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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 대기업 TV A/S 넉두리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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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55.***.***

BEST

마지막 반전...
20.09.14 11:53

(IP보기클릭)117.111.***.***

BEST
LG본사 홈피에 글 올리면 완성작.
20.09.14 11:53

(IP보기클릭)59.2.***.***

BEST
다행이시네요. TV는 중소나 대기업이나 AS 기간 끝나면 버리는 게 답이네요.;;
20.09.14 12:29

(IP보기클릭)112.222.***.***

BEST
생각해 보니 지난 주에도 할 거 없다고 일찍 불 껐던 기억이 있네요...ㅜㅜ
20.09.14 12:20

(IP보기클릭)122.128.***.***

BEST
전 A/S기사로서 설명을 하자면 일단 가전제품A/S는 왠만해선 직영직원이 아니고 하청직원입니다. 그럼 그 하청직원은 어디서 조달하냐? 국비무료학원을 통해서 6개월정도 진짜 기초만 배운 후 입사라기 보단 개인사업장으로 서류만들고 직원처럼 다닙니다. 그럼 기술은 어디서 추가로 배우냐? 본인이 스스로 알아서 자습해야 하는데 과연 몇이나 그럴까요? 그럼 모두 기술이 쓰레기냐? 아닙니다. 서비스점에 한명?정도는 기술 제대로 배운 사람이 있어서 중수리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단 출장수리하는 사람은 대부분 하청직원이라고 보시면 되며 그들은 기술력이 없습니다. 뜯어서 어디가 고장났는지 직접 테스트기로 측정할 정도의 실력도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그냥 대충 소비자의 고장설명을 듣고 1차적으로 진단을 내리거나 뜯어서 대충 훑어보는 척하면서 2차적으로 진단을 내립니다. 본문처럼 커넥터의 접속불량이나 땜납불량이나 상관없이 그들은 그냥 ASSY(아세이라고 하는데 통째교환)교환을 해버립니다. 돈이 될 것 같으면 수리를 추천하고 아니면 오래되었으니 새 것을 사라고 말합니다. 참고로 옛날에는 부품이 비싸서 직접 수리했지만 지금은 재불량이나 기술적편함을 위해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하는 ASSY교환이 정착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전문가가 출장수리를 하러다니는 것이 아닌 그냥 점검직원이 다닌다고 보면 되죠. 따라서 제대로 수리를 받으실려면 서비스지점으로 직접 갖고 가시는 것이 최고. 서비스점은 바가지를 씌우는 일이 없습니다. 씌웠다가 걸리면 진짜 난리나거든요. 하지만 출장기사는 진짜 정직한 직원부터 사기꾼까지 다양히 존재합니다.
20.09.14 14:15

(IP보기클릭)112.185.***.***


아 말머리에 공포 달아주세요 ㅠㅠ
20.09.14 11:47

(IP보기클릭)112.222.***.***

BEST 루리웹-0512249725
생각해 보니 지난 주에도 할 거 없다고 일찍 불 껐던 기억이 있네요...ㅜㅜ | 20.09.14 12:20 | |

(IP보기클릭)163.152.***.***


애...애도 드리겠습니다. 같이 회사 까드리면 되죠?
20.09.14 11:50

(IP보기클릭)218.155.***.***

BEST

마지막 반전...
20.09.14 11:53

(IP보기클릭)117.111.***.***

BEST
LG본사 홈피에 글 올리면 완성작.
20.09.14 11:53

(IP보기클릭)211.106.***.***

와...이런 쌉
20.09.14 11:55

(IP보기클릭)211.33.***.***

음 어 아...
20.09.14 12:04

(IP보기클릭)121.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蒲池幸子
맞아요 하청이여서 그렇죠 체질적인문제.. | 20.09.14 13:16 | |

(IP보기클릭)59.2.***.***

BEST
다행이시네요. TV는 중소나 대기업이나 AS 기간 끝나면 버리는 게 답이네요.;;
20.09.14 12:29

(IP보기클릭)122.38.***.***

에헤라디오
이게 쓰레기 같은게 전세계 내놓라 하는 가전 제품업체들이 단함이나 한듯이 다 똑같은 방식으로 변해버렸죠.. 모든 가전 제품을 죄다 모듈화해서 고장이 나면, 걍 모듈 전체를 바꿔야함.. 진짜 개좃같음. | 20.09.14 17:41 | |

