 | 37
1
 댓글


(IP보기클릭)211.189.***.***

BEST
15년차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입니다. 회사마다 보는 관점이 다를겁니다. 본인이 경력자 만큼의 프로그래밍 스킬이나 프로젝트 마무리를 해왔다는것 면접이나 포트폴리오에서 최대한 어필하며 본인을 PR하는것이 최선으로 보이네요. 면접관마다 회사마다 경력으로 채용할지 신입으로 채용할지 처우가 다를것입니다.
24.07.31 10:08

(IP보기클릭)211.249.***.***

BEST
아트쪽에서 일하고있는데 적극 어필은 하셔야할거같습니다 물론 다양한 일을 해오셨고 멀티로 작업을 햇다는데는 분명 인정받아야하지만 큰 회사경우 조금더 전문화된 포지션에서 경력이 필요합니다 어떤부분으로 지원하실지는 모르겠는데 아트면 아트 작업에 맞는 포트폴리오와함께 작업내용을 구체화하셔야할거같구요 큰회사일수록 한 파트에 전문화된 인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부분이 작은회사나 인디쪽을 파셨던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부분이기도하구요
24.07.31 10:36

(IP보기클릭)112.218.***.***

BEST
근데 취업이 요즘 좀 빡십니다...
24.07.31 13:28

(IP보기클릭)222.99.***.***

BEST
현업 게임업계 기획자입니다. 일단 취직하실 경험, 능력은 충분히 되시고요, 아트나 클라이언트보단 기획 포지션 추천드립니다. 경력은 안쳐주겠지만, 경력 지원은 가능하실거예요. 이게 뭔 개소리냐 싶을순있는데, 아마 경력으로 지원하셔도 사측에선 신입 연봉으로 딜할 가능성 농후합니다... 요즘 업황 상 신입 뽑는 프로젝트가 드물어서 신입으로 입사하기 어려울 겁니다(경쟁률 문제가 아니라 뽑는곳이 없어요) 능력은 신입 이상이니까 걱정마시구요 기획쪽으로 능력 있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아트, 프로그래밍 얼추 가능한데 게임 출시 경험까지 있는 게임기획자? 업계에 드뭅니다. 기존 작업물의 기획서가 있다면 좋고, 없다면 기획서 쓰는법(스터디 가거나 그냥 논문쓰는법 강좌 한번 들으십쇼) 살짝 익혀서, 본인 작업물에 대한 기획서 작성하시면 그거 포폴로 안볼 회사 없을거라고 봅니다. 대기업 신입은 준비 빡세게 하면 될거같고요, 중소기업에선 프로젝트만 잘 찾으면 취직 잘 되실거라 봅니다. 경력으로 안쳐줘도 어쨌든 경험은 있으신거라서 맘에드는 프로젝트 골라서 경력직 모집에 죄다 넣으세요. 어딜가든 연봉은 신입연봉으로 후려치려고 할텐데 어쨌든 취직은 가능하실겁니다.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24.08.01 14:17

(IP보기클릭)222.237.***.***

BEST
회사에서는 그냥 신입으로 볼것 같은데요...
24.07.31 09:35

(IP보기클릭)222.237.***.***

BEST
회사에서는 그냥 신입으로 볼것 같은데요...
24.07.31 09:35

(IP보기클릭)203.152.***.***

ChouCreamBread
그렇군요. | 24.07.31 09:57 | |

(IP보기클릭)211.189.***.***

BEST
15년차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입니다. 회사마다 보는 관점이 다를겁니다. 본인이 경력자 만큼의 프로그래밍 스킬이나 프로젝트 마무리를 해왔다는것 면접이나 포트폴리오에서 최대한 어필하며 본인을 PR하는것이 최선으로 보이네요. 면접관마다 회사마다 경력으로 채용할지 신입으로 채용할지 처우가 다를것입니다.
24.07.31 10:08

