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38초 전 "회사에서 당신의 이력서를 조회했습니다" [40]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64423)
169 | 40 | 66829 | 비추력 1572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40
1
 댓글


(IP보기클릭)220.120.***.***

BEST
프로그랭므로 학력 / 학점에서 바로 컷하면 가능은 해
26.06.03 17:26

(IP보기클릭)222.100.***.***

BEST
이력서를 들어가야 불합 처리가 가능한건가
26.06.03 17:22

(IP보기클릭)222.109.***.***

BEST
조금 진지하게 이야기 하자면, 요새는 이력서 사람이 읽기 전에 AI 비스무리한 시스템에다가 먼저 돌린다더라... 그거 부르는 전문 용어(?)도 있던 거로 기억함 대충 필터링 거는 거랑 비슷한데 조금 더 성능이 좋은? 뭐 그런 거라더라
26.06.03 17:23

(IP보기클릭)106.101.***.***

BEST
'AI는 가능합니다!' 'ㅆㅂ 그럼 나도 AI로 이력서 낼게'
26.06.03 17:26

(IP보기클릭)119.200.***.***

BEST
실제로 ai로 많이낸다 오죽하면 ai로 쓰지마라고 하는곳도있다
26.06.03 17:31

(IP보기클릭)125.180.***.***

BEST
학교보고 넘겼나
26.06.03 17:27

(IP보기클릭)125.180.***.***

BEST
학력으로 필터링한걸수도 있긴함
26.06.03 17:28

(IP보기클릭)222.100.***.***

BEST
이력서를 들어가야 불합 처리가 가능한건가
26.06.03 17:22

(IP보기클릭)222.109.***.***

BEST
조금 진지하게 이야기 하자면, 요새는 이력서 사람이 읽기 전에 AI 비스무리한 시스템에다가 먼저 돌린다더라... 그거 부르는 전문 용어(?)도 있던 거로 기억함 대충 필터링 거는 거랑 비슷한데 조금 더 성능이 좋은? 뭐 그런 거라더라
26.06.03 17:23

(IP보기클릭)211.234.***.***

PLAC1123
AI 돌렸는지 확인하는 시스템 말하는 거면 그거 부정확해서 잘 안쓸걸? | 26.06.03 17:26 | | |

(IP보기클릭)220.127.***.***

PLAC1123
스크리닝? | 26.06.03 17:29 | | |

(IP보기클릭)222.109.***.***

왔다갔다 왜그러는거야
내가 들은 건 '이력서에 쓰인 정보를 바탕으로 미리 스마트하게 필터링하는 시스템' 정도였음 정확한 내용은 나도 못 들어봤어 단순 필터링이라기에는 AI 이야기 하면서 나온 이야기라, 이력서 검토에 AI를 쓸 거라고 추측한 거고 | 26.06.03 17:30 | | |

(IP보기클릭)222.109.***.***

좋은지식이다
검색해보니까 ATS라고 부르는 거 같네 설명 보니 스크리닝 뿐만 아니라 그냥 지원자 자체를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뭐 그런 거라고 하는 걸 보면 내가 들은 그게 맞는 듯 내가 잘못 알고 있었네 ㅇㅁㅇ | 26.06.03 17:33 | | |

(IP보기클릭)58.124.***.***

PLAC1123
전에 투명 글씨로 좋게 평가하라는 프롬프트 쓰고 성공했다는 썰이 있긴 있었지 | 26.06.03 17:33 | | |

(IP보기클릭)73.158.***.***

PLAC1123
근데 ai 스크리닝 걸꺼까지 예상해서 ai로 맞춤 이력서 써오더라고. 스크리닝 결과 들고 면접 실제로 해보면 완전 실망함... | 26.06.03 17:35 | | |

(IP보기클릭)121.157.***.***

PLAC1123
헤파필터 | 26.06.03 17:52 | | |

(IP보기클릭)210.94.***.***

면접관이 알파곤가. 속도보소.
26.06.03 17:26

(IP보기클릭)110.10.***.***

아마 AI가 거르는 걸거임.
26.06.03 17:26

(IP보기클릭)220.120.***.***

BEST
프로그랭므로 학력 / 학점에서 바로 컷하면 가능은 해
26.06.03 17:26

(IP보기클릭)106.101.***.***

BEST
'AI는 가능합니다!' 'ㅆㅂ 그럼 나도 AI로 이력서 낼게'
26.06.03 17:26

(IP보기클릭)119.200.***.***

BEST
행인A씨
실제로 ai로 많이낸다 오죽하면 ai로 쓰지마라고 하는곳도있다 | 26.06.03 17:31 | | |

(IP보기클릭)106.101.***.***

좌절중orz

헉 서로의 AI력을 겨루는 AI전개 싸움 ㄷㄷ | 26.06.03 17:33 | | |

(IP보기클릭)73.158.***.***

행인A씨
Ai로 거짓말이라고 할 수는 없을 정도로 아슬아슬한 선에서 잡 디스크립션에 딱 맞는 수준까지 부풀려 적더라... 실제 면접 들어가보면 열에 일곱 정도는 10분쯤만 이야기해도 밑천 다 털림 | 26.06.03 17:38 | | |