(IP보기클릭)182.228.***.***

본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까버리세요.
20.09.14 12:42

(IP보기클릭)1.227.***.***

생각좀하고살자!!
그렇게하면 통화할때 팀장바꿔달라고해도" 저희는 해드릴수있는게없습니다" 이지랄함. | 20.09.14 13:11 | |

(IP보기클릭)58.126.***.***

AS기간 지나면 대기업이든 중소든 머 지맘대로죠 ㅎ 대충 보고 수리비 엄청 때리고 고칠려면 고치고 새로 살려면 사라식~
20.09.14 13:04

(IP보기클릭)1.227.***.***

LG AS 때문에 개같아서 저는 이제 LG꺼 안삽니다.ㅋㅋㅋ
20.09.14 13:10

(IP보기클릭)211.216.***.***

루리웹에선 휴대폰말곤 LG 극찬이던데
20.09.14 13:25

(IP보기클릭)125.129.***.***

전 모니터 냉장고 빼고 싹 삼성만 씀 AS 때문에
20.09.14 13:47

(IP보기클릭)58.126.***.***

고치기 어려운 가전기기 고치는 남편은 좀 섹시해보이죠.. 어쩔 수 없는 필연이었나 보네요..
20.09.14 14:13

(IP보기클릭)122.128.***.***

BEST
전 A/S기사로서 설명을 하자면 일단 가전제품A/S는 왠만해선 직영직원이 아니고 하청직원입니다. 그럼 그 하청직원은 어디서 조달하냐? 국비무료학원을 통해서 6개월정도 진짜 기초만 배운 후 입사라기 보단 개인사업장으로 서류만들고 직원처럼 다닙니다. 그럼 기술은 어디서 추가로 배우냐? 본인이 스스로 알아서 자습해야 하는데 과연 몇이나 그럴까요? 그럼 모두 기술이 쓰레기냐? 아닙니다. 서비스점에 한명?정도는 기술 제대로 배운 사람이 있어서 중수리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단 출장수리하는 사람은 대부분 하청직원이라고 보시면 되며 그들은 기술력이 없습니다. 뜯어서 어디가 고장났는지 직접 테스트기로 측정할 정도의 실력도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그냥 대충 소비자의 고장설명을 듣고 1차적으로 진단을 내리거나 뜯어서 대충 훑어보는 척하면서 2차적으로 진단을 내립니다. 본문처럼 커넥터의 접속불량이나 땜납불량이나 상관없이 그들은 그냥 ASSY(아세이라고 하는데 통째교환)교환을 해버립니다. 돈이 될 것 같으면 수리를 추천하고 아니면 오래되었으니 새 것을 사라고 말합니다. 참고로 옛날에는 부품이 비싸서 직접 수리했지만 지금은 재불량이나 기술적편함을 위해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하는 ASSY교환이 정착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전문가가 출장수리를 하러다니는 것이 아닌 그냥 점검직원이 다닌다고 보면 되죠. 따라서 제대로 수리를 받으실려면 서비스지점으로 직접 갖고 가시는 것이 최고. 서비스점은 바가지를 씌우는 일이 없습니다. 씌웠다가 걸리면 진짜 난리나거든요. 하지만 출장기사는 진짜 정직한 직원부터 사기꾼까지 다양히 존재합니다.
20.09.14 14:15

(IP보기클릭)122.128.***.***

달과별과태양
참고로 출장기사중에서도 10년이상된 베테랑은 초짜와는 달리 대체적으로 능숙한 진단이 가능하나 모두 그런 것은 아니고 | 20.09.14 14:17 | |

(IP보기클릭)122.128.***.***

달과별과태양
중요한 것을 말하지않았는데 본문처럼 커넥터불량일 때 테스트기만 사용할 줄 아는 친구였어도 바로 커넥터불량진단때리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테스트기사용도 국비6개월차에게는 힘들 수 있습니다. | 20.09.14 14:19 | |

(IP보기클릭)172.107.***.***

달과별과태양
직접 갖고 가면 다르다는거 유용한 팁이네요 출장 불렀는데 수리비 비싸서 안고치고 버린 TV들이 생각납니다... | 20.09.14 16:55 | |

(IP보기클릭)122.12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pjndhduesswer
아카데미에서 어느정도까지 기술전수를 해주는지는 모르지만 직접 뜯어서 고치는 것까지 알려주지는 않을겁니다. 왠만하면 아세이교체를 기본으로 하죠. 그리고 정규직이냐 아니냐보다는 기술이 있느냐 아니냐의 차이가 되겠네요. 베테랑기술자라고 하기엔 아카데미에서는 기본적인 교육만 받겠죠. | 20.09.14 17:23 | |