(IP보기클릭)203.152.***.***

SolidSnake
구체적 답변 감사합니다. 면접과 포트폴리오가 중요하겠네요. | 24.07.31 10:13 | |

(IP보기클릭)203.152.***.***

SolidSnake
혹시 신입으로써 만 32살의 나이가 크게 문제가 될까요? | 24.07.31 10:17 | |

(IP보기클릭)112.218.***.***

끙41
나이는 그 정도면 큰 문제는 안될 거 같은데 요즘 게임업계 30대 신입들 많더라고요. | 24.07.31 13:28 | |

(IP보기클릭)112.218.***.***

BEST
끙41
근데 취업이 요즘 좀 빡십니다... | 24.07.31 13:28 | |

(IP보기클릭)203.152.***.***

기쁨맨
감사합니다. ㅠㅠ 힘든시기군요 | 24.07.31 15:56 | |

(IP보기클릭)118.235.***.***

딴소리이긴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입장에서 봤는데 상당히 잘만들었네요 디아블로류는 집가서 해볼께요
24.07.31 10:10

(IP보기클릭)203.152.***.***

운영자관리안하냐
감사합니다. ㅎㅎ 열심히 만들어는 봤어요. | 24.07.31 10:13 | |

(IP보기클릭)182.219.***.***

출시 경험 자체는 인정될 수 있으나... 애매하네요. 신입 포지션으로 지원한다면 경쟁력이 있겠고 경력직으로 지원하신다면 동일년차 업계인들과 경쟁 시 유리할 것 같진 않습니다.
24.07.31 10:11

(IP보기클릭)203.152.***.***

장기엘프
그렇네요. 확실히 아무리 열심히 했어도 야매에 선배도 없이 공부했으니까요. | 24.07.31 10:14 | |

(IP보기클릭)182.219.***.***

끙41
혹시나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면 게임의 퀄리티가 낮아서 경력직에 비해 불리하단 뜻은 아니었습니다. 소수로 게임을 완성해서 출시까지 간다는건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출시하신 게임들이 현재 국내 게임업계 트렌드와 맞지 않아서입니다. 다른 경력직들은 4년간 모바일 가챠니 rpg니 그런거 만들었을테니 그런쪽에서 경쟁력이 좀 떨어질 수 있겠다 싶어서였습니다. | 24.07.31 10:20 | |

(IP보기클릭)203.152.***.***

장기엘프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인디게임이다보니 아재들끼리 2천년대 게임을 만들게 되더라구요. | 24.07.31 10:21 | |

(IP보기클릭)182.219.***.***

끙41
저는 훨씬 아재인걸요 ㅋ 문득 떠오른건데 요즘 국내에도 콘솔쪽 개발하는 곳이 꽤 많은데 이쪽을 노려보시면 경력이 꽤나 인정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이쪽은 아니라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화이팅하시고 업계에서 언젠가 만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24.07.31 10:23 | |

(IP보기클릭)203.152.***.***

장기엘프
감사합니다. 찾아보니 모집중인 곳이 몇곳 있었습니다. 다만 대기업은 언리얼이 대다수였네요. 유니티를 사용하는 곳은 지원할 생각 갖고 있습니다. ㅎㅎ | 24.07.31 10:26 | |

(IP보기클릭)211.249.***.***

BEST
아트쪽에서 일하고있는데 적극 어필은 하셔야할거같습니다 물론 다양한 일을 해오셨고 멀티로 작업을 햇다는데는 분명 인정받아야하지만 큰 회사경우 조금더 전문화된 포지션에서 경력이 필요합니다 어떤부분으로 지원하실지는 모르겠는데 아트면 아트 작업에 맞는 포트폴리오와함께 작업내용을 구체화하셔야할거같구요 큰회사일수록 한 파트에 전문화된 인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부분이 작은회사나 인디쪽을 파셨던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부분이기도하구요
24.07.31 10:36

(IP보기클릭)203.152.***.***

죄수번호-5183621312
그렇군요. 확실히 사람이 많은 곳은 모든걸 잘하는 것보다 맡은일을 잘한다는걸 어필해야겟네요. | 24.07.31 10:38 | |

(IP보기클릭)122.43.***.***

회사마다 면접관 마다 케바케 입니다. 본인 실력이 있으시다면 그냥 면접을 많이 보시면 됩니다.
24.07.31 10:44

(IP보기클릭)203.152.***.***

Ruliweb 파이양
감사합니다. 신입은 뽑는 곳 자체가 적네요. ㅠㅠ | 24.07.31 10:49 | |

(IP보기클릭)211.189.***.***

회사마다 기준이 다른데, 인정 안 되는 경우도 있고 절반 인정되는 경우도 있고 그럴겁니다. 인정 안 되는 회사가 더 많을거에요.
24.07.31 10:47

