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요즘 아이들은 믿지 못하는 과거의 카드게임 [47]


profile_image
profile_image (222872)
64 | 47 | 31012 | 비추력 7104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47
1
 댓글


(IP보기클릭)58.143.***.***

BEST
애들이 가지고 놀라고 만든 걸 수집가, 되팔이들만의 세상이 되어 버렸네 회사도 좋다고 거기에 일조 하는 것 같고
26.06.03 16:06

(IP보기클릭)39.124.***.***

BEST
그때도 슬리브라는게 있기야 했었는데 동네 듀얼할 때보다는 컬렉션 용이었지
26.06.03 16:05

(IP보기클릭)58.143.***.***

BEST
나오면 어른들이 싹쓸이 해가고 레어카드 나오는 비중이 가챠 게임 수준인데 애들이 어떻게 유입이 되요....
26.06.03 16:08

(IP보기클릭)119.201.***.***

BEST

26.06.03 16:06

(IP보기클릭)211.213.***.***

BEST
뭐야 이거 일본에서도 똑같이 이랬구나 ㅋㅋㅋㅋㅋㅋ
26.06.03 16:03

(IP보기클릭)58.143.***.***

BEST
더 대중적인 포켓몬 카드도 상황은 마찬가지 드만요.
26.06.03 16:09

(IP보기클릭)1.254.***.***

BEST
한창 국내에 gx테마들 발매하고 있을때 쯤부터 제대로 했었는데 동네문방구에서도 슬리브팔았어서 공감이안되네
26.06.03 16:09

(IP보기클릭)211.213.***.***

BEST
뭐야 이거 일본에서도 똑같이 이랬구나 ㅋㅋㅋㅋㅋㅋ
26.06.03 16:03

(IP보기클릭)39.124.***.***

BEST
그때도 슬리브라는게 있기야 했었는데 동네 듀얼할 때보다는 컬렉션 용이었지
26.06.03 16:05

(IP보기클릭)118.235.***.***

P.S.G
가장 소중한 카드 한장 나머지는 그냥 주머니에 통째로 ㅋㅋ | 26.06.03 16:08 | | |

(IP보기클릭)119.201.***.***

BEST

26.06.03 16:06

(IP보기클릭)39.7.***.***

루리웹-9416990080
카이바냐 | 26.06.03 16:08 | | |

(IP보기클릭)189.1.***.***

루리웹-9416990080
누나분 뭘 기대한 건지 말하셈 | 26.06.03 16:50 | | |

(IP보기클릭)1.227.***.***

루리웹-9416990080
우효! 좌측의 흑마도의 집행관 발견! 보물상자잖아! 초 럭키! | 26.06.03 16:57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9416990080
나 때는 애들 다 집에 카드 잔뜩 들어있는 카드통 하나씩 있었는데 | 26.06.03 17:56 | | |

(IP보기클릭)211.60.***.***

루리웹-9416990080
엑시즈 있는걸 보면 최소 2011년 글이네 | 26.06.03 19:50 | | |

(IP보기클릭)58.143.***.***

BEST
애들이 가지고 놀라고 만든 걸 수집가, 되팔이들만의 세상이 되어 버렸네 회사도 좋다고 거기에 일조 하는 것 같고
26.06.03 16:06

(IP보기클릭)112.161.***.***

소행성3B17호
하지만.. 이 카드를 쓰는 사람이 커서 어른이 됬는데 신규로 어린이들은 안들어 오잖아..... 하는 사람은 점점 줄어드는데 판매 수익은 벌어야니 뭐.. | 26.06.03 16:08 | | |

(IP보기클릭)58.143.***.***

BEST
단노우라 팔척도
나오면 어른들이 싹쓸이 해가고 레어카드 나오는 비중이 가챠 게임 수준인데 애들이 어떻게 유입이 되요.... | 26.06.03 16:08 | | |

(IP보기클릭)58.143.***.***

BEST
소행성3B17호
더 대중적인 포켓몬 카드도 상황은 마찬가지 드만요. | 26.06.03 16:09 | | |

(IP보기클릭)222.96.***.***

소행성3B17호
레어카드 나오는 비율은 정해져 있음. 뭐가 나올지가 랜덤이라 문제지 | 26.06.03 16:11 | | |

(IP보기클릭)221.166.***.***

소행성3B17호
그 애들이 큰게 수집가야! | 26.06.03 16:15 | | |

(IP보기클릭)125.134.***.***

소행성3B17호
원본인 매직 더 개더링 생각하면 애들이 놀라고 만든건 아닌거 같음 | 26.06.03 16:16 | | |

(IP보기클릭)122.43.***.***

소행성3B17호
포켓몬 카드는 애들도 많이들 사던데 어른들 구매력이 쎄니까 더 많이 사는건 맞지만.. | 26.06.03 17:03 | | |

(IP보기클릭)220.65.***.***

단노우라 팔척도
국내 포켓몬은 본가유입보다 카드유입이 더 많을수도 있음 생각보다 마케팅 공격적으로 함 포코 본사도 카드매장 하나 있어 예네 코로나때도 온몸비틀기로 카드대회는 어떻게든 열어내던애들임 | 26.06.03 18:15 | | |

(IP보기클릭)220.65.***.***

소행성3B17호
포켓몬 디지몬 원피스 가릴거없이 다 건들고다닌대서 개무서움 | 26.06.03 18:15 | | |

(IP보기클릭)175.194.***.***

소행성3B17호
하신 말씀이 서브컬쳐의 판매와 구매 방식을 넘어 지금 시대의 소비라는 것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주는거라 생각드네요. | 26.06.04 01:12 | | |