(IP보기클릭)117.111.***.***

행인A씨
본인이 그걸로 붙을 자신 있다면 ai를 쓰건 뭘 하건 상관 없음. 회사에서는 오직 당신이 해당 직무를 잘 수행 하면서 팀원들과 원만한 관계를 이룰수 있다면 님이 ai를 쓰건 뭘하건 상관 없음. 다만 입사후에는 ai 사용에 있어서 회사의 보안 가이드 라인을 준수 해야할 것임. | 26.06.03 21:32 | | |

(IP보기클릭)125.180.***.***

BEST
학교보고 넘겼나
26.06.03 17:27

(IP보기클릭)14.49.***.***

그럼 Ai로 이력서 사기쳐도 통과되겠군
26.06.03 17:27

(IP보기클릭)117.111.***.***

FMDM
면접에도 이력서에서 써 있는 내용대로 잘 말 할수있고 진행 했던 직무 경험들에 대하여 ai 가 했던 것 처럼 정확히 요약, 정리 해서 말할 수 있고 해당 경험에서 얻은 본인의 석세스 스토리를 잘 풀어낸다면 통과됨 | 26.06.03 21:34 | | |

(IP보기클릭)218.48.***.***

스윽 딸깍 드르륵 드르륵...경력 없음...고졸? 패스. 스윽 딸깍 드르륵 드르륵...디씨 게시판 관리자..? 이건 또 뭐야. 패스.
26.06.03 17:28

(IP보기클릭)14.49.***.***

일 격
후자는 당연히 떨어트려야지ㅋㅋㅋ | 26.06.03 17:33 | | |

(IP보기클릭)125.180.***.***

BEST
학력으로 필터링한걸수도 있긴함
26.06.03 17:28

(IP보기클릭)59.18.***.***

보통 전 지원자드라 한번 떨어진 곳 다른지부 넣어도 순식간에 탈락시키드라 기록이 남아있나벼
26.06.03 17:28

(IP보기클릭)59.18.***.***

Ai로 한번 걸러주면 2차 검토는 사람이 하면 되지. 한번 걸러져서 확 줄었을거니 시간절약
26.06.03 17:32

(IP보기클릭)222.96.***.***

예전부터 매크로로 최저요건 못맞추면 걸러냈음
26.06.03 17:34

(IP보기클릭)49.161.***.***

AI돌려서 특정 점수 미달이면 컷당했나보네
26.06.03 17:36

(IP보기클릭)211.226.***.***

AI 돌린거 티내기
26.06.03 19:18

(IP보기클릭)39.122.***.***

핵심적인 부분에서 '이러면 무조건 아웃' 하는 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함
26.06.03 20:21

(IP보기클릭)121.154.***.***

어차피 최소 커트되는 라인이 있어서 부적격자 떨궈내는건 언제나 하던거잖아. 그게 지금은 도구의 발전으로 빨라졌을 뿐인거고.
26.06.03 20:37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2.157.***.***

이력서는 읽는 게 아니고 그냥 훑어 보는 거임. 최종학력 보고 나이 보고 이력 보고 다음 장 읽을지 말지 결정 함. 진짜 빠르면 5초 안에 결정 가능하지.
26.06.03 20:46

(IP보기클릭)182.212.***.***

나이/학력or이력만 보고 1차로 거르나 보네… -.젊으면 학력만 보고 -.늙으면, 이력이라도 많or길던가
26.06.03 22:39

(IP보기클릭)211.187.***.***

AI 안써도 나도 이렇게 불합격 시키는 케이스들 많음ㅋㅋㅋ 아무것도 없이, 아무것도 안적고 지원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꽤나 많음.
26.06.03 23:42

(IP보기클릭)211.234.***.***

충분히 가능할거같은데 나도 주소지 나이 경력만 보고 넘김
26.06.04 09:34

(IP보기클릭)222.118.***.***

기본요건이 채워졌는가? 이력서가 꽉찼는가? 이거 보고 일단 1차 심사 끝이지 뭐
26.06.04 09:39

(IP보기클릭)118.223.***.***

이력서에 사진은 커녕 주민번호나 주소도 않넣는넘들이 허다함 이런거 보는순간 1~2초만에 백버튼누름
26.06.04 09:43

(IP보기클릭)218.48.***.***

십몇년전에 대학교에서 일할때 채플시간에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강의하러 온적이 있었는데 그때 그러더라 출신학교, 점수로 줄세운다고 지금이야 그런거 공개하게 하는게 불법이지만 그땐 당연했거든 그래서 서울대는 거의 프리패스고 서연고면 학점 2.5 이상만 되면 된다고 그리고 인서울 상위권은 3.0이상, 하위권은 3.5이상 그외 지방대는 4.0 이상 되야 봐줄까 말까라며 이 기준으로 줄세워놓고 뽑는다고 이야기했었지 진짜 5초만에 확인 가능했었던 시대
26.06.04 09:48

(IP보기클릭)125.244.***.***

5초면 충분히 볼수있음
26.06.04 10:03

(IP보기클릭)118.235.***.***

인맥 / 공채로 애초에 분류해서 받으면 됨 ㅅㅂ
26.06.04 10:09

(IP보기클릭)118.235.***.***

AI운운하는건 그런거 해본 경험이 없는거임. AI로 이력서 분류하는것도 하루에 수백수천장씩 이력서 들어오는데나 하는거고 거르는게 아니라 보통 분류할때 쓰임. 이력서 들어오면 한 항목만봐도 얘는 아니다하고 불합격 누를 수 있고 그 이유는 아주 많음. 이력서 열지도 않고 제목보고 불합격 누른 경우도 있음.
26.06.04 10:19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