(IP보기클릭)203.152.***.***

루리루리루
신입은 뽑는 곳도 적고 나이도 걱정이네요. 감사합니다. | 24.07.31 10:49 | |

(IP보기클릭)115.91.***.***

저도 인디 하다가 대기업으로 이직한 케이스인데 그래픽쪽은 어필이 힘들거 같고 플머쪽으로 어필 하시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게임을 완성 하신거에 큰 점수를 드리고 싶어요. 아마 면접관들도 그 부분을 높이 살거 같습니다.
24.07.31 12:00

(IP보기클릭)203.152.***.***

천사의오후
감사합니다. 선배님이네요 ㅎㅎ. | 24.07.31 12:10 | |

(IP보기클릭)118.69.***.***

신입으로 입사는 할텐데 게임 만든것들을 어느정도 경력으로 쳐줘서 아마 다른 신입보다 초봉은 높게 잡아줄껍니다.
24.07.31 13:00

(IP보기클릭)203.152.***.***

Anakin
그러면 좋겠네요. 일단 취직부터 해야... | 24.07.31 14:16 | |

(IP보기클릭)59.15.***.***

저는 15년 정도 게임 회사 생활하다가 2년 반정도 1인 인디 게임 개발하다가 자금이 부족해서 다시 게임업계로 돌아가 외주비를 벌고 있는 사람입니다. 상술한 경력들의 경우 충분히 참고할만한 경력이라 생각합니다. 자신감 있게 하세요. 다만 요즘 업계에서 사람을 많이 안뽑고 있는 분위기긴 합니다. 이점은 참고하시구요.
24.07.31 13:56

(IP보기클릭)203.152.***.***

와일드토키
감사합니다. 시기가 안좋군요. | 24.07.31 14:15 | |

(IP보기클릭)59.11.***.***

출시 이렇게 해도 돈을 아예 못버셨나요...? 우주게임은 인방 녹두로님이 하신걸 본거같은데...
24.08.01 02:29

(IP보기클릭)203.152.***.***

마지막아보카도
컴퓨터 한대 살 돈 벌었습니다 ㅎㅎ | 24.08.01 07:19 | |

(IP보기클릭)218.145.***.***

회사마다 다릅니다. 저희쪽은 4대 보험 내지 않은것은 인정 안하는 편이고 월급을 주던지 월급을 받던지 해야 회사생활이라고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곳에 면접을 보면서 인정해주시는 곳으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24.08.01 10:42

(IP보기클릭)203.152.***.***

hapines
감사합니다. 일단 취직했으면 좋겠네요. | 24.08.01 16:11 | |

(IP보기클릭)222.99.***.***

BEST
현업 게임업계 기획자입니다. 일단 취직하실 경험, 능력은 충분히 되시고요, 아트나 클라이언트보단 기획 포지션 추천드립니다. 경력은 안쳐주겠지만, 경력 지원은 가능하실거예요. 이게 뭔 개소리냐 싶을순있는데, 아마 경력으로 지원하셔도 사측에선 신입 연봉으로 딜할 가능성 농후합니다... 요즘 업황 상 신입 뽑는 프로젝트가 드물어서 신입으로 입사하기 어려울 겁니다(경쟁률 문제가 아니라 뽑는곳이 없어요) 능력은 신입 이상이니까 걱정마시구요 기획쪽으로 능력 있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아트, 프로그래밍 얼추 가능한데 게임 출시 경험까지 있는 게임기획자? 업계에 드뭅니다. 기존 작업물의 기획서가 있다면 좋고, 없다면 기획서 쓰는법(스터디 가거나 그냥 논문쓰는법 강좌 한번 들으십쇼) 살짝 익혀서, 본인 작업물에 대한 기획서 작성하시면 그거 포폴로 안볼 회사 없을거라고 봅니다. 대기업 신입은 준비 빡세게 하면 될거같고요, 중소기업에선 프로젝트만 잘 찾으면 취직 잘 되실거라 봅니다. 경력으로 안쳐줘도 어쨌든 경험은 있으신거라서 맘에드는 프로젝트 골라서 경력직 모집에 죄다 넣으세요. 어딜가든 연봉은 신입연봉으로 후려치려고 할텐데 어쨌든 취직은 가능하실겁니다.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24.08.01 14:17