(IP보기클릭)211.226.***.***

소행성3B17호
강남 유튜브랑 데프콘 유튜브에서 봤는데 봤는데 예쁜 포켓몬 카드 가격이 억대 넘어가더라 ;; 이건 애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 아니라 그냥 투자상품 중 하나로 밖에 안보였음 | 26.06.04 06:16 | | |

(IP보기클릭)211.235.***.***

소행성3B17호
... 동감임 ... | 26.06.04 08:39 | | |

(IP보기클릭)211.235.***.***

궁상킹전군
... 커서 하라는 카드게임은 안하고 ... 돈지랄이나 쳐 하는 ... | 26.06.04 08:41 | | |

(IP보기클릭)61.74.***.***

듀얼조차도 안하고 다른 애들 보니 카드를 날리면서 놀더라
26.06.03 16:06

(IP보기클릭)211.197.***.***

man = 사람아 ㅋㅋㅋ
26.06.03 16:07

(IP보기클릭)121.165.***.***

거친 바닥에서 가지고 놀아서 표면이 갈아진 놀이터 에디션의 추억
26.06.03 16:07

(IP보기클릭)122.35.***.***

걍 주머니에 덱넣고 돌아다녔던거같은데
26.06.03 16:08

(IP보기클릭)1.254.***.***

BEST
한창 국내에 gx테마들 발매하고 있을때 쯤부터 제대로 했었는데 동네문방구에서도 슬리브팔았어서 공감이안되네
26.06.03 16:09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0449924272
슬리브팔때도 그거비싸다고 안사는애들이 태반이였음 오히려 사는애들을 씹덕or유난떤다 라는애들도많았지 | 26.06.03 16:19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54.***.***

하오문도 이자하
적어도 우리학교는 듀얼하는애들은 다 슬리브샀었음 00년대 초중반에 카드한장 비싸면 만단위까지가는데 중딩이 그걸 막쓰긴좀 | 26.06.03 16:22 | | |

(IP보기클릭)175.215.***.***

하오문도 이자하
우리동네도 전교생 중 슬리브 끼우는 얘들 10명 안되었음 슬리브 살 돈으로 카드팩 더 산다는 마인드였어서 | 26.06.03 16:39 | | |

(IP보기클릭)211.211.***.***

그 시절 슬리브 쓰는 애는 딱 한명 봤는데 보옥수굴리는 놈이었어
26.06.03 16:10

(IP보기클릭)112.214.***.***

장판 바닥 중 맞춰서 늘어놓고 했었는데 듀얼하다가 밥 먹으러 가면 후다닥 먹고 튀어와서 패 주작함
26.06.03 16:15

(IP보기클릭)119.196.***.***

아 무슨... 일단 25년전에도 프로텍터는 썼었음 난 사서 넣고 카드질했는데
26.06.03 16:15

(IP보기클릭)124.50.***.***

용돈 모아서 카드팩 까고 누가 버린 카드 주워오고 그렇게 해서 덱 하나 만들고 꼭 그럻게 열심히 덱 만들면 다른 애가 덱 구경한다고 가져가서 몰래 한장씩 훔쳐가려하고 훔치는거 붙잡고 싸우면 어린게 벌써 카드놀음 한다고 모아놓은 카드 다 가져다 버림 이걸 몇번이나 반복했는지
26.06.03 16:21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9150634494

| 26.06.03 16:22 | | |

(IP보기클릭)118.235.***.***

26.06.03 17:21

(IP보기클릭)61.39.***.***

저래서 옛날카드중 상태좋은 레어카드가 엄청나게 비싸긴함.. 다 저런식으로 놀다보니 상태좋은 레어카드는 거의없고 미개봉된 팩정도에서나 가능하니까
26.06.03 17:30

(IP보기클릭)118.235.***.***

슬리브 자체 값도 만만치 않았어서 예전에는 진짜 비싼카드 아니면 못 썼지 슬리브 써도 그냥 제일 싼 비닐슬리브 100장에 1천원하는 그런거 쓰고..
26.06.03 18:30

(IP보기클릭)118.129.***.***

이거 함정카드 아니냐 ㅋㅋㅋ
26.06.03 18:51

(IP보기클릭)122.153.***.***

솔직히 사용감이 많으면서 멀쩡한 상품이 더 높은 가치를 부여 받아야한다고 생각함 안쓰고 모셔놓는건 누구나 할 수 있는 거잖아 게임 도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한 흔적이 있는게 더 가치있는거 아닐까
26.06.03 19:36

(IP보기클릭)110.14.***.***

아니 요즘애들이 저런걸 모른다고!?
26.06.03 21:52

(IP보기클릭)114.205.***.***

매직더 개더링은 카드값이 비싸서 슬리브 거의 했던거 같은데.
26.06.03 21:57

(IP보기클릭)24.157.***.***

슬리브는 카드옆면 겹쳐서 셔플하기가 멋져보여서 다 했음 ㅋㅋㅋㅋ
26.06.03 22:35

(IP보기클릭)221.150.***.***

매직더게더링 5판에서 템페스트 쯔음에 입문했는데 그때 실덱은 하드보드지로 곽 만들거나 그냥 스타터 상자에 넣고 다녔는데..
26.06.03 23:43

(IP보기클릭)106.246.***.***

난 카드 겜은 안했어서 추억은 없네.. 그냥 돌겜 좋아
26.06.04 08:28

(IP보기클릭)211.235.***.***

MTG 아직도 몇박스 남아 있는... 중요한것들 팔면 pc한대는 새로 맞출것 같지만. 귀찮..
26.06.04 15:09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