(IP보기클릭)125.128.***.***

음 저는 이모가 tv가 이상하다고 와서 보라고 해서 갔는데 tv가 10분에 한번씩 블랙아웃됨 그래서 대신 삼성 as신청함 3일 걸린다고 하더만 다음날 지나가는 길에 방문하겠다고 해서 오셔서 보시더니 tv문제 아니고 셋탑 문제라고 안방에 다른 셋탑이랑 교체하니 고쳐짐... 그러다 tv상부에 작은 점선 발견하시더니 as시간 2년이라고 패널이나 바꺼 드리겠다고 하더니 다음날 바로 와서 패널까지 바꺼줌
20.09.14 15:20

(IP보기클릭)124.53.***.***

정직원 안쓰면 세금 따불 물리면 다 해결될텐데...
20.09.14 15:55

(IP보기클릭)14.46.***.***

대기업도 예전의 그 a/s 가 아닙니다.
20.09.14 16:27

(IP보기클릭)121.159.***.***

저같은 경우 삼성 패널 고장이였는데 그 패널이 교체한지 1년 반만에 고장난건데 1년지났다고 유상이라고 하더군요 아무리 무상 기간이 지나도 그렇지 무슨 대기업 패널이 2년도 안되서 고장나냐고 삼성서비스 홈페이지에 바로 불만 글 올리니 서비스센터에서 바로 전화오더니 죄송하다고 무상으로 교체해줬네요 ㅎㅎ 집에 엘지 티비도 한번 고장나서 as받었는데 다 뜯어보고 메인보드 불량이라고 친절하게 해주던데요.요즘도 저런 기사가 있군요
20.09.14 17:14

(IP보기클릭)122.128.***.***

pjndhduesswer
패널은 핵심부품이라 잘은 모르지만 2년이상은 될텐데 무상수리가 | 20.09.14 17:24 | |

(IP보기클릭)211.186.***.***

LG a/s친절한 곳은 엄청 친절한데 불친절한 곳인가보네요. 은근히 a/s센터 고객만족도 신경 많이 쓰는거 같던데 많이 기분 상했다면 홈페이지에 글 올려보세요.
20.09.14 17:53

(IP보기클릭)121.1.***.***

기사분들 중에 집에 여성만 있다면 AS기간 남았어도 그냥 대충 대충 네네 고장이네요 이런 식으로 무조건 고장이라고 하는 인간들이 좀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당해서 AS센터에 전화해서 AS기간 남았는데 뭔 지-랄이야 라고 하니까 그제서야 죄송하다. 원래는 무상이었는데 착오가 있었는거 같다 라고 하네요
20.09.14 18:54

(IP보기클릭)124.153.***.***

저는 ㅅㅅ티비 as 해놓고 갔는데 소리가 안나옴...그래서 다시 전화해서 사람 부르니깐 전에 왔던 직원이 케이블을 하나 연결 안해놓고 갔더군요 근데 이런일은 전의 기사한테 전화하고 as신청하지 말라느니 어쩌느니 지들이 갑질하길래 한바탕 하려다가 말았음
20.09.14 20:10

(IP보기클릭)223.38.***.***

2856856
그럴땐 그냥 곱게 콜센터 전화해서 따지면 됩니다. | 20.09.15 16:00 | |

(IP보기클릭)106.101.***.***

엘지 백색가전이라도 절대안씀
20.09.15 06:47

(IP보기클릭)175.114.***.***

이정도면 컴플레인 넣으셔야겠네요. 그리고 수리비 110 만원 청구됐다 하더라도 보험가입한거 있으시면 거의 청구할수있어요. 저도 엘지티비 에이에스 금약 80만원인가 나왔었는데 20정도 내고 나머지 보험금청구했던적이 있어요. 무슨 보험인지는 잊었네요. ㅠ
20.09.15 10:49

(IP보기클릭)223.38.***.***

LG 서비스 개 쓰레기 입니다. 저도 TV 화면나가서 기사 불렀더니 각종 전문용어 남발하면서 TV는 이상이 없답니다. 근데 TV수선을 1도 모르는사람이 듣는다고 압니까? 그래서 고치냐 못고치냐 물었더니 제가 책임을 져야지만 고장부위 찾는 테스트 해준답니다. 왜냐면 자기는 고장이 안났다고 열심히 설명 했으니까요. 이게 말이여 막걸리여... 그래서 책임질테니까 테스트하라고 보냈더니 고장이 맞답니다. 아니... 테스트 하기싫어서 나한테 책임전가하는 서비스 센터는 살다 살다 처음봤네요
20.09.15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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