(IP보기클릭)222.99.***.***

김모조
아, 나이는 걱정하지 마세요. 건강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NC넥슨같은 공채뽑는대기업이나 무경력도 막뽑는 인디나 막장중소업체 빼곤 사회초년생을 보기가 힘듭니다. | 24.08.01 14:20 | |

(IP보기클릭)203.152.***.***

김모조
감사합니다. 나이먹고 신입이라 걱정했습니다. | 24.08.01 16:11 | |

(IP보기클릭)61.33.***.***

경쟁력 있는 신입.
24.08.01 18:10

(IP보기클릭)59.8.***.***

경력 지원이 유리합니다. 신입이 지원이 더 몰리고 페이퍼컷이 더 치열합니다. 본인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이력이 있으니 무조건 경력으로 넣으세요 다만 경력 인정은 회사에서 하는 거니 초봉 책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일단 취업 자체는 경력이 수월할 겁니다.
24.08.02 12:55


1
 댓글





읽을거리
[MULTI] 풍선 근육 오픈 월드, 스타워즈 아웃로 (11)
[게임툰] 냥만 넘치는 해적 RPG, 캣 퀘스트 3 (28)
[PS] 더 커지고 넓어지고 즐거워졌다, 아스트로 봇 (21)
[MULTI] 엔진도 손님도 없는 폐허의 종이비행기, 콘코드 (168)
[MULTI] ‘성검전설다움’을 아로새기는 여행, 비전스 오브 마나 (52)
[게임툰] 하중 계산은 어려워, 월드 오브 구 2 (29)
[MULTI] 게임스컴 2024, 공식 방송 및 관련 기사 종합 (3)
[게임툰] 아키하바라 물담배 액션, 후카 헤이즈 (71)
[MULTI] 특별하지 않은 충실함이 각별함으로 완성될 때, 검은 신화 : 오공 (73)
[MULTI] BM이라는 기름과 클래식 감성이라는 물,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108)
[게임툰] 크윽 농장 일을 멈출 수 없어, 프린세스 메이커2 리제네레이션 (64)
[게임툰] 세계가 망한 것 치곤 사람이 많네, 원스 휴먼 (68)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51 전체공지 계정 도용 방지를 위해 비번을 변경해주세요. 8[RULIWEB] 2024.07.24
8628262 인생 장난 & 잡담 게시물에 대해서는 징계 조치 하겠습니다. (46) 루리 85 513504 2009.05.05
30581574 취미 루리웹-2321037097 107 02:25
30581573 인생 루리웹-4373301745 284 00:10
30581567 학업 Dix-neuf 1785 2024.09.10
30581566 취미 브라더2 978 2024.09.09
30581563 인생 -키다리아저씨 1354 2024.09.09
30581562 게임 HMAN 1682 2024.09.09
30581561 취미 쾌청한인간 1462 2024.09.09
30581560 컴플렉스 도프제 1 2959 2024.09.09
30581558 취미 남자답게행동하자 4 2162 2024.09.08
30581557 취미 루리웹-9275997139 8 4481 2024.09.08
30581556 인생 루리웹-7696863126 791 2024.09.08
30581555 인생 lc303 771 2024.09.08
30581554 취미 루리웹-4673344290 7 3445 2024.09.08
30581553 인생 루리웹-30486722 1019 2024.09.08
30581551 게임 베르세리아2 1053 2024.09.08
30581550 인생 시계시계인 425 2024.09.08
30581549 취미 개꿀맛!! 1275 2024.09.08
30581546 인생 30살 백수 1 2447 2024.09.07
30581545 취미 죄수번호009 1082 2024.09.07
30581544 인생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1114 2024.09.07
30581542 인생 I0w0I 434 2024.09.07
30581541 취미 Jaylocksera 466 2024.09.07
30581538 인생 루리웹-7696863126 1473 2024.09.07
30581537 학업 dlffkr 532 2024.09.06
30581536 인생 루리웹-9418573543 2 1368 2024.09.06
30581535 이성 루리웹-3503351274 8 3668 2024.09.06
30581533 취미 넙짱이 442 2024.09.06
30581532 이성 루리웹-2776174563 9 6277 2024.09.06
글쓰기 